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과 낭비: 배우 인타오가 점차 등장하는데... -

메이셩

평소 TV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 편인데, 최근 정연 역을 맡은 인타오 등 TV 드라마에 주로 출연하는 배우들의 인상이 있다. 히트작 '인간세계'에서 처음에는 그녀에 대해 잘 몰랐다.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발랄하고 열정적이며 자유분방한 줄리엣 역을 맡았다는 것만은 그녀의 강렬한 아우라와 닮았다. 삶의 대담한 기질.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인한 정주안을 삶의 대부분을 절제된 방식으로 해석하는 모습에 놀랐고, 그녀의 연기 시스템에 관심을 갖게 됐다.

인타오의 이전 작품과 인터뷰를 검토한 결과 그녀는 다양한 역할과 강한 유연성을 갖춘 동시에 자신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은 좋은 배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배우로서의 딜레마도 발견했다. 그녀와 함께 일하는 많은 감독들은 그녀의 연기력보다 외모를 더 중시하는 것 같고, 이는 관객들의 편향된 평가로 이어지며, 이는 간접적으로 그녀가 독특하고 창의적인 스타일로 감독의 시야에 들어가는 것을 방해한다. 그녀가 참여한 영화와 TV 드라마의 전반적인 품질을 살펴보면 품질이 혼합되어 있으며 이는 또한 중국 영화와 TV 드라마의 안타까운 창작 상태를 반영합니다.

우연한 발견

'세계에서'는 친구들이 추천해줘서 봤고, 현실적인 사극으로서 온라인 비판을 견딜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많은 호평을 받았으며 극의 구상, 감독의 접근 방식, 장면의 질감, ​​배우들의 연기 등 모든 면에서 주목할 만하다. 그 중 레이가인, 신바이칭, 인타오 등 배우들의 연기는 풍성하고 뚜렷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생생한 디테일로 관객들이 극중 캐릭터의 기복을 면전에서 걱정하게 만든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현재의 전염병과 분쟁 속에 있는 일반 사람들이 삶에 대한 믿음을 재건하도록 돕고 전통적 의미에서 친절하고 강한 선한 사람들이 여전히 사회의 초석으로 봉사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간 많은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레이가인, 신바이칭 등 배우들의 여유롭고 절제된 연기를 보아온 것을 생각하면, 드라마에서 이들의 뛰어난 연기는 놀랍지 않다. 하지만 꾸준하고 과묵하고 과묵한 정주안은 인타오의 '줄리엣' 같은 태평하고 말이 빠른 캐릭터의 흔적이 전혀 없다. 인타오의 '보습과 침묵' 연기 뒤에는 진짜 실력이 숨겨져 있다는 느낌이 든다. .

다양한 주제의 TV 시리즈에서 인타오가 만들어낸 이미지에는 어린 소녀와 노부인, 고전적인 것과 현대적인 것, 온화한 것과 공격적인 것 등이 포함되며 유사점이 거의 없습니다. 드라마 '사랑의 개척자', '닭날개', '세계에서' 세 편의 드라마에서 전성기부터 황혼기까지 연기했지만, 그가 연기한 세 여성의 삶은 사뭇 달랐다. 새 드라마 준비 단계와 촬영 과정에서 그녀는 작가, 감독, 상대 배우들과 함께 캐릭터를 구체화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Zheng Juan의 인격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많은 훌륭한 제안을 보내주십시오. 그녀는 촬영이 없을 때 인기를 얻기 위해 예능에 몸을 맡기지 않고 인내심을 갖고 다음으로 좋아하는 대본을 선택합니다.

자신과 동떨어진 역할에 과감히 도전하는 동시에, 그 역할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은 배우로서도 용기가 있음을 보여준다. 기존의 이미지를 깨고 퍼포먼스에 전념합니다.

하지만 위안취안, 송지아 등 비슷한 또래 여배우들에 비하면 인타오의 매력은 안방극장에만 국한된 것 같고, 큰 화면에서 더 꽃을 피울 기회가 부족한 것 같다. 최근 몇 년간 그녀의 개인 연기와 작품의 질에 걸맞는 유일한 영화 걸작은 메이펑 감독의 '문제 없음'인 것 같다. 그 이유는 많은 TV 드라마 감독들이 인타오를 배우가 아닌 '충칭 미인'으로 먼저 대하기 때문에 관객은 물론 영화감독까지 그녀에 대해 일방적으로 이해하게 되기 때문일 것이다.

그녀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많은 TV 시리즈에서 인타오의 모습은 너무 아름다워서 다른 사람들을 현혹시킨다. 이는 감독들이 그녀를 관객, 특히 남성의 시선의 대상으로 여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청중.객관적인 사실.

가오시시 감독의 '역사의 하늘'에서는 밤에 나타난 신4군 선전장교 둥팡문인의 모습이 장다야의 미래를 밝히는 빛이 되어 매료됐다. 그녀는 군대에 남아 있다는 사실을 완전히 잊고 그녀를 돕기로 결정했습니다. 사령관의 체류 초대를 거부했다는 사실을 완전히 잊었습니다. 마오웨이핑 감독의 "사랑의 개척자"에서 신입생 문이추복이 캠퍼스에 데뷔했고, 무거운 가방을 들고 있는 한 소년이 그녀에게 다가와 그녀의 소박한 짐을 기숙사까지 운반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부탁했다.

린커 감독의 "너는 몇 년 늦었는가"에서 군의료팀의 중추인 몰리는 그녀의 기발한 복장이나 게으른 외모와 상관없이 동료들 사이에서 그녀가 비틀거리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햇빛 속에서 회사를 향해 Chang Mu Jianfeng은 우아하게 흔들리며 걸어 나갔고 Mu Jianfeng은 현기증을 느꼈습니다.

드라마판 '세계'에 출연한 정연의 모습도 마찬가지다. 겨울 햇살이 비치는 허름한 집에서 그녀는 붉은 산사나무 꼬치에 맨발을 묶은 채 강 위에 웅크리고 앉아 있었습니다. 카메라는 Zhou Bingkun의 시선을 따라 그녀의 뒤에서 옆으로, 그리고 앞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맑고 수줍은 눈빛, 깨끗하고 소심한 얼굴, 가슴에 두툼하게 땋은 검은 땋은 머리, 나중에 찢어진 면옷으로 덮힌 종아리…

눈에 띄는 외모가 없더라도 감독들은 인타오의 미모에 대해 호들갑을 떨게 될 것이다. 가오시시의 다른 감독 작품 '행복은 꽃과 같다'에서 관객석에 있던 군인들은 춤을 추며 매력을 발산하는 다메이를 보며 "이렇게 아름다운 소녀와 함께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희생할 가치가 있다." "한숨. '양후궁비사', '오측천비사', '청춘청춘' 등 의상이나 도시 드라마에서 인타오의 아름다움은 매력과 성적 매력으로 더욱 포장됐다.

캐릭터의 돌파구

하지만 주빙쿤이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정연에게 첫눈에 반했지만 세속적인 편견을 버리고 결혼하게 된 것처럼, 가족들은 그녀에 대한 수용, 감사, 존경은 그녀의 친절함, 관용, 강인함 덕분에 관객의 기억 속에 깊이 남을 수 있습니다. 내면의 특성이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정주안은 시대를 대표하는 전형적인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그녀는 시골로 보내졌을 때 양어머니, 눈먼 오빠와 함께 살았고 기본적인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기 위해 노동자 Tu Zhiqiang과 결혼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도지강은 양샤오셩의 작품에서 '모든 남자들이 그녀를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게 만드는' 여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 그녀는 Tu Zhiqiang과 결혼하기 전에 그의 친구들로부터 모욕을 당했고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Tu Zhiqiang은 나중에 싸움과 살인 혐의로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그녀가 Tu Zhiqiang과 결혼했다고 거짓으로 주장하면 이웃 사람들은 그녀를 살인자 가족으로 취급하고 그녀가 미혼이고 임신했음을 인정하면 그녀는 문란한 관계에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녀 앞에 놓인 두 길은 모두 막다른 골목이었다.

불공평한 운명 앞에도 책을 많이 읽지 않은 정연은 어느 정도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다. 도스토옙스키의 명작 속 '온갖 고통이 한 몸에 모인 것' 같았다. "죄와 벌" "소니아처럼 그녀는 삶이 그녀에게 가하는 모든 불행을 조용히 견뎌냅니다. 그녀는 Zhou Bingkun과 관계를 맺은 후 그를 인생의 발판으로 사용하지 않았으며 그와 결혼하여 가정을 꾸릴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Zhou Bingkun이 뇌졸중으로 의식을 잃은 어머니를 돌볼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주저하지 않고 그가 삶의 짐을 짊어지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장수병 앞에는 효자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주씨네에서도 알아보지도 못하고, 이웃의 소문에도 개의치 않고 장모를 잘 보살폈다. 저우 가문을 위해 일생을 바쳤던 이 노부인은 거의 기적적으로 나중에 깨어났습니다. Zhou Bingkun과 결혼한 후 남편, 노인, 자녀의 음식과 의복은 그녀가 살아가는 거의 모든 것이 되었습니다.

1960~70년대 세계적으로 여성운동이 격화되는 상황에서 정주안이라는 캐릭터를 살펴보면 독립심이 부족한 것 같다. 극중 Zhou Rong 및 다른 여성들에 비해 그녀는 자신이 많지 않고 개인의 행복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지 않으며 운명의 배열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것입니다. 1990년대 국민 드라마 열풍을 촉발했던 '욕망'을 기억하는 관객이라면 그녀를 또 다른 유희팡으로 여길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인타오는 '좋은 남자'로 묘사되는 정주안 역을 순종적이고 근면하며 불평하지 않는 중국 전통 여성으로 연기하지 않고, 부드러움과 강인함 뒤에 숨은 강인함을 보여주는데 주력했다. 침묵 속에 담긴 회복력. 정주안은 자신이 극복하지 못할 장애물은 없다고 믿으며, 어려움이 닥쳤을 때 다른 사람에게 불평하지 않고, 눈물을 무기로 도움을 요청하지도 않고 최선을 다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녀 자신. 이 때문에 그녀는 아버지 저우가 자신을 알아보자 눈물을 흘렸을 때, 출소 후 저우 빙쿤을 껴안았을 때 등 몇 번이나 눈물을 흘려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우리 모두는 좋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정연과 자신의 극명한 대비를 고려해 인타오는 자신과의 비교 방식을 활용해 캐릭터를 창조하고 해석했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 그녀가 매우 강력하다고 말했지만 그녀의 강한 외모는 실제로 긴급 상황에 직면했을 때 무력감을 감추기 위한 자기 보호의 껍질이라고 말했습니다. Zheng Juan은 내면이 충분히 침착하고 강하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갑옷을 겹겹이 입으면 남들이 배은망덕해도 상관하지 않고, 하늘이 무너지지 않는 한 침착하게 어려움에 맞설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인타오는 먼저 고의로 자신의 속도를 늦추고 약해졌으며, 말하는 속도를 늦추고 반응 속도를 줄이는 등 외모와 태도에서 정주안과 가까워졌다가 의지하게 됐다. 시나리오 작가, 감독 등과 소통하기 위해 원작을 읽으면서 대본, 소통, 창작 방법에 대해 논의하여 내면의 정신과 상태 측면에서 역할에 맞을 수 있도록 했고, 정환이 왜 '뿌리'를 찾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정주안이다.

진지한 경력

'닭 깃털이 하늘을 날다'에서 정연의 나이 많은 외모와 나우주의 투박한 말괄량이 이미지로 볼 때 인타오는 외모를 희생하는 데 신경 쓰지 않는다. 소녀스러운 모습을 잃을까 봐 걱정하는 많은 중년 여배우들에 비해 그녀는 나이들어가는 외모에 대해 크게 걱정하지 않는 것 같다. 2019년 그녀는 웨이보에 소녀다움에 대한 질문을 올리며 "언제부터 여배우의 매력이 소녀다움에 국한됐나"라고 감히 말한다. 내 연기력을 활용해 다양한 역할에 도전하고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늘 믿었다. 2002년 초 그녀는 드라마 "천국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로 문화상, 중국 드라마 황금사자상, 상하이 목련 연극 공연 예술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잘못된 기행', '원저우 가족', '닭 깃털이 하늘을 나는다' 등 TV 시리즈로 여우주연상인 비천상, 금독수리상, 목련상을 수상하며 '그랜드 슬램 여왕'으로 등극했다. ".

사극인 '닭날개'는 '세계인'처럼 섬세한 시간 흐름 과정을 거치지 않은 반면, 두 장면의 변화는 천강화의 연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Luo Yuzhu와 Zhang Yi의 삶의 두 단계, 감정의 두 가지 상태. 한 순간 젊은 연인이었지만, 다음 순간 무심한 관계의 중년 부부가 됐다. 인 타오는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관객의 입장에서 이러한 서술 방식을 이해할 수 없었고 관객이 감정의 급격한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어떤 상황에서도 현실의 많은 커플을 생각했습니다. 젊었을 때 얼마나 열정적이었던 두 사람은 결혼한 지 수년이 지났고, 그 이후에는 결혼 생활에 위기가 없었음에도 서로에게 달콤한 말을 거의 하지 않았다.

실제로 정주안, 저우빙쿤처럼 안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많은 중노부부들은 “사랑해”라는 말을 “내가 너를 비바람으로부터 지켜줄게”라는 행동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다. ".

이에 대해 고민한 끝에 인타오와 장은 실제 생활 상황을 극에 옮기기로 결정했고, 관객이 받아들일 수 없는 위험한 방법을 사용해 낙우주의 등장과 Chen Jianghe는 중년의 "외모와 정신은 뗄래야 뗄 수없는 것"입니다. 가족들은 식탁에 앉아 아침을 먹고 있었는데, 천강허는 신문에 얼굴을 파묻고 있었고, 뤄위주는 수다를 떨고 있었지만, 둘 사이에는 아무런 대화도 없었지만 모두가 아이를 향해 손가락질을 하고 있었다. 10여년 전 현실의 많은 중년 부부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작품이다. 지금 놓는다면 두 사람이 휴대폰을 바라보며 자녀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일 것이다.

인타오와 장은 결혼 전 두 사람이 아무리 열정적으로 사랑하더라도, 가정을 꾸린 후에는 함께 늙어가는 길이 순탄하지 않다는 점을 관객들이 이해해주길 바라며 로맨틱한 표현을 포기한다. 범주. '세계의 각성'은 분명 잔혹하지만 젊은 시청자들에게는 아이돌 드라마의 삶이 결코 잔혹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다.

냉철한 깨달음

촬영 전 대본, 캐릭터, 상황 등에 대해 잘 어울리는 배우들의 심도 있는 소통은 관객에게 보다 직관적인 혜택을 가져다준다. 드라마의 감동을 엿볼 수 있습니다.

'닭날개'에서 진강화와 낙우주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향하는 녹색 열차 두 대가 같은 역에 정차해 8년 동안 헤어진 뒤 뜻밖의 만남을 가졌다. 8년 동안 그녀를 찾아다녔던 천강허는 너무 기뻐서 말을 잇지 못했다. 그는 애써 그녀의 이름을 부르기 전에 진정하려고 애썼다. 비록 그녀는 그를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었지만, 8년간의 경험을 떠올리며 두 사람이 이생에서 함께할 운명이라고 생각했고, 마음 속의 감정의 기복을 얼굴에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동시에 그녀는 기차 창문을 내렸다. Chen Jianghe는 서류 가방에서 자신의 이름과 만화 이미지가 새겨진 벽돌인 "사랑의 증표"를 꺼낸 후에야 그들의 운명이 신에 의해 정해졌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했고 당황하여 일어나 창문을 열었습니다.

'인계'에서 인타오와 레이가인의 여러 장면은 관객을 열광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없이 두 사람의 수많은 심층적인 교류의 결과이다.

청춘에서 중년을 거쳐 노년을 거쳐온 주빙쿤과 정주안은 어떻게 지내든, 서로 마주 앉아 묵묵히 앉아 있어도 레이가인과 인타오의 해석대로 보면 마치 두 사람처럼 보인다. 평생을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부부. 그는 그녀에게 집과 미래를 주었습니다. 만약 그녀가 그를 알아본다면 그녀는 평생 그와 함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국내 영화와 TV 드라마 제작의 주제 제한과 맹목적인 추종으로 인해 일부 터무니없고 슬픈 현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실력파 배우들이 여럿 뭉친 작품이지만, 퀄리티가 만족스럽지는 않다. 영화와 TV 업계의 배우로서, 성공할 수 있는 작품을 갖고 싶다면 자신의 힘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못하고 운에 의존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막강 배우들에게 좋은 대본, 좋은 창작 및 제작진, 그리고 좋은 상대배우를 동시에 만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여배우가 어느 정도 나이가 되면 할 수 있는 역할은 시어머니와 어머니뿐이다.

최근 레이가인 주연의 또 다른 드라마 '만남의 시간'은 대본 문제 등으로 인해 '세계에서'와는 정반대의 평가를 받았다. 인타오가 주연을 맡은 '그 여자들', '선샤인 시스터즈', '패션 여자 편집자' 등 영화와 TV 드라마 역시 그녀의 연기력을 낭비하는 나쁜 작품이다.

이 경우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배우가 할 수 있는 일은 영화나 드라마의 대본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적합한 역할이 나올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는 것뿐만 아니라, 솔선해서 모습을 찾아보는 것일 수도 있다. 드라마 세계의 기회를 위해.

하나는 '발매'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하나는 '받는'에 초점을 맞췄지만, 드라마와 영화, 예능은 사실상 별개가 아니다. Yuan Quan, Xin Baiqing, Isabelle Huppert, Tom Hiddleston 등 국내외 뛰어난 배우들이 영화, TV,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연극 공연은 관객과 직접 마주하고 반복될 수 없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공연 병목 현상을 겪은 많은 영화 및 TV 스타들도 연기 기술을 연마하고 향상하기 위해 연극 무대에 합류했습니다.

무예극장 공연전공을 졸업한 인타오는 TV 드라마로 유명세를 얻은 후 연극 무대로 복귀해 '천둥장미', '한 집 아래 4대', '한 집 아래 4대' 등에 출연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더 높은 공연의 영역으로 들어가기 위해. 배우가 어느 단계에 이르렀을 때 캐릭터를 느낄 수 없다면 테크닉을 통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지만, 그런 연기는 배우를 불편하게 할 뿐만 아니라 관객도 불편하게 만들 것이라고 그녀는 믿는다. "예전보다 경험은 많지만 열정은 없어요. 역할에 투자하기가 좀 어려워서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무대에서 좀 더 발전시켜볼까 생각했어요."

인타오의 자각과 효과적인 액션으로 인해, 우리 영화와 드라마는 앞으로 관객들에게 자신감 있고 차분하며 상쾌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