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이순신 관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Liangshan 이순신 의류 화려한 다채로운, 독특한 스타일. 역사적으로 이순신 지계가 많기 때문이다. 흩어진 곳에 살고 있기 때문에 각지의 의상 차이가 뚜렷하고, 스타일이 다르고, 지역 색채가 짙다. 량산의 많은 지역에서는 사계절이 시원하고 기후변화가 크지 않아, 이족 의상은 계절성이 없어 일년 내내 차르와 (스웨터) 를 입는다. 이순신은 가지가 많아 각지의 의상 차이가 매우 크다. 의류 차이는 거의 100 종에 달하며, 진랑은 온통 다양하고, 각기 특색이 있다. 기본 정보: 보통 여성들은 대행 단추나 자수를 입은 오른쪽 단추 셔츠, 검은색 포두와 귀걸이, 네크라인에 은꽃이 있습니다. Liaoliangshan 의 Yi 사람들이 치마를 입는 것을 제외하고 윈난의 다른 지역에있는 Yi 여성들은 바지를 입는다. 여성 바지의 많은 가지에는 이족 의상의 정교한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고, 기혼 여성의 치마, 소맷부리, 네크라인에도 정교하고 다채로운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다. 특히 허리 주변은 더욱 그렇다. 윈난에서 남남의 미혼 여성들은 종종 붉은 태슬과 구슬로 장식된 오색닭관모를 쓰고 있다. 닭관모는 종종 천 껍질로 닭관 모양으로 자르고 수십 개, 수백 개, 심지어 수천 개의 은거품을 수놓는다. 산간 지방에 사는 이족들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양가죽 펠트를 입는 습관이 있다. 망토를 닮아 양모로 엮어 무릎 아래까지 길고 아랫부분은 태슬 모양의 털로 장식되어 있어 보통 진한 검은색입니다. 65,438+05 세 이전에 이족 처녀는 빨간색과 흰색 사이의 아동치마를 입고 땋은 머리를 았다. 그들이 65,438+05 세에 이르면, 어떤 곳에서는' 샤랄로' 라는 의식이 열리는데, 이는' 치마를 갈아입고, 머리를 땋고, 귀현을 잡아당긴다' 는 뜻으로 여자들이 이미 성장했다는 뜻이다. 65 세 이후 438+05 중간에 블랙을 입습니다. 대부분의 이족 남자들은 검은색 좁은 소매 오른쪽 카디건을 입고 레이스와 주름으로 넓은 다리바지를 입는다. 머리 위에는 길이가 약 3 인치인 머리카락이 있는데, 중국어는' 천보살' 이라고 하고, 이어는' 아들'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이순신 남자들이 신을 전시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절대로 그것들을 만지지 마라. 중국 이순신의 남성복은' 영웅상투' 라고 불리며 10 여 피트 길이의 녹색이나 파란색 또는 검은색 포두로 싸서 오른쪽 앞 엄지손가락이 굵은 긴 추형으로 묶는다. 남자는 예쁘지 않아도 여가 시간을 이용해 수염을 하나씩 뽑는다. 그들은 노랑색이나 붉은색의 귀구슬을 끼고, 귀에는 빨간 실로 꿰어 있고 귀 아래에는 빨간 실이 있다. 남성복은 남자의 머리에 있는 머리카락을 특징으로 하는데, 이족인칭은 이를' 아들' 또는' 자목'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오래된 전통 의상이다. 소년은 네다섯 살 때 머리 앞에 네모난 머리를 남기고 성인이 되어 상투를 틀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신의 대표로 여기고 길흉을 지배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신성불가침이며 누구도 만지거나 놀릴 수 없다. 그래서 중국어는 그것을' 천보살' 이라고 부른다. 머리는 파란색 면직물이나 실크 손수건으로 싸여 있고 손수건의 머리 끝은 대부분 뾰족한 원추형이다. 이마 좌측으로 인해 이어는' 자티' 라고 하고 중국어는' 영웅매듭' 이라고 부른다. 젊은이들은 종종 그들의 영웅을 가늘고 길게 묶어서 그들의 용감함을 보여주지만, 노인들은 늘 그들을 상투처럼 묶어서 그들의 나이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족 남자는 필요 없는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어려서부터 늘 수염을 뽑는다. 남자아이는 왼쪽 귀에 구멍이 뚫려 있고, 조금 더 길어서 귀걸이를 착용한다. 여자 의류 이순신 여자 머리 땋은 머리 뒤로 수직. 8 ~ 9 세 때, 이족 어린이들의 복장은 단발로 머리를 감고, 은 꼬리는 붉은 면실로, 때로는 활로 빗었다. 결혼할 때 머리를 땋아서 머리 위에 교차 접시를 놓는다.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면, 나이 제한에 이르면, 또 다른 날에 땋은 머리를 다시 빗을 수도 있다. 직자 지역의 젊은이들은 빨강 파랑 자수두건을 쓰고, 이노 지역에서는 1, 2 미터의 파란 천을 몇 겹으로 접어 머리 위에 얹었다. 지역은 긴 녹색 천으로 가장자리에 꽃을 묶고 머리를 접었다. 세 지역 모두 아이를 낳고 손수건을 바꾼다. 산차할과 이녹 지역은 연잎 모양의 모자로 대체되었고, 현지 기술은 대나무로 만든 녹색 천 돔이다. 긴 검은 천으로 머리를 감싸는 것도 유용합니다. 폭이 약 3cm 이고 머리를 감고 있습니다. 대략10cm 정도입니다. 두드러질수록 비싸다. 예를 들어, 이전의 헤이 귀족 여성들은 성인이 되든 아니든 통용된다. 여자는 미성년자가 되기 전에 귀에 완두콩이 큰 붉은 녹색 구슬을 달고 철사 네 개로 꿰어 서너 센티미터 길이로 귀에 빨간 면실을 입곤 했다. 아니면 빨간 작은 석두 동그라미를 끼고 동그라미에 들어가 두 귀 사이에 걸어주세요. 귀걸이는 성인이 되거나 땋을 때만 착용한다. 귀걸이는 산호, 은포, 석귀주, 옥석, 조개, 은이로 대부분 원형성이다. 은이나 구리의 스타일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삼중과 사중조합의 꽃봉오리와 포함된 팥이다. 구사회에서, 흑족 귀족 부녀자들은 늘 거꾸로 된 꽃자루를 착용한다. 은사 다섯 개로 만든 가는 실끈이 늘어져 있고, 각 끝에는 둥근 펜던트가 있어 색다른 것을 흔들고 있다. 칼라는 외 투에 연결 되지 않는 독립적인 부분 이다. 은봉오리로 장식되어 있고, 앞 버클 가운데에는 직사각형이나 매화 모양의 넥타이가 있습니다. 여성복 상의는 양모, 면, 실로 만들어졌으며, 반박, 앞 반박, 뒤 칼라, 소맷부리가 있습니다. 이순신 여성의 옷에는 컬러 라인 패턴이 있습니다. 네크라인은 금은보석옥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어떤 것은 버클로 장식하고, 색실로 싸서, 모양이 각기 다르고, 독창적이다. 간로족의 여성복은 내치마가 포만하고 스타일이 독특하다. 산차할의 토끼털 조끼는 독특하다. 조끼 밑에 하얀 토끼털 한 바퀴, 녹색 바탕에 가지각색의 꽃이 화려하고 부유하다. 여자는 주름진 긴 치마를 입고, 넓은 천은 좁은 천을 입는다. 어린이 치마는 홍백색 위주로, 혹은 몇 가지 색이 번갈아 가며, 젊은이들은 빨강, 파랑, 흰색, 빨강, 파랑, 흰색을 위주로 하고, 노인들은 파랑, 파랑, 파랑을 위주로 한다. 아동치마는 비교적 짧아서, 보통 두 단락이고, 허리가 작고, 크게 늘어놓는다. 성인은 세 단락이 있는데, 윗부분은 허리, 중간은 직선형, 아랫부분은 가는 격자입니다. 롱스커트는 아랫부분에 층층이 주름이 있는 것이 특징이라 속칭' 주름 스커트' 라고 불리며 주름이 비교적 비싸다. 과거에는 치마의 길이가 그들의 지위와 관련이 있었다. 검은색 이족 여자 롱스커트가 땅을 끌고 걸을 때 먼지가 날리며 단정함을 나타냈다. 이 지역의 양모 치마는 부드럽고 도톰하며, 중부는 통 모양, 좁고, 빨강, 하단의 푸른색 주름은 균일하고 가지런하며, 하반부에는 빨간색과 흰색, 검은 줄무늬가 있고, 색조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다시 청록색을 띠고, 무릎 주름은 뿔 모양으로 흩어져 있다. 라인 주름이 반짝이며 가볍고 찰랑거린다. 이족 여성들은 바늘, 실, 상아, 사향을 가슴장식으로 삼아 악령을 퍼부었다. 허리에 삼각형 지갑이 걸려 있고, 가방의 표면에는 여러 가지 도안이 장식되어 있고, 서로 다른 포변 천을 받치고, 상단 개구부, 하단 오색 리본, 왼쪽 허리에 걸려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손목에는 금, 은, 구리, 옥, 돌 팔찌, 금과은 또는 석두 안장 모양, 고양이 눈모양의 반지가 장식되어 있다. 이 여성은 또한 금, 은, 구리 사슬, 자물쇠, 장식 및 기타 머리, 가슴, 등 액세서리를 착용한다. 이족 복식의 종류 추웅족 복식은 주로 위초 각 현과 인근 지역에서 유행한다. 이곳은 고대 이순신이 이주한 곳이다. 현재 이동, 이남, 이서, 이북, 이중 6 개 방언이 만나는 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의상이 매우 다채롭다. 일반적으로 오른손잡이를 입은 상의와 바지는 현대 여성복의 기본 스타일이다. 블라우스에는 화훼 장식이 많이 있는데, 패턴은 구름무늬 벚꽃 위주로 가슴, 어깨 등 여성셔츠의 특정 부위에 많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기술은 일반적으로 평화 자수를 긁어모으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여자 머리 장식은 포두와 자수 모자를 쓰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다시 세분화하면 40 여 가지가 있는데, 각 머리 장식은 종종 어느 지역의 이족의 상징이 된다. 남성복은 점점 중국화되고 패션화되고 있지만, 양가죽, 잔디, 대마를 입는 풍습은 여전히 많은 지역에서 남아 있는데, 이는 이족 의류의 다른 지역에서는 드물다. 량산족 의상은 쓰촨, 운남, 인근 금사강 유역에서 유행한다. 남녀 코트는 모두 오른손잡이의 큰 가슴이며, 량산 지역의 이족 남자들은 여전히 오래된 전승을 보존하고 있다. 그들의 머리 앞에는 긴 머리 한 가닥이 있는데, 이는 남자의 존엄성과 신성불가침의 상징이다. 이순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천보살" 이라고 불린다. 량산, 쓰촨, 운남 등지의 이족 남자는 파란 천이나 파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이마에 긴 원뿔 매듭을 묶어 영기를 나타내고, 흔히' 영웅매듭' 이라고 부른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이 머리 장식도는 운남 진닝석채 한대 왕묘에서 출토된 조개껍데기 용기에서 발견되었다. 보다시피' 영웅매듭' 을 맺는 것은 상당히 원시적인 전통이다. 또한, 몸에 가는 소 힘줄로 엮어 만든 착용 (고대에는 전쟁 칼을 매달는 데 사용) 을' 영웅대' 라고 부른다. 어떤 왼쪽 귀에는 밀랍구슬, 은귀고리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하의는 바지이지만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크고 작은 바짓가랑이가 있습니다. 미혼 소녀는 각종 두건을 쓰고, 여성은 출산 후 모자나 두건을 쓰고, 모두 검은색이다. 여자의 귀에는 펭귄, 은, 산호, 옥껍질 등 귀걸이가 있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달고 있다. 주변에 여러 겹의 컬러풀한 플리츠 스커트가 있어, 왕왕 길고 잘 끌린다. 상반부는 몸매에 맞고 하반부는 구김질을 하여 여성의 몸매를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약간의 우아한 자태를 더했다. 산세가 험준하고 기후가 춥기 때문에, 현지 이족 사람들은 담요로 자신을 보호하는데, 속칭' 희아와' 라고 불린다. 셀바는 양털로 만든 숄로 흰색, 회색, 파란색이 있다. 상반부는 모끈으로 좁고 하반부는 0 정도 되는 수염으로 장식한다. 3 미터 길이. 보통 닦는 타일을 만드는 데 몇 달이 걸린다. 이순신의 기와는 일년 내내 떠나지 않고 낮에는 추위를 막고 밤에는 덮는 것은 량산족 의상의 상징이다. 전통 원단은 양모 마리화나 위주로 블랙, 레드, 옐로 코디를 좋아해요. 낫, 발톱, 소용돌이 등과 같은 전통 도안은 고르기, 자수, 상감, 염색 등 다양한 공예로 제작되었습니다. 량산 () 은 크고 작으며 험준한 산천이 있다. 예전에는 교통이 막혀서 외부와 연락이 매우 적었다. 그 의상은 소박하고 독특하며, 동진 소통호 묘벽에 그려진 이족 의상과 일맥상통하는 이족의 전통 풍격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우몽산 이순신의 의상은 윈난소통의 진웅, 이량, 위신 등 현과 쓰촨 비제, 육판수, 서영, 광서융림 등 이족 거주지에서 유행한다. 우몽산은 고대 서남 이족 문화의 발상지이다. 과거 이족 의상은 량산족 의상과 거의 같았고, 명청 이래 의류 스타일의 변화가 컸다. 현재 윈난 이 일대의 이족 남녀는 보통 청록색, 큰 가슴, 오른쪽 가슴의 가운, 바지, 검은색이나 흰색 두건을 두르고 흰 천 허리띠를 매고 자수한' 연신' 을 입고 있다. 남자의 옷은 도안이 없어 외출할 때 모직과 펠트를 자주 입는다. 여성복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밑단, 밑단, 바짓가랑이는 모두 화려한 패턴과 콤비네이션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국어는 일반적으로' 반어깨로 사주 두루마리를 메고 있다' 고 불리며, 머리는 녹파를 감싸서 인형으로 만들고, 악자, 귀걸이, 팔찌, 반지 등의 은장식을 사용한다. 결혼 후 귀걸이는 귀걸이로 바꾸고 귀걸이는 흰색이나 자수, 뒤에는 꽃이 걸려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순신 여성들이 짧은 치마와 긴 치마를 입는다. 량산 () 은 크고 작으며 험준한 산천이 있다. 예전에는 교통이 막혀서 외부와 연락이 매우 적었다. 그 의상은 소박하고 독특하며, 동진 소통호 묘벽에 그려진 이족 의상과 일맥상통하는 이족의 전통 풍격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독특함) 서이순신의 의상은 주로 서남의 달리, 사모, 린창, 보산 등지에서 유행한다. 여성복 외투는 대부분 오른쪽 대행으로 옷을 채우고, 앞이 짧고 뒤가 길고, 허리띠, 허리, 허리가 있습니다. 위산현과 덩씨 미용현 사이의 산간 여성들의 복장은 다채롭다. 많은 자수 패턴과 자수 펠트가 등에 싸여 있다. 다른 지역은 더욱 간결하고 우아합니다. 그것의 머리 장식은 천 모자를 쓰거나 녹색 손수건을 쓰고, 위에는 각양각색의 태슬, 구슬 등의 장식품이 장식되어 있다. 남조 황실의 화려한 유풍이 꽤 있다. 과거에는 남자가 오른쪽 가운, 와이드 팬츠, 머리에 녹색 손수건, 허리띠, 가죽 배를 입었는데, 지금은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입었어요. 홍하족 의상은 주로 운남 남부 홍하 지역에서 유행하며 건수, 석평, 원양삼현을 가장 전형적으로 한다. 여성의 복식은 각양각색의 롱스커트부터 가운 짧은 가운까지 다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롱스커트, 롱스커트, 롱스커트, 가운, 가운, 가운 등) 그들은 보통 바지 조끼 앞치마를 입는다. 머리 장식은 은거품이나 양모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의류 색채가 매우 강하고 일관되게 코디된 대비색, 화사함, 장식성이 강하다. 자연 패턴은 가장 기하학적 인 패턴이고, 그 다음은 기하학적 패턴입니다. 남성복은 다른 곳과 크게 다르지 않다. 윈난중부와 동남부의 이족 의상은 주로 쿤밍, 문산, 그리고 이 두 지역에 인접한 홍해 주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여성복의 주요 스타일 중 일부는 오른쪽 버클이나 더블 버클 상의, 바지, 치마입니다. 흰색, 파란색, 검은색을 바탕색으로 하여 동식물 패턴과 기하학적 패턴으로 장식하다. 그것의 머리 장식은 각지에서 매우 다르다. 쿤밍의 일부 젊은 이족 여성들은' 닭관모' 를 쓰고 있는데, 모양은 닭관처럼 생겼고, 각종 은거품이 수놓아져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나이가 많은 여성들은 보통 상투를 틀어놓는다. 구산지역 미혼 여성의 머리 머리띠는 귀에 삼각형 자수 천 악세사리로 장식되어 뒤통수에서 가슴까지 구슬을 매달았다. 미륵과 육안 이남 일부 지역의 이족 여성들은 머리를 땋아 검은색으로 싸서 머리 뒤로 늘어뜨리고 구슬, 은사슬, 조개, 양모 등으로 장식했다. 문산, 서구, 마관, 부녕 등지에서는 여성이 검은 스카프나 꽃손수건을 착용하고 머리 장식은 간단하지만, 추북, 개원, 여서 등지에서는 여성의 머리 장식이 풍부해 은포, 양털공, 꽃, 조개 등이 장식되어 있다. 이순신의 남녀는 모두 찰와 등의 담요를 걸치고 있다. 찰와' 의 이어 이름은' 왈라' 로 망토를 닮았다. 굵은 털실로 짜여 보통 13 개, 각각 폭이 7 ~ 8 센티미터이며 대부분 진한 파란색으로 염색됩니다. 산차하르 지역은 가장 화려하고, 붉은 노랑색 안감, 아래에 30cm 길이의 밧줄 이삭이 걸려 있다. 펠트는 약 2 킬로그램의 양모로 만든 것이다. 그것은 동전처럼 얇아 6cm 너비의 주름으로 접혀 있다. 보통 30-90% 할인이며 상단은 모줄로 폐쇄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원색이나 블루입니다. 찰바와 펠트는 이족 남녀노소 필수 복장이다. 그들은 낮에는 옷이고, 밤에는 이불이며, 비와 눈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한다. 이 단락의 색상 특징을 편집합니다. 일반적으로 청년남녀복은 색깔이 산뜻하고 빨강, 노랑, 녹색, 오렌지, 가루 등 이족 의상의 대비색을 좋아하고 도안도 많다. 중년인복의 도안은 젊은이보다 적고 하늘색, 녹색, 보라색, 파란색, 흰색이 사용돼 점잖고 소박하다. 노인들은 늘 파란 천을 사용하며, 보통 꽃을 만들지 않고 청의의 파란 가장자리나 파란 가장자리로만 장식한다. 의류의 도안과 레이스는 진한 민족과 지방 색채와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태양, 달, 별, 구름, 천하, 무지개 등 천상, 산천강 등 자연지도, 닭관, 소안, 뿔, 노루자 등 동물지도, 나뭇잎, 꽃, 낫, 땋은 머리, 기하학 등 식물, 사물지도. 장식품이 아름답고 장엄하며 색채가 산뜻하다. 도안의 종류는 다양하다. 대부분 전체, 은, 구리, 옥, 돌, 뼈를 재료로 하여 주조, 펀치, 억압, 상감, 조각 부분은 현지 장인이 만든다. 예전에는 량산의 이족 남녀가 겨울이나 외출할 때 대부분 맨발이었다. 그들은 대마나 짚줄로 엮은 샌들, 양털로 엮은 부츠와 같은 펠트 양말, 혹은 솜털로 다리를 묶어 발을 보호하고 추위를 막는다. 이 이순신의 자수 옷을 편집하다. 운남의 이순신 여성들은 대부분 꽃 자수를 잘 쓴다. 이족 지역에서는 이족 여성들이 모두 정교한 꽃옷을 입고 있다. 이순신 여성의 옷은 대부분 넓은 소매의 왼쪽 수비수 옷이다. 빨강, 금, 보라색, 녹색 실크로 가슴 앞, 뒤 어깨, 소맷부리 또는 옷 전체에 다양한 도안을 수놓았고 옷깃에는 은거품이 박혀 있었다. 또한 이족 여성들은 스카프, 치마, 허리, 허리띠, 바짓가랑이, 치마에 화려하고 의미심장한 도안을 수놓은 것을 좋아하여 교묘한 장식으로 삼았다. 자수 자수는 이순신 의상의 주요 특징입니다. 거의 모든 이순신 여성들은 자수와 꽃 따기에 능하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지도 아래 자수, 꽃 따기, 보화 기예, 평수, 크레이프 자수, 감는 자수, 태피스트리 자수를 배웠다. 이족 소녀의 시집가는 옷은 이족 어른과 소년이 소녀의 재능을 측정하는 상징이다. 이순신의 처녀가 수를 놓거나 자수를 잘 하지 못한다면, 예쁘게 생겨도 여의랑군을 찾기가 어렵다. 이족 여성복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수놓았고, 모든 꽃은 정교한 공예품으로 민족 자수 표본 연구로 보존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