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려함 | 인생의 세 경지: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아니다, 나는 여전히 나다
수호전' 제 119 회에서는 노지심씨가 사망할 때 시 한 수를 남겼다고 언급했다.
평생 좋은 열매를 맺지 않고 살인과 방화만 좋아한다. 갑자기 금줄을 열었는데, 여기는 옥자물쇠를 당겼다. 어! 전당강 차오 편지 에 와서, 오늘 우리는 내가 나를 알고있다.
이 시의 대체적인 뜻은 내가 평생 무모하게 행동하고, 선행을 하지 않고, 살인과 방화를 많이 했다는 것이다. 불가는 사람이 항상 어느 순간 깨어난다고 하는데, 마치 대철대오처럼. 전당강의 조수편지를 듣고, 나는 완전히 깨달았고, 나는 단지 나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마지막 문장: 나는 단지 나, 의미심장하다.
Lu Zhishen 의 문장은 또한 우리 각자가 자기 이해의 길에서 세 단계를 보여줍니다: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아니다, 나는 여전히 나다, 마지막 문장은 또한 이해할 수있다: 나는 단지 나다.
모든 사람은 출생부터 성장까지 몇 가지 중요한 사회화 유형, 즉 언어 사회화, 성역 사회화, 도덕 사회화, 정치 사회화를 거쳐야 한다.
한 아이의 사회화는 언어를 익히는 것으로 시작되며, 언어를 익히는 과정은 바로 언어 사회화의 과정이다.
성역 할의 사회화는 우리에게 세 가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1. 성, 2 성, 3, 성역 할입니다.
여기서 이 세 가지 정의의 내포와 외연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성은 남녀의 생물학적 차이, 우리의 제 1 성정, 제 2 성징은 모두 생물학상의 차이, 즉 우리가 말하는 성이다.
성별은 남녀의 성격 특성 차이를 말한다. 남성 특성과 여성 특성은 성별 차이를 가리킨다. 사회가 남성에게 부여한 특질은 준마 가을바람이 북으로, 여성에게 부여하는 특질은 살구꽃 봄비 강남으로, 남녀 차이의 세 번째 성징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남성의 특징과 여성의 특징 차이에 대한 이미지 묘사다.
그리고 성역 할은 어떨까요? 성배란 남녀의 태도, 역할, 행동 방식에 대한 사회적 기대를 말한다. 여기서 구별해야 할 것은 성역 할은 생물의 섹스와 관련이 있고, 남성에 대한 사회적 기대는 용감하고 강해지기를 희망하고, 여성에 대한 기대는 부드럽고 섬세하기를 희망하며, 기대의 차이로 인해 남녀는 사고 방식과 행동 방식의 차이가 생길 수 있지만, 이런 차이는 생리적 특성과 필연적인 연관이 없다.
성역 할과 생물의 성은 필연적인 관계가 아니라 사회화의 결과이다. 예를 들어 한 남자는 부드럽고 섬세할 수 있고, 한 여자도 용감하고 강할 수 있다.
도덕적 사회화와 정치 사회화는 우리가 사회화 과정에서 천천히 적응하고 내면화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자연인으로서, 처음부터 우리 모두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이 목표를 향해 노력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종종 사회적 기대에 부합하는 사회화된 역할이 우리 자신이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한다. 이것이 인생의 첫 단계다. 나는 나다, 내가 생각하는 나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한 여성은 항상 자신이 진실하다고 느꼈고, 선의의 거짓말을 제외하고는 거의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의 인설은 진실하고 열정적이며 이해심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겸손명언)
이렇게 자신이 생각하는 특징을 가지고 여러 해 동안 살았는데, 갑자기 어느 날, 그 여자는 아름다운 생활이 모두 무너진 줄 알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남편이 바람을 피웠고, 아이도 그녀와 반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비로소 자신을 살피기 시작했다: 나는 정말 진실하고 열정적이며 이해심이 많은 사람인가? 이로써 그녀의 인생은 두 번째 단계로 접어들었다. 나는 내가 아니다. 진실된 나는 내가 상상했던 내가 아니다.
이 여성은 자신을 반성하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들과 공부하기 시작했고, 자신을 더 많이 알수록, 그녀는 더 겁이 났다. 왜냐하면 그녀는 다른 자신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아낌없이 금전적으로 동생을 도왔고, 먹기를 꺼려하고 동생에게도 쓰곤 했다. 물론 동생도 동생의 생활에 자주 참여하며, 마치 동생의 집을 떠나면 힘들어질 것 같았다. 그녀는 자신의 이런 행동을 열정, 사심, 고귀함으로 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나 지금, 그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녀는 자신이 동생을 돕는 것이 목적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는 동생을 도와서 친정에서의 말투를 얻고 친정인들의 중시를 받아 이웃 이웃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이것은 사심과 고귀함과는 거의 무관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녀는 자신이 사람을 따뜻하게 대한다고 느꼈지만, 남편과 아이들에게는 매우 냉막 있고 가혹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는 아들이 세 시간 동안 공부한 후 핸드폰을 들고 놀다가 화가 나서 핸드폰을 빼앗아 산산조각이 난 것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남편에게 그녀는 더욱 가혹해서 남편의 헌신을 무시하고 남편의 무능을 얕잡아 보는 경우가 많다.
그녀는 깊이 반성했다: 원래 내가 생각했던 나는 진짜 내가 아니었다. 진정한 나, 무의식 속에 숨은 흉악한 나.
이 여성은 자신의 수행을 시작했다. 그녀는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좋은 일을 했는지 더 이상 집착하지 않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준 곳을 직시하고 극복하려고 노력했다. 천천히, 그녀는 변했다. 다른 사람의 눈에는 그녀의 안팎을 겸비하고 기질이 비범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나는 더 이상 내가 아니다.
비록 예전과는 많이 다르지만, 자신이 얼마나 힘든지, 어떤 것은 타고난 것처럼, 마치 개가죽 고약처럼 찢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사람의 몸은 영원히 선과 악, 진실과 거짓이 공존하며, 그 중 한 쪽을 없앨 수 없다.
이로써 살아있는 사람이 이 여인의 눈앞에 나타났다. 성공과 실패, 웃음과 눈물, 아쉬움과 영광, 생초함과 성숙함이 있었다. 이 사람은 살아있는 그녀 자신이야.
이것이 바로 나였구나, 나는 여전히 나야.
인생은 최고 단계에 이르렀고, 자신의 완벽과 장애를 받아들이며, 심지어 완벽과 결핍까지 갈라놓은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선생님은 늘 자기 발전의 세 단계를 말한다. 산을 보면 산이고, 산을 보면 올라가지 않고, 산이나 산을 보면 표면의 실질에서 전면적인 과정에 이르기까지 이 과정이 혼연일체라는 뜻이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삶의 세 가지 영역은 바로: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아니다, 나는 여전히 나다.
Lu Zhishen 의 마지막 문장: 나는 오늘 내가 나라는 것을 알고있다. 나는 이것이 Taichedao 의 지혜라고 생각한다. 인생은 세 번째 단계에 이르렀고, 모든 것이 둘로 나뉘어, 심지어 세 개로 나뉘어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다원적인 시각으로 자신과 어떤 것을 바라보면 또 아쉬울 게 뭐가 있겠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사본도 쌍둥이 형제야.
당신이 남성이든 여성이든, 남성 특징의 용감한 호매와 여성 특징의 부드러움이 있든 없든, 당신의 성역 캐릭터에서 남성이나 여성을 선호하든, 고민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나는 나다, 나는 내가 아니다, 나는 여전히 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