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uang panzhu 는 누구입니까? 청대 여성 시인 장반주 생애 시험.

Zhuangpanzhu, ganlong, Jiaqing 년, 장쑤 양호 (현재 상주시) 에서 태어났다. 상주 농가, 장관과 딸에서 태어나 무씨의 아내이다. Zhuangpanzhu 시 는 \ "가을 물 \", \ "웨이 보라색 \" 및 \ "심지어 카오 \" 두 롤 이있다, 좋다. 아청 시인 이가는 "장판죽과 염파한 여사", "추수어", "경쾌하고 온당하며, 일반 벼슬녀보다 못하다", "강남벼슬녀는 단어이고, 다판은 향추수운이다" 고 칭찬했다. 이곳의' 추수' 는 장변 대나무의' 추수헌' 시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담웃음 육안자사' 나' 판죽사' 에서 장판주의 작품을 읽고 그녀의 시를 주시하고 있다. 그러나 그녀의 가정생활, 시가 성취,' 추수현적집' 의 버전과 유포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관심과 연구가 부족하다. 여기서 우리는 관련 지방지, 족보, 문집 등의 자료를 열람했다.

첫째, 평생 고증

장판주의 생애에 관한 사적은 청대' 비릉명인전' 에 기재되어 있다.

\ "팬 lianpei, 양 레이커스 guanhe 여자, 같은 도시 무술 방. 모몽주가 태어나서, 그래서 명반주 () 가 나왔다. 노동자들은 소리에 의지하고, 젊고 영리하며, 독서를 잘하며, 바느질은 정교하지만, 끊임없이 편집한다. 그는 한, 위, 여섯 왕조의 당나라 사람들이 쓴 형 펜 페이 (fen Pei) 의시를 배운 후, 모방하고, 열심히 창작했고, 작품은 대부분 처량하고 아름다운 작품으로, 대체로 긴 계곡과 같다. 가경으로 죽고, 스무 명은 다섯 명이다. "

"피령" 은 상주시의 옛 사이즈로, "모생일몽주" 이다. Zhuang panzhu 의 탄생은 상당히 낭만적입니다. 강남에는 꿈이 해석된다는 말이 있다. 소위 "구슬을 들고 옥을 받들다" 는 것은 바로 아이의 천부적인 재능이 출중하다는 것이다. 이 꿈은 처음에는 우연의 일치일 수 있다. 반주' 라는 이름은 부모의 딸에 대한 기대를 함축하고 있지만, 걸출한 여시인의 뛰어난 재능으로 검증할 때' 천신' 론이 받아들여졌다. "가을소리 관사 듣기" 와 같이 시사에 어록이 많은 이유를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 "여자 역사 양 레이커스, 어머니 꿈 구슬, 그래서 이름 접시 구슬. 자미헌사' 작가는 소리를 공로로 하는 자태민혜이다. "

Guangxu 왕조, 모리 xuanhuai 의 \ "가을물 xuanji \" 본 (즉 \ "4 층 집 \" 진본) 에서, 추앙 panzhu 가 죽을 때 본 환상을 가리키는 shengxuanhuai 쓴 후기가 있습니다:

\ "lianpei 유명한 요리 구슬, 양 huzhuang 여자, 그리고 우 의 아내 같은 도시, 좋은 독서, 형제 fenpei 에서 어린 시절 부문 시 를 배우고, 좋은 펜, 특히 원한을 가지고, 세옥실에 들어갔다. 비릉여사' 는 악부가 될 수 있는데, 그녀는 처음이다. 가경년 동안 병이 낫지 않자 가족들은 이렇게 말했다. "이윽고 몇 세대의 여신을 보고, 고생하지 않고 천후궁을 맞이한다. "스무 개 중에 다섯 개가 있다. 오덕현의' 초월층 원고' 와 이조로의' 옛 단어집' 이 모두 전해지고 있다. 양 hucheng shengxuan Huai 는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성선회 (1844-1916) 청말대신. 정치가, 실업가. 단어 살구 태양, 몇 가지 해석, 또한 몇 가지 어리석은 금식. 장쑤 무진인. "라마단 기고" 와 "성선화 미간 서한고" 가 있습니다. 장덕화 부인은 비릉 (오늘 상주시) 장씨의 후예이다. 모리 법사 임신 후기 우 dexuan \ "초월 바닥 초안 \" zhuangpeilian 전기, 미아오 \ "저우 상주시 단어 세트 \" 에 베껴 썼다:

"반주는 젊었을 때 응휘인이었고, 독서도 잘하고 바느질도 훌륭했지만, 한가할 때는 일련의 수공을 했다. 오빠 핀페한, 위, 육조 당인이 지은 시를 공부한 후, 그의 시는 대부분 처량하고 아름다웠다. 대체로' 장곡집' 의 구름과 같다. 가경은 어느 해에 죽고 스무 명은 다섯 명이다. " 가경은 어느 해 이질을 앓다가 어느 날 완쾌되어 가족들이 말했다.' 나중에 몇 세대의 여신을 만나 맞서며' 나는 천후를 시중들어야 한다. 아무런 고생도 없다' 고 말했다. "말만 하면 죽고, 스무 명은 다섯 명이다."

성선품은 이조로의' 옛 단어집' 에 전기가 한 권 있다고 언급했다. 고증을 거쳐 오덕현 \ "배염전 \" 도 오덕현이 쓴 것이다. 오덕현 (1767-1840) 은 희정과 장혜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유명한 학생이다. "월초층 문초" 10 권, "속초" 8 권. 또한' 추수헌집' 은' 장연배전' 에' 이흥 오덕현 초월층 문집 참조' 라는 글자가 붙어 있어' 구화집' 에 언급된 오덕현 () 이 바로 오덕현 () 임을 설명한다.

반면' 노안집' 의' 장판죽전' 과 각본에는 단 두 글자의 차이만 있고, 편찬된' 상주사록전' 은 베껴 쓸 때 삭제되었다. 이제 \ "laoyan 세트 \" 열전 은 여기에 복사, 깨진 문장입니다:

"장염페, 유명한 판주, 양 호수인, 장우군의 딸, 경성 거인의 아내다. 젊고 영리하며, 독서를 잘하고, 길고, 여홍을 배우는 데는 신경을 쓰고, 여가 시간에는 줄곧 편집을 한다. 한, 위, 여섯 왕조의 당나라 사람들이 쓴 시는, 나는 그의 형 핀페로부터 배워서 아주 잘 읽었다. 그 탁월한 효과 때문에, renlao renyuan, 시 는 대부분 처량하고 아름다운 작품, 대체로 긴 계곡 세트 구름과 같다. 가경은 어느 해 이질을 앓다가 어느 날 완쾌되어 가족들이 말했다.' 나중에 몇 세대의 여신을 만나 맞서며' 나는 천후를 시중들어야 한다. 아무런 고생도 없다' 고 말했다. \ "말만 하면 죽는다, 스무 개 중 다섯 개. 내가 본 것은 당의' 이창제전' 이다. 창제가 죽었을 때 이상하고 분명했다. 악부의 시녀로서, 공학부 박사엽은 그녀에게 이선천대 선생님과 문답을 하라고 했다. 선생님은 놀라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영어를 하는 것이 유죄입니다. 천지 지혜 1 위, 나는 감히 너를 신선으로 대할 수 없다. \ "그는 죽었다, 그는 당나라 야 네 악기 zhong meixiu 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 잎도, 가지도, 순결하고 진실한 의미도 없다. 뿌리를 내린 사람은 여자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봐! 다르다! 유가는 장생불로라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이 죽으면 평범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연꽃을 볼 때 가족과 이야기하는 것이 믿음직해야 한다. 연페의 어머니 집과 연결되어 있어서, 나는 이 일을 알고 널리 퍼졌다. "

이하를 비롯한 오덕현은 판주가 죽기 전 정경에 대해 많은 논평을 했고, 그는 염파한 어머니의 집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장판주전' 을 써서 이 일을 이해하고 널리 퍼뜨렸다.

한편 김붕석의' 객창 노트' 와 딩의' 추성당 청시 노트' 도 장판죽과 그 시의 소개를 베껴 적지 않게 삭제했다. 이 글은 모' 수의금객창 각본 노트' 에서 장판주의 생애와 관련된 문장을 단절하여 베껴 써서 독자들이 장판주의 사적에 대해 더욱 전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 "나는 종종 매우 재능, zhuanglianpei 가장. 연페는 명채주, 장유군 상방의 딸, 옥형수 강남장 도사의 손녀이다. 유연이는 매우 총명하여, 그녀의 부모님은 그녀를 매우 좋아한다. 여자 적외선, 독서, 친근한 시, 듣는 것조차 싫증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가 아버지에게 말할 때마다' 나는 차라리 바람을 듣고 그것을 바꾸지 않겠다' 고 말했다. ♫ 친구는 한당 각 파의 시에 의해 하루 종일 풍자하여 읊어서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 시간이 좀 길어지고 이윤이 좀 많아지면 소장하고 있습니다. ""

"... 상술한 오생과 결혼하여 받아들이다. 옹원은 벼슬을 하는 사람이지만, 고모가 돌아가신 지 일찍, 그는 여전히 어머니의 집에 살고 있다. 아이를 키우고, 집안일을 하고, 퇴학하여 시를 쓰고, 작은 글자를 채우는 것도 신선하고 귀엽다. 다병다병, 스물다섯, 청명 가치,' 버드나무 가지' 를 채워라:' 바람과 새소리'. 예전의 봄과는 달리 인생은 아프다. 이끼 녹색 문 유휴, 꿀벌 마이티 창 정적, 한 사람 의 슬픔을 남겨 둡니다. 며칠이 지나서야 커튼이 먹구름이 잔뜩 끼고서야 부드러운 햇살이 나왔다. 불쌍한 복숭아꽃, 다정한 버드나무, 아직 맑다. "그의 아버지는 보고 충격과 불길함을 느꼈다. 네:' 동생의 귀를 다쳤어요.' 게이의 남동생은 매우 지혜롭다, 그는 겨우 몇 살이다. 그는 어제 세상을 떠났다. 가을이었고 설사로 연배했다. 출가할 때는 부모님을 몹시 그리워하지만, 두 손으로 염불을 교차할 뿐이다. 재능이 있으면 생명이 없지만, 아깝다! ""

병은 폐병이고, 반주는 폐병 때문에 일찍 죽었다. 김붕석은 오덕현처럼 장반주의 친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연페) 유의 형수 장남장도 도지사 손녀다." 김붕석은 장반주 할머니의 동생으로, 장반주의 경험에 대해 손금 보듯 잘 알고 있다. 손님 창 주석은 하나의 기록에 속한다.

둘째, 본적고증

각종 연구 문장 중에서 장판주의 본적에 대해 왕왕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무진 지역 건설의 역사적 진화로 연구자들의' 양호' 에 대한 이해에도 오해가 있다. 예를 들어 황팔경' 중국사사' 는 장판대나무가 호양인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필사이다. 덩홍매' 여성사사' 는 장반주가' 강남상주시 부근의 작은 마을' 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는 것도 옳지 않다.

"장변 대나무, 양호", 양호는 "상주 부근의 작은 마을" 이 아니라 오늘날의 상주에 있다. 상주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또 한 가지 의혹이 있을 수 있는데, 장반주가 양호인인데, 왜 그의 족보에' 피령장씨 족보' 나' 피령장씨 족보' 를 붙이는가? 양심집' 에서 그의 아버지' 장군유전' 은' 무진인' 이라고도 불리는가? 여기서 상주 지명의 연혁을 빗어 보아도 무방하다.

춘추 말기, 오왕의 넷째 아들 계찰은 산릉을 읍으로 봉하여 진 () 은 회지 현 () 에 속한다. 서한 고조 5 년, 산릉은 비릉군으로 바뀌었다. 말뚝 박기는 상주지역에서 비교적 일찍, 더 오래 지속된 옛 명칭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국 시대에 손권은' 단도' 를' 무진' 으로 개명했다. 나중에 비릉에서 금릉, 금릉, 무진까지 역대 지명이 분리되어 변화가 많았다. 상주 지명은 수대에서 기원했다. 청대 상주부는 팔현 () 을 관할하고, 무진 () 양호 () 는 상주부 () 의 관할지이다. 옹정 2 년, 무진현은 2, 서부 무진, 동부 양호로 나뉜다. 그래서 많은 경우 무진과 양호를 구분하기가 어렵고, 현지는 종종 합병한다. 예를 들면 도광무양 하지와 광서무진양호현지와 같다. 오늘날의 상주시에는 상주시 (원무진현 상주시 무진구) 와 관할하는 금단시, 리양시 시가 포함된다.

장반주 생활 시대에 양호는 이미 무진과 헤어졌다. 부모와 조부모의 관련 기록에서는 양레이크가' 무진인' 과 모순되는 것은 없다.

요약하자면, 옹정년 동안 무진이 양호군을 설치하여 청말부터 상주부가 팔군을 영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반주는 양호에서 태어났고, 무진양호도 청대 상주부성의 소재지이다.

셋째, 생졸년

장반주의 구체적인 생졸년은 모든 전기에 기록되지 않았다. 하버드 연경 도서관 장명청 여성 저작에 따르면 장등반주는' 청가경인' 으로,' 역대 상주여성시 선거' 는 장등반주가 사망한 해' 약1792-181이라고 생각한다. 상주도서관 장위상이 집필한' 비릉 용의자 연표' 원고 중' 권 6: 양가' 에 기재된 인물은 20 개, 대부분 구체적인 생졸년월일을 가지고 있으며, 단 하나의 기록만' 장연배, 25, 판주, 생장, 죽음' 이다 구체적인 날짜는 없지만, 장등반주가 건륭년 사이에 태어나 가경년 중에 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글은 장반주의 졸년을 고증하여 그의 생년을 추론하였다.

김펑석 객창 노트' 에는' 내가 출가할 때 부모님을 그리워하고, 단지 합장하여 부처님을 염원했을 뿐이다' 라는 기록이 있다. 판주가 죽었을 때 부모님이 모두 건재하신 것으로 알려졌다.

그의 아버지 장관화와 관련해' 비릉 용의자 연표' 에는 "장우군, 예순 아홉 살, 관화는 15 년 만에 태어나 가경 23 년 사망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비릉장족 족보는 다음과 같이 기재되어 있다.

\ "한 줄, 단어는 수도이고, 한 글자는 산을 띠고 있다. 태생, 강씨와 결혼하는 것은 광둥 () 가응부 () 의 금기인 융창 () 아가씨이다. 아들 셋, 영증, 현증, 쩡. 여자 1 호, 반주, 가경 오음인. 5 월 13 일 감룡무경에서 태어나 가경 5 월 초하루에서 죽었다. "

위 기록에 따르면 판주의 아버지 장관화는 가경 오음년 (18 18) 으로 사망했고, 같은 해 오세충이 승진했다. 따라서 추앙 panzhu 가 Jiaqing wuyin 전에 사망 한 것으로 추정 될 수 있으며, 그의 남편 Wushi 는 아직 안전하지 않았다.

장반주의 생년월일에 대해 그녀의 시에서 유일하게 정확한 날짜가 있는 것은' 라쿤계사갑인 설날' 이라는 단어뿐이다. 추수현자' 의 몇 가지 버전에서 이 단어는 집수에 놓였다. 갑인은 건륭 59 년 (1794) 이기 때문에 반주가 건륭에서 태어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장위샹의' 피린 수상한 유명인 연대표' 의 기록은 짧았지만 퇴고를 견딜 수 있었다.

이에 기초하여 작가는 장반주의 구체적인 생졸년을 추론하려고 시도했다.

판주의 형 장영증, 본명 핀페, 족보 기록은' 건륭 (177 1) 신무 1 월 16 일' 이다. 오덕현' 장연배전' 에서도 "(반주) 한위 육조 당제분배시", 신묘재위 36 년 (177 1) 을 언급했다.

또 다른 첫 주시에는' 보살인' 이라는 제목이 있다.' 심준, 디다, 퀴시' 라는 제목이 붙어 있다. 이' 심은 큰형' 은 장반주의 외삼촌 장문화의 장남이다. "피령장씨 족보" 에도 "솔이 하나, 행동이 하나, 글씨가 신중하다" 는 기록이 있다. 태생이 되다. 건륭귀사 5 월 15 일에 태어나 도광정해 7 월 7 일에 죽었다. "

건륭 38 년 (1773) 에서 판주조의 나이는 그의 형 핀페보다 어려야 하고, 그의 사촌 동생 심준보다 커야 한다. 따라서 장반주의 구체적인 생년월일은 건륭 36 년 (177 1) 부터 건륭 38 년 (1773) 5 월 사이에 있어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각종 기록에 따르면 반주는 25 세에 죽었다. 허세로 볼 때 그의 졸년은 건륭 60 년 (1795) 부터 가경 2 년 (1797) 사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판주는 가경에서 가경까지 죽었기 때문에 건륭 60 년 (1795) 을 배제할 수 있다. 반대로 출생 연도는 건륭 37 년 (1772) 또는 건륭 38 년 (1773) 으로 추정된다.

요약하면, Zhuang panzhu 는 건륭년 (1772- 1773) 에서 태어나 가경 초년 (1796-/kloc-) 에서 사망했다

넷. 결론

\ "우 의 아내, 좡어, 명판 구슬, 단어 연꽃 페이. 젊은 응휘는 쉽게 읽을 수 있다. 용, 여홍을 배우고 여가 시간에 많은 편집을 한다. 나는 우리 형영으로부터 그가 한위 육조 당시의 영향을 받아 잘 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그는 노력했고, 그의 시는 씁쓸함과 슬픔으로 가득 찼다. "

이 말은' 광서무진양호군지' 권 27, 사람에 기재되어 있다. 김뢰의' 한 여인의 이야기' 에 나오는 기록을 보시죠.

무릉왕은 현대 가문 중 유일하게 장죽의' 추추수어' 를 잘하는 사람이다. 맛본 후 청대 제일이다. 그 이신은 끊임없이 장을 하고, 고밀은 세옥실에 있다고 한다. 탄 \ "선택 \" \ "느릅나무 단어 \" 만 4 곡, 또는 왕 6 월 말 또는 그 양을 초과 기록,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왕은 만청 유명한 시인이다. 소년 시절 시 문제가 있어' 명호 지나가는 첫 단어' 로 불린다. 시인으로서 왕은 장판주의' 가을물' 과 주씨의' 상서' 와 이청조의' 소강옥시' 를 비교하면 장판주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담당미, 즉 담선은 만청시인이다. 그의' 호중사' 는 선문에 능통하며 청대 시인 375 명의 984 편의 작품을 수록했다. 청대 대명사 연구는 매우 번영하여, 어집, 어작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여성으로서 네 편의 작품이' 후중어' 에 선정된 것을 보면 청대 사단에서 주앙대나무의 추앙을 알 수 있다. 관련 자료를 빗질하면, 여러 수준에서 여성사 사람의 일생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두 기록은 한 줄로 연결되어 여성 시인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평가를 더욱 포괄적이고 객관적으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