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시진의 경제사상

민국시대의 유명한 농업경제학자로서 동시진은 농업이 중국 공업화 과정에서 특별한 중요성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농업을 진흥시키는 일련의 방안을 제시했다. 우선, 그는 낡은 사회의 농촌 생산 관계를 단호히 수호하고,' 소작농 우월론',' 중국 무봉건론' 을 제기하며, 어떤 형태의 토지 개혁에도 반대하며 토지 사유제 보유를 주장했다. 둘째, 앞서 언급한 전통 생산 관계의 보수적인 관점과는 달리, 그는 중국 농업의 생산 방향에 대한 근본적인 개조, 국제화, 시장화, 산업화된 현대 진취농업을 주장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농산물을 생산하여 식량을 수입하고, 영리적인 경제농업으로 전통 자급자족하는 종곡 농업을 점차 대체한다고 주장했다. 셋째, 수토유출이 심하고 재해가 잦아진 그는 1936 년 중국에서 처음으로 산비탈 농지를 숲과 초원으로 돌려준다고 주장했다. 넷째, 필요한 1 인당 경작지를 유지하기 위해 그는 인구를 단호히 통제한다고 주장했다. 민국시대 중농파와 토지 사유제 사상을 지키는 대표로서 그의 사상은 중요한 사상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가 제기한 영리농업론, 수토유지론, 절제출산론 등의 이론은 오늘' 삼농' 문제를 연구하는 데도 깨우침이 있다. 산업화를 특징으로 하는 현대화 과정에서 전통농업의 지위와 역할은 도전에 부딪히고, 학농 출신 동시진은 평생 농업을 진흥시키는 것을 지향하며, 중국 현대화 과정에서 농업의 역할에 대해 반복적으로 신론했다. 그는 민국시대 중국의' 중농론' 사상의 대표이다.

동시진은 중국이 농업을 발전시키는 데 비교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농업을 진흥시켜 중국 경제를 진흥시키고 이상적인 동아시아 대농국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농업과 공업의 현대화 작용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그의 사상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처음에 그는 중국이 농업입국을 해야 하며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이어 농업국 건립과 공업국 건립은 병행해도 어긋나지 않고, 도시와 공업의 발전만이 농촌을 구할 수 있고, 중국은 반드시 산업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농업이 공업에 비해 많은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만, 공업의 발전은 농업을 빼놓을 수 없다. 마지막으로'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는 발전 전략을 제시했다. 이 사고 과정은 근대 중농파 사상이 공격, 대치, 수비, 반격에 이르는 과정을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1923 년 말부터 1924 년 봄까지 동시진은' 중국이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 중국 입국사업의 토론',' 중국이 외자로 부원을 개발해서는 안 된다' 는 세 편의 문장 시리즈를 발표해' 농업입국국' 을 주장하며 중국의 산업화를 반대했다. 이 세 편의 시리즈 문장 중 동시진은 주로 세계 자본주의 공업국의 위기와 중국의 농업 발전의 비교 우세론에서 농업 발전과 발전공업을 대립시켜' 천농중공업' 사상을 비판했지만' 천공 중농' 방법을 채택해 고대 중국' 중본 억제말' 의 사상전통으로 돌아갔다. 그 주요 논점은 분명히 현대화 공업화의 시대 조류에 맞지 않아 양청, 대영 등의 비판을 받았지만, 외자를 빌려 부원을 개발하는 것에 반대하는 주장은 대영의 일부 인정을 받았다.

동시진 유미 귀국 후, 농업과 공업화의 발전은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촉진의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다.

이상적인 동아시아 대농국' 에서 한 나라가 농업국과 공업국을 동시에 위해 농업국을 건설하는 것과 공업을 진흥시키는 것은 모순이 아니라고 제안했다. 그는 또 "영리의 농업, 근본적 성질은 공업과 다르지 않고, 다른 사람은 단지 생산의 종류일 뿐이다" 고 지적했다. 우리의 현재 문제는 어떻게 중국의 농업을 입에 풀칠하는 가정 생산사업에서 유리한 생산사업으로, 우리의 농민을 실업가로 바꿀 수 있는가이다. " 이것은 농업 자체도 산업화되고 산업화되어야 한다는 점을 더욱 지적한다. 《 부흥 농촌 》 에서 동시진은 구제농촌이 농촌 내에서 특별히 빙빙 돌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도시공업을 발전시켜야 하며, 상공업 발전은 농민에게 적어도 두 가지 이익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농산물 가격을 올릴 수 있고, 두 번째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농촌 과잉인구를 없애는 것이다. 도시공업의 발전이 농업 현대화의 전제라는' 공업으로 농업을 촉진하다' 는 논단을 제시했다.

동시진은 상공업의 발전이 농업에 촉진 작용을 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공업에 비해 농업의 발전은 그 특성과 약점이 있다. 예를 들면 대규모 경영이 불편하고, 하늘만 먹고, 강한 계절성, 수익감소 현상이 두드러진다. 그러나 농업은 공업의 기초이며, 식료의 원천은 인류의 생존에 관한 것이며, 각국은 모두 지원을 중시하고 있다. 중국은' 농업입국국' 이고 농업은 국가의 기초이다. "중국 농업은 경제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국가 정치 및 사회질서에도 지대한 관계가 있다. 중국의 불안을 구제하고, 농업의 진흥을 도모하지 않고, 농민의 경제와 생활을 해결할 수 있게 하고, 스스로 그 업종을 안정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동시진은 부성이 약한 농업이 중국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에서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더욱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농업과 국운" 에서 동시진은 산업화자들이 농업의 중요성을 인정하지 않고 모른다고 비판했고, 농업은 국가 현대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첫째, 국민의 생활도를 높이고, 영양을 개선하고, 체질과 건강을 향상시켜야 한다. 이것은 완전히 농업의 일이다. 둘째, 공업을 발전시켜야 하고, 공업을 발전시키는 데는 먼저 풍부하고 우수한 원료가 필요하며, 원료를 공급하는 것도 농업의 일이다. 농업은 국가에 있어서 결코 산업화나 현대화로 인해 경감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강화될 뿐이다. "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에서 동시진은 공업화 전략에서 농업은 경시되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농업을 국가의 우세 산업으로 경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농업강국을 건설하려면 농업상의 노력 외에도 공업의 도움이 필요하다. 반드시 공업이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농업이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이전의 공업이 없는 농업국을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공업이 사람에게 약하지 않고 농업이 사람을 능가할 수 있는 국가를 건설해야 한다. 상술한 사상은 양개도' 농업공세공업수세' 론과 비슷하다. 중농파티 중공파 사상의 반격을 반영했다.

동시진은 1920-40 년대부터 농업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천명했다.' 중국은 산업화해서는 안 된다',' 동아대농국' 건립,' 공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하고, 농업은 사람을 따라잡아야 한다' 에 이르기까지 농업과 공업관계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지만, 그 일맥상승의 사고방식은 ... 그 자신도 중국 농업의 발전을 평생분투 목표로 삼고 있다. 20 세기 상반기, 국민당과 * * * 산당의 다양한 정치력을 포함해 어떤 형태의 토지개혁을 주장하지만, 동시진은 어떤 형태의 토지개혁도 명백히 반대하고 있다. 그는 국민당 정부의' 25 감세' 에 반대하고 * * * 산당의 양분토지에 반대한다. 반대국 * * * 양당 정책 과정에서' 중국 무봉건' 등의 이론을 제시했다.

손중산의 토지 가격 인상에 대하여 공적으로 돌아가다. 동시진은 "땅값이 오르면 땅값이 떨어지면 정부가 배상해야 하는가?" 라고 생각했다. "실제 인간 동작의 결과, 어떻게 자연이나 사회의 영향을 섞지 않을 수 있겠는가." 농민 수확이 좋고 나쁨, 상인이 돈을 얼마나 벌는지, 자신의 노력 외에 자연과 사회 환경의 조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설마 이런 불필요한 수입이 모두 몰수된 것은 아니겠는가. "세상의 공평한 장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계산할 수 없고, 땅만 계산하려고 하거나, 그 가격 인상 중 하나에 대해서만 계산하려고 하면, 특히 공평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평명언)." 。

국민당 정부의 선전과 부분 시행에 관한' 25 감세'. 동시진은 "사람들은 밭을 구입하지만, 투자 중 하나인 방법, 소득지세, 이자 중 하나" 라고 지적했다. 정부는 그의 이자가 매우 두터운 투자에 대해 아직 간섭하지 않고, 경작지에 투자한 사람이 서로 따라 받을 수 있는 이자금을 독차지하는데, 이 이자금은 특별히 높지 않다. 상황은 이와 같이 다르게 처리된다. 또한 공평한 의의에 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정부가 규정한 공정지대는 없고, 시장 수급 결정의 균형지세만 있다. "25 감세" 를 시행하는 것은 정부가 지세를 통제하는 것과 같고, 관가의 지세를 규정하는 것은 통제하기 쉽지 않다. 이자 물가와 같다. " "사회적 습관, 특히 경제에 관한 것은 결코 법령으로 바뀌거나 규정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토지사유제에 대하여. 동시진은 손중산 토지국이 공론이고, 토지사유제는 흔들릴 수 없고, 쉽게 바꿀 수 없고, 폐해가 더 커질 수 있으며, 결국 사유제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농업에서 해야 할 일이 매우 많기 때문에, 우리 사람은 반드시 토지 이용에 집중해야 하며, 국가가 생산량을 늘리고, 토지 분배에 더 많은 정신을 쏟을 필요가 없고, 단지 사회의 혼란을 증가시킬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토지 분배 및 소작세 관계가 유폐를 면치 못하더라도 제도를 바꾼 후 유폐가 더 많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경제적, 교육적 조치를 이용하여 그 관계를 개선하는 것은 가능하다. 체폐식 때문에 툭하면 토지 사유제를 근본적으로 전복하고 지주를 단속하고 소작농을 없애는 것은 안 된다. "

중국 * * * 산당에 관한 토지 분배 정책. 동시진은 토지의 평균 분배가 불가능하거나 불공평하다고 생각한다. 논토 등 땅은 천차만별이고, 인구 이동과 생사변동은 거주하지 않으며,' 신선도 토지를 균등하게 분배할 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토지의 평균 분배에는 아직 세 가지 큰 불공정이 있다. 토지는 부의 한 종류일 뿐, 시골 지주의 땅만 고르게 분배하고, 도시 부자의 토지 부동산, 금은화물, 국내외 예금을 균등하게 분배하지 않는 것은 공평하지 않다. 둘째, 시골 맛있는 게으름, 먹고 마시고 노름질하는 사람, 그러나 근검한 사람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사온 몇 묘의 논밭을 나누어야 하는데, 이것이 어찌 공평한 셈이냐; 셋째, 토지는 부의 일종이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가지고 부동산을 사고, 유형재산에 투자하고, 임대료를 받고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가지고 공부하러 가서 예술을 배우는데, 무형재산에 투자하고 더 많은 임금을 벌 수 있다. 둘 다 수입을 늘리고 차이는 없다. "땅과 재산은 똑같이 나누어야 하고, 무형의 재산은 똑같이 나누지 않으면 공평한 것으로 간주될 수 없다." 동시진은 농촌토지제도가 봉건착취제도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도시공상계급의 부와 지주가 점유한 토지를 혼동하고, 지주를 사유권으로 차지한 재생 불가능한 생산수단 토지와 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과 기술의 성장과 혼동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동시진이 어떤 토지개혁 정책에도 반대하는 것은 그가' 중국 무봉건론' 과' 소작농 우월론' 을 제기한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이' 양론' 은 그 정책 주장의 사상적 기초이다.

"중국의 봉건론 없음" 에 대해서. 동시진은 근대 동유럽 국가들이 봉건사회이고, 토지는 귀족에 속하고, 농민은 토지에 속하기 때문에 토지혁명과 농민 해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진나라 이후 토지는 자유롭게 매매할 수 있고, 돈이 있으면 현지 주인이 될 수 있고, 지주가 수재보다 더 평민화될 수 있다. 농민은 자작농이든 소작농이든 신분이 고상한 국민이기 때문에 중국은 근대 동유럽 여러 나라에서 진행된 토지혁명과 농민 해방이 전혀 없다. 이는 중국에서 2000 년 전에 이미 소란을 피웠다. 중국의 지주는 외국의 귀족과 비교할 수 없다. "소수를 제외하고, 그 땅은 피땀으로 축적되어 온 것이지, 봉건의 채읍이 아니다."

"소작농 우월론" 에 대해서. 동시진은 소작농제를 없애면 생산을 늘릴 수 있다는 사실과 이론적 근거가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방과 농민마다 상황이 다르지만, 적어도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소작농이 경작하는 밭이 일반적으로 자작농이 경작하는 밭보다 낮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1930 년대부터 1940 년대까지 동시진의 토지와 소작농에 대한 주장은 주로 여당 국민당의 토지정책을 겨냥한 것으로, 그 목적은 토지 사유제를 보호하고 농촌 생산관계에서 어떠한 변화도 반대하는 것이다. 1949 년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후로 동시진은 반대의 화살을 중국 * * * 산당에 겨냥하기 시작했고, 그는 모 주석에게 토지개혁을 반대하고 모 주석에게 보내는 편지를 사방으로 배포하여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동시진의 사상은 신중국 사상계의 만장일치의 비판을 받았고, 동시진은 중국 우익 자산계급 학자이자 지주계급의 대변인으로 여겨졌다.

동시진이 토지개혁에 반대하는 발언, 예를 들어 토지가 균등하게 나눌 수 없고, 자작농생산이 소작농보다 우월한 것은 아니며, 곧 1950 년대 초 중국 토지개혁의 큰 성공에 의해 그 이론의 착오가 입증되었다. 한편, 동시진은 토지제도를 쉽게 바꾸고 토지이용을 제창하는 것에 반대하며, 1950 년대 중반에 시작된 토지제도 변화의 끊임없는 들볶이, 농업생산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왔고, 동시진의 어떤 선견지명을 반증했다. 동시진이 주장하는 영리농업은 중국이 수천 년 동안 자급자족해 온 식량농업을 반대하고, 국제국내 시장을 겨냥한 고가 농산물의 발전을 제창하며, 돈만 벌면 식량을 수입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중국 농업의 출로는 한 짐 골짜기의 땅을 두 짐 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1 원을 쓰는 땅에 몇 위안을 내고 있다." 강조한 것은 무 () 당 몇 위안 () 을 생산할 수 있고, 몇 리터를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곡물 생산량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농민 화폐 수입을 늘리는 것이다. 그 논점의 독특한 점은 벼와 밀독존을 반대하고, 곡식을 강령으로, 농민 소득을 증가시켜 중국 농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량을 수입하는 데 있다. 농민들이 부자가 되는 것과 국가 식량 자급의 모순을 엿볼 수 있다.

오랜 사고와 실천을 통해 동시진은' 중국 농업정책' 에서 고가의 작물을 심고 농민 수입을 늘리고 중국 농촌 빈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식량을 수입하는 농업의 새로운 정책을 제시했다. 영리농업은 자급자족한 식량농업을 겨냥하고 있으며, 동시진은 중국 농업이 가장 어렵고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한다. 한편으로는 사람이 적고 토지에 의해 제한된다는 것이다. 반면에 작물은 오곡 식량 위주로 자급성에 속박되어 있다. 사람이 많은 나라에서 곡식을 재배하는 것은 토지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인력을 충분히 이용하지도 못하고, 자급식 농업을 포기하고 영리식 농업을 채택할 수밖에 없다. 이렇게 하면 상술한 이중 제한을 극복하고 중국 농업의 해방에 이를 수 있다.

영리농업의 핵심은 경제효과를 강조하는 것이다. 바로' 빠르고 저렴한 운송 설비와 광대한 시장, 풍부한 노동력을 이용하여 가장 좁은 땅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생산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다. 자기가 먹는 식량을 생산하는 것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농민들이 많은 귀중한 농산물을 판매하도록 하는 것이고, 필요하다면 식량을 사는 것을 선호하고, 국가도 많은 귀중한 농산물 수출을 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식량을 입력해도 무방하다. " "귀중한 농산물이란 무엇입니까? 실크, 우유, 각종 과일, 채소, 꽃, 담배, 차, 사탕수수, 면화, 페낭, 인삼, 박하 이런 물산과 식량의 성질은 현저히 다르다. 식량 작물은 지면이 커서 인공이 적고, 일정한 지면의 수확이 매우 미미하며, 땅이 넓고 인적이 드문 땅에서는 축력과 기계를 이용하여 조잡한 재배를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따라서 세계에서 곡물이 가장 많이 생산되고, 식량이 가장 많이 수출되는 곳은 캐나다, 미국 중부, 호주, 러시아 등이다. 땅이 좁고 걸쭉한 나라가 곡식을 전문적으로 재배하면 인공을 충분히 이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토지를 낭비할 수 있다. 이런 국가들은 가능한 한 범위 내에서 이런 각종 고가의 물품을 생산해야 하는데, 이는 인공의 양을 소모하거나 수확물의 경제적 가치에 있어서 가장 이익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이런 농산물 1 무 () 의 수입은 보통 곡류 수 무 () 와 수십 무 () 에 이를 수 있다. "

영리식 농업은 자급자족 농업보다 상품 매매의 불확실성을 증가시켰고, 경제작물은 순조롭게 팔리고, 식량은 안전하게 매입할 수 있을까? 그것은 두 가지 큰 난제, 1, 고가 작물의 판로가 어떠한지, 2, 식량안전이 어떻게 보장되는지 다루고 있다. 첫째, 동시진은 국제국내 두 시장, 국내 교통의 발전, 공업의 발달, 도시의 팽창, 인구의 증가는 모두 각종 농산물의 교류와 판매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후 국제무역의 회복도 농산물 수출에 유리하다. 대량의 경제작물을 재배한 후 필연적으로 식량을 수입하는 것에 대해 동시진은 수입 식량이 무섭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예를 들면 브라질 영국 덴마크 등이 본보기이다.

동시진은 수입 식량이 무조건 식량 자급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물품을 최대한 생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필요한 경우 일반 식량 작물의 재배를 줄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분간 바쁘지 않고 자기에게 "줄 것을 요구하다" 고 주장했다. 고가의 물건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외국 식량을 바꾸는 것은 일반 국민의 식량 문제를 해결하는 지름길이다. 그의 주장은 식량 문제의 심각성을 증가시키지 않을 것이며, 바로 식량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1944 년 동시진은' 국방과 농업' 에서 중국이 영리농업을 실시할 필요성을 더 논술했다.

우선 동시진은 농업이 국제협력이 가장 필요하고 중국은 자유무역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경제적 이익을 생각해서는 결코 귀중한 토지를 가꾸어서는 안 된다. 오곡을 가꾸어 재배하는 대신, 무 () 당 토지를 발전시켜 노동력을 많이 소모할 수 있고, 생산가치가 크고, 외국이 수입할 수 있는 물품이 불편할 경우, 땅이 넓은 나라와 값싼 식량을 교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중국과 서유럽 여러 나라는 모두 자유무역자에게 유리하다.

자유무역을 실시하면, 국가 경제는 발전하기 쉽고, 자급자족을 추구하면, 국가 경제는 그 속박을 받는다. "동시진은 농업 자유무역을 조장하며 수입 식량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변호하기 위한 것이다.

둘째, 중국은 영양 농업, 특히 우유, 과일 등의 산업을 발전시켜 중국인의 건강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중국 일반 인민은 생활이 너무 낮고 영양이 너무 나빠서 식량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다른 음식도 특히 부족하다. 영양을 개선하고 생활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음식이 많아 일일이 자급자족하기가 어렵다. 부득이하게, 가장 적합하고, 가장 유리한 제품을 극력 발전시켜 이익이 얇고 적합성이 낮은 제품을 교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중국은 반드시 이 정책을 채택해야 한다. 그러면 일반 국민이 충분한 영양을 얻고 족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식량의 자급에 근근하면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달성해도 좋은 기회를 포기하고, 그가 심은 물건의 생산에 영향을 미치지만, 오히려 진정한 족식의 성공을 방해한다. " 따라서 동시진은 특히 축산업, 특히 젖소업 발전을 제창하며' 건국의 첫걸음-젖소 발전' 이라는 구호를 내세우며, 경제적이면서도 영양가 있는 축산업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중국인의 체질이 점점 강해질 수 있다.

셋째, 중국은 특산품 농업을 발전시켜야 한다. 특산물 개발, 즉 토지면적 제한에 묶여 기교를 이용하여 편풍을 공격하는 방법. 중국이 식량 생산으로 세계를 이기고 싶어하는 것은 결코 널리 알려진 기계 경작의 남북미 및 오스트레일리아 여러 나라의 적수가 아니다. 그러나 특산물을 개발하면 이런 나라의 값싼 식량을 이용할 수 있다. 중국의 풍부한 노동력, 농민의 정교한 기술, 각 지방에서 역대 전해 내려온 아름다운 물산은 모두 우리 나라 농업의 중요한 자원이며, 농업 발전의 또 다른 유리한 방향을 가리킨다. " 국제 경쟁의 비교 우위 방면에서 중국도 경제농업을 발전시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동시진은 상품작물 생산과 의식작물 생산 사이에 충돌이 있을 때는 경제작물을 발전시켜 돈을 버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시진 () 이 고가농산을 발전시키는 사상은 중국 최초의 시스템이 현대농업이 산업화, 국제화된 사고방식을 제시해야 한다는 사상가이지만, 그는 국제시장에 의지하여 중국 식량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낙관적이다. 그가 제시한 모범국가는 사실상 중국 국정과는 크게 다르다. 인구적으로 볼 때 그들은 대국이 아니다. 영국 덴마크는 이미 산업화를 마쳤으며 브라질 농업도 이미 세계 시장에 적응했다. 그들을 본보기로 삼는 것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수토유지란 물과 토양을 적절히 관리하고 활용해 유실하지 않도록 파괴작용을 방지하는 것이다. 수토유지라는 명사는 미국에서 중국으로 전해졌으며, 1930, 40 년대에 미국은 두 명의 수토유지전문가를 파견하여 중국의 조사와 설계를 도왔다. 미국의 수토유지운동은 동시진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는 중국 최초의 시스템 연구 전문가가 되었으며, 산비탈에서 농지를 숲과 풀로 돌려주는 정책 주장을 제시했다. 1930 년대 초와 중기, 중국에서 보기 드문 큰 수재가 발생했고, 1931 년 장강홍수 손실은 20 억 원 이상이었다. 1935 년 양쯔강의 홍수, 호남 지방의 손실은 2 억 위안 이상, 호북은 5 억 위안 이상, 그 해 황하의 수해, 산둥 일성의 손실은 1 억 5 천만 위안을 넘었다. 동시에 세계 경제 위기의 충격까지 더해져 중국 농촌 경제가 급속히 쇠퇴했다. 이런 맥락에서 중국의 빈곤과 다재다능한 원인을 탐구하는 것은 중요한 시대과제가 되었다.

토지 파괴와 농촌 쇠퇴' 에서 동시진은 현장 조사를 통해 농촌 토지의 토양 파괴가 매우 심각하여 농촌 쇠퇴의 주요 원인이 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토양 파괴의 세 가지 주요 상황을 관찰했다. 하나는 석사가 물에 잠기고 토질이 나빠진다는 것이다. 둘째, 강 붕괴, 토양 롤; 셋째, 빗물이 산 위의 토양을 씻는다. 토지 파괴의 근본 원인은 산비탈 개발, 하천 호택의 멍에 때문이다. 동 시진 (Dong Shijin) 은 서둘러 구하지 않으면 좋은 들판과 산림이 사막과 바위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미국의 부원 보존운동-중국인들이 깨어나길 바란다' 에서 동시진은 미국인들이 자원이 풍부한 상황에서도 후세를 위해 여전히 생각하는 부원 이용 이념과 미국 정부가 삼림, 야생 동물, 토양을 보호하기 위해 반포한 법과 정책을 소개했다. 자원 파괴가 심각한 중국인들이 깨어나기를 바란다.

"중국의 천연자원 피해의 위험과 구제방법" 에서 동시진은 중국의 빈곤과 다재다재한 가장 근본적이고 영구적인 원인은 내란, 토비, 관청의 착취, 제국주의의 침략, 실업부진, 수리불수 등 표면적인 원인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중국의 농업 개발은 유구하여 농업과 관련된 토양림 및 강호 등의 자원이 고갈되거나 파괴되어 직접 수토유실과 각종 재해를 초래하였다. 임의로 농업을 개발한 결과는 세 가지 영구적인 해를 가져왔다. 하나는 비옥한 토지를 줄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일부 새와 짐승과 같은 유리한 천연물을 줄이는 것이다. 셋째는 수리가 수해로 바뀌는 것이다. 자원 파괴의 원인은 역사적으로 중국인들이 자연계의 인과관계에 대해 알지 못했고, 우리 조상들이 상류에 거주했기 때문에 하류에 조성된 파괴에 대해서는 볼 수 없었고, 개발만 하고, 후환을 생각하지 않고, 한 곳의 자원이 다 소진된 후 다른 곳으로 이주하여 오늘날 다재다능한 국면을 얻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자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원명언) 한편, 오늘의 목표는 여전히 이익을 극대화하고, 개발에 집중하고, 지리를 보존하는 의식이 없는 것이다. 그는 당시 북서쪽 개발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는데, 서북은 우리 조상들이 이미 파괴해 포기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다시 부엌이 없는 음식을 다 먹고 쓰레기통으로 달려가 뼈를 찾았다."

동시진은 천연자원을 광물, 새와 수산물, 숲, 물, 토양으로 나누고, 광산은 보충할 수 없는 자원이며, 새와 수산물, 숲, 물, 토양은 재생 가능한 자원이며, 자원마다 다른 보호를 받아야 한다. 토양과 산림 보호는 특히 시급하고 중요하다. 동시진은 산지종림종초를 경작하는 것이 자원을 보존하는 근본적인 구제책이라고 제안했다. 첫 번째는 산지의 개간을 제한하고 개간해서는 안 되는 산더미를 개간하여 경작을 중단하고 목초를 재배하거나 나무를 재배하는 것이다. 1944 년 동시진은' 국방과 농업' 을 출간했는데, 이 책 제 11 장은' 수토유지와 수리문제' 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그는 농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정책이 시행되기 전에 계획을 조정하고 농지를 숲으로 되 돌리는 것이 농민 정착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강조했다. "산지를 경작을 중단하려면, 원래 거주하고 경작한 인민에 대해 구제를 강구하여 다른 생계 수단을 마련해야 한다. 정부는 농민들이 이주하고 개업하거나 별도로 경작된 토지와 경영의 자본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 "경작을 멈추는 토지는 생산을 중단하는 것이 아니라, 용도를 바꾸고, 이후 임업과 목축업을 경영하는 데는 여전히 사람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농사명언) 어딘가에 또는 광산으로 그려야 하거나, 다른 곳에 풍경을 재배하거나, 사람들이 유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어디서나 직업의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동시진은 중국 최초의 시스템에서 농지를 숲과 초원으로 되 돌리는 정책을 제안한 과학자로, 국민정부 시절에는 전혀 실시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초부터 국가는 농지를 삼림으로 돌려주고 수토보전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이후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의 퇴경 및 식생 회복이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2002 년 국가' 퇴경림조례' 가 출범하면서 각지에서 대규모 퇴경 (밭) 환림 (풀, 호수) 운동이 시작되었다. 동시진의 주장은 60 여 년 만에 전면적으로 시행되었다. 동시진은 민국시대 인구 통제를 주장하는 수많은 이론가 중 한 명으로 농업경제와 사회의 여러 각도에서 중국의 출산 절제의 필요성을 반복적으로 논술했다.

(a) 토지 문제와 인구 통제

황무지를 개간하는 용도에 대하여. 식재와 인구' 에서 동시진은 "각국 국민의 생활은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으며, 1 인당 평균 경작지가 1 무 (에이커) 반 정도 필요하다" 고 주장했다. 우리 나라는 현재 일인당 경작지가 약 0.6 무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 따라서 황무지를 대대적으로 개간해야 한다. 그러나 황무지를 개간하는 동시에 인구를 통제해야 한다. "중국의 황무지, 아무리 많아도 국민의 생활도를 높이는 데 쓰이는 것으로, 인구 번식을 위한 자금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관점은 인구학자 진장추의 찬성을 얻었다.

농장 면적 확대에 관하여. 동시진은' 농업경제학' 에서 미국에 비해 중국 농장의 면적이 너무 작아서 전국적으로 토지를 균등하게 분배하면 농가 1 가구당 소득이 20 여 무 () 에 불과하며, 비경제를 경작하는 데 불편함을 주는 작은 농장과 같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업경제학, 농업경제학, 농업경제학, 농업경제학, 농업경제학, 농업경제학) 농장을 확대하는 데는 두 가지 길이 있는데, 하나는 이민을 위해 황무지를 개간하고, 다른 하나는 각 업종을 발전시켜 농업 인구의 일부를 수용하는 것이다. 그러나 인구가 수시로 늘어나면 황무지를 개간하고 실업을 발전시켜 농장을 확대하는 효과가 두드러지지 않을 것이다.

"농장의 작은 어려움을 바로잡으려면, 결국 인구의 제한과 토지의 더 효과적인 이용을 중시해야 할까 봐 두렵다." 동시진은 농장이 너무 작아서 토지개혁 등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근본적으로 출로가 인구를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1 인당 경작지에 대하여. "중국이 출산을 절제해야 하는 이유" 에서 중국은 땅이 넓고 황무지가 많고 인구 밀도가 크지 않아 사람이 많은 관점을 두려워하지 않고, 동시진은 신장 티베트 등 서부 지역이 중국의 절반을 차지했고, 이 곳들은 그다지 출세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중국의 황무지 중 하나는 땅이 척박하여 경작할 수 없고, 하나는 지세가 비하하여 물에 잠기기 쉽다. 중국 18 성의 인구밀도는 이미 독일과 이탈리아에 접근하여 프랑스를 능가하는 고밀도 국가로, 지면의 인구밀도는 논경지의 인구밀도만큼 정확하지 않고, 중국의 1 인당 경작지는 미국 프랑스보다 훨씬 낮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구밀도, 인구밀도명언) 궤도에서, 1 인당 경작지는 점점 줄어들 것이다. 앞으로 수토 유지를 위해 일부 경작지를 강호와 삼림에 돌려주어야 한다. 농민을 위해 광종경제작물을 증수하고, 식량을 재배하는 토지가 줄고, 산업화 후 교통, 학교, 공장, 도시의 발전이 경작지를 점유하고, 인지비율이 점점 불균형해지고, 인구를 통제해야만 일정한 1 인당 경작지를 유지할 수 있다.

(b) 자원 보호 및 인구 통제

자원보존민족부흥' 에서 동시진은 인구증가와 자원파괴, 사회주기적인 격동의 밀접한 관계를 분석했다. 그는 인구가 적어 사람들이 좋은 땅을 재배한다고 말했다.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산지와 저지대를 재배하여, 한편으로는 수토유실과 강과 호수를 메우고, 고리와 수토자원을 파괴하여 자연재해를 가져왔다. 반면에, 이 열등한 농부들은 기근에 저항하는 능력이 매우 약하며, 천재지변에 부딪히면 반드시 인화가 동반되고, 사회는 이로 인해 난동을 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일정 기간이 지난 후, 인구가 감소하고 사회가 평온을 회복하였다. 이렇게 반복되면서, 한 번에 한 번의 천연자원 파환보다 더 심하고, 중국 인종과 문화는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이렇게 제안했다. "중국은 반드시 4 만 5 만명이 아니어야 한다. 1 만 2 천만도 세계에서 가장 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 만약 4 만 명 중 2 ~ 3 억이 종종 비인간적인 생활을 한다면, 1 ~ 2 만 명에 불과한 것이 낫다. 모두가 고상하고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상황의 국가가 강성할 수 있고, 물질과 정신문명이 진보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가 현재의 사람을 몇 억을 죽여야 한다는 뜻은 아니지만, 우리는 인구 증식에 대해 더 이상 방임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효과적인 광대한 절제출산을 도모하고, 인구를 제한하는 방법을 강구하고, 자원의 보존과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c) 경제 및 사회 문제와 인구 과잉

동 시진은' 중국이 출산을 절제해야 하는 이유' 에서 중국국의 약민이 가난하다는 것은 사람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중국은 땅이 크고 인구 총수가 많지만, 대다수가 너무 가난해서 모든 건설문화가 발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희생량을 희생하고 질을 높이는 것이 낫다. 우리는 사람을 너무 적게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중국의 인구는 아무리 해도 열강 인구 아래로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중국의 약함은 모멸을 막는 인원수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너무 가난하고, 너무 약하고, 너무 어리석고, 가난하고, 우둔한 가장 큰 원인은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숫자를 줄여야 질이 쉽게 높아질 수 있다. 클릭합니다

중국 사회에 고통과 죄악이 많은 것도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동시진은 가난한 사람들의 가난을 자신의 생양 과다로 탓하고 제국주의와 봉건 착취의 근본 원인을 보거나 부인하지 않았다. 동시진의 또 다른 중요한 이론인' 영리농업론' 도 인구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그 목적은 중국인의 다소간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고가의 농산물을 재배하는 데 노동력이 많이 필요하고, 수익이 크며, 취업과 수입 두 방면에서 중국의 인구 과잉 문제를 해결한다. 수익이 증가하면 식량을 수입하면 사람이 많은 식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동시진은 출산 절제의 필요성을 철저히 인식해야 할 필요성을 주로 논술했다. 방법에 관해서는 정부, 즉 사회인들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출산 절제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고, 유폐로 인해 망설이거나 주저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