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삼풍은 100 세가 되어서야 태극권 태극검을 발명했다. 그는 전에 무엇에 의지했습니까?

김용의 글에 나오는 장삼풍 () 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오당문 () 을 생각하고, 오당문 () 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태극권과 태극검법을 떠올린다. 마치 장삼풍 () 이 이미 태극권의 대명사가 된 것 같다.

하지만 이천도살룡기 이야기를 잘 아는 친구들은 태극전이 장삼풍이가 백 살 가까이 되어서야 연습한 깊은 무공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이때 장삼풍의 이름은 이미 세상에 널리 알려지고 있다. 태극전, 장삼풍은 아직 강호랑의 패션으로 태어나지 않았다는 얘기다. 그래서, 장 sanfeng 전에 의존 무엇입니까?

장삼풍은 이상한 사람이다. 거의 스스로 일어섰고, 수십 년 동안 하루처럼 피라미드 꼭대기에 서 있었기 때문에 무림 속 사람들은 조금도 발버둥치지 않고 그를' 장실물'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다른 각도에서 말하자면, 장삼풍도 사람이 아니라 신이다. 그가 스스로 무공을 만들어 이렇게 높은 경지에 도달하려고 하는 것은 그다지 현실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 사실 그의 부상은 사실 한 사람의 도움에 달려 있다. 이 사람은 그의 선생님, 각원대사이다.

처음에 장삼풍은 소림사의 제자일 뿐, 스승은 도서관원 각원대사였다. 원래, 각원대사는 소림사의 평범한 스님일 뿐이었지만, 그는 한 권의' 골엄경' 에서 무공을 발견하여 그의 인생을 평범하지 않게 만들었다. 그는 이 무공을 발견했기 때문에, 나중에 장파렴치하게 일어설 수 있는' 구양진경' 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각원 대사는 이 성구의 가치를 잘 알지 못한다. 그는 장수하는 효과만 있을 줄 알았는데, 자신이 무심코 경세 내공을 연습할 줄은 몰랐고, 장삼풍은 자연히 그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나중에, 각원대사는 그가 죽기 전에 최선을 다해' 구양경' 을 전수했다. 곽향과 장삼풍은 경서를 듣고 아미와 오당문을 창설했다.

구양진경은 아미파를 포함한 오당파의 건립을 위한 기초를 제공했고, 장삼풍은 자연히 개인의 실력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구양경'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장삼풍은 정말' 천지의 귀재' 라고 말해야 한다. 무당산에 도착한 후 도가 고전을 공부함으로써 매우 깊은 무공인 순양 무극의 공을 배웠기 때문이다.

이 무술에 관해서는 책에서 언급되지 않았지만, 자세히 읽으면 이런 무공을 가지고 장삼풍은 장파보다 더 강한 내공을 연마할 수 있다는 정보를 포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무공으로, 그는 비길 데 없는 강대한 도사를 물리쳤다 ...

분명히, 이런 무공은 장삼풍의 가장 큰 의지이다. 그러나 장삼풍은 이 무공으로 실력의 절정에 이르렀지만, 그는 여전히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이후의 수련 과정에서 태극전과 태극검법을 발명했는데, 이 두 가지는 도가' 무위' 라는 사상과 상당히 일치한다.

흥미롭게도 장삼풍의 순양무극공이 소년수련을 요구하기 때문에 무당은 줄곧 결혼할 수 없어 장삼풍 수하의 일곱 제자가 실패하여 간접적으로 오당문의 쇠퇴를 초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