쑤 지모 (Xu zhimo) 의 오크 나무 전체 텍스트

' 떡갈나무' 는 슈팅의 아름답고 깊은 서정시이다.

전체 텍스트: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결코 등반하는 능소화처럼 보이지 않는다.

너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과시한다.

내가 널 사랑한다면-

결코 치정을 배우지 않는 새,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래를 반복한다.

도 샘처럼

일년 내내 시원한 위로를 보내왔다.

는 위험봉뿐만 아니라

< P > 너의 높이를 높여 너의 위의를 돋보이게 한다.

심지어 일광.

심지어 봄비까지.

아니요,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 옆에 있는 카폭 한 그루여야 합니다.

나무의 이미지로 당신과 함께 서 있어야 합니다.

루트, 바닥에 꽉 쥐고;

나뭇잎, 구름 속에 닿는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 모두 서로 인사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의 말을 알아듣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구리 가지와 철 건조를 가지고 있고,

칼, 칼,

도 창처럼 보입니다.

나는 내 붉은 꽃이 있고,

는 무거운 한숨처럼,

는 용감한 횃불 같다.

우리는 한파, 풍뢰, 벼락을 분담한다.

우리 * * * 안개, 흐름 아라시, 무지개 네온을 즐긴다.

영원히 분리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는 평생 의존한다.

이것이야말로 위대한 사랑이다.

굳건함이 바로 여기에 있다.

는 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도 네가 견지하는 자리를 사랑한다

저자 소개:

슈팅, 1952 년생, 본명 공페유. 푸젠 용해인, 중국 현대 여작가, 중국 당대 몽롱시파의 대표 인물.

< P > 는 1971 년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1979 년부터 시를 발표하기 시작했고, 1980 년에는 푸젠성 문련 창작실에서 일했다. 현재 중국 작가 협회 복건 지부 이사입니다.

1969 년 농촌에 새치기를 하고, 1972 년 도시로 돌아와 노동자로 일하며, 1979 년부터 시가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1980 년부터 푸젠성 문련까지 전문적인 글쓰기에 종사했다. 주요 저작에는 시집' 쌍돛대 배',' 노래 할 줄 아는 붓꽃',' 시조새', 산문집' 심연',' 진수무향' 등이 있다. 슈팅은 1970 년대 말 중국 시단에서 발돋움했고, 그녀와 동대 북도, 구, 양소빈 등은 전인과는 다른 시풍으로 중국 시단에서' 몽롱한 시' 열풍을 일으켰다. 그 작품' 떡갈나무' 는 몽롱한 시조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슈팅은 자기감정율동의 내성보다 길며 복잡하고 섬세한 감정체험을 포착하는 데 특히 여성만의 민감성을 보였다. 감정의 복잡함과 풍부함은 종종 가설, 양보 등 특수문장을 통해 우여곡절로 표현된다. 슈팅은 종종 사람들에게 무시당하는 일반적인 현상에서 첨예하고 깊은 시화 철리를 발견하고, 이런 발견을 사각력과 초초초롱한 감동으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슈팅의 시는 밝고 아름다운 이미지, 치밀하고 유창한 사유 논리가 있는데, 이런 점에서 그녀의 시는 결코' 몽롱한' 것이 아니다. 다만 다수의 시의 수법은 은유, 부분 또는 전체 상징을 사용하며, 직설적으로 고백하는 방식으로 표현된 이미지는 어느 정도 다의성이 있다.

감상:

시인은 색다른' 목면' 과' 떡갈나무' 의 중심 이미지를 선택해 섬세하고 깊고 강건한 감정을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담았다. 그것이 표현하는 사랑은 순수하고, 뜨겁고, 고상하고, 위대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것은 오래되고 싱그러운 노래처럼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시인은 떡갈나무를 대상으로 사랑의 열렬, 성실, 견고함을 표현했다. 시 속의 떡갈나무는 구체적인 대상이 아니라 시인의 이상 속의 연인의 상징이다. 따라서 이 시는 어느 정도 단순히 자신의 열렬한 사랑을 하소연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사랑의 이상과 신념을 표현하여 친절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발휘해야 하며, 고대인의 토물언지의 의미를 지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우선 떡갈나무는 크고 위풍당당하며 매력적이고 깊이가 있으며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높은 가지' 와' 녹색음' 은 여기서 돋보이는 수법을 사용한다는 뜻이다. 시인은 가신의 사랑을 원하지 않고, 염증을 일으키는 능소화가 되고 싶지 않고, 떡갈나무의 높은 가지에 붙어서 득의양양하게 우쭐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도 자선의 사랑을 바치려 하지 않고, 온종일 푸른 그늘을 위해 노래하는 새가 되고 싶지 않고, 희망찬 샘도 되고, 떡갈나무를 맹목적으로 지탱하는 높은 산봉우리도 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이런 사랑 속에서 자신을 잃고 싶지 않다. 사랑은 인격평등, 개성독립, 상호 존중, 경모, 서로 의기투합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시인이 원하는 것은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서 있고 비바람이 몰아치는 사랑이다. 시인은 자신을 목면 한 그루, 떡갈나무 옆에 떡갈나무와 나란히 서 있는 목면에 비유했다. 두 나무의 뿌리와 잎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은 고대인들보다' 하늘에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는 것 못지않다. 떡갈나무와 목면은 고요하고 확고하게 서 있고, 바람이 불고, 가지와 잎을 흔들고, 서로 인사를 나누며 마음이 통했다. 그것은 그들 두 사람의 세계 언어이며, 마음의 조화이며, 무언의 이해이다.

두 사람은 이렇게 지키고 있다. 끈기 있는 나무 두 그루, 신선한 생명 두 개, 고상한 마음 두 개. 용감한 수호자처럼, 모든 가지들은 항상 바깥으로부터 오는 공격을 막고 두 사람의 세계를 수호할 준비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하나는 열정적인 생명이고, 붉은 꽃이 피며, 그가 싸울 때 그를 응원하고 앞길을 밝히고자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어려운 위협과 좌절의 시험을 함께 나눕니다. 마찬가지로, 그들은 * * * 인생의 찬란함과 자연의 장엄함을 누리고 있다.

시인이 원하는 것은 바로 이런 위대한 사랑이다. * * * 같은 위안과 고귀함, * * * * 우는 사상과 영혼이 같은 기초에 뿌리를 내리고 동고동락한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적절한 비유로 시인의 마음 속 이상적인 사랑관을 표현했다. 시의 비유와 기이한 이미지 조합은 당시 시의 새로운 형태를 대표하며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또 시가 신기한 이미지를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의 언어는 난해한 것이 아니라 구어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신함에는 싱그러운 영기와 미묘한 암시가 있어 무한한 상념 공간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