매장 디자인과 제품 가치는 어떻게 반영되나요?

그가 당신 곁에 머물게 할 만큼 당신은 매력적인가요? 고객은 일반적으로 쇼핑 시 상품 구매를 결정하는 데 1분 또는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 몇 초 안에 고객은 A 또는 B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객 구매를 촉진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고 강력해야 하며,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제품의 특성이 충분히 입증되어야 합니다.

제품이 너무 많고 쇼핑몰이 너무 많다는 것은 고객의 선택권이 너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통업체가 브랜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지 못하면 고객과 소통할 기회를 잃게 됩니다. 소매 디자인의 핵심은 명확한 브랜드와 매장 개성을 갖는 것입니다.

최근 슈퍼마켓을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프로젝트를 봤습니다. 디자인, 색상, 소품을 변경했지만 비즈니스 모델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제품은 변경되지 않고 특별 세일처럼 문 앞에 쌓여 있습니다. 디자인이 얼마나 좋은지, 그런 질문은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좋은 상업 소매 공간에서는 고객이 들어와서 살펴보고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판매 측면과 공급 측면에서 볼 때 고객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는 초점은 제품입니다. 유통업계에서 상품은 매우 중요한 핵심입니다. CI, VI 디자인만 개선한다고 해서 핵심이 되는 문제는 개선되지 않습니다. 물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제품의 본질이 많이 담겨 있는데 어떻게 판매하나요? 어떻게 표시하나요?

최근에는 고객가치사슬에 대한 관심이 모두 높습니다. 소위 고객 가치 사슬은 고객 가치 = 공급자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에서 가격을 뺀 것으로 이해됩니다. 이것이 긍정적이면 가치가 있고, 부정적이면 가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이 100위안이라면 DM을 통해 고객은 집에서 제품의 특성과 정보를 이해할 수 있고, 집에서 가치가 창출되었기 때문에 매장에 가도록 하는 좋은 지침이 있습니다. 거기에 가면 부가가치가 창출될 것입니다. 매장 환경이 좋고, 조명, 음악, 서비스... 전체 쇼핑 과정이 고객을 매우 편안하게 만들고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부가가치도 높아지는 하트. 모든 링크를 통해 고객은 가격 대비 가치를 느낄 수 있으며, 이는 120위안의 추가 가치를 창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고객 가치 사슬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상업용 소매업은 미묘하고 복잡하며 그 가치는 수많은 링크를 통해 축적됩니다.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알아본 후에는 가격이 더 높아도 구매할 의사가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디자인을 위해 디자인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고, 상을 받기 위해 디자인하면 결과가 견고하거나 지속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소매 산업, 특히 의류 카테고리가 적어도 모든 산업에서 나타나는 이유입니다. 1년에 한 번씩 리모델링을 해야 하는데, 실제로 비용이 매우 많이 듭니다.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에서 시작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성과를 창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동종 업종의 매장은 동질성이 높아 서로 차이가 없어 소비자가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에는 기능이 부족하여 가격 경쟁만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의 목적은 소비자에게 독특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것입니다. 워크플로우의 첫 번째 단계는 브랜드 고유의 DNA를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Pathmark 슈퍼마켓 체인의 디자인은 "신선하고 건강한 신선한 제품을 위한 최선의 길"이라는 포지셔닝을 찾는 것입니다. 디자인은 제품의 신선함을 강조하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도 이러한 정신을 강화합니다. 브랜드에서 "Path"(도로, 진입로를 의미함)를 추출하였기 때문에 신선 수산물 분야는 "신선한 해산물로 가는 길"을, 신선육 분야는 "신선한 고기로 가는 길"을, 빵 분야는 "신선한 빵으로 가는 길"을 사용합니다. " 등을 표시하고, 또한 각 통로에 "Path"라는 단어도 사용합니다. 소비자에게 Pathmark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상기시키는 동시에 그가 신선한 제품을 향한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물론, Pathmark는 이러한 브랜드 약속을 이행해야 합니다. WDF(World Duty Free) 면세점의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위치한 WDF 매장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객 흐름을 보유한 면세점입니다. 디자인에서 우리가 직면한 과제는 거대한 고객 흐름을 관리하면서 부티크의 우아한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 그리고 이러한 고객 흐름은 다양한 국가, 다양한 문화의 소비자로부터 나옵니다.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먼저 매장 내 소비자 행동을 영상으로 조사하여 면세점 소비자의 주요 니즈와 쇼핑 행태를 파악한 후 디자인에 착수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제품이 각자의 방식으로 돋보일 수 있도록 효과적인 레이아웃 계획을 활용하고, 향수, 와인을 위한 미들 아일랜드 등 특수 디스플레이 시설을 디자인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이를 부각시킵니다. . 상품 가치의 전시에 매료되어 리노베이션 후 매장 실적이 즉시 11% 증가했습니다.

또 다른 부티크 브랜드, 투미. 투미는 잘 알려진 고급 가죽 제품 브랜드로 브랜드 포지셔닝에 부합하는 투미의 로고와 매장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일을 맡았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본래의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면서 패션 감각을 불러일으켜 젊은 도시 사무직 근로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합니다. GRID2는 볼드한 레드를 로고의 메인 컬러로 사용해 새로운 투미 브랜드 정신을 표현한다. 또한, 화이트와 베이지색의 심플한 소품을 활용해 투미 제품의 퀄리티를 부각시켰으며, 이러한 새로운 컨셉을 전 세계 매장에 적용해 매장 리뉴얼 이후 매출이 평균 20% 증가했다.

디자인 계획을 세울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디자인 방법이 아니라 브랜드 DNA, 브랜드가 직면한 과제, 브랜드 약속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지를 찾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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