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l of Ruins 텍스트 원문 및 분석
<폐허의 부름>은 역사의 증인이자 구 이화원의 폐허에 경의를 표하고 듣고 듣고 생각하는 작품이다. 이 '고화된 역사'를 변혁해 달라고 사람들에게 촉구하고 싶은 작가의 염원을 표현한 뒤, 구체적인 원문과 분석을 공유한다.
폐허의 부름 원문
이 들판에는 겨울의 지는 해가 은은하게 빛나고 있는데, 이제 막 오후가 되었는데 벌써 하늘에 달봉오리의 윤곽이 나타났습니다. 칭화기상대 위. 최근 건설된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 왼쪽에는 매우 단단해 보이는 건조하고 주름진 들판이 곳곳에 부서진 돌과 기념비가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여름에는 연꽃 연못이 있었는데 지금은 겨울의 차가움만 남아있습니다. 죽은 나무들로 뒤덮인 언덕을 돌아서면 눈앞에 커다란 폐허가 보이는데, 마치 역사가 갑자기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로 회귀한 것 같은 묘한 기분이 항상 들었다. 그리고 바위와 썩어가는 풀 사이에는 중국 사회의 놀라운 "안정성"으로 인해 수천 년의 전통이 아직 날라에 이르지 못한 채 어렴풋하고 혼란스러운 Daji와 Bao Si의 우아한 모습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족.
이 지역의 유적은 옛 이화원의 장춘 정원의 일부입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원형 플랫폼, 직사각형 전망, 눈에 띄는 홀과 작은 문이 없는 정사각형 정자 기초가 있습니다. 원래는 모두 서양식 건물이었기 때문에 흔히 서양식 건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활한 황야에서 이 건축 유적군은 침몰하는 일련의 배와 같고, 풀 덩어리는 해초이고, 흩어진 바위는 이 거친 바다의 거품 덩어리입니다. 30여년 전 제가 처음 이곳에 왔을 때, 다음번에 이곳에 오면 가라앉아야 하나, 새로운 건설이 시작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돌아올 때마다 여전히 황무지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먼 풍경에 부서진 돌기둥은 여전히 회청색 하늘 아래 서주 왕조처럼 공허하고 무력해 보입니다. Dashuifa의 아치형 돌문은 여전히 파도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관수이의 석벽에는 여전히 무기와 갑옷이 전시되어 있으며, 조각도 여전히 선명하고 강력합니다. 그러나 돌파도는 조용하고 조각된 병사들은 늘 그 자리에 있다. 큰 굴욕을 겪은 폐허들은 그저 태연하게 주차할 뿐이다.
여기의 시간은 돌조각처럼 멈춰 굳어졌다. 건축가들은 건축은 음악이 굳어진 것이라고 말합니다. 건물의 유물은 무엇입니까? 하이옌 홀 앞(아마도 홀 옆에 있는) 돌 장식을 보세요. 제가 어렸을 때 앉았던 것 같습니다. 친구 몇 명과 함께 사진을 찍으세요. 이제 돌 "그릇"은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물론 올라가기에는 너무 게으르지만 행복합니다. 나의 변화는 자연의 법칙에 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굳어지지 않았어──.
얼어붙은 역사를 마주하니 절망에 젖어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Dashui Dharma와 Guanshui Dharma 사이의 넓은 열린 공간은 두 개의 큰 분수로 밝혀졌으며 물의 아름다움이 표준 수준에 도달하여 "Dharma"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서쪽으로 가면 위쪽이 크고 아래쪽이 작은, 마치 한 부분만 남은 역피라미드처럼 높은 폐허를 볼 수 있습니다. '탑'아래 조용히 서 있으면 사람이 너무 작고, 세상이 너무 넓고, 역사가 너무 길다는 느낌이 듭니다.
길가의 큰 돌거북은 여전히 무표정하게 웅크리고 있습니다. 등받이에 세워졌어야 할 석판은 흙 경사면 옆에 놓여 있었다. 단지 이 기념물을 들고 그 책임을 다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길 건너편 숲에 바람이 휘파람을 불며 울부짖고 불평하듯 오르내렸다. 마치 폐허에서 '스테이-스테이-' 소리가 떠다니는 듯했다.
놀라서 돌아섰습니다. 황혼이 지고 바깥에 있는 흰 돌들이 또렷이 보였다. 여러 개의 큰 돌들이 마치 나에게 말을 걸고 있는 것처럼 틈이 드러났다. 이곳에서 겪은 주천의 거대한 불에 대해 말해보시겠어요? 아니면 여기서 시간을 어떻게 측정해야 할지 말해주세요. 아니면 당신의 그리움과 기대를 말해주세요.
바람이 다시 폐허를 뚫고 지나가고 있습니다. "머무르다-". 나는 갑자기 일어났습니다. 사람들이 이 확고한 역사에 머물면서 변화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폐허, 영구적으로 머물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내가 이걸 위해 싸운 게 아니었나요? 이 큰 거북이 옆에서 우리 몇 명이 그렇게 열정적으로 논쟁을 벌였나요? 그 당시 나는 너무 열정적이고 열정이 넘쳤습니다. 하지만 그냥 떠나십시오! 인간에 비하면 개인의 삶은 훨씬 작은 개념이다. 우리는 어떻습니까? 우리의 경험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나는 이 훨씬 더 작은 개념에 부응할 의향이 있습니다. 초국은 오래전부터 호북성이었지만 초자의 영광은 하늘과 땅 사이에 영원토록 가득하지 아니한가
허공에 까마귀 우는 소리가 나서 올려다보니 수천 마리의 갈까마귀가 지는 해를 품고 죽은 숲을 지나 눈 깜짝할 사이에 분홍빛 서쪽 하늘로 사라졌습니다. 그들의 날개 아래서, 서쪽 산들은 안개 속에서 은은한 붉은색 층으로 덮이고, 윤곽이 점차 뚜렷해집니다. 섬세한 붉은 입술은 약간의 푸른색을 드러내며, 공기 중의 확연한 냉기와 조화를 이루며 매우 위엄 있어 보였습니다.
이 장면은 나에게도 익숙한데, 눈을 감고 있을 수밖에 없다.
"떨어지는 연기로 부서진 돌과 기념비의 잔해가 모두 비춰지고 있습니다." 옆에 있던 청년이 혼잣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30여년이 지난 지금, 저는 다시 젊은이들과 토론을 벌이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그들을 비난할 수 있습니까? 나는 매우 비합리적으로 중얼거렸습니다. "가만히 있어라! 폐허이기 때문에 모두가 필요하다."
"누구나 책임이 있다." 청년은 예민해서 내가 중얼거린 말을 분명히 했다. "그런데 어떻게 책임을 다할 수 있을까요? 각자가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만들까요?" 그는 차갑고 씁쓸한 미소를 지었습니다.
문득 자신감이 생겼다. "뭐야, 내용만 그런 거 아니지?"
그는 대답하지 않고 말을 멈추고 시시각각 변하는 노을을 바라보았다. . 구불구불한 여행을 마치고 물가에 도착했습니다. 물이 얼음으로 변하고, 얼음 속에 가지와 줄기가 드러나고, 시든 줄기가 찬란하게 물결친다. 먼 산의 움푹 들어간 곳에서는 붉은 태양이 가라 앉고 지평선 꼭대기 만 붉게 비췄습니다. 해안에 있는 몇 그루의 죽은 나무가 일몰을 위한 완벽한 프레임을 만들었습니다. 프레임 밖의 섬세한 붉은 서쪽 산은 이때 모두 짙은 파란색으로 신선하고 촉촉합니다. 비가 내린 후 맑아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희미한 빛도 비치고 있습니다. 프레임 밖의 얼음은 달빛의 시원함을 연상시킨다.
희자이가 나무 옆 풀 사이에서 소리를 냈더니 누군가 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 같았다. 그는 팔레트에 색을 담그고, 담그고 닦고, 닦고 담그고 있었는데, 마치 종이에 이상한 색을 담아내는 방법을 모르는 듯했다.
"그는 화가가 아니다." 청년은 "그는 단지 이 풍경이 좋다---"라고 말했다.
앞에 우뚝 솟은 부서진 다리는 전체에서 유일하게 남아 있는 다리이다. 옛 이화원. 멀리서 보면 바위더미처럼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다리의 구조가 흐릿하다. 다리의 뒤쪽은 매우 높아서 다리 데크의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다리 아래로 흐르는 물은 선과 같아서 물을 건너기 위해 다리에 올라갈 필요가 없습니다.
"생각해보면, 이 폐허의 부름에 대해 생각해볼 수도 있겠네요." 청년은 갑자기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 미소는 아직 차갑고 쓰라린 그 사이쯤이었다.
우리는 아직도 일몰을 바라보고 있다. 붉은 불덩이는 사라지고, 멀리 남아 있는 산들에는 여러 가지 보라색 음영이 겹겹이 쌓였습니다. 강한 부분은 술과 같고, 가벼운 부분은 꿈과 같다. 두껍지도 연하지도 않은 색상은 봄의 등나무를 연상시킵니다. 이 압도적인 장밋빛 비단에는 얼마나 많은 등나무 꽃잎이 필요한가요?
원명대교가 복원된다는 소식을 들은 것 같은데, 유적의 일부를 남겨둘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원명대교만 있는 것이 좋을까요? .
무엇을 위해 얼어붙은 역사에 경의를 표하고 폐허의 부름을 기억하기 위해? Call of the Ruins의 텍스트 분석
전체 텍스트는 4개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 21개의 자연 단락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 (자연 단락 1-3) 구 이화원 유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입니다.
두 번째 부분: (자연 단락 4-10), 저자는 자신의 마음에서 직접 말하고 사람들에게 이 견고한 역사에 머물고 변화할 것을 촉구합니다.
세 번째 부분 : (11-19 항) '나'와 청년들의 대화를 통해 자기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부터 사회 전체, 특히 청년들에게 호소하는 것까지 사람의 부름.
네 번째 부분: (자연 단락 20-21), 기사 끝 부분에 제목이 전체 텍스트의 주요 목적을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