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케이드에서 수많은 조이스틱을 파괴한 게임 '닌자 베이스볼'의 사연은 무엇일까?
80, 90년대생 선수들에게 당시 오락실에서는 '닌자야구' 게임이 '공룡컴뱃', '명장수', '삼국지2'만큼 인기가 없었다고 생각한다. ". 오래된 아케이드 머신이지만 Q 버전의 페인팅 스타일과 상쾌한 타격감은 여전히 많은 플레이어를 매료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게임의 제작자는 모두가 매우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루에 코인 1개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은 "Captain Hook"의 제작자인 IREM이며, 게임에는 이스터 에그가 있습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네 글자 "I, R, E, M"은 네 꼬마 사람들의 모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게임의 탄생도 한 사람의 엉뚱한 생각에서 비롯됐다. 그는 IREM 미국 지점의 무명 영업부장이었다. 1988년 게임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IREM은 이런 상황을 기회로 미국에 지사를 열었다. 당시 미국 플레이어들은 '틴에이지 뮤턴트 닌자 터틀즈'와 '배트맨'이라는 이중 열풍에 푹 빠져 있었다. " 그래서 영업담당자는 동양에서 온 신비한 닌자와 미국의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야구를 결합하여 미국 선수들을 끌어들이자는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이렇듯 그의 아이디어에 따라 캐릭터 이미지를 구상하는데 도움을 줄 화가를 찾았고, 이를 일본 본사에 제출했는데, 뜻밖에도 이 환상적인 아이디어는... 와 함께. 본사의 만장일치 승인으로 기존의 닌자에 가까운 이미지를 지금의 우리에게 친숙한 Q-print 스타일로 바꿔 '닌자 베이스볼'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전형적인 격투 게임인 '닌자 야구'는 당연히 줄거리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게임의 줄거리는 상당히 진부하다. 명성, '작은 황금인상' 알 수 없는 이유로 도난당한 후, 박물관 주인은 주인공과 그의 일행을 즉시 발견하고 황금인을 찾는 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그래서 주인공과 일행은 미국 6개 도시에서 직접 배트, 야구공, 장갑, 모자, 신발, 조각상 등을 찾아나섰지만, 조합이 완성된 후, 조각상이 또 사라졌어요! 주인공의 조사 끝에 이 모든 일이 홀 주인이 도둑을 잡으라고 소리치고 황금인을 훔치려 하여 일어난 일이라는 것이 마침내 밝혀졌다. (더블드래곤3에서의 기시감) 그러므로 정의로운 주인공들은 당연히 큐레이터의 음모를 분쇄할 수밖에 없었는데… 당시에는 친구들의 권유로 이 게임에 처음으로 게임 화폐를 투자했습니다. "닌자 야구" 게임에서 제가 가장 놀랐던 점은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네 명의 닌자 야구 선수가 각기 다른 기술을 잘 발휘한다는 점입니다. 이 네 가지를 완전히 숙달하려면 연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나는 기본적으로 한 번의 움직임으로 여기저기를 먹을 수 있는 녹색 남자였습니다.
이전에 "훅 선장"을 접한 플레이어라면 이 게임을 시작하기가 매우 쉽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이 게임에는 과장된 캐릭터 표현과 상당히 "두꺼운" 체력 바를 가진 적 등 전작 "훅 선장"에서 계승한 많은 설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닌자 베이스볼'의 가장 큰 혁신은 게임 플레이의 변화에 있습니다.
이전의 격투 게임에서는 일련의 콤보를 완료하기 위해 A 버튼만 필요했지만, "Ninja Baseball"에서는 점프하고 점프하기 위해 "위 버튼"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B 키를 결합해야만 완전한 공격 동작 세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트릭이 너무 많으면 자연스럽게 호기심 많은 플레이어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결국 미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게임에 등장하는 4명의 캐릭터 중 대부분이 현실에서 프로토타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팀의 보스인 빨간색 캐릭터는 실제로 미국 야구 리그의 '호세'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이 사람의 경험은 이전에 프로 야구 선수였던 조스가 매우 '마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명예를 얻었지만 은퇴 후 그는 복싱에 입문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축구 선수인 페르디난드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들의 경험도 매우 유사합니다. 은퇴, 복싱... 하지만 다릅니다. 퍼디난드는 괜찮았지만 이것은 호세는 60세 남자에게 졌다...
두 번째 그린맨은 짧은 배트 2개를 들고 있는 캐릭터지만, 다른 3명에 비해 그린맨의 공격 범위는 조금 짧지만. 그의 뛰어난 발놀림은 이러한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게다가 그린맨의 두 번째 기술도 피를 전혀 쓰지 않고 죽이는 매우 어려운 기술입니다. 공중에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기술이었죠. 당시에는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했지요. 막대를 시험해 볼 수도 없었습니다!
올드 산 옐로우 맨은 야구공을 들고 다니는 유일한 거대 캐릭터로, 그의 프로토타입은 당시 팬들이 뽑은 최고의 투수였던 '로저'에게서 나왔다. 이 사람은 인생의 '살아있는 보물'입니다. 그는 종종 다른 사람의 얼굴에 공을 던지며 대규모 싸움을 일으켰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의 얼굴에 공을 던지는 그런 사람을 봅니다. 적의 얼굴에 야구공을 던지는 캐릭터.
네 번째 블루맨 역시 게임 내에서 공격 범위가 가장 넓은 캐릭터다. 몸이 길 뿐만 아니라, 들고 있는 배트도 남들보다 훨씬 길며, 그린맨처럼 행동할 수도 있다. , 막대기를 반으로 나눕니다. Blue Man을 플레이어에게 가장 중독되게 만드는 것은 폭발성 팩을 가져오는 그의 능력입니다. 당시에는 기본적으로 Blue Man을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것은 "Back Down, Front B", 달려가서 폭발성 팩을 떨어뜨리는 것뿐이었습니다. 높은 데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자세도 너무 멋집니다!
어떻게 보면 '닌자야구'라는 게임은 당시로서는 경이로운 아케이드 게임이었어야 했지만, 놀라운 점은 이 게임이 탄생한 이후 단 몇 장만 팔렸다는 점이다. 수천 장이 팔렸고, 타겟 북미 지역에서는 고작 수십 장이 팔렸지만, 이 게임은 늘 혹독한 일본 언론의 극찬을 받는 '톱 게임'이다. 판매량이 너무 적으니 IREM 마케팅팀도 비난을 면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