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주춘의 구걸문화 발전
소개: 현대 광저우에서도 주춘의 치차오 축제는 여전히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1. 주춘의 치차오 문화 현황, 광저우
귀족들의 고향으로도 알려진 주춘은 새빨간 옷과 빛나는 보라색 에너지로 가득하다. 8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고대 마을로, 마을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마을 풍경이 아름답고 자연스럽습니다. 주춘에서는 소박한 민속 풍습, 다채로운 전통 민속 문화 활동, 화합과 협동의 용선 경주, 선율적인 광둥 오페라, 춤추는 사자 등을 느낄 수 있으며, 그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구걸 문화입니다. 영리한 것을 구걸하는 풍습은 오랫동안 주촌에서 이어져 왔는데, 이는 현지 조상들이 남쪽으로 이주할 때부터 이어져 왔으며, 이후 주촌에서 대대로 이어져 왔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
(1) 주촌(朱村)의 교교 문화
『화현기』(청나라 광서제 16년 4권)에 따르면 교교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7일째에 신사들이 치교 축제를 폭로했습니다. 같은 날 저녁, 내 딸 진화궈가 빈 문간에 거미 상자에 갇혔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나는 그 밀도를 관찰했습니다. 색실로 손에 바늘을 꿰어 잘 되었는지 알아보는 일을 청나라 시인 왕륜(王寧)도 중국 광저우의 발렌타인데이 잔치를 묘사했다. : "수 놓은 야오 깃털이 피고 꽃이 장벽이고 옥이 플랫폼입니다. 칭시에서 온 소녀 란차오가 데이트를 구걸하러 옵니다.
과거 구걸 활동은 Zhucun은 구걸 활동의 주요 주체는 "qiqiao"라고 불리는 미혼 소녀였으며 일부는 외부에서 결혼하여 출생 가족에게 돌아갔고 남성은 Qiao Qiao에게 헌정되었습니다. 마을에서는 주로 여성들이 할 수 없는 음악 연주, 구조물 건축 등 힘든 일을 하고, 교교를 구걸하는 일은 보조적이다. Zhucun에는 구걸에 중독된 "Qiao Qiao Granny", "Q Qiao Mother", "Q Qiao Daughters"가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영리하고 직조와 자수에 능숙합니다. Qiqiao 축제 당일, 각 Qiniang 무대에는 구슬 장식의 아치 길, 다양한 꽃, 네 명의 미녀, 견우와 직녀, 용선 경주, 전원 생활... 다양한 벨벳 자수, 구슬자수, 실크자수 작품은 아름답고 다양한 인문학적 이야기와 역사적 전설을 해석하고 아름다운 삶의 이상을 표현합니다.
영리함을 구걸하는 문화 활동의 매력은 주춘의 '똑똑한 남자'에게도 감염되었습니다. 1948년부터 1953년까지 Zhucun의 "Qiao Men"은 Qiao Qiao 축제 기간 동안 독특한 "카우보이"를 출시했습니다. 그들은 점토 조각품을 소 몸통으로 만들고, 바나나를 사용하여 소 뿔을 만들고, 견우를 숭배하기 위한 공예품을 만들어 주춘의 구걸 문화에 더 많은 내용과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현재 주춘의 구걸 문화는 광저우 전역으로 확산되어 2005년부터 세 차례나 성공적으로 개최되는 광저우 구걸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다. 광저우 치차오 문화축제는 '역사 계승과 현대성 해석'을 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교를 구걸하다', '기냥을 입다', '기냥을 숭배하다' 등 전통 민속 활동도 진행됩니다. 현대 패션을 구현하는 '치차오 딸'의 이미지로 공모전', 치차오 창작 공모전, 치차오 작품전 등 사람들은 무한한 창의력을 통해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아름다운 결혼 생활에 대한 기대와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핸드메이드 예술 작품을 구상하고 제작합니다. 동시에 홍보와 홍보, 발굴, 보호 및 문화 교류를 통합하여 현지 전통 문화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전통 문화를 매개체로 활용하여 계승과 혁신을 통해 현대 광저우 사람들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보여줍니다. 해석.
(2) 주춘 치차오 문화제의 발전
역사적인 이유로 주춘의 대규모 치차오 축제 활동은 항일전쟁과 해방 과정에서 중단되었다. 전쟁, 그러나 이 상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집에서 사적으로 '금낭인 척'하는 여성들도 있다. 1998년이 되어서야 주촌이 복원되었고, 조상당에서 치차오 축제가 공동으로 거행되어 모두가 함께 축하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주춘 치차오 축제는 규모와 성격이 더욱 커졌고, 2001년 언론에 공개된 후 성 안팎의 주요 언론이 이를 보도하기 시작했습니다. 2005년 주촌치교문화제는 '광저우치교문화제'로 승격되어 정부와 각계의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광저우치교문화제'는 점차 광저우의 민속 브랜드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2005년 Zhucun은 Qiqiao 문화의 교류와 전시를 촉진하기 위해 Qixi Festival Cultural Square를 건립했습니다.
'2005 광저우 치차오 문화제' 조직위원회는 여러 작품 중에서 광저우 치차오 문화제 로고를 선정하여 2006년 11월 국가상표국에 '치교' 문화 브랜드 상표 등록을 신청하고 '치교 문화'를 등록했다. 트레이드마크인 본체는 수직의 은바늘과 우아한 붉은 실로 구성되어 추상적인 한자 "교"를 형성하며, 전통 바느질을 사용하여 독창성과 기술을 구걸하는 문화를 구현합니다.
2007년 광저우 치차오 문화제의 주요 내용은 개막식, 치니앙 공연, 치니앙 숭배, 치니앙 오페라, 천하구 화목 10대 가문 선정, 치차오 문화유산 성과 전시, 치니앙 공연 등이다. 문화세미나, 치차오 딸이미지 공모전 및 폐회식, 광저우 치차오 전시회 등 최근 몇 년 동안 주춘촌의 구걸 민속풍습은 무형문화유산을 적극적으로 신청하고, 구걸 기술을 배우기 위해 어린이들을 조직하고, 구걸 대회를 개최하고, 공예품 전시관 건립을 제안했습니다...
계승과 교육 측면에서 2004년 예술 기술 구걸 수공예 만들기가 주춘(Zhucun) 초등학교 학생들의 필수 과정이며 초등학교 커리큘럼에 포함되었습니다. 2005년에 Zhucun 초등학교는 Zhuji Street Office와 협력하여 "우리의 기술 구걸"이라는 교재를 개발했으며 2006년에 공식적으로 교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2007년 Qiqiao 문화 축제 기간 동안 텐허구의 모든 초등학교 미술 교사가 훈련을 위해 주춘에 왔으며, 텐허구도 지역 전체의 초등학교에서 구걸 공예 수업을 시행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 주춘 기교 문화 계승과 발전에 존재하는 몇 가지 문제
광저우 치교 문화제는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주춘 기교 문화의 계승과 발전은 무시할 수 없다 현재와 미래에도 여전히 많은 문제와 단점이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전통 구걸 문화를 더 잘 계승하고 보호하며 전통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을지 더욱 고민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1) 젊은이들 사이에서 기술을 구걸하는 문화가 점차 희석되고 있습니다.
주촌의 기술을 구걸하는 민속문화의 계승과 발전은 여전히 일정한 문화적 구심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와 미래에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강화해야 합니다. 전통 문화 축제인 치차오 축제는 대부분의 중장년층의 마음 속에 치차오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지지하고 관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일종의 정체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젊은 세대 중에는 구걸 문화에 대해 거의 또는 전혀 모르고 단지 재미를 위해 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술을 구걸하는 문화가 점차 희석되어 계승될 위험에 처해 있음을 알 수 있다.
(2) 전문 비정부 문화 단체의 지도 부족
이전 Zhucun Qiqiao 문화 축제는 순전히 정부 부서에서 홍보하고 조직했습니다.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전문적인 민속문화 보호단체의 지도가 부족하여 치차오문화제 또한 민속문화로서의 본연의 맛을 잃어버리고 대중의 주체적인 참여도가 높지 않은 실정이다. 이러한 민속문화축제는 폭넓은 대중을 위한 축제가 되어야 하며, 민간부문에서도 개최되어야 한다. 동시에, 전문적인 비전문가의 필요성도 매우 중요하다. 행사를 조직하고 전통문화를 계승, 보호하기 위해 정부 기관에 전문적인 조언과 지도를 제공합니다.
(3) 장기적으로 효과적인 보호 메커니즘과 방법이 부족합니다.
대규모 구걸 문화 축제를 개최하는 것만으로는 구걸 문화의 계승과 발전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차오 문화에 동질감을 느끼는 이유는 문화축제의 규모 때문이지만, 그 본질과 의미에 관심을 갖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광저우 구걸문화의 계승과 보호에는 장기적으로 효과적인 구걸문화 보호 메커니즘과 방법이 부족하다.
(4) 치차오 문화의 혁신적 발전은 시장과 통합되어야 한다
문화와 경제가 상호침투되는 현 시장경제에서 후손을 위한 사회경제적 환경은 지금까지 일어난 엄청난 변화에 비하면, 문화산업이 화두이자 트렌드인 시대에 단순히 주춘의 구걸문화의 혁신적 발전을 이룩하기는 어렵다. 과거 전통민속문화의 계승과 방식. 따라서 치차오 문화의 혁신적 발전을 모색하는 것은 반드시 시장경제와 결합되어야 하며, 산업 발전 이념은 치차오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활용되어야 합니다. 민속문화의 시장화와 산업발전을 통해 그 문화적 의미가 충분히 발휘되고 경제적 이익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이는 결국 민속문화유산의 계승과 보호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3. 광저우 주촌의 치차오 문화 혁신 발전에 대한 생각
최근 몇 년간 이 민속 축제를 보호하기 위해 광저우 치차오 문화축제 조직위원회와 Zhucun 사람들은 이 민속 축제를 보호하기를 원했습니다. 독특한 민속 문화 축제가 광저우의 문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정부는 또한 치차오 문화의 계승과 발전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두 가지 방안을 제시했는데, 첫 번째는 치차오 문화를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치차오 문화의 산업화를 촉진하고 양국 간의 상호작용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무형문화유산의 장점을 경제적 이익으로 전환하여 무형문화유산의 계승과 보호를 지원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메커니즘 경제.
(1) Qiqiao 문화 발전의 잠재적 가치
1. Qiqiao 문화를 도자기, 의류 등과 같은 관련 물리적 매체에 통합합니다.
치차오 문화에는 아름다운 전설이 많이 담겨 있고, 좋은 결혼과 행복한 삶에 대한 염원을 담고 있어, 그 문화적 함의를 활용해 관련 상품을 개발할 수도 있다. 도자기는 오랜 역사와 문화적 의미를 지닌 생활필수품이자 장식품인 반면, 의복은 공통적이고 다양한 생활필수품으로서 문화 콘텐츠의 효과적인 전달체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두 제품 모두 정교하고 작은 구걸 공예품과 구걸 문화의 이미지를 접목시켜 행복한 결혼 생활과 행복한 삶을 구걸하는 소비자 심리를 활용해 판매한다면 시장 규모도 크다. 다양한 형태로 필연적으로 특정 소비자 집단의 구매를 유도하여 문화적 가치를 경제적 가치로 전환시키는 동시에 트릭을 구걸하는 문화를 확산시킬 것입니다.
2. 주춘 구걸 문화 관광 시장 개발
주춘에서는 소박한 민속 풍습, 생생하고 다채로운 전통 민속 문화 활동, 용선 경주와 노래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화합과 협력의 선율이 아름다운 광동 오페라, 춤추는 사자, 그보다 더 매력적인 것은 바로 치차오 문화 축제입니다. Zhucun의 구걸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공예품과 의식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는 희귀한 문화 관광 자원이지만 Zhucun은 현재 Qiqiao 문화 인프라 구축, Qiqiao 축제 홍보, Qiqiao 문화 및 문화 관광 자원 개발에 대한 계획이 없습니다. 구걸문화는 좋은 결혼과 행복한 삶을 염원하는 문화적 함의와 견우와 직녀의 신화적인 이야기, 관광객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정교한 수공예품과 관련이 있는 희귀한 문화관광자원이다. 사람. 더욱이 치차오 문화는 아직 전국적으로 규모와 특성이 발전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촌은 그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치차오 문화 관광 시장을 합리적으로 발전시키며 견우와 견우의 이야기를 재해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위버 소녀.
(2) Zhucun Qiqiao 수공예품의 문화적, 환경적 가치를 개발합니다.
Qiqiao 축제 수공예품을 관련 문화적 의미 및 환경 보호와 연결하고 환경 보호라는 주제를 사용합니다. 수공예품의 환경 보호 특성과 주춘 구걸 문화의 독창성 및 자원 보존이라는 문화적 내용을 돌파구로 삼아 구걸 기술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길을 모색하고 일정한 영향력을 형성한 후 구걸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구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대부분의 구걸 공예품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듭니다. 많은 공예품은 버려진 플라스틱, 종이, 곡물 등 다양한 재사용 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이를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십시오. 한편으로는 핸드메이드 제품의 생산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정교하고 독특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면 더 높은 시장 수익을 얻을 수 있고 문화 제품 시장에서 잠재적인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소비자 요구에 따라 수제 제품의 스타일, 미적 특성 및 문화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필요한 제품과 자본 및 인적 자원은 매우 매력적이며, Qiqiao 수공예품 생산 시 재활용 자원의 도움으로 비용이 절감될 수 있습니다. 저장, Qiqiao 문화의 개념을 계승하는 것은 더 많은 문화 제품 소비자의 관심과 인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다른 형태의 광고보다 설득력이 있으며 동시에 잠재적인 문화 제품 시장 개발에 도움이 됩니다. 현재의 자원 절약 및 환경 친화적인 정책은 환경 친화적인 생산 방법에 부합합니다.
(3) Zhucun 구걸 문화 브랜드 구축
Zhucun 구걸 문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Zhucun 구걸 문화 상표 등록이 Zhucun 구걸 문화 산업 발전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문화를 구걸하며 문화시장을 향해 나아갑니다.
치차오 문화상표는 향후 문화소비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브랜드 효과와 브랜드 경제적 가치를 주도하고, 이를 막대한 경제적 이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지적재산권, 무형자산이다.
광저우 치차오 문화제 홍보 과정에서 치차오 문화 상표의 문화 브랜드 효과를 적극적으로 창출하는 동시에 시장 수단을 활용해 치차오 문화의 잠재적 가치를 발전시키고 있다. 이 브랜드는 잠재적인 문화적, 경제적 가치를 지닌 후 적극적으로 파트너를 찾고 상표 사용권을 관련 기업에 양도합니다. 한편으로는 Zhucun의 제한된 자원(특히 자금 및 효과적인 민속 문화 산업화 관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반), 독립적인 생산 경험의 병목 현상은 약한 반면, 이러한 민속 문화 산업화의 경험 규모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문화 시장에서 더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상표는 다양한 해당 산업, 특히 Qiqiao의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지닌 Qiqiao 수공예품의 생산 및 생산 분야에 적용될 수 있으며 동시에 경매에만 국한되는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깨뜨립니다. Qiqiao 축제 기간 동안 Zhucun에서 현장 판매하고, 전시 및 판매를 통해 더 넓은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협력 상인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수공예품의 생산 및 생산이 진정한 산업화 경영 접근 방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상표의 내포와 표시를 충분히 활용하여 치차오 문화 자원을 경제적 자원으로 더 많이 전환함으로써 치차오 문화의 매력을 더 잘 발휘하고 많은 문화 제품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