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 노자, 공자는 어떻게 양생했습니까?
노자
노인은 자연이 인간의 생명의 원천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이 생명활동을 유지하려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 변화의 법칙에 적응해야 한다. 노자는 또한 양생을 먼저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사심, 탐욕, 만족할 줄 아는 마음가짐. 부와 정욕에 대한 추구는 재앙의 근원이며, 상처와 생명의 상실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도덕경' 이라는 책에서 조용하고 부드러운 것을 여러 곳에서 언급하며, 부드러움은 인체의 생명력이라고 생각하는데, 마치 아기가 생기와 활력이 충만한 것처럼 느껴진다. 그래서 우리가 항상 조용하고 부드러운 상태에 있을 때 인체의 진기 생성에 유리하다. 노자는 자연, 담박무욕, 잔잔하고 평온한 양생사상을 그대로 따르고, 의사와 양생 전문가의 끊임없는 보충과 보완을 거쳐 점차 한의학 특유의 양생도로 발전하였다.
장자
장자, 노자에 이어 도가 대표이자 유명한 양생 세가이기도 하다. 평균 수명이 30 대였던 선진시대에 장자가 83 세까지 살았다는 것은 당시 장수의 기적이었다. 장자운: "사람의 건강도 이와 같아야 한다. 텅 빈 환경에서 수영하고 자연의 원칙을 따른다." 이곳의' 공경' 은 감정을 허무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하려면 순결을 유지하고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한다고 말한다. 이른바' 계욕' 이란 장수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이 인간의 사상 감정에 달려 있기 때문에 장자는 인생의 심경이 평화롭고, 여유롭고, 마음이 넓다는 뜻이다. 위에서 장자가 한 말을 보면, 사람이 건강하고 장수하려면 먼저 근심 걱정 없이 편안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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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장자는 평상심과 자제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일' 장자 예장': "자승할 수 없고 강자가 될 수 없고, 중상을 입는다."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제어하지 못하고 고집스럽게 자기 감정에 복종하지 않는다면, 잘못된 관념은 양심을 상쇄하고 내면의 고민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자해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해, 자해,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죽음) 게다가 장자는 노자의' 소사욕' 을' 무욕' 으로 발전시켰다. 그리고 완전히' 나를 잊는다' 는 것만이 진정한' 무욕' 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지적한다. "조용주의" 에서만 우리는 진정한 양생의 길을 얻을 수 있고, 비로소 우리의 매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장자는 또한 양생은 소 한 마리를 어떻게 해결할 줄 아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법칙을 찾아내면 편안하고 다치지 않고 양생, 평생 개선, 장수 연장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공자
춘추말기 유가학파의 창시자 공자는 한평생 굴곡에도 불구하고 정치적 이상은 당시 실현되지 못했지만 73 세를 살았다. 그가 장수하는 주된 이유는 양생의 도를 중시하는 것이다. 공자는 만년에 음식을 매우 중시하여 여덟 가지 먹지 않는 습관이 있다. 의료와 식품위생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 대부분은 옳다. 이 여덟 개는 변색된 음식을 먹지 않고, 변미된 음식을 먹지 않고, 낡은 음식을 먹지 않고, 신선하지 않은 생선과 고기를 먹지 않고, 수시로 새로운 채소를 먹지 않고, 요리가 부적절한 음식을 먹지 않고, 조미료가 부적절한 음식을 먹지 않고, 시장에서 사온 술과 수육을 먹지 않는다.
또한 공자는 "음식은 지치지 않고, 음식은 가늘지 않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 여기서' 음식' 은 곡물을 의미하고,' 고기' 는 잘게 썬 고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네가 가는 식량을 많이 먹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먹는 고기는 가늘수록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자는 음식만이 새해를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말은 노인들에게는 그래도 일리가 있다. 노인들은 치아가 좋지 않아 위의 소화 기능이 크게 약화되었다. 예를 들어, 음식은 너무 걸쭉하고 고기는 가늘게 썰지 않고 삶지 않으면 물지 않아 소화불량을 일으키기 쉽다. 공자가 만년에 상술한 음식 원칙을 고수하고 영양소 섭취를 보장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건강과 장수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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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사우
손사우는 수당 시대의 유명한 의학자이자 걸출한 의학자이자 양생가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1, 4 1 년을 살았다. 손사우의 양생 방법은 간단하지만 장기적으로 견지할 수 있다면 반드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손사우는 머리에 중요한 혈이 많아 머리를 자주 빗으면 두통 이명을 예방하고 백발의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방법은 손바닥을 함께 36 번 비벼서 손바닥에 열을 내고 이마에서 위로 쓸어 뒤통수를 지나 목으로 돌아와 아침저녁으로 각각 10 번을 만드는 것이다.
두 번째 양생 방법은 눈을 보양하는 것이다. 먼저 눈을 몇 초 동안 감고 힘껏 뜨세요. 눈을 뜨고 돌고, 왼쪽, 위, 오른쪽, 아래를 네 번 보고, 세 번 반복한다. 이런 방법은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근시를 교정하고 노화안을 예방할 수 있다.
세 번째 방법은 이를 자주 두드리는 것이다. 먼저 입을 살짝 닫은 다음 위, 아래, 위, 아래, 두 줄의 치아를 서로 두드려라. 조작할 때는 너무 힘을 줄 필요는 없지만 치아가 서로 두드릴 때 소리를 내야 하는데 총 36 회. 자주 이를 두드리면 상하턱의 경락을 뚫어 머리를 맑게 하고 위장 흡수를 강화하여 충치와 뼈 퇴화를 막을 수 있다.
네 번째 양생법은 서옥근이라고 합니다. 먼저 입을 살짝 닫은 다음 혀를 이빨로 내밀고 위에서 아래로 천천히 왼쪽으로 12 바퀴를 돌려서 침을 만들어 삼킨다. 그런 다음 위에서 시작하여 반대 방향으로 12 바퀴를 만들고 타액도 삼킨다. 현대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침에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효소가 많이 들어 있어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는 다섯 번째 방법은 자주 북을 치는 것이다. 먼저 손바닥으로 귀를 가리고 힘껏 안쪽으로 눌렀다가 손을 놓고 10 번 반복합니다. 위 작업이 완료되면 귀를 뒤로 접고 검지가 가운데 손가락을 잡고 검지가 풍지혈 10 으로 튕겨집니다. 이 방법은 기억력과 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여섯 번째 양생법은 허리를 펴라고 하는데, 몸과 손이 규칙적으로 흔들리는 것이다. 몸을 왼쪽으로 돌리면 오른손이 앞에 있고 왼손이 뒤에 있다. 앞 오른손은 아랫배를 가볍게 두드리고, 뒤 왼손은' 명문혈' 을 가볍게 두드리며 반대 방향으로 50 회 반복한다. 이런 방법은 신장가스와 위를 증강시켜 소화불량과 요통을 예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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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번째 양생방법은 복부를 자주 문지르는 것이다. 하기 전에 36 번 손을 비벼 주세요. 양손이 따뜻할 때 양손을 교차시켜 배꼽 주위를 시계 방향으로 문지릅니다. 반죽의 범위는 어려서부터 크기까지 총 36 번이다. 복부를 자주 문지르면 소화흡수를 돕고 복부팽창을 없앨 수 있다.
여덟 번째 치료법은 곡도 (즉 항문을 올리는 것) 라고 불린다. 숨을 들이마실 때 항문 근육을 조입니다. 몇 초 동안 숨을 참다가 참을 수 없을 때까지 숨을 내쉬고 긴장을 풀고 매일 아침저녁으로 각각 20 ~ 30 회 한다.
아홉 번째 건강 방법, 무릎은 종종 비틀어집니다. 할 때 두 발을 합치고, 두 무릎을 모으고, 사람이 쪼그려 앉고, 두 손으로 무릎을 눌렀고, 좌우로 각각 20 번 비틀었다. 이 방법은 무릎 관절과 신장이 강할 수 있다. 사람이 늙으면 다리가 먼저 늙고 무릎이 먼저 약하다는 말이 있으므로 장수를 연장하려면 먼저 다리 보호부터 시작해야 한다.
열 번째 양생방법은 발을 자주 문지르는 것이다. 먼저 오른손으로 왼발을 닦고 왼손으로 오른발을 닦는다. 순서는 발꿈치에서 발가락까지, 다시 한 번 발꿈치를 내리는데, 모두 36 번이다. 그런 다음 두 엄지손가락으로 번갈아 가며 발심 용천혈을 닦아냅니다. 총 100 회. 발바닥에는 전신의 각 장기의 반사 영역이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발을 자주 문지르면 전신의 각 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고 불면증을 치료하며 두통을 없앨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