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기타를 잘 치려면 어떤 기교를 익혀야 합니까?
네가 다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기타를 단순한 악기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녀는 너의 마음이 필요하다.
포크 기타 동작 요령;
클래식 기타는 연주 방법, 튕김 방법, 손톱 손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는 반면 민간 기타는 클래식 기타보다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자유롭게 연주한다.
민요기타는 서 있거나 앉아서 연주할 수 있다. 앉아서 연주할 때, 보통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에 올려놓고 기타의 공명상자를 움푹 패여 오른쪽 다리에 놓는다. 그리고 두 다리는 바닥에 평평하게 누워 있고 기타의 공명상자는 오른쪽 다리에 움푹 들어간다. 서 있을 때 너는 끈을 매고 두 어깨 사이에 놓아야 한다. 네가 어떤 자세를 취하든지 간에, 너는 몸을 풀고 머리를 약간 위로 기울여야 한다.
왼손 운동:
손목은 살짝 바깥쪽으로 내밀어야 한다.
원칙적으로 엄지손가락은 목 중간에 있어야 하고 엄지손가락의 방향은 손가락판과 평행해서는 안 되며 검지와 중지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민가의 목덜미는 비교적 좁기 때문에 엄지손가락의 지법은 고정불변이 아니며, 때로는 엄지손가락이 현을 누르는 경우도 있다. 어떤 손가락 위치를 사용하든 손잡이를 교체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검지, 중지, 약지, 새끼손가락의 조합은 많지만 지켜야 할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각 손가락은 손끝으로 현을 눌러야 합니다. (2) 각 손가락은 가능한 한 손가락판에 수직인 각도로 현을 눌러야 한다. (3) 현의 위치는 가능한 한 경사에 가까워야 한다. (4) 손가락 관절은 구부려야 하며 뻣뻣하거나 안쪽으로 접은 손가락으로 구부려서는 안 된다.
오른손 운동: 많은 사람들이 왼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오른손을 무시합니다. 오른손을 연주하는 것은 음색의 변화와 감정의 처리와 관련이 있다. 오른손은 팔꿈치에 받침대로 올려놓고 거문고 뒤에서 튀어나온 곳에 가볍게 놓는다. 손목이 약간 튀어나와 손가락이 쉽게 튕길 수 있다. 엄지손가락은 뒤가 아니라 다른 손가락 앞에 있어야 한다. 원칙적으로 엄지손가락은 4, 5, 6 현, 검지는 3 현, 중지는 2 현, 약지는 1 현을 담당한다. 현을 만지는 위치는 일반적으로 음공 부근에 있다.
오른손으로 현을 누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Apoyando (현으로 연주) 와 Al aire (현으로 연주하지 않음) 입니다.
현악 연주를 통해 현을 흔들면 다음 현에서 멈추는데, 보통 멜로디와 저음에 쓰인다.
현에 의존하지 않고 다음 현에서 멈추지 않고 현을 연주하는 것은 보통 현과 빠른 악구를 깨는 데 쓰인다.
민요기타의 자세는 비교적 자유롭다. 이상은 일반 원칙과 법칙이다. 어느 날 포크 기타 마스터가 피아노를 치는 것을 보면 충격을 받을 것이다. 브루스 기타 마스터 에릭 클랩튼 밴드의 연주 자세가 좀 다르다. 그의 손가락은 길어졌지만 기본 원리는 변하지 않았다.
규모 연습:
그전에 이미 많은 이야기를 했는데, 지금 너의 기타를 들고 우리 연주를 시작하자! 먼저 사운드의 위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어지럽거나 어지럽지 않으면 상관없다.
기타의 각 품목 사이의 관계는 반도이다. 소리 사이의 관계를 다시 한번 회상해 봅시다.
우리가 어떻게 현을 조절했는지 기억하니? 가보세요!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는 데 10 분이 걸렸고, 그러면 우리는 그것에 익숙해질 것이다.
오른손의 각 손가락이 기타 기호에서 P, I, M, A 로 표현되는 것을 살펴봅시다.
이제 우리는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습 1
여러분은 모두 P 를 사용하거나 M 과 I 로 번갈아 놀 수 있습니다. 현선 신축성 방법 사용. 왼손 교환현과 오른손 다이얼현이 동시에 진행되므로 단주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연습 2 (환희송)
모두 현탄법에 의지하다. 각 절의 첫 번째 음은 강음으로 팝업하고 음표의 정확성을 주의해야 한다. 9 절부터 P 손가락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화음 예비 및 깨진 화음 연습;
먼저 이 시계를 봅시다.
음명 C D E F G A B
출석 1 2 3 4 5 6 7
음급 ⅰ ⅱ ⅲ ⅴ ⅴ ⅴ ⅶ
음조 레벨의 이름은 주음, 중음, 종속음, 중음 유도음입니다.
음계에서는 C 음이 가장 안정된 음으로, 주음이라고 하며, 다른 음은 그것에 비해 불안정하다. 각각 주도음과 종속음을 나타내는 상위 5 도 G 와 하위 5 도 F 는 주음에 대한 지지력이 가장 크며, 주도음과 종속음이라고 불린다. A 는 주음에 가장 가깝고, 하중음이라고 하며, D 는 종속음에 가장 가깝고, 상주음이라고 하며, E 와 B 는 각각 중음과 주음이라고 한다.
화음이란 무엇입니까? 소리 사이의 관계를 살펴 보겠습니다!
화음은 3 차원 관계로 쌓여 있는 3 개 이상의 사운드로 구성됩니다.
주음에 형성된 삼화현, 즉 1 3 5 는' 주음화현' 이라고 불리며 C 로 기록되어 있다.
상주음, 즉 2 4 6 으로 구성된 삼화음을' 상주음 화음' 이라고 하며 DM 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리톤에서 형성된 삼화현, 즉 3 5 7 은' 중음화현' 이라고 불리며 EM 으로 표기되어 있다.
종속 음표에 형성된 3 화음, 즉 4 6 1 은 "종속 화음" 이라고 하며 F 로 기록됩니다.
주음에서 형성된 삼화현, 즉 5 7 2 는' 우세화현' 이라고 불리며 G 로 기록되어 있다.
낮은 중음에 형성된 삼화음, 즉 6 1 3 은' 낮은 중음 화음' 으로 AM 으로 표기되어 있다.
세 번째 음의 근음이 큰 3 도음이고 세 번째에서 다섯 번째 음이 3 도음일 때 C, F, G 는' 대삼화음' 이라고 불린다. Dm, Em, Am 은' 단조 화음' 이라고 불린다. 세 번째 음표의 근음은 단조이고, 세 번째에서 다섯 번째 음표는 대삼도음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런 손목시계를 가지고 있다.
음명 C D E F G A B
출석 1 2 3 4 5 6 7
음급 ⅰ ⅱ ⅲ ⅴ ⅴ ⅴ ⅶ
음조 레벨의 이름은 주음, 중음, 종속음, 중음 유도음입니다.
삼원 구성1352 466 357 46157213.
화음 이름 C Dm Em F G Am
C 장조에서 주화현 C, 차화현 F, 차화현 G 는 정삼화현이라고 불리며, 그것들은 화음의 골격을 형성한다. 주현이 가장 안정적이어서 노래의 시작과 끝에 자주 쓰인다. 주화현도 주화현을 가장 지지하는 화현이다. 종속화현은 주화현을 가장 선호하며 자주 주화현 앞에 나타난다. 종속 화음은 주 화음이나 종속 화음으로 갈 수 있으며, 노래의 클라이맥스와 후렴구에 자주 나타난다. 이것들은 모두 좋은 화음이다. C → g → c; C → f → c; C → f → g → C.
상주화현 Dm, 하중음화현 Am, 중음화현 Em 을 삼삼화현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점에 유의하십시오.
화음에는 1 과 5 와 같이 최소한 세 개의 음이 있어야 화음을 형성할 수 없습니다. 현대록에 자주 등장하는 오화현은 1 과 5 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수한 5 도 음정에 한두 번 반복하는 경향이 있다.
일부 화음은 2 1 5 와 같이 3 도가 아닌 음정에 의해 겹쳐집니다. 이들은 컬러 화음입니다.
이것은 기타 아래 가운데 C 장조와 현의 위치이다.
다음은 화음입니다.
깨진 화음 연습
제 1 조:
근음은 각 절의 첫 번째 음에 있고, P 는 현을 가리킨다. F 화음은 횡압을 해야 하는데, 여섯 번째 현은 이제 쓸모가 없다. 검지로 1 과 2 현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왼손의 각 손가락이 각 화음의 마지막 음을 완성하면 기간의 무결성을 주의하고 다음 화음을 변경해야 합니다. 너는 연습한 후에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제 2 조: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3 연음의 기간 (3 음의 길이를 더하면 4 분음) 을 주의하세요.
제 3 조:
1 과 2 현이 동시에 울려야 합니다.
이제 우치룽 "불꽃 놀이" 를 부르 자. 너무 어렵다고 느낀다면 낙담하지 마세요. 다음 단원에서는 왼손 기술을 계속 배울 것입니다.
팁: 먼저 "연주" 와 "노래" 를 각각 연습한 다음 몇 개의 섹션을 따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두 불러낸다. 원곡은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Mp3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결말은 기타의 비파 기교이다. 포크 기타에서는 P 손가락 (엄지손가락) 으로 6 현에서 1 현으로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현 청소 방법을 주의하다.
배운 첫 노래이기 때문에, 나는 이 노래를 그림 문서로 만들어서, 모두들 대조적으로 연습할 수 있다.
왼손과 오른손 기술의 후속 조치:
위에서 묘사한 불꽃놀이는 어렵지 않다. 네가 너의' 노래' 와' 놀이' 의 박자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된다. 너는 완전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니? 두 가지 중요한 왼손 연습을 하자, 그리고 네가 앞으로 돌아올 때 너는 긴장을 풀 수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반음계 연습
붉은 글자는 좌우지법이다. 왼손의 손형에 주의하세요. 네 번째 교훈으로 돌아가 봅시다. 오른손에 현탄법을 사용하세요. a m, I a, A M 의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3 현의 Fa 는 빈 현의 Fa 와 동일하므로 제 4 품은 연주하지 않습니다.
거문고 현의 압축에 주의해서 잡음이 생기지 않도록 해라. 처음에는 천천히 각 음표를 연주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깨진 화음 연습.
이것은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깨진 화음 연습이다. 이것은 고전적인 깨진 화음 연습으로 나의 왼손과 오른손에 모두 도움이 된다. P. m. a. m. P. I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I. A. M. P. M. A. I. 이것은 너의 오른손과 오른손을 빠르게 개선할 것이다.
C 메이저와 마이너:
다시 되돌아가서 C 장조의 음계를 봅시다.
어떤 큰 음계라도 이렇게 배열해야 한다. D 장조의 음계는요?
또는 "반 반, 반" 관계에 따르면
☆ 어떤 큰 음계에서도 첫 번째 음에서 여덟 번째 음까지의 음정은 C 장조와 같아야 한다. 노래를 부를 때 우리는 같은 음정 거리를 느껴야 한다. 음고만 다르다.
☆ 어떤 전공이든, C 장조음계의 음명에 따르면, 첫 번째 음은 Do 를 부르고, 두 번째 음은 Re 를 부른다. 이런 창법은' 제 1 조의 출석법' 이라고 불린다.
C 장조의 상대적 단조는 A 단조이고, 그 음은 이렇게 배열되어 있다.
이 방법으로 메이저와 마이너를 구분합시다. 처음 세 음은 장조 음계이고, 처음 세 음은 단조 음계이다.
상대 단조의 구성음은 장조의 구성음과 같다. 즉, 장조 6 음으로 시작하는 상대적 단조이다.
C 장조의 상대적 단조는 A 단조이다.
D 메이저의 상대 단조는 b 마이너입니다.
G 메이저의 상대 단조는 e 마이너입니다.
이것은 크기와 색조 사이의 관계입니다.
누군가 b 핑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조전은 이 곡을 즐겨 부른다. B 를 낮추는 것은 A 를 낮추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대략 한 곡의 장조와 단조를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주요 노래는 종종 명확하고 웅장합니다. 단조는 보통 가볍고 서정적이다.
화음에서, 그것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C화음은 C 장조 노래의 시작과 끝에 쓰인다.
단조로운 노래는 화음으로 시작하고 끝난다.
C 장조의 노래는 주로 C, G, f. A 단조의 노래는 주로 Am, Em, Dm 이다.
G 주요 및 수평 압력:
우리는 g 메이저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하하! G 조는 민요기타의 매우 중요한 조식이다. 앞으로 많은 노래가 G 조임을 볼 수 있다.
우리는 먼저 G 장조의 목소리를 듣는다.
이것은 c 메이저입니다.
우리는 G 음이 C 음보다 5 도 높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두 음 사이의 관계를 다시 한번 보자.
이것은 기타의 G 장조 음계이다.
우리는 C 조의 모든 음표를 5 도 높이면 G 조의 화음표를 얻을 수 있다.
화음 이름 주 화음의 종속 화음은 이 화음에 속한다.
합성소리 1 3 5 4 6 1 5 7 2
C 장조 음계
G 메이저 G C D
이것은 G 장조 관계 단조와 E 단조이다.
화음 이름 주 화음의 종속 화음은 이 화음에 속한다.
합성사운드 6 1 3 2 4 6 3 5 7
마이너 음악
전자 마이너 아트 석사
한 가지 간단한 방법은 화현의 근음 이름이 화현 이름이라는 것이다.
대항암
우리는 대횡압을 배워야 하는데, 이것은 민요 기타의 중요한 층이다. 불꽃놀이 기억나? 그 F 화음은 대횡압이고, G 조에도 대횡압이 있는데, Bm 화음이다.
왜 여기 f 화음이 이전과 다른가요? 스스로 소리를 계산하다. 5 현에서 상현은 A 음, 3 품은 C 음으로 모두 F 화음의 일부이다. 수평 방향으로 F 현을 누르는 것을 배운 후 불꽃놀이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Bm7 은 7 화음이고, 그것의 구성음은 5724 이다.
먼저 손의 위치를 살펴 보겠습니다.
먼저 검지와 중지 사이에 있는 엄지손가락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검지에 너무 가까우면 손바닥 전체가 힘을 주지 않는다. 약지에 너무 가까우면 엄지손가락을 뻣뻣하게 하고 통증을 일으킬 수 있다.
검지손가락에서 손가락의 각 현을 찾는 느낌. 검지손가락은 거문고 줄을 단단히 누를 수 있도록 약간 뒤로 구부려야 한다. 검지 손가락 관절의 관절을 피하면 너는 영원히 소리를 내지 못할 것이다.
가로누르는 요점은 검지를 목덜미에 누르고 손목손바닥을 누르는 것이다. 손목은 약간 바깥쪽으로 튀어나와야 하는데, 이는 손가락의 힘뿐만 아니라 손목의 힘의 조화가 필요하다.
중지는 검지손가락 위에 눌러 보조력으로 삼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손이 변형되고 다른 손가락은 자유롭게 현을 바꿀 수 있다.
만약 잘 누르지 못한다면, 너는 너의 피아노를 봐야 한다. 거문고는 14 문자 (클래식 12 문자) 에서 현과 지판 사이의 거리는 약 4 mm, 1 품은 약 1 mm 정도 높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피아노를 수리하거나 기타를 바꿔야 한다. 네가 그것을 수리할 수 없도록 조심해라, 그러나 너의 선생님이나 친구에게 그것을 수리해 달라고 해라!
마지막으로, 강육항이라는 고전적인 민가' 더 heart of the act' 가 한 곡 더 있다. 두 개의 큰 가로 버튼 Bm 과 Bm7 이 있습니다. 만약 네가 잘 치지 못한다면, 전주를 건너뛸 수 있다.
문자열 스캔 소개:
플라멩고 기타에는 청소 기교가 있어 효과가 좋다. 일반적으로 오른손의 새끼손가락, 약지, 중지, 검지로 차례로 현을 쓸어요.
민요기타에는 두 가지 소현 방식이 있다. 하나는 다이얼로 현을 쓸어 주고, 다른 하나는 손가락으로 현을 쓸어 주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먼저 지현을 쓸어가는 것을 소개한다.
손가락으로 현을 쓸어버리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엄지손가락으로 현을 쓸다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뻗어 살짝 구부러지며, 모든 소현 동작은 엄지손가락으로 완성된다. 이 방법의 장점은 소리가 꽉 차고, 무결성이 좋고, 음색이 균일하지 않고 밝기가 떨어지는 것이다.
엄지와 검지가 교차하여' 십자' 를 이루고, 나머지 손가락은 새모양으로 펼쳐진다. 아래로 공을 칠 때 검지손가락 손톱의 뒷면을 사용한다. 위로 공을 칠 때 엄지손톱의 뒷면을 사용하세요. 이 기법은 음색은 밝고 통일되어 있지만 소리는 약간 얇아 보인다.
다음은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현을 쓸어 갈 때 오른손의 동작은 손목을 주도하고, 오른손 팔뚝은 손목의 흔들림에 의해 움직인다.
손톱은 직각이 아닌 약 60 도 각도로 현을 접촉해야 한다. 즉, 현이 맞았을 때 검지손가락 손톱은 약간 들어갈 수 있고, 현이 쓸어졌을 때 엄지손톱도 약간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손톱의 뒷면이 손톱 끝이 아니라 가는 밧줄에 닿도록 확실히 하세요.
현 스윕 방향을 가리키는 궤적은 호여야 합니다.
손가락 터치현의 깊이는 음색에 큰 영향을 미친다. 현이 너무 깊으면 현에 걸려 넘어지기 쉬우므로 단음이 생기고, 현이 너무 얕으면 경박하고 장력이 부족해 보인다.
어쿠스틱 음반을 듣고, 안의 소현 음색을 듣고, 자신과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다.
마지막으로, 진경상의' 맞은편 여자아이가 본다' 가 한 곡 더 있다. 이 어쿠스틱 기타의 편곡은 매우 간단하지만 아주 듣기 좋다. 그것은 일찍이 전국을 풍미한 적이 있다. 나는 네가 그것을 좋아하길 바란다.
팁: 화음 근음은 처음에는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 근음은 화음의 이름이다. 예를 들어, C화음의 근음은 C 이다. 예를 들어 전주 부분은 c → c/g → c → c/g 입니다. 근음의 변화는 다음 튜토리얼에서 토론할 것이다. 이 노래의 리듬을 주의해서 뒤에서 다시 부르면 곧 느낌을 찾을 수 있다. 그래픽 파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포크 기타 기교:
이 수업은 민요 기타 연주 기교를 배울 것이다.
첫 번째는 미끄러지는 소리다
그 매끄러운 목소리 기억나? 부드러움과 장식음의 왼손 손가락은 현을 울리게 하고 민간 기타의 6 선 악보에서 각각 H 와 P 로 표시한다.
활음은 기타의 연주 기교이다. 활음은 왼손이 같은 현에서 한 음급에서 다른 음급으로 미끄러지면서 피아노가 오른손 참여 없이 소리를 내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그것은 위로 미끄러지는 것과 아래로 미끄러지는 것으로 나뉜다. 기타 오선 스펙트럼에서 S 로 표시됩니다.
재생 방법:
활음 첫 번째 음의 왼손 손가락은 잘 누르고 오른손은 뽑은 다음 손가락 판을 떠나지 않고 다음 음소를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갑니다. 하강 조절도 첫 번째 음에서 두 번째 음으로 미끄러져 지판을 떠나지 않습니다. 연주할 때 왼손 손가락이 수직으로 현을 누르는 것을 주의해라. 슬라이딩할 때 손가락을 느슨하게 할 수 없고, 힘을 고르게 하고, 슬라이딩은 부드럽게 해야 한다. 동시에 왼손 엄지손가락의 이완에도 주의하세요.
둘째, 소리를 멈추세요
침묵은 침묵이라고도 한다. 음악상으로 말하면 소리는 유창함과 점프로 나눌 수 있다. 점프 음표가 나타나려면 벨소리를 멈춰야 한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오른손 손가락이 현을 누른 후, 현을 누르는 손가락을 현에 가볍게 올려놓는다. 같은 현 손가락일 수도 있고 다른 손가락일 수도 있다. 그러면 소리가 멈춥니다.
오른손으로 현을 누른 후 왼손 손가락을 살짝 들어 왼손 손가락이 현을 떠날 수 없도록 주의해서 우리도 소리를 멈출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른손명언)
셋째, 거문고 줄을 두드린다
타격은 오른손의 검지, 중지, 약지가 살짝 구부러져 손끝으로 현을 두드리도록 강요하는 것이다. 손가락이 현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검지, 중지, 약지를 함께 모아야 한다.
오른손으로 주먹을 쥐고 손가락의 첫 손가락 마디로 현을 두드릴 수도 있다. 이것은 강한 목기타 맛을 지닌 기교이다. 전형적인 예는 전진의' 건배, 친구' 이다.
넷째, 음성 제어
울음이라고도 합니다. Pick 성능을 위해 오른손 시스템과 왼손 시스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왼손 음성조절은 왼손의 손가락을 현에 가볍게 붙이고 오른손은 평소대로 연주한다. 오른손 음성조절은 오른손 손바닥 안쪽으로 금교 부근의 현을 가볍게 눌러 현이 완전히 진동하지 않도록 발음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겁고 억눌린 소리를 낼 것이다. 왼손이든 오른손이든 현을 질식시킬 수 없고, 소리를 낼 수도 없고, 현을 질식시킬 수도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왼손 음조의 스펙트럼이다. 단, 분할 음과는 다릅니다.
다섯째, 밧줄을 밀어라
왼손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거문고를 가볍게 잡고 현을 눌렀을 때 손목을 움직이며 구부린 후 생기는 장력으로 현의 음정이 커진다. 현기타 연주에 쓰인다. 반음추현과 1/4 푸시현으로 나뉜다. 풀 톤 푸시 코드; 현을 3 도 이상 밀다.
여섯째, 현을 구기다
현을 문지르는 것은 음색을 개선하기 위해서이다. 현을 누르는 동안 왼손 손가락을 문지르고 엄지손가락을 풀어서 목덜미에 붙게 한다. 4 품 이하품은 현을 따라 좌우로 이동하는데, 폭이 비교적 크다. 4 개가 넘는 물건은 현을 따라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다. 필요한 곳에 추가하면 음색을 높일 수 있다. 왼손의 손가락은 반드시 눌러야 하며, 손가락뼈가 현을 조종하는 주걱줄을 느낄 수 있다.
참고 자료:
/viewthread.php? Tid=206969 입니다. Extra =% 3D2% 페이지 필터 %3D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