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차이의 정보는요?

광차이(Guangcai)는 광저우의 금직자기(Glaze Gold-Brown Porcelain)의 약자로 촘촘한 구성과 풍부한 색상, 화려함으로 유명합니다. 청나라 옹정시대에는 중국의 대외 상업 무역과 문화 교류가 확대되면서 수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장시성 경덕진에서 일부 채색 도자기가 광저우에서 수출되었습니다. 가공 및 생산을 위해 광저우로 이전되었습니다. 경덕진의 덧칠 도자기는 이곳의 현지 녹색 연소 예술(동체 도자기 법랑)과 결합되었으며, 유럽 시장의 샘플과 원고를 기반으로 중국과 서양 스타일이 결합되어 덧칠 도자기의 새로운 장식 형태가 탄생했습니다. , 초기 Guangcai 스타일이되었습니다. 선인들은 광차이가 금색 자기를 짜는 것을 칭찬했다. “색필은 바늘로 쓰고, 그림은 실로 쓴다. 바늘은 수직과 수평으로 얽혀 있다. 봄 그림을 수놓는데 공단이 필요 없고, 은자 표면에 봄꽃이 흩날린다."

초기 광차이 장시성 채색화에 가깝지만 서양 문양의 결합을 흡수하지만 색상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웅장한 예술적 효과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건륭과 가경 시대에 광차이는 광저우 민속 예술과 외국 예술을 통합하여 더 많은 예술적 영양분을 흡수하여 시대의 특징을 더욱 뚜렷하게 하고 화려하고 풍부한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여 광차이 도자기를 정점에 이르게 했습니다.

광차이의 장식적 특징은 첫째, 구성이 풍부하고 조밀하며 바느질이 어렵고, 촘촘하지만 지저분하지 않으며, 마치 백옥에 수천 개의 금실을 엮은 것과 같습니다. 둘째, 색상이 모두 추가됩니다. 흰색 배아가 새지 않고 땅 위에. 그 특징이 형성된 것은 주로 광저우에서 백체를 생산하지 않고 덧칠만 하기 때문입니다. 초기에는 주로 경덕진에서 생산되었으며 이후에는 다른 여러 산지의 제품이 생산되었습니다. 또한 도자기의 색상과 질감이 다양하고, 도자기 표면에 결점이 많이 있습니다. 및 기능을 개선하고 제품의 적격률을 향상시킵니다. 더욱이 복잡한 텍스트와 화려한 장식으로 바닥 전체를 장식하는 방식은 유럽 시장에서도 환영을 받고 있다.

광차이는 빨간색, 노란색, 녹색, 검은색, 금색을 메인 컬러로 하여 풍부한 색상과 두꺼운 소재, 대비가 강한 밝은 색상을 사용합니다. 소재가 도톰해서 플랫코트와 블렌딩이 가능해 커버력이 더욱 좋습니다. 광채는 색상을 사용할 때 톤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금색과 검정색을 사용하여 원색을 억제합니다. 이는 음색 경향을 통일하고 웅장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내는데, 이는 유럽 시장이 광차이를 받아들이는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Guangcai에서 사용되는 색상 재료는 고대 색상, 파스텔 색상, 에나멜 색상은 물론 수제 및 이중 목적의 새로운 색상 등을 포함하여 넓고 절충적입니다. 사용되는 색상은 짙은 것, 얇은 것, 투명한 것, 불투명한 것, 반투명한 것, 유광인 것, 무광택인 것 등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된다.

2. 광차이, 우차이, 파스텔의 차이점

우차이, 파스텔, 광차이의 이름도 다르고, 색소도 다릅니다. 각종 서류.

1. 강희오색과 옹정파스텔의 차이.

'타오아'는 "강요의 청색과 녹색은 모두 짙어서 굳은 색이라 하고, 옹정의 것은 연하고 아름다워서 가루가 있고 가루가 없는 것은 또한 가루가 있다"고 말한다. "

"Yin Liuzhai가 도자기에 관해 이야기하다"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강희의 단단한 색상, 융정의 부드러운 색상, 단단한 색상은 색상이 매우 두껍고 유약 호일이 약간 있음을 의미합니다. 부드러운 색은 파스텔이라고도 하며 깊고 균일한 색을 말하며, 단단한 색은 고급스럽고 깊고, 파스텔은 화려하고 우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 사람들은 강희의 화려한 그림에 큰 관심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옹정 파스텔 색상의 차이점은 강희 파스텔 색상이 빨간색과 녹색으로 매우 짙기 때문에 옹정 파스텔은 분홍색이고 균일하며 밝고 아름답습니다. 부드러운 색상이라고 합니다. 둘 사이의 차이를 시각적인 감각으로 구별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출간된 책 『중국도자』에서는 오색과 파스텔의 차이를 더욱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라인 플랫 페인팅, 색상이 풍부하고 눈부시지 않으며 사용되는 안료도 현지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비누 명반 (바람직하게는 Chen)을 사용하여 명반 빨간색을 만들고 약간의 납 가루를 명반 빨간색에 추가합니다. 노란색을 만들려면 구리꽃에 납가루와 돌가루를 첨가하면 녹색 물질에 납가루와 돌가루를 섞으면 에메랄드색이 가장 높고, 그 다음이 녹색 에메랄드색이 된다. 명반 레드를 메인 컬러로 본리스 페인팅 방식을 바탕으로 카민, 아쿠아 레드 등 여러 색상이 만들어지며, 색상은 모두 마젠타, 마젠타, 마젠타, 에메랄드 등은 모두 질산염 가루, 돌 가루, 붕사로 만들어집니다. " 위에서 언급한 두 가지의 차이점은 첫째, Wucai는 단선 평면 페인팅 방식이고, 파스텔은 뼈 없는 페인팅 방식입니다. 둘째, 안료를 사용하여 고대 색상을 복사한 것 외에도 파스텔은 루즈, 레드, 마젠타 그린, 마젠타 화이트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안료를 만들었습니다. 청나라 강희 그릇의 꽃, 풀, 곤충이 그려진 다채로운 그림과 옹정 파스텔 인물 펜 홀더 그림을 비교하면 강희 그릇의 그림은 작고 품위 있으며 꽃, 풀, 곤충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밝은 색상이 더 화려하고 감동적입니다.

그러나 Yongzheng 파스텔 펜 홀더에 비해 화려한 그릇의 색상은 빨간색이 빨간색이고 녹색이 녹색이며 파스텔 소재가 납 가루와 혼합되어 레이어링이 거의 없어 부드럽고 우아해 보입니다. 베이스에는 오일을 사용하여 색상을 혼합하여 색상이 두꺼워지고 무늬가 올라가며 층이 선명하고 입체감이 있어 확실히 좋습니다. 시각적 인식 측면에서 다섯 가지 색상. 또한 강희오색과 옹정파스텔의 차이는 가마에서 굽는 온도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강희오색은 800도, 옹정파스텔은 700도입니다. 강희의 오색 유약은 시간이 지나면 쉽게 벗겨지는데, 파스텔에는 이런 현상이 없기 때문에 파스텔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2. 광차이, 우차이, 파스텔의 차이점

광차이는 경덕진 가마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우차이나 파스텔은 아닙니다. 강희오차이는 단단한 색이기 때문에 광차이와 구별하기가 더 쉽지만 둘 사이에는 여전히 연관성이 있습니다. 즉, 광차이에 사용되는 다채로운 재료가 부족하지 않습니다. 파스텔은 광차이와 혼동하는 경향이 있어 많은 도자기 서적에서 광차이와 파스텔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대부분 모호하다.

'주원도자기' 속 광차이와 파스텔의 관계는 비교적 명확하다. 그가 좋아하는 것은 경덕진에서 백자를 굽고 광동으로 운반하여 장인을 고용하고 서양 회화 방법에 따라 칠한 다음 주강 허난의 용광로에서 염색하여 유색 도자기를 만든 다음 서양 상인에게 판매했습니다. 그는 또한 "오늘날 광동 중부에서 판매되는 라오자기 중 일부는 외국색이 섞여 있기 때문에 악원으로 칠해져 있는데 이는 다르다"고 말했다. 라오 도자기의 색상은 약간 다르며 매우 미세한 붓놀림과 눈부신 색상이 있어 건륭 파스텔과 비슷합니다."

'주원 도자기 이론'에 따르면 광차이 도자기 그림의 초기 대가들은 경덕진에서 왔으며 전통적인 오색, 파스텔, 에나멜 기술과 재료를 결합하여 광차이를 형성했습니다. Guangcai는 유럽인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Qianlong 기간 동안 Jingdezhen도 Guangcai 제품을 모방했으며 Guangcai보다 "외관이 더 우아하고 매끄 럽습니다". 광차이는 파스텔의 영향으로 생겨났고, 차례로 파스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둘 사이의 상호 영향은 확실합니다.

광차이와 파스텔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광차이 공장에서 3대에 걸쳐 광차이 장인으로 활동한 유일한 민족 공예 장인인 고 조국원 씨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Guangcai는 Jingdezhen 외부의 일부 원료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안료는 광저우에서 직접 제작하거나 수정합니다. "안료에는 대략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현지에서 Guangcui라고 불리는 물 파란색으로 파란색과 흰색처럼 더 밝은 청록색입니다. 두 번째는 장시성 징더전의 카민과 유사한 서쪽 빨간색입니다. 광차이 서홍은 물을 사용하여 자르는데 장시성 경덕진은 기름(파스텔)을 사용하므로 광차이 서홍은 가늘고 균일하며 장시파스텔 카르민은 더 진하고 명반과 같습니다. 빨간색이지만 명반 빨간색보다 가볍고 산뜻합니다. 네 번째는 밝은 녹색이며 장시 다루보다 약간 더 녹색이며 약간 노랗고 밝은 색상입니다. 다섯 번째는 황마 피부색과 비슷하며 약간 더 두껍고 밝습니다. 서양 회화에서 흔히 사용되는 색상은 광차이(Guangcai), 장시경덕진(Jingdezhen)의 여러 가지 색상과 분홍색입니다. 눈부시게 빛나며, 여러 가지 색과 파스텔색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데, <동치광차이>의 그림처럼 이중학 귀와 인물이 있는 큰 꽃병이 그러한 작품 중 하나이며, 일곱 번째는 가지색으로 서양적 빨간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라색이지만 장시 가지 보라색만큼 밝지는 않은 아쿠아 블루. 장식 디자인 측면에서 다색, 파스텔 등 예술의 본질을 흡수하는 것 외에도 수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요구 사항을 고려합니다. 우리는 또한 장식성이 높은 패턴, 풍부한 금색, 강렬한 색상 대비, 밝은 빨간색, 녹색 등과 같은 서양 예술 형식을 모방합니다. 또한 외국 사업가를 위한 일부 외국 상표 및 기념 장식을 주문합니다. 그림의 "광차이 판병"과 같은 것은 외국 사업가의 요구에 따라 완전히 맞춤 제작되었습니다. 서양 인물, 이야기, 풍경 등의 그림도 있습니다. 장인은 다양한 종류의 그릇에 따라 다양한 레이아웃을 사용하여 장식합니다. , 봉헌을 위해 전체 바닥을 사용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Guangcai 공장은 "싸움 광장"이라고 부릅니다). 패턴에는 일반적으로 가장자리, 봉헌 및 바닥이 있으며 주제 내용은 명확한 우선 순위와 함께 중앙에 배치됩니다. 이것이 바로 광차이 도자기의 역할이며, 가장 근본적인 차이점이 있는데, 광차이의 회화 방식은 색상의 차이 외에도 점차적으로 채택되고 있습니다. 도자기 장식의 대부분은 당시 지배계층이나 국내 학자-관료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된 전통 장식품이었습니다. 샘플 텍스트샘플 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