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령 애국? 어떤 작품이 관련을 찾을 수 있는지, 어떤 작품이 관련 답을 찾을 수 있는지.
첨부: 중국의 낮과 밤 (장 애석) 원문:
작년 가을과 겨울의 교분에 나는 매일 쇼핑을 갔다. 두 번 쇼핑을 다녀와서 시 한 수를 만들어서 깜짝 놀랐고 즐거웠다. 한번은 길에서 오동나무 한 그루의 낙엽을 보았는데, 매우 느리고 천천히 한 조각 떨어진 것이 기이하게 고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멈춰서 보았지만, 그곳에 멍하니 서 있지 않도록 착륙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나는 왔다갔다하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뒤돌아보았다. 저는 나중에 이것을 썼습니다.
사랑에 빠지다
노란 큰 잎이 떨어진다.
천천히, 그것은 바람을 통과합니다.
연한 파란색 하루 후,
며칠 동안의 칼빛 검영 후,
회황건물의 먼지투성이 꿈.
하산하는 길에
저는 그것을 예견할 수 있습니다.
그 그림자에 입맞추다.
땅 위의 그림자,
어서, 어서
또 비스듬히 떠다니는 것 같다.
나뭇잎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중년은 냉막 인 척합니다.
그러나 일단 지하에 들어가면,
김교의 손바닥
작은 그림자를 조심해라.
예를 들어, 귀뚜라미를 잡는 것-
"응, 여기 있어!"
가을 햇살 아래
시멘트 바닥에서,
조용히 함께 자고,
그것과 그 사랑.
다시 한 번 작은 음식점에 갔다. 벌써 겨울이다. 햇빛은 맑지만 공기 중에는 맑고 습한 냄새가 나는데, 마치 대나무 장대에 걸려 있는 옷 한 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틀거리는 두 아이, 그들의 면복은 색깔이 비슷하다. 하나는 채소를 썰고, 하나는 피클처럼, 각각 그의 가슴은 어려서부터 크고 깊고 검은 기름때, 관공이마 아래 수염을 기르는 수작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는 손에 또 다른 아이를 들고 분홍색 면포를 입고 있었다. 진귀한 색채는 정말 겨울에 쌓인 검은 기름진 더러움 속에서 두 손으로 받쳐낸 것이다. 보는 것은 사람을 슬프게 하지만, 더러워도 진흙 속의 연꽃이다. 블루 천의 블루에 관해서는, 그것은 중국의' 국색' 이다. 거리에서 보통 사람들이 입는 파란 셔츠는 대부분 이미 패치되어 있고, 깊고 얕은 것은 모두 빗물이 씻은 것처럼 녹색이 눈에 띈다. 중국은 원래 못을 박은 나라인데, 하늘도 한 처녀가 만든 것이다.
귤을 파는 사람은 짐을 길가에 놓고 팔을 끼고 경치를 바라보았는데, 납작한 얼굴의 큰 눈은 흑백이 분명했다. 그러나 갑자기-나는 이미 그 앞에서 걸었는데, 갑자기 그는 얼굴을 들어 입을 크게 벌리고 하늘을 향해 노래를 불렀다. "100 명의 외국인이 두 개를 사요! 외국 100 원, 두 개 사면 돼! 오빠! 100 명의 외국인이 결국 싸다! 클릭합니다 나는 위층에서 이 노래를 자주 들었지만, 나는 매우 놀랐다. 나는 이 말이 그의 입에서 나온 것이라고 믿을 수 없다. 목소리가 너무 커서 1 초 전에 그는 여전히 그곳에서 조용히 모든 것을 보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제 그는 머리를 들어 보름달처럼 입을 벌리고 목이 메었다. 마치 사파요 만화 속 중국인처럼. 외국인이 그린 중국인은 항상 명랑하고 교활하며 귀여워서 사람들에게 기꺼이 2 원을 속이게 한다. 그 유쾌한 공기가 생각나서 정말 슬프다.
한 도사가 거리를 따라 구걸하며 노랗고 검은 설교 트레일러를 입고 먼지가 가득한 상투를 머리에 빗어 현대 여성의 작은 곱슬머리 두 개가 겹쳐 있는 것 같았다. 노란 얼굴 시어머니의 마른 눈과 머리카락을 동시에 끌어당기는 것도 악업 여인의 얼굴이다. 나는 그가 얼마나 큰지는 알 수 없지만 영양실조로 키가 크고 날씬하며 긴 쪽지를 가지고 있어 영원히 17 살짜리 아이처럼 보인다. 그는 대나무 제인을 비스듬히 쥐고, "도터-도터-"를 한 번 두드려도 한 번 늘어놓지만, 또 다른 시간은 황산고사에 있는 1 인치의 경사양처럼 계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간과 공간처럼, 그것의 가치 있는 곳과 넓은 황량한 곳도 있다. "한 치의 금도 살 수 없다" 고 말하지 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먹지 못한 쓴 밥을 위해 평생을 팔고 싶어 하는가. 내세에서도 팔려고 합니다. 그것은 후손들의 미래입니다. 도사는 이제 그들의 값비싼 여가 시간을 가지고 이 고속 대도시로 왔다. 주변에는 많은 광고판, 상점, 자동차 경적이 있습니다. 그는 바로 고대 전설에서 꿈을 꾼 사람이다. 다만 그는 그런 꿈만 꾸지 않고 잠을 잔다. 더 많은 것은 자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도사는 철물점 입구로 가서 무릎을 꿇었다. 물론 남들은 그에게 돈이 없고, 그도 날뛰며 아예 절을 했다. 내가 일어나서,' 질질 끌다-'문을 두드리자, 나는 옆집 담배종이 가게 입구로 옮겼다. 이어' 땅바닥에 무릎을 꿇고 먼지를 털다' 며 고개를 갸웃거렸고, 동작은 검은 진흙, 검은 국화 한 송이처럼 천천히 열렸다. 그를 보면 이 세상의 먼지가 정말 깊어진 것 같다. 회색뿐만 아니라 모든 것을 꼬집으면 산산조각이 나고 먼지가 된다.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았다. 돌이켜 생각해 보니, 나는 이렇게 계속 그를 따라다녔는가, 아니면 나에게 돈을 기부해야 하는가-세 걸음 걸으면 곧 가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채소밭에서 돌아온 여종, 채소 바구니에 은백색 팬 한 무리가 흐트러진 늙은 여자의 상투를 닮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또 다른 여자는 만족스럽게 빨간 페인트 접시를 들고 있었는데, 그 접시에는 생일면이 한 무더기 놓여 있었고, 매우 교묘하게 접혀 있었고,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에 밀가루 반죽 한 줌에 분홍색 쪽지 한 장이 묶여 있는데, 마치 빨간 실이 한 소녀의 머리 뿌리에 묶여 있는 것 같다. 옅은 베이지색의 머리카락이 늘어져 작은 뱀처럼 굵은 줄기.
또 다른 어린 소녀는 뚜껑이 달린 냄비를 들고 지나갔고, 냄비 양쪽의 걸림돌 두 개에 파란 천을 꽂아 휴대하기 편하다. 파란 천의 넓은 리본이 좀 더러워 보이지만, 나는 이 냄비가 그녀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느꼈다. "손을 잡고 손을 잡는다." "
정육점 제자의 손은 이미 많이 얼어서 칼로 고기를 다지고 있다. 언뜻 보면, 그는 그곳에서 붉게 부은 손가락을 다지는 것 같다. 카운터 밖에 여자가 한 명 있다. 그녀는 만년에 창녀였다. 이제 그녀는 포 주 또는 비즈니스 파트너입니다. 머리는 여전히 뜨겁고 푹신해서 얼굴에 흔적이 남아 있다. 이제 나는 더 이상 상처를 입거나 무감각해지지 않는다. 어찌나 뼈만 앙상하게 여위었는지 아직도 망설이고 있다. 그녀의 입가에 금니가 박혀 있고, 검은 실크 가운이 소매를 걷어 올렸다. 연대가 오래되어 소맷부리에 있는 양가죽이 약간 끈적해서 흰 게 국화 한 근과 같다. 그녀는 고기 반 근을 사고, 제자는 그의 고기채를 썰느라 바쁘다. 나는 그가 듣지 못했는지 대답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얼굴에는 불확실한 미소를 머금고 문 밖에 잠시 서서 두 손을 들어 소맷부리의 양가죽, 손가락의 금반지 두 개, 손톱에 얼룩덜룩한 붉은 chloden 을 자랑했다.
도살자의 아내는 네모난 책상 옆에 앉아서 한 시골에서 온 친척들에게 그녀의 형수의 악행을 선포했다. 그녀는 두 손을 주머니에 꽂았고, 타이트한 면포와 파란 천으로 그녀를 꽃다발처럼 묶었다. 그녀는 발버둥치며 머리를 앞으로 젖히고 마황눈을 노려보았지만, 현지 뉴스에서는 여전히' 몸매가 가벼운' 젊은 여자가 될 수 있었다. \ "오! 아가는 이고야! 형제의 집은 이씨네-마지막까지 말할 수 있는 지금이 뭐지? " 그녀의 말투는 비난도 꾸지람도 아니고, 눈에는 친척이 없지만, 원한은 바다와 같다. 마치 바다가 그녀 앞에 펼쳐져 있는 것처럼, 그녀의 눈빛은 이렇게 절망적이다. 그녀는 마치 바다에 침을 뱉고 있는 것처럼 목청을 몇 번이고 높여 소리쳤는데, 이는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뻔히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친척은 담뱃대를 손에 들고, 머리는 단타를 쓰고, 한쪽 발은 벤치에 밟았다. 그는 또한 그녀에게 "이라크에 관한 각종 유언비어." 라고 권했지만, 그녀는 곧 미워졌다. "오! 이형은 고기 두 장을 사재기하고, 쉽게 팔아라! " 그녀는 턱을 들어 벽을 가리켰다. 판자 벽의 높은 곳에 못을 몇 개 박았는데, 지금은 파란 천 앞치마 하나만 걸려 있다.
예전에는 한 가게에서 라디오에서 그 노래를 불렀는데, 같은 연인의 공통된 시비이기도 했다. 먼저 한 여자가 거기서 말을 하고, 한 남자가 유창하게 이 줄을 불렀다. "누가 내가 늙으면 늙고, 일이 생기면 죽는다?" " 나는 정말 듣는 것을 좋아한다. 내 귀는 물고기가 물을 얻는 것처럼 그 음악에서 수영을 한다. 거리가 모퉁이를 돌더니 갑자기 황량해지기 시작했다. 붉은 벽을 마주하고 있는 붉은 벽돌에는 할머니보다 더 큰 파란색 흰색 글씨 네 세트가 그려져 있다. 이것은 초등학교입니다. 캠퍼스에는 울창한 흰 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다. 뒤의 하얀 하늘이 미가의 줄기를 연한 녹색으로 비췄다.
중곡은 아직 그곳에서 노래하지만 가사는 이미 잘 들리지 않는다. 나는 한 노래책에서 본 개막사를 떠올렸다. "선루 제 1 북이 천하를 제패한다. 선루 제 2 북이 약하게 두드리고 있다. 1 층 제 3 북은 더욱 처량하다." 첫 10 일 기조가 강해서 그런 기세가 웅장한 장면이 마음에 든다. 한용에서 전해 내려온 중국은 북소리 속에서 점점 조용해졌다.
나는 깡통이 들어 있는 그물 주머니를 들고 있다. 두부와 단면장은 양자가 덮인 그릇 두 개에 넣어 몸을 기울일 수 없고, 큰 콩나물은 그 옆에 서서 밑에 있는 계란을 짓눌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팔을 끌어안는 것은 매우 어렵다. 겨울의 햇빛은 약하지만, 지금은 정오밖에 되지 않아, 많은 길을 걸었고, 오랫동안 햇볕을 쬐었다. 햇빛이 말벌처럼 내 머리 위에서 윙윙 소리를 내며 간지럽히고 땀을 흘리게 한다. 나는 너무 기쁘다. 나는 중국의 햇빛 아래 걸었다. 나도 손발이 젊고 힘이 있다고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기쁠 때 라디오의 소리, 거리의 색깔은 모두 내 것 같다. 슬픔이 가라앉더라도 중국의 침전이다. 한마디로 바로 중국이다.
집에 돌아와서 주방에 음식을 쌓을 겨를이 없어 책상 앞에 앉았다. 나는 지금까지 이렇게 빨리 물건을 써본 적이 없어서, 나는 매우 두려웠다. 이렇게 변한 후:-
중국의 낮과 밤
내 길
자기 나라를 걷다.
혼돈은 자기 자신이다:
고치고 또 고치고, 연결하고, 연결하다.
사람들의 색운을 고쳤다.
제 국민들,
나의 청춘,
나는 햇빛 아래서 그것을 다시 살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무겁고 번거로운 하루 세 끼.
탑 시작, 드럼 세트 세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시끄러움과 고민의 소리가 가라앉다.
수중으로 가라앉다. ......
중국, 맞아요.
(수입: 전설, 1946, 165438+ 상하이 호산도서회사 10 월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