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이벤트 Yiyi
'과거 이이'
유이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다. 수십년이 지나서 많은 것들이 흐려지고, 아무리 찾아도 소용없는 것들이 있었지만 아직도 내 마음 속에 생생하고 기억 속에 생생하게 남아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있다.
어렸을 때 내가 살던 오두막에는 풍경화 한 점이 걸려 있었다. 이건 아주 평범한 그림이에요. 아침에도, 밤에도, 하루에 서너 번은 보았지만 질리지 않더라고요. 때로는 오랫동안 바라보고 나면 '산강을 헤매다'라는 그림 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는데, 정말 즐겁습니다. 일단 황홀경에 빠지면 자연스럽게 그것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집에 『이미지 해설이 있는 물마진』이 있는데, 열자마자 그림에 매료됐어요. 양산은 웅장하고 가파르고, 물은 넓고, 물 위에는 끝없이 갈대가 있고, 산 위에는 큰 집들이 줄지어 서 있다. 이 모든 것이 내 어린 마음에는 마치 내 어린 시절의 양쯔강 자오산(Jiaoshan) 지역처럼 느껴졌다. 고향. 그 당시 『수호』를 읽었을 때 나도 모르게 교산 주변의 풍경이 양산보의 배경이 되었다고 생각하곤 했는데, 허타오와 황안이 이끄는 장병들이 광활한 갈대항에서 패닉에 빠져 도망치는 모습을 목격한 것 같았다. Jiaoshan Mountains는 마치 현장에 몰입하는 것과 같아서 정말 즐겁습니다.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수호전』을 다시 읽었는데, 어렸을 때보다 이해는 더 깊었지만 그 이미지는 그때만큼 선명하지 않았어요. 나중에 나는 생생한 이미지가 깊은 기억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이미지 사고의 역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학생 시절의 삶의 즐거움은 주로 독서에서 비롯됩니다. 책은 나에게 넓은 세계를 선사했고, 내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삶의 화환을 엮은 것은 사실 사람들이 멸시하는 『천가의 시』의 석판화판이었다.
우리 조국의 땅과 산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고, 우리 고향의 산과 강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일년 내내 흐린 날, 맑은 날, 푸른 하늘, 시시각각 변하는 바람과 구름 등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천가의 시에는 대부분 조국의 풍경을 노래하고 있는데, 책을 펴서 읽기 시작하면 그 풍경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시간순으로 배열되어 있다. 사계절이 눈 앞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항상 수천 개의 보라색과 붉은색의 봄이 있다", "봄 도시에는 꽃이 날아다닌다", "푸른 나무 그늘 아래 여름은 길다", "석류는 5월에는 꽃이 눈을 빛낸다.", "소애 소녀는 내한성이 강하고, 한 달 중순 서리 속에서 찬주안과 싸운다", "매화와 눈이 봄을 다투지만 봄은 피지 않고, 시인은 논평에 돈을 썼다.”... 이 구절을 낭송하면서 나는 봄꽃, 가을달, 여름구름, 겨울눈에 둘러싸여 일년 내내 시의 예술적 구상에 푹 빠져든다. 시 속의 풍부한 색채는 찬란한 색채로 삶을 물들이고 있는데, '붉은색과 보라색', '오렌지색과 오렌지색', '꾀꼬리와 푸른 하늘의 백로' 등이 눈부시고 상큼한 느낌을 준다. 아름다움에 대한 향유에 푹 빠진 다채로운 세계, 그리고 삶에 대한 풍부한 관심
선생님의 사려 깊은 강의도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가르칠 때 소리내어 읽는 것을 좋아하는 과외 독서에 대한 관심을 키워주었습니다. 고대 중국인이 Xin Qiji의 시 "Nanxiangzi Dengjingkou Beigu는 마음을 즐긴다"를 가르쳤던 것을 기억합니다. 선생님은 낭송하면서 머리와 어깨를 좌우로 흔들었고, 그 이후로 우리 학생들에게는 애국심이 저절로 생겼습니다. 그러다가 경치가 좋은 북곡탑에 올라가서 흐르는 양쯔강을 바라보고 과거의 부침을 되돌아볼 때마다 나는 늘 감동에 젖어 말할 것도 없이 아직도 이 시를 외울 수 있습니다. 그때부터 Xin Qiji의 시를 읽었습니다. 중학교 때 중국어 대체 교사가 들어왔습니다. 그는 한때 모국어를 가르치는 것을 좋아했던 젊은 신학생이었습니다. Tian Han의 "남으로 돌아 가기"의시 "흐린 마을". 이미 내 앞에/예배당의 첨탑은 10년 전과 마찬가지로 높고 지붕에는 연기가 외롭게 떠 있습니다." 선생님은 깊은 감동을 받은 눈빛으로 역할을 낭송하고 역할에 들어갔습니다. 이 느낌은 개조된 교실을 감염시켰고 모두가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문장은 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내 마음 속에 새겨져 있는데, 아직도 자신 있게 암송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나는 새로운 문학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중국과 외국의 유명한 소설을 많이 읽었으며, 이를 통해 나의 시야가 넓어지고 시대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이제 잠시 떠올려보면 중국어 선생님의 흔들리는 몸과 감동에 가득찬 눈빛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선생님은 종종 우리에게 "몇 권의 글을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수업 후에 좋은 책을 진지하게 읽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더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으면 풍요로워집니다. 지식을 쌓고, 지혜를 키워 고상한 사람이 되십시오. "간절한 가르침은 내 마음에 새겨 평생토록 활용하겠습니다."
과거에 머물며 황금빛 추억은 청춘의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을 촉구합니다.
텍스트의 간략한 분석
'과거의 일이이'라는 제목은 텍스트 전체에 걸쳐 있는 연결고리로서, 감정으로 시작하여 과거의 여러 사건에 대한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이어서 바라보았던 것을 회상한다. 풍경화와 '수호전', '전기' 읽기, 중국어 수업 듣기, 북구탑 오르기, 중국 및 외국 소설 읽기, 기타 과거 사건을 마지막으로 이해하고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기사 시작 부분에서는 과거에 대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감정을 간략하게 설명하면서 여러 과거 사건에 대한 기억을 이끌어냅니다.
기사의 주요 부분은 학업 기간 동안 내 정신 발달에 기여한 잊을 수 없는 사람들과 사물에 대한 애정 어린 회상입니다.
2단락, 어렸을 때를 회상하며 마치 그곳에 있는 것처럼 사진을 보며 즐겁게 놀았다.
3번과 4번 문단에서는 학생 시절 특히 <천가의 시>를 읽고 예술적 관념과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져 있던 시절이 떠오른다.
3항에서는 독서가 '천가족의 시'를 읽었던 좋은 추억을 불러일으키며 학생 생활에 큰 즐거움을 주었다고 요약합니다.
4항에서는 『천가의 시』를 읽는 것이 어떻게 교육적이고 즐겁고, '나'의 삶에 풍부한 흥미를 가져다 주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5문단에서는 중학교 시절 중국어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뿌듯함과 센스가 느껴지고, 과외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던 시절이 떠오른다.
6항, 선생님의 간절한 가르침이 평생 동안 '나'에게 유익이 되었음을 상기시킨다.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과거의 좋았던 사건을 회상하는 것이 '나'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효과가 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합니다.
요약하자면, 텍스트는 종종 내 마음 속에 남아 매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과거의 사건들에 대한 '나'의 기억을 통해 작가의 자연에 대한 깊은 사랑, 생명에 대한 사랑,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중학교 생활을 위해서는 젊은이들에게 책을 더 많이 읽고, 좋은 책을 읽고, 삶의 원리를 알고, 고귀한 관심을 가진 사람이 되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진 보기 - 풍경의 아름다움 경험 - 자연 사랑
시 읽기 - 조국 풍경의 아름다움 감상 - 나라 사랑, 아름다움 사랑, 인생 사랑
>강의를 들으며 - 감동을 받았습니다 - 과외 독서를 좋아합니다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 마음에 새겼습니다 - 문학을 사랑합니다
"소셜 오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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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년 동안 나는 경극을 두 번밖에 보지 못했다. 처음 10년 동안은 경극을 볼 생각도, 기회도 없었기 때문에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다. 그 두 번이 지난 10년 동안이었다. , 하지만 아무것도 보지 못했습니다.
첫 번째는 민국 원년에 처음 베이징에 왔을 때였는데, 그때 친구가 베이징 오페라가 최고라고 하더군요. 세상? 특히 베이징에서는 극장에 가는 것이 재미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그들은 모두 신이 나서 정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연극은 이미 시작되었고, 밖에서는 이미 겨울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우리가 들어갔을 때 빨간색과 녹색 몇 개가 내 눈앞에 번쩍이고 무대 아래에 많은 머리가 보였습니다. 그러다가주의 깊게 둘러 보니 가운데에 아직 빈 자리가 몇 개 남아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러 갔는데, 다른 사람이 나한테 뭐라고 하는데 벌써 귀가 멍멍해서 "누가 있어, 아니야!"라고 말하려고 애썼다.
저희는 뒤로 물러났고, 그런데 그 사람이 와서 우리를 옆으로 데리고 가서 위치를 가리켰어요. 소위 지위 보유자라고 불리는이 사람은 벤치로 밝혀졌지만 그의 좌석은 내 윗다리보다 3/4 좁았고 그의 발은 내 아랫 다리보다 2/3 이상 길었습니다. 처음에는 올라갈 용기가 없었고, 그러다가 린치라는 고문 도구가 생각나서 겁에 질려 나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오랜 시간을 걷다가 갑자기 “무슨 일이냐”는 친구의 목소리가 들려 뒤를 돌아보니 그 친구도 나한테 끌려 나온 것이었다. 그는 매우 놀라며 "왜 맨날 동의를 거부하고 떠나느냐"고 말했다. 나는 "친구야, 미안하다. 겨울과 겨울에만 귀가 윙윙거리고, 네 말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
나중에 생각할 때마다 기분이 너무 이상했어요. 연극이 너무 안 좋았던 것 같고, 그렇지 않으면 최근에 무대 밖에서 생활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았어요.
그 해를 두 번째로 잊어버린 것은 어쨌든 후베이성 수해 피해를 위한 성금을 모으기 위한 것이었고 탄징텐⑵은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기부 방법은 2 위안으로 극장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며, 첫 번째 무대로 가서 극장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배우가 유명 배우이며 그중 하나는 Xiao Jingtian입니다. 나는 원래 변호사와 화해하려고 티켓을 샀지만 몇몇 좋은 사람들이 나에게 하나님이 무시해서는 안 될 훌륭한 조언을 해주는 기회를 잡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예년의 겨울과 겨울의 재난을 잊고 1단계로 갔는데, 절반 정도는 티켓을 비싼 가격에 사서 편하게 이용해야 했기 때문이다. 무대에 올라오기엔 너무 늦었다고 문의했는데, 1단계는 구조가 바뀌어서 자리를 놓고 싸울 필요가 없어서 안도감이 들고, 평소대로 9시까지 가는 게 의외로 연기됐어요. , 모두가 꽉 차서 서 있기도 어려웠습니다. , 무대에서 노래하는 노부인을보기 위해 멀리서 군중 속을 비집고 들어야했습니다.
그 노부인은 입에 불이 붙는 종이 회오리 두 개를 물고 있었고, 그 옆에는 유령병사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승려가 나왔기 때문에 그가 목련의 어머니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기까지는 많은 생각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그 배우가 누군지 몰라서 내 왼쪽에 끼여 있는 뚱뚱한 신사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는 나를 내려다보는 듯 옆으로 쳐다보며 “공윤푸⑷!”라고 말했다. 나는 나의 천박함과 무례함이 부끄러웠고, 동시에 나도 마음속으로 결단을 내렸다. 다시는 묻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Xiaodan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Hua Dan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옛 학생이 노래하는 것을 보고, 알려지지 않은 캐릭터가 노래하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무작위로 싸우는 것을 보고, 두세 사람이 서로 싸우는 것을 9시부터 보았습니다. 10시, 10시부터 11시까지, 11시부터 10시까지. 1시 30분,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 - 아직 천국으로의 부름은 오지 않았습니다. 아직.
무엇이든 그토록 끈기있게 기다려본 적이 없었고, 옆에 있던 뚱뚱한 신사가 헐떡거리고 있었고, 무대 위의 겨울과 겨울의 소리가 뛰고 있었고, 거기에 더해 붉은색과 초록색이 흔들리고 있었다. 12점이었는데 갑자기 여기서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걸 깨달았어요. 동시에 나는 기계적으로 돌아 서서 온 힘을 다해 꽉 쥐었다. 탄력 있고 뚱뚱한 신사가 내 빈 공간에 오른쪽 절반을 쭉 뻗은 것 같았다. 주변에 길이 없어 비집고 들어가고 또 비집고 마침내 대문밖으로 나왔습니다. 관객을 기다리고 있는 차들 외에는 보행자가 거의 없었고, 게이트 앞에는 고개를 높이 들고 공연을 관람하는 사람들도 여럿 있었다. 아마 오페라가 끝나고 여자들이 나왔을 텐데 징텐은 아직 안 왔어요...
그런데 밤 공기가 너무 상쾌해서 정말 상쾌해요. 베이징에서 이렇게 좋은 공기를 만난 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이 밤은 경극과 작별 인사를 한 밤이었습니다. 우리는 가끔 극장을 지나도 무관심했습니다. 하늘과 땅에.
근데 며칠 전 우연히 일본 책을 봤는데 아쉽게도 제목과 작가를 잊어버렸어요. 기사 중 하나에는 경극이 큰 소리로 치고, 고함을 지르고, 뛰어오르기 때문에 관객이 현기증이 나고 극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내용이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일의 거리. 그때 나는 이것이 내가 말했지만 생각하지 못했던 것과 똑같다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야생에서 아주 좋은 연극을 본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베이징에 도착한 후 두 번 연속으로 극장에 갔을 것입니다. 당시의 분위기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책 제목을 어떻게 잊어버렸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공연을 봤을 땐 사실 '아주 멀었다'는 생각이 들었죠. 그 당시 제가 고작 열한 살, 열두 살 정도였을 거예요. 결혼한 딸이 아직 가장이 아닐 경우, 보통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 여름을 보내는 것이 루진의 우리 관습입니다. 그 당시 할머니는 아직 강건에 계셨지만, 어머니는 이미 집안일을 일부 분담하고 계셨기 때문에 여름방학 동안 여러 날 동안 지방에 돌아가지 못하고 그 후 며칠간 시간을 내서 지내셔야 했습니다. 이때 나는 매년 나를 따라다녔다. 나의 어머니는 할머니 집에 살고 있다. 그 곳은 핑차오 마을이라 불리는데, 바다에서 멀지 않은 강 근처의 아주 외딴 마을입니다. 30가구도 안 되는 집이 있고, 모두 농사를 짓고 어업을 하고 있고, 조그마한 식료품점 하나만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저에게 천국입니다. 여기서는 우대를 받을 뿐만 아니라 "지즈간유유난산"⑸이라는 말도 피할 수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과 멀리서 놀았기 때문에 모두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 일을 줄이고 함께 놀았습니다. 작은 마을에서는 한 가족의 손님이 거의 그 가족의 손님이다. 우리는 모두 나이는 비슷하지만, 서열상으로는 적어도 삼촌이고, 일부는 할아버지이기도 합니다. 마을 전체에서 모두 같은 성을 가지고 있고 같은 가족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친구다. 가끔 할아버지와 다투고 때려도 마을 사람들은 나이가 많든 적든 '죄책감'이라는 단어를 떠올리지 못하고, 그 중 99%는 문맹이다.
우리가 매일 하는 일은 아마도 지렁이를 캐서 구리선으로 만든 작은 갈고리에 걸고, 강둑에 누워서 새우를 잡는 것일 겁니다. 새우는 물 세계의 바보입니다. 두 개의 집게를 사용하여 갈고리 끝을 잡고 입으로 가져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므로 반나절 안에 큰 그릇을 잡을 수 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이 새우는 내 것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소를 모으는 것인데 고등동물이라 그런지 소와 물소가 남을 괴롭히고 감히 나를 괴롭히기 때문에 감히 가까이 다가갈 엄두가 나지 않아서 멀리서 따라가야 했다. 이때 아이들은 더 이상 "지지시간"을 읽을 줄 아는 나를 용서하지 않고 모두 나를 비웃었습니다.
거기서 가장 기대했던 건 자오좡에 가서 극장을 보는 거였어요.
Zhaozhuang은 Pingqiao Village에서 5마일 떨어진 더 큰 마을입니다. Pingqiao Village는 너무 작아서 자체적으로 활동할 수 없으므로 매년 Zhaozhuang에 지불하는 총액이 합작 투자로 계산됩니다. 당시에는 왜 매년 연기를 해야 하는지 생각하지 못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아마도 봄 경연대회였거나 사교 오페라였을 것 같아요.
올해 열한 살, 열두 살 때 나는이 날짜를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올해는 의외로 아침에 배를 부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핑차오촌에는 일찍 출발하고 늦게 돌아오는 대형 선박이 한 척밖에 없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작은 배들이라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이웃 마을에 가서 물어봤는데 이미 다른 사람들을 위해 예약된 배들이 없었습니다. 할머니는 너무 화가 나서 가족들이 미리 결정하지 못했다고 탓하며 잔소리를 하기 시작했다. 어머니는 이순신을 위로하면서 루진의 오페라가 작은 마을의 오페라보다 훨씬 낫다고 말씀하셨습니다. 1년에 몇 번씩 보고 오늘은 잊어버리세요. 나만 너무 불안해서 울고 싶었는데 엄마는 또 할머니 화나게 할까봐 자랑하지 말라고 애쓰셨고, 다른 사람이랑 같이 가면 안 된다고 하셨다. 그녀는 할머니가 걱정하실까봐 두려웠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끝났습니다. 오후가 되자 친구들은 모두 모여 있었고 벌써 연극이 시작된 것 같았고, 징과 북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고, 그들이 무대 아래에서 두유를 사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오늘은 새우낚시도 안하고 덜 먹겠습니다. 어머니는 매우 당황스러워서 아무 말도 하지 못했습니다. 저녁 식사 시간이 되자 할머니는 마침내 눈치채셨고, 그들이 너무 태만하고 환대에 예의가 없었기 때문에 불행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식사 후에는 오페라를 관람했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페라에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나누었습니다. 나만 침묵했고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며 동정을 표했습니다. 갑자기 가장 똑똑한 사람 중 한 명인 Shuang Xi가 깨달은 듯 제안을 했습니다. 그는 "큰 배? 여덟 번째 삼촌의 배가 돌아오지 않았나요?"라고 말했고, 다른 10대들도 이를 깨닫고 즉시 동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배를 같이 가져가자고 하면서 신이 난다. 나는 행복하다. 그러나 할머니는 그들이 어린애일 뿐이고 믿을 수 없을까 봐 두려웠다. 어머니도 어른들이 같이 가자고 하면 낮에는 다 일을 하게 될 테니 남으라고 하는 것은 무리일 것이라고 말했다. 늦게 일어났어. 이 망설임 속에서 솽시는 다시 진실을 깨닫고 "장담합니다! 배는 크고 순 형제는 절대 뛰어다니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 물을 잘 압니다!"라고 큰 소리로 말했습니다. 열 명 남짓의 젊은이들 중 수영을 할 줄 아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고, 잘하는 사람도 두세 명 있었습니다.
할머니, 어머니도 그렇게 믿었기 때문에 더 이상 폄하하지 않고 둘 다 웃었다. 우리는 즉시 문 밖으로 달려 나갔습니다.
무거웠던 마음이 갑자기 풀리고, 몸도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이완되는 것 같았다. 나가자마자 달빛 아래 핑차오에 정박해 있는 하얀 배를 보았는데, 모두가 배에서 뛰어내렸고, 어린 아이들도 나와 함께 선실에 앉았습니다. , 그리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어머니가 “조심하라”는 지시를 보냈을 때, 우리는 이미 배의 출발을 하고 다리 돌을 두드리고 몇 피트 뒤로 물러난 다음 앞으로 나아가 다리에서 빠져나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사람이 타는 노 두 개를 세우고 양쪽에 녹두밭과 밀밭이 있는 강을 날아가는 배의 뱃머리에서 물이 콸콸 나오는 소리와 함께 농담하고 소리치고 있었습니다. 자오좡으로 향했습니다.
강 양쪽에 있는 콩과 밀향, 강바닥에 있는 수초의 향이 수증기와 섞여 얼굴을 향해 불어온다. . 기복이 심한 어둡고 기복이 심한 산들은 모두 배의 선미까지 멀리 달려갔지만, 그래도 배는 느리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네 번 손을 바꾸었고 점차 조좡을 희미하게 보았고 노래가 연주되는 것 같았고 몇 번의 불이 났지만 아마도 낚시 불이었을 것입니다.
아마 그 소리는 가로피리의 선율이고 선율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주었지만, 나는 또다시 나 자신을 잃고 향기 가득한 밤공기에 그 사람과 함께 있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콩, 밀, 조류.
불이 다가오고 있었는데 정말 낚시 불이었다. 그제서야 아까 본 것이 조좡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작년에 뱃머리를 마주한 소나무 숲이었는데, 부러진 돌말이 땅바닥에 누워 있고, 돌양이 풀밭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숲을 지나 배는 차 항구로 바뀌었고, 조좡은 정말 우리 앞에 있었습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마을 밖 강을 마주한 열린 공간에 서 있는 무대다. 멀리 달빛이 비치는 밤에 흐릿해 공간과 거의 구분이 안 될 정도다. 내가 그림에서 보던 동화의 나라가 여기 나타났다는 것. 이때 배는 더 빨리 움직이고 잠시 후 무대에 빨간색과 녹색으로 움직이는 인물이 나타났습니다. 무대 근처의 강에는 어두운 인물이 극장 관객의 배 차양이었습니다.
"역 근처에는 공간이 없다. 멀리서 지켜보자"고 아파는 말했다.
이때 배는 속도가 느려서 금방 도착했다. 예상대로 무대 근처도 아니어서 모두가 배에서 내려야 했는데, 무대를 바라보는 신사보다 멀었다.
사실 하얀 차양을 단 우리 배는 검은 차양을 단 배와 같은 자리에 있기를 원하지 않았고, 열린 공간도 없었다… 나는 무대에서 긴 수염을 기른 흑인 남자를 보았습니다. 그는 등에 네 개의 깃발을 들고 손에 창을 들고 셔츠를 입지 않은 남자들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솽희는 84번 연속 공중제비를 할 수 있는 유명한 철두노성(Tietou Laosheng)이라고 자신이 직접 세어봤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뱃머리에 모여 전투를 보았지만 철머리 노인은 공중제비를하지 않았습니다. 몇 명의 셔츠를 입지 않은 사람들 만 잠시 후 모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작은 집에서 나갔다. 새벽이 오면 옹알이를 불러라. Shuangxi는 "밤에 보는 사람이 많지 않고 철두 노인이 게으름을 피우고 있습니다. 누가 Bai Di에게 자신의 기술을 과시할 의향이 있습니까? 청중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에는 시골 사람들이 내일 일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밤과 이른 아침에는 모두가 잠자리에 들었고 마을과 이웃 마을에서 게으른 사람들이 수십 명 밖에 서 있지 않았습니다. 천막배에 탄 부자 가족들도 있었지만 대부분은 공연 관람에 관심을 두지 않고 케이크와 과일, 참외씨를 먹기 위해 무대에 올랐다. 그러므로 그것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하지만 공중제비를 보는 건 별 관심이 없어요. 내가 가장 보고 싶은 것은 흰 천을 두른 뱀령이 양손으로 막대기 같은 뱀 머리를 머리에 이고 있고, 이어서 노란 천을 입고 뛰어오르는 호랑이이다. 그러나 오랜 시간을 기다려도 아무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샤오단이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나이 많은 학생이 바로 나왔습니다. 나는 조금 피곤해서 Guisheng에게 두유를 사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잠시 갔다가 돌아와서 "아니요. 두유 파는 귀머거리도 돌아갔거든요. 낮에 좀 있어서 두 그릇 마셨으니 이제 물 한 국자 떠서 드세요."
< p>물을 안 마셔서 계속 봤는데, 뭘 본 건지 알 수가 없었어요. 다만 배우의 얼굴이 점점 조금씩 이상해지고, 이목구비도 점점 이상해지는 걸 느꼈어요. 덜 명확했고 그들 사이에는 차이가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어린아이들은 하품을 많이 하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모두 자기 얘기에만 신경쓰고 있었다. 갑자기 빨간 셔츠를 입은 광대가 기둥에 묶인 채 회색 수염을 기른 남자에게 승마 작물로 맞았습니다. 그제서야 모두가 환호하며 지켜보았습니다. 오늘 밤 나는 이것이 정말 최고의 거래라고 생각했습니다.그런데 드디어 라오단이 등장했다. 라오단은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인물이었다. 특히 그녀가 앉아서 노래를 부를 때 더욱 그랬다. 이때 모두가 실망하는 모습을 보았고 그들의 의견이 나와 일치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노부인은 처음에는 노래를 부르며 앞뒤로 서성거리고 있었지만 나중에는 실제로 중앙의 의자에 앉았습니다. 나는 걱정이 되었고, 솽시와 다른 사람들은 욕만 중얼거렸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렸는데, 한참 동안 노부인이 손을 드는 모습이 보이더니 곧 일어서실 줄 알았는데 갑자기 손을 내려 같은 자리로 내리시더니 계속 노래를 부르시더군요. 배에 탄 몇몇 사람들은 숨을 헐떡이지 않았고 나머지 사람들도 하품을 했습니다. 솽희는 마침내 더 이상 참지 못하고 "그가 새벽까지 노래를 끝내지 못할 테니 우리는 떠나는 게 좋겠다"고 말했다. 모두들 즉각 동의하고 배가 항해할 때처럼 열광했다. 서너 명이 배의 선미로 달려가 장대를 뽑고 몇 발 뒤로 물러나 뱃머리를 돌리고 노를 들고 라오단을 욕하고, 다시 소나무쪽으로 향합니다.
아직 달이 지지 않았는데, 연극을 본 지 얼마 안 된 듯, 자오좡을 떠나자마자 달빛이 유난히 밝아 보였다. 조명 아래 무대를 돌아 보면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붉은 구름으로 뒤덮인 선녀 산 정자처럼 안개가 자욱하다. 가로 피리 소리가 다시 내 귀에 울려 퍼졌고 매우 선율이 좋았습니다. 이미 라오 단이 들어 왔는지 의심했지만 다시 보러 갈 것이라고 말하기가 부끄러웠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배 뒤에는 이미 소나무와 편백나무들이 있었고, 배는 느리게 움직이지 않았으나 주위의 어둠은 이미 늦은 밤임을 알리는 짙은 어둠뿐이었다.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야단을 치거나 웃으면서 더욱 세게 배를 흔들고 있었다. 이번에는 배의 뱃머리에서 파도치는 소리가 더욱 커졌습니다. 배는 마치 파도 속에서 한 무리의 아이들을 업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밤에 낚시를 하던 늙은 어부들도 배를 멈추었습니다. 지켜보고 응원하세요.
평교마을까지는 아직 1마일 남짓 남았는데 배는 천천히 움직이고 있다. 배를 흔들고 있는 사람들은 너무 열심히 일하고 오랫동안 먹을 것이 없어서 너무 피곤하다고 말했다. 마음에 떠오른 것은 망고스틴이 활짝 피어 있고 장작을 쉽게 구할 수 있다고 말하는 Guisheng이었습니다. 모두가 동의했고 즉시 해안 근처에 배를 주차했습니다. 해안의 들판은 단단한 망고스틴 콩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아, 아파, 이게 당신 가족이에요. 이게 라오류의 가족이에요. 우리가 누구를 훔쳐야 할까요?" 솽시가 먼저 뛰어내려 물가에 말했다.
저희도 해변으로 뛰어내렸습니다. 아파는 펄쩍 뛰며 "잠깐만요. 좀 볼게요"라고 말했고, 그는 그것을 앞뒤로 만지며 일어나 "그냥 우리 것을 훔쳐라. 우리 것이 훨씬 크다"고 말했다. 아파네 집 콩밭에서 각자 한 움큼씩 따서 선실 안으로 던졌다.
Shuangxi는 그녀가 너무 많이 훔치면 Afa의 어머니가 알면 울고 꾸짖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모두 Liuyi 신부의 밭으로 가서 한 줌 더 훔쳤습니다.
나이들 중 나이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배를 천천히 흔들고 있었고, 몇몇은 뒷산실로 가서 불을 피웠고, 어린 아이들과 나는 콩 껍질을 벗기고 있었다. 어느새 콩이 익어 배를 물 위에 띄우고 모여서 손으로 먹기도 했습니다. 콩을 먹은 후 우리는 다시 출발하여 기구를 씻었고, 꼬투리와 조개껍질은 모두 강에 던져졌고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쌍희가 걱정한 것은 팔세의 배에서 나온 장작과 소금을 쓰는 일이었는데, 노인은 매우 조심스러워서 그를 혼내곤 했다. 그러나 모두가 논의한 후에는 두려워하지 않는 것으로 귀결되었습니다. 만일 그가 우리를 꾸짖으면 우리는 작년에 해변에서 주운 죽은 수지나무를 돌려달라고 하고 그의 앞에서는 그를 '바 레지'라고 부를 것입니다.
"다 돌아왔어! 거기엔 실수도 있을 거야. 장담한다고 했어!" 솽시가 갑자기 배 뱃머리에서 큰 소리로 말했다.
배의 뱃머리 쪽을 보니 내 앞에는 이미 평평한 다리가 있었다. 다리 기슭에 사람이 서 있었는데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던 사람이 바로 우리 어머니였습니다. 나는 앞쪽 선실에서 나와 배를 타고 핑차오로 들어갔습니다. 배가 멈췄을 때 우리는 모두 해변으로 나갔습니다. 어머니는 시간이 3시가 지났는데 왜 이렇게 늦게 돌아오느냐며 조금 화를 내셨지만, 기뻐하며 웃는 얼굴로 모두를 초대해 볶음밥을 먹게 하셨습니다.
다들 이미 간식을 먹고 졸려서 일찍 자는 게 낫다고 해서 다시 갔다.
다음날 정오까지 일어나지 않아 하치공공소금장작사건 관련 분쟁에 대해서는 아무 소식도 듣지 못해 오후에는 여전히 새우낚시를 나갔습니다.
"솽시 꼬맹이들 어제 내 콩 훔쳤어? 제대로 따지도 않고 많이 망쳐놨어." 올려다보니 배를 몰고 있던 사람은 류이 신부였다. , 콩 팔다가 돌아왔는데, 배 뱃속에는 아직도 콩 한 뭉치가 남아 있었습니다.
"네. 우리가 당신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처음에는 당신의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보세요, 당신은 내 새우를 겁주었어요!"
류이 시아버지는 나를 보고 멈춰 서서 웃으며 "대접? - 이게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슌 형제님, 어땠어요? 어제 연극?"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알았어"라고 말했다.
"어떻게 된 거야?"
다시 고개를 끄덕이며 "아주 좋아.
갑자기 류이 신부님은 너무 감사해하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정말 큰 마을에서 오셔서 내 콩씨앗을 아시는 분이시군요! 제가 엄선한 콩씨앗입니다." 콩인데 시골 사람들은 내 콩이 남들보다 맛이 없다고 해서 오늘 이모님께 좀 드셔보라고 하는데..." 그래서 칼을 들고 가셨다.
어머니가 저녁 먹으러 다시 가라고 했을 때, 식탁 위에는 익은 망고콩이 담긴 큰 그릇이 놓여 있었는데, 시아버지께서 어머니와 나에게 주신 것이었다. 엄마한테도 "어려서부터 지식이 있어서 꼭 1등할 거야. 아줌마, 콩을 먹고 나면 행운이 보장돼"라고 극찬까지 했다고 들었습니다. , 어젯밤만큼 좋지 않았습니다. 콩이 너무 맛있어요.
사실 저는 지금까지 그날 밤 좋은 콩을 먹어본 적도 없고, 그날 밤 좋은 공연을 본 적도 없습니다.
1922년 10월.
본문에 대한 간략한 분석
1. 전체적인 이해
'그녀 오페라'의 전문은 원래 본문과 뒷문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반부에서 발췌한 것으로, 작가의 유년 시절을 묘사하고 있으며, 사교 오페라의 과거 사건들을 보면 어린 시절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추억과 향수가 표현된다.
어린 시절은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아름다운 경험이자 잊지 못할 경험이다. 어른이 되어 과거를 회상하면 그 시절의 사람과 사물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 든다. 이 기사의 저자는 Shuangxi, Afa, Guisheng 등과 같은 단순하고 사랑스러운 시골 어린이 그룹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이 작은 친구들은 똑똑하고, 활기차고, 대담하고, 조심스럽고, 열정적이고 친절합니다. "나"는 연극을 볼 수 없었고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며 동정을 표했습니다", 만일을 대비하여 "어린 아이들은 나와 함께 선실에 앉았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연극을 보면서 Guisheng은 "나"를 위해 부지런히 두유를 사서 물을 떠서 집으로가는 길에 Ah Fa는 "우리 콩이 훨씬 크기 때문에"자신의 콩을 "훔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들의 순진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두드러지게 표현한 것입니다.
솽시는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똑똑하다'. 그는 마치 친구들의 작은 리더와도 같고, 성격도 가장 뛰어나다. 그는 머리만큼 조심스럽고 똑똑하고 똑똑하다. "나"가 되는 것은 재미가 없고, "울고 싶다"고 생각하면 쌍희는 즉시 "좋은 생각"을 떠올릴 수 있고 "할머니와 어머니도 믿는다"는 이유를 제시할 수 있다. "나"는 매우 실망했고, Shuangxi는 "나"를 위로하기 위해 "바이디에게 자신의 기술을 보여줄 의향이 있는 사람"을 사용하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형의 친절과 배려를 보여주고 노부인이 노래를 부를 때; 끝도 없이 모두가 지쳤지만 대답하기 어려운 그가 마음을 정했다. 돌아오는 길에 모두가 아파의 집에서 콩을 훔쳐갔고, 두 배의 행복을 누리고 난 뒤, 그는 모두에게 "더 많이 훔치면 아파 어머니가 알면 울 것이다"라고 충고했는데, 이는 그가 남을 잘 생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본 글의 풍경에 대한 설명은 매우 독특하다. 작가는 달밤의 항해, 뱃머리에서 쇼를 관람하고 자정에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을 색, 냄새, 소리 등의 측면에서 자유형 붓놀림으로 묘사하며 그 장면들이 물 마을의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 색깔은 콩과 밀의 '녹색', 먼 산의 '연한 검은색', 달빛의 '밝음', 고기잡이 불빛의 '빨간색', 배의 '백색'과 같다. 콩, 밀, 수초의 '상큼한 향기'처럼 배의 '콸콸 소리', 아이들의 웃음 소리, 가로 피리의 '선율적인'소리 등 모든 측면이 기록됩니다. 간결하고, 깔끔하고, 생생하게. 저자는 또한 배의 속도를 보여주고 먼 산을 사용하여 배를 출발시키는 등 다양한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합니다. 배의 선미." Gone"; "배는 한 무리의 아이들을 등에 업고 파도에 뛰어오르는 커다란 흰 물고기와 같다"고 배를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정적을 움직임으로 바꾸고 장면 묘사의 효과를 높입니다.
2. 문제 연구
1. 저자는 왜 핑차오 마을을 '나에게 천국'이라고 말하는가?
단순한 민속풍습이 있는 마을, 봉건 가문을 위해 중학교에서 자라며 다양한 규칙에 얽매이는 아이들에게 이곳은 그야말로 행복과 자유의 천국입니다. 저자는 손님으로 "여기서 우대를 받는다"고, 그가 잡은 새우는 "평소처럼 먹을 수 있는 내 것"이라고 친구들이 '나'를 잘 챙겨주는 등의 우정과 배려가 생생하게 드러난다. "소셜 오페라 보기" ; 여기서 "나"는 낡고 쓸모없는 경전을 읽지 않을 수 있으며 "할아버지를 이겨도" "마을 전체에서 아무도 따라야 할 규칙이 없습니다. 어려서부터 봉건적 도덕질서에 억압받아온 '나'에게 그 자유는 너무나 소중한 즐거움이고, 시골에서는 '지렁이 캐기', '물고기 잡기' 등 자연과 가까워질 수 있는 새우'와 '소'를 위해, 타운 하우스에서 제한된 '나'의 삶과 비교하면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선하고 흥미롭고 매력적입니다.
2. 6월 1일 시아버지의 이미지는?
6월 1일 시아버지는 소박한 마을 주민의 이미지이다. 류이 시아버지는 아이들이 콩을 훔쳐간다고 불평하자 “제대로 따지 못해 많이 훼손했다”고 비난만 했다. "이렇게 해야지." 그는 인색한 사람이 아니었고 나중에는 직접 콩을 배달해 주는 등 따뜻하고 친절한 성격을 보였다. '나'가 그를 칭찬하고 '사실 너무 감사했다'는 말은 농부로서의 정직하고 친절한 성격을 반영한 것이다. "나", "책 읽었어", "앞으로 꼭 1등상 받을 거야" 등의 칭찬은 오늘의 칭찬이 똑똑해서 꼭 인정받을 아이에게 하는 말과 같다. 앞으로도 좋은 대학. 시아버지 류이는 좋은 사람이지만 농부로서의 한계가 있다는 의견도 있다. 그가 '나'를 찬양한 것은 그가 당시 피할 수 없었던 봉건윤리에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