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감상
유씨
달빛이 더 깊고 반가구, 북두가 시들어 남쪽으로 기울다.
오늘 밤, 녹색 사창을 통해 나는 봄이 따뜻하고 곤충의 소리가 신선하다는 것을 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매우 의경이 있다. 자정이 더 깊어 몽롱한 사월이 집집을 비추고 있다. 정원의 절반은 달빛에 잠기고, 나머지 절반은 밤의 그늘에 휩싸였다. 이런 명암의 대비는 달밤의 적막과 공정의 적막을 돋보이게 한다. 하늘에서는 북두칠성과 남북두칠성이 모두 기울어져 있다. 이는 시각적으로' 더 깊은' 을 더 지적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시야를' 다른 사람' 에서 광대한 하늘로 끌어들여 푸른 하늘도 밤의 고요 속에 휩싸여 있는 것을 느끼게 하고, 한 굽은 달과 한 횡북두남두남두두가 소리 없이 시간의 흐름을 암시하고 있다.
이 두 문장은 달밤의 적막을 성공적으로 묘사했지만, 단지 달밤의 일반적인 특징을 표현했을 뿐이다. 만약 시인의 펜이 이 점에만 머물러 있다면, 이 시의 경지와 수법은 별로 새롭지 않을 것이다. 시의 묘미는 작가가 또 다른 길을 개척하여 서너 문장으로 독특하고 거의 쓰여지지 않는 경지를 보여 준다는 데 있다.
\ "오늘 밤 은 봄 따뜻한 것을 알고, 벌레 소리는 녹색 화면 을 사이에 두고 새롭다. 클릭합니다 자정이 더 깊어서 하루 중 온도가 가장 낮은 시기이다. 그러나, 밤이 차갑고 고요할 때, 맑고 유쾌한 벌레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초봄의 벌레 울음소리는 처음에는 희소할 수도 있지만 시인은 예민하게 알아차렸을 뿐만 아니라 봄소식을 들었다. 고요한 달밤에 벌레 울음소리가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그것은 생명의 발아와 만물의 회복을 상징한다. 그래서 예민한 시인의 마음속에서 야기된 것은 봄회지의 아름다운 연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서너 문장은 당연히 달밤의 한 귀퉁이이지만, 실제로는 달밤의 봄을 포함하고 있다. 이 생각은 참신해서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봄은 생명의 상징이다. 그것은 항상 다채로운 색채, 시끄러운 소리, 생명의 활력으로 가득 차 있다. 만약' 봄이 왔다' 라는 주제로 사람들은 항상 태양 아래서 생기를 드러내는 것을 선택하는데, 시인은 새말 꽃향기, 얼음과 눈 녹는 등 익숙한 모든 봄의 징조를 버리고, 조용하고 청량한 달밤을 배경으로, 고요에서 생명의 발아와 기쁨을 적고, 한야에서 봄의 따뜻함을 기록하며, 독특한 회춘의 노래를 썼다. 시인의 예술적 독창성과 그의 예민하고 섬세한 감각능력을 보여준다.
누가 오늘 밤 봄온기를 "부분 알고" 있습니까? 벌레가 새 소리를 부르려고 하는 것 같아요. 밤이 쌀쌀하지만 예민한 곤충은 밤의 공기 속에서 먼저 봄의 소식을 느꼈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노래를 불렀다. 시인은' 신록사창' 의' 벌레 소리' 에서 봄이 오는 것을 실감하고, 후자는 우화 외에' 편견' 이라는 단어로 묶여 있어 독자들이 삶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삶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간할 수 없다. 벌레 소리가 녹색사창을 사이에 두고 새롭다' 와' 새' 라는 단어는 추위와 봄을 고대했던 사람들이 첫 봄소식을 들었을 때의 신선함과 기쁨을 담고 있으며, 이전 문장에서' 오늘 밤',' 일지반해' 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호응했다. 녹색' 자는 봄의 따뜻함을 더욱 부각시켜 생명과 연결된' 녹색' 색에서 봄의 숨결을 느끼게 한다. 이 곳에서 시인의 펜의 미묘함이 눈에 띈다.
2\ 상선 조행
온정윤
아침에 제사를 징발하기 시작하여 고향 때문에 괴로웠다.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기생 잎은 산길에 떨어지고 주황색 꽃은 초소 벽에 떨어진다.
능도몽이 생각나서 기러기들이 만재하여 돌아왔다.
이 시가 사람들에게 낭송된 것은 선명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봉건 사회의 일반 여행자들의 공통된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했기 때문이다. 상산, 일명 초산은 산시 () 성 상현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다. 작가는 당현종 말년에 장안을 떠나 이곳을 지나갔다.
첫 번째 문장은 전형적인' 조퇴' 장면을 보여 주며 매우 일반적이다. 아침에 일어나자 호텔 안팎에서 이미 짤랑 소리가 나고, 차마의 종소리가 이미 울렸다. 승마 및 운전과 같은 많은 활동이 암시되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저자가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일반 승객에게도 적용된다. 집에서는 천일이 좋아서 외출하기가 잠시 어렵다. 봉건 사회에서는 교통난, 인정이 좋지 않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일반 백성들이 왕왕 다른 곳으로 이주하여 먼 길을 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여행사고 고향' 이라는 시는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서너 마디 말이 줄곧 유행했다. 이동양은' 회록당 시' 에서' 수탉 한 마리, 초가집 안의 까마귀처럼 들리지만 사람들은 그것에 익숙하지 않다' 고 분석했다. 나는 한두 마디 중 한두 글자도 쓰지 않고' 좋은 직장을 구하라' 라는 이 몇 글자를 언급하는 경우는 드물지만, 운율은 쩌렁쩌렁하고, 이미지는 충만하다. 딱딱하게 쌓으면, 그 글자가 또렷하고 음운이 잘 맞든 간에, 나는 풍경을 쓸 수 있다.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 음운이 낭랑하다' 와' 이미지가 충만하다' 는 것은 모든 좋은 시의 필수 조건이다. 이동양은 이 두 점을' 한두 개의 한가자를 쓰지 않고 글자만 꺼내라' 는 종속조건으로 제시하여 이 두 편의 시의 예술적 특색을 설명할 수 있다. 소위 "가상 단어" 는 명사 이외의 다양한 단어를 의미합니다. 이른바' 제사' 란 전형적인 경물을 대표하는 명사의 선택과 조합을 가리킨다. 이 두 구절은 닭, 소리, 털, 가게, 월, 사람, 흔적, 판, 다리, 서리 등 10 가지 경치를 나타내는 10 개의 명사로 분해될 수 있다. 시의' 닭소리',' 모점',' 인적인 사람',' 판교' 등의 단어가 모두' 정어+중심어' 의' 부수구' 로 결합되었지만, 모든 정어는 명사이기 때문에 명사의 구체적인 의미를 간직하고 있다. 예를 들어' 닭 소리' 라는 단어,' 닭' 과' 소리' 의 조합이 눈길을 끄는 시각적 이미지를 불러일으키지 않을까요? 초가점'' 여행'' 판교' 도 이와 비슷하다.
고대에는 안전을 위해 여행객들은 보통 일찍 집에 머물렀고, 수탉은 일찍 울며 하늘을 보았다. 시인이 일찍 가는 것을 쓴 이상 닭명과 달이 특색 있는 풍경이다. 모점은 산간 지방의 특색 있는 풍경이다. 초가점 달의 닭이 울다',' 초가점 여행자들',' 닭이 울면 하늘을 보고, 하늘의 달을 보면 짐을 싸서 일어나 길을 나서는데, 다른 많은 것들이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마찬가지로, 초기 워커들에게도 판교, 서리, 서리 위의 사람들도 특색 있는 풍경이다. 작가는 수탉이 새벽이 되고 그믐달이 지기 전에 길을 떠났는데, 역시' 조행'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미' 썰렁한 판교 서리' 인데, 정말' 모도군이 일찍 가고, 일찍 행인이 많다' 는 것이다!
이 두 곡의 순명사로 구성된 시는 일찍 죽은 정경을 묘사하는데, 정말' 이미지가 충분하다' 는 좋은 문장이다.
기생엽낙산길, 지화명첩벽' 이라는 말은 바로 길의 풍경이다. 상현과 로난 지역에는 쓴 귤나무와 떡갈나무가 많다. 떡갈나무의 잎이 매우 크다. 겨울은 마르지만 가지 끝에 남아 있다. 이듬해 이른 봄까지 나뭇가지가 싹이 날 때가 되어서야 잇달아 떨어졌다. 이때 쓴 귤나무의 흰 꽃이 이미 피었다. 날이 아직 밝지 않아 벽 옆에 붙어 있는 백고오렌지 꽃이 눈에 띄기 때문에' 명나라' 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시인이' 일찍 가다' 라는 단어를 잊지 않고 그리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 가는 경치는 시인에게 어젯밤 꿈에 나타난 고향의 경치를 생각나게 한다. "기러기가 연못에 가득 찼다." " 봄이 오고, 고향이 건너가고, 연못으로 돌아가 물을 끓여 따뜻하게 하고, 기러기 떼가 스스로 즐거워한다. 나 자신은 타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초가점에서 쉬고, 산길을 뛰어다닌다! 두맹령' 은 모점 밤의 향수와 맞물려 시종일관' 귀가' 를 돌보며 서로를 보완한다. 꿈의 고향 경치는 여행 중의 경치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내 눈에는' 기생산 길' 이 보였고, 내 마음속에는 기러기가 가득한 연못이 생각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조퇴' 의 장면과' 조퇴' 의 느낌은 모두 완벽한 표현을 받았다.
3\ 운영자? 매화송
육유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육유는 매화 "눈이 서늘할수록 꽃 속의 정체성이 강해진다" ("낙매") 를 칭찬했다. 매화는 이렇게 아름답고 독특하여 많은 꽃에서 눈에 띄지만 지금은 농촌의 우체국 밖에 개방되어 있다. 망가진' 부러진 다리' 는 자연히 인적이 드물고, 외롭고 춥고, 매화도 줄곧 묻지 않았다. 이 말에서 우리는 관청의 매도 아니고 명원의 매도 아니라 외진 교외에서 자란' 야매'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랑을 받지 못하고, 더 이상 감상할 수 없다. 사계절의 신진대사에 따라 묵묵히 개방하고 묵묵히 시들어 버린다. 모두 한 사람이고, 나는 망연자실하다. 누가 관리할 것인가? 이것은 주인이 없는 자두이다. 소유되지 않은 외로움' 이라는 말에서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객관적인 경물에 쏟았다. 첫 번째 말은 정경언어다. 이미 사랑의 언어다.
석양 황혼, 황혼이 어렴풋한데, 이 쓸쓸한 매화는 어떻게 이 서늘함을 견딜 수 있을까? 그것은 단지 "슬픔"-그리고 "외로움", 이전 문장의 "외로움" 과 멀리서 호응한다. 역외 부러진 다리, 황혼, 황혼, 이미 쓸쓸하고 처량했지만, 또 처량한 비바람을 더해 외로움이 더욱 깊어졌다. "더" 라는 단어는 매우 강력합니다. 처음 세 마디는 매화의 곤경을 묘사한 것 같지만, 두 번째 말' 경작자 비바람' 은 이전의' 한계' 를 깨뜨린 망치와 같다. 이런 슬픔은 감당하기 어려울 것 같고, 지금까지도 감정 렌더링이 절정에 이르렀지만, 환경이 춥더라도 여전히' 개방적' 이다! 그것은 "만수한 무색, 남지독화" (도원) 입니다. 그것은 "향설해가 감히 만화를 내고, 홀로 한 치의 봄으로 천하를 이끈다" (양위정) 이다. 마지막 네 마디는 미화의 처지가 좋지 않다고 말하고, 미화에게는 단지' 개자' 일 뿐이지만, 고집이 세고 강인하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다.
상곤은 매화의 어려운 처지를 집중적으로 논술했는데, 그것은 확실히' 고민' 을 가지고 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슬픔을 묘사할 때 시인과 시인이 흔히 쓰는 비유를 사용하지 않고 환경, 시간, 자연현상으로 슬픔을 부각시킨다. 쿠앙 저우 이순신은 말했다: "텍스트는 비어 있고, 풍경만 묘사하지만, 신은 자명하고, 마스터이다." 즉, 시인은 매화의' 정신' 을 얻기 위해 그렇게 많은' 풍경' 을 묘사한다.' 사랑보다 더 깊은 사람은 풍경을 잘 쓴다' (전 동지' 서포어설'). 상궐의 네 마디 말은' 정경 쌍화' 라고 할 수 있다. 독자들이 일련의 장면에서 특정 환경에서 작가의 심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고민입니다! 독자들을 작가의 심경에 차츰차츰 들어가게 한다. 이것은 정말 대단하다!
템플에서 메시지 한 통이 왔다. 매화, 그것은 가장 일찍 열렸다. "천나무는 얼어서 끊으려고 하고, 고근은 따뜻하고 혼자 돌아온다" (척적): "최근 끼얹은 지 얼마 안 됐는지, 겨울눈이 사라지지 않았다고 의심한다" (장웨이). 바로 그것이 봄을 맞이한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봄을 다투지 않을 것" 입니다. " 봄에는 백화가 만발하고, 기발하고 화려하며, 매화는' 봄을 다투지 않는다' 는 것이 아니다. 한령이 먼저 시작해 봄을 맞이하는 성의밖에 없다. "쓴" 사람은 절망하고, 절망하며, 최선을 다한다. 측면에서 방군을 풍자하다. 매화는 서로 경쟁할 뜻이 없다. "방군" 이 질투하더라도 그것은 그들 자신의 일이다. 잠시 질투합시다. 여기서 글쓰기와 글쓰기는 완전히 얽혀 있다. 초목이 무정하고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은 자연 현상이다. 그러나, 그것은 작가의 불행한 경험이 평화를 훔친 사람들의 파렴치한 행위를 폭로했다는 것을 암시한다. "봄 다툼" 은 인사에 비유한다: "질투" 초목은 닿을 수 없다. 이 두 문장은 육유고의 성격을 표현하고, 그가 결코 총애, 초청, 아첨하는 사람과 사귀지 않는 성격과, 그의 불요불굴하고 굳건한 자위를 보여준다. 교만하다.
마지막 몇 마디는 매화의' 독특한 스타일' 을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했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 앞의 문장은 상곤이 외롭고 주인이 없는 황혼 일몰 비바람이 몰아치는 처참한 처지를 물려받았다. 이 일곱 글자는 네 번 실의에 빠졌다:' 낙화', 비바람의 파괴를 견디지 못하고 매화는 이미 떨어졌다. 이것은 1 층입니다. 2 층입니다. 흙탕물이 섞여 있습니다. 어느 것이 꽃이고 어느 것이 진흙인지 논쟁이 없습니다. 타작' 이라는 글자로 볼 때 파괴자의 냉혹함과 피해자의 비참한 처지를 표현한 것이 3 층이다. 결국 매화가 망가져 밟아 재가 되었다. 여기는 4 층입니다. 봐라, 매화의 운명이 얼마나 비참한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이때 독자들은 이미 글자의 행간에서 드러난 정서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작가의 목적은 매화의 비참한 처지를 쓰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동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작문 수법에서 여전히 깔개를 깔고, 기세를 부리며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다음 문장의 뜻을 최고봉으로 밀어 넣기 위해서다. 매화는 이미 시들고 흙으로 밟혀 먼지로 뭉쳐져 있다.' 향기만 변하지 않는다' 는 것을 봐라. 그러나 그' 색다른 향기' 의 향기는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외로움과 비바람의 위협에 굴복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조금도 변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시들어 "먼지" 로 변해도 "처음처럼 향기" 를 내야 한다
마지막 문장은 전편을 깨우고, 매화가 비바람에 습격당하고, 흩어지고, 서늘하고, 서늘한 불행한 처지를 앞에 내던졌다. "마지막 문장은 실력을 봐야 한다" (탁임용 "어통") 입니다. 이' 장렬한 명절' 이' 상상' 될 수 있었던 것은 매화와 그 자연의 신진대사로 자신을 묘사하는 데 매우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매화는 이미 개인화되었다. 영매' 는 한 사람의 사상 감정의 표현으로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영매의 걸작이 되었다.
4\ 손상된 배열
얀 슈
제비가 통신사에 오니 배꽃이 청명 뒤에 떨어진다.
연못에 서너 시, 잎바닥에 황달이 한두 마리 있는데, 낮이 길면 솜이 가볍다.
공교롭게도 동교 여자 친구, 뽕도 마중을 웃다.
이상하게도 어젯밤의 봄꿈은 괜찮았다. 원래 오늘의 쟁초가 이겼는데, 웃음소리가 두 얼굴에서 들려왔다.
연 슈 단어 감상
이 단어는 청명절의 한 생활단편을 통해 소녀의 청춘의 활력을 반영해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시 전체의 순선 묘사, 필조가 활발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어 소녀의 새로운 영혼을 표현했다.
24 절기, 춘분이 청명을 잇는 것은 일 년 중 봄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계절이다. 봄이 이미 중간에 있으니 새 제비가 왔다. 이때 사교의 날도 올 것이다. 옛사람들은 제비를 군거연이라고 불렀는데, 늘 춘사에서 와서 추사로 가는 줄 알았다. 시인이 말하는' 새 사회' 는 봄 사회를 가리킨다. 그때는 매년 춘추와 춘추의 사교일, 특히 봄클럽, 이웃 모임, 맛있는 음식과 와인 공유, 게임이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규방 안의 아가씨들도 잇달아' 휴가' 를 내려놓았다. 속담에' 사회 틈새의 날' 이라는 말이 있어 바느질도 내려놓고 자매들을 밖으로 불러 놀 수 있다. 이 시의 첫 문장의 정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전국 \ "화력 \" 기록에 따르면, 꽃신풍 스물네, 작은 추위부터 곡우까지, 5 일마다 꽃편지, 절마다 삼신삼향; 춘분의 세 글자에 따르면 각각 해당화 배 목련이다. 배꽃이 뒤로, 청명이 앞으로 나아가다. 시인은 시대 풍경을 쓰면서 조금도 빈틈이 없다. 이 계절에는 향기가 향기롭고 촉촉하며 연못가의 이끼가 맑고 푸르고 숲이 윙윙거린다. 봄이 지나고, 날이 이미 늦었고, 표정이 더욱 함축적이다. 청명화편지는 어디에 놓아야 합니까? 그것은 동화요, 보리꽃, 버드나무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어서 "날이 길면 버들개지가 가볍다" 고 썼다. " 옛날에는 시운이 있었다. "해당화는 모두 떨어지고, 뭇새들이 모두 날고, 날씨가 점점 길어지고 있다." 같이 볼 수 있어요. 문학 평론가들은 여기서 반드시 이렇게 말해야 한다: 풍경을 써라; 물건! 시기를 알 수 없지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이 상서로운 명절을 맞아 두 소녀가 시인의 글에 나타났다. 그들은 공교롭게도 산길을 따라 만났다. 만나자마자 서쪽의 딸은 동쪽의 딸에게 물었다. "너 오늘 왜 이렇게 즐거워? 밤에는 어떤 좋은 꿈을 꾸었습니까? 말해봐! " 동네는 웃으며 말했다. "허튼소리 하지 마! 그들은 단지 그들과 함께 풀을 뜯고 복권에 당첨되었다! " "웃음은 양면에서 나온다" 라는 단어가 아니라 소녀의 미소를 쓰는 더 좋은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양면이란 무엇인가? 미래 세대가 가리키는 "입" 이 아니라 눈에서 얼굴을 가린다. 고어, 아름다운 경치, 그 필치가 밝고, 아름답고, 일관성이 없고, 기적도 찾을 수 없다. 마지막 문장부터 마지막 문장까지, 전편수집, 여러분 대신들은 이미 최선을 다했습니다. 날씨, 인사, 물질적 마인드는 모두 이것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