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영화 해석
창의성이 없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도 있고, 심지어 성과가 미미할 수도 있다.
나는 아이디어가 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많이 배우고, 더 많이 인정하고, 더 많이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에게 길을 알려 주는 제임스 웨버 양 대사입니다. 낡은 원소를 잘 활용하고, 익숙한 기호와 사물로 디자인과 모두가 알고 있는 것을 결합함으로써 결합된 것이 쉽게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신속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오래된 원소를 결합하는 것이 기교이다.
"고전 전설, 이야기, 소설, 영화, 드라마와의 결합", "고전 예술 작품과의 결합", "뉴스 사건과의 결합", "네 번째 트릭, 광고 작품 자체와의 결합" 을 읽었습니다.
광고 자체도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광고 작업 자체와 결합한다는 의미를 얻지 못했다. 그래서 저는 여기저기 자료를 뒤져서 제가 정말 많이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광고 작품 자체와 결합해 과거 광고 (자기 집이나 다른 집의 고전 광고) 를 바탕으로 창작을 하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창의성과 광고 자체의 결합은 종종 광고일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브랜드의 과거 광고 작품과 다른 브랜드의 광고 작품은 모두 광고 창의성의 요소이다.
일부 고전 광고는 반응이 좋아 관중을 감동시켜 기호를 만들었다.
청중이 새로운 광고 아이디어에서 이전의 고전 광고의 요소와 기호를 볼 때, 쉽게 깨우치고, 소통하고, 해석하여 문안 전파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이전 광고 작품과 결합.
광고 아이디어에서, 만약 우리가 이전 광고를 기초로 새로운 광고 작품을 창작하고, 이전 광고의 일부 요소를 흡수한다면, 신구 광고 사이에 상호문성이 생길 것이다. 이런 상호문성은 이전 광고에 대한 대중의 기억을 불러일으키며, 이전 광고가 소비자의 마음 속에 이미 존재했던 시간을 연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새 광고에 어느 정도의 역사적 풍부감을 더해 브랜드에 대한 역사적 감정적 기억을 자연스럽게 일깨우고 브랜드 이미지를 유리하게 만들었다.
자료를 찾는 과정에서 문장 한 편을 보고 백 년 윤색의 예를 들었다.
주윤발 100 년 윤발 광고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유덕화 100 윤발 광고는 주윤발 버전 남자 주인공이 여주인공에게 머리를 감는 따뜻한 장면을 본받아 주윤발 광고와 호응했다. 소비자들은 새 광고를 볼 때 가슴이 아팠고, 백년 윤발 브랜드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유덕화 버전은 더 나은 그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뇌백금의 광고도 계산해야 한다.
실물이든 애니메이션 악당이든 어떤 옷을 입어도 똑같이 비틀어진다.
다른 브랜드 광고 작품도 있습니다.
20 16 벤츠 E 급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벤츠는 관우가 붉은 토끼 말을 타고 달칼을 들고 있는 모습이 담긴 포스터를 게재했다. 내레이션은' 오관 육장' 이다. BMW 5 시리즈와 아우디 A6 을 뜻합니다.
그 결과 아우디 BMW 스피드 카피 포스터가 반격하는 것도 자극적이었다.
이런 조작은 경품에서 매우 흔하다.
마찬가지로 펩시와 코카콜라 사이에도 클래식 블랙 광고가 있습니다.
펩시 광고에서 한 어린 소년이 자판기 앞에서 코카콜라 두 캔을 사서 코카콜라를 발 밑에 놓고 밟아 더 높은 펩시 한 캔을 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잠대사는 코카콜라가 문을 두드리는 데만 적합하다는 것이다.
코카콜라도 펩시에게 보답하기 위해 비슷한 광고를 만들었다. 다른 점은 어린 소년이 시 콜라를 가져간 후 다시 넣었다는 것이다. 하위 텍스트는 내 사용자가 당신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국내 기업 티몰 회사에서 JD.COM 과 인터넷은 몇 년 동안 홍보를 할 때 이런 문안 조작을 자주 한다.
물론 이런 마케팅에서는 윈윈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광고조합의 창의성은 고전작품과 이슈의 조합보다 통제하기가 더 어렵다고 느낀다.
먼저 알아보고, 실천에서 다시 만나고, 생각을 계속하면 더 실감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