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의의 나라로 불리는 만성은 과거 방면에서 어떤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까?
만리 \ "지안부지 \" 기록에 따르면, 루링 지역 \ "크라운 벨트 옷 신발 은 모두 잡히지 않았고, 산천 알코올 의 기운은 누설되지 않았다. 인민은 덩치가 크고, 신선하게 시들고, 초고의 유연 () 이 남아 있다.
당나라 yanzhenqing 에서 Jizhou 에 종사 하기 때문에, 테르븀 큰 축제, 뮤 무한 암송. 구양수대 대유 () 에 이르러 송삼백 년 문장 () 의 성대 () 를 열었는데, 선비 () 가 연이어 일어나서 경학고 () 를 통해 고고 () 로 구세도를 현으로 삼고, 범안 () 이 감히 충고하는 것을 충으로 삼을 것이다. 집에서 시서를 읊고, 사람이 관대함을 품고, 문장 의리가 천하를 휩쓸었다. "왕양명 임루릉현, 창명리학," 한때 그 문을 유람하는 사람은 수십 명 이상이고, 왕씨의 학문은 지안에서 혼자 전해지며, 지금까지는 성연이라고 불린다. "
하나, 삼천 진사 관하
지안 (고대의 루링, 길주) 은 예로부터 인재가 배출되어, 진사 수가 전국 부주현에서 으뜸으로 꼽히고, 명관천하 () 가 천하 () 로 명성을 떨쳤다. 위안 zhizheng 10 년 (1350) 타운십 리프트, yongxin 동쪽 첸 zongshun 그의 편집 (Jizhou 제국 시험 기록) 에서 말했다: "도로 나 Jizhou, 지점 이름 a 세계." " 송대 길주 시험에서 진사 925 명, 원대 합격사 43 명, 각각 강서 총수의 1/3 또는 2/3 을 차지한다. 송대 길주 인재의 성성을 감안하여 구양수도는 안진경의 교화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여 "공 (안진경) 이 500 년 간 가면 인재가 배출되고 문화재가 점빈하고 인빈이 어찌 까닭이 없는가" 고 말했다. \ "Jizhou 사람들 wenwei 시작 뿐만 아니라, Xijiang 에서 멀리, 그래서 세계에서 갑옷, 그리고 우연히 자이! 클릭합니다
명만력 5 년 (1577) 진사, 관부터 호광 참정에 이르는 영신인 감우 보편제 (길주 공보시험) 4 권, 홍무개과부터 만력갑과거인 이름 2800 명, 진사 이름 900 여 명, 과표, 향적, 행적 등을 기재해 처음으로 리프트 곽자장은 이 책의 서문에서 "우지안은 구양문충공이 문기부터 과목이 성대하여, 내가 명익창열까지" 라고 말했다.
여릉인걸지령, 명사들이 모인다. 당송 () 부터 명청 () 까지 과학제제가 정식으로 폐지되기 전에 전국적으로 정식으로 채용된 진사 ***98 만여 명 중 강서 1 만여 명, 지안 과거진사 약 3000 명으로 강서 진사 총수의 3 분의 1 을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한 주의 입장에서 볼 때, 진사 수는 전국 1 위를 차지하며 천하 1 위라고 불린다.
일찍이' 강 양재상, 오리삼장원' 의 과거 성사가 있었다. 남송승상 주필대는 "강서다명사, 길위관, 예로부터, 여릉호씨는 대족이고, 무리는 수수, 다통경, 문장, 수례전" 이라고 말했다. 당송팔족' 중 하나인 구양수와 남송민족의 영웅 문천상,' 영락대전' 주편 해진, 송대 대문호 양만리, 남송애국 명신 후청 등 역사문화 유명인, 유명 학자들이 연이어 수태하거나 탄생한 곳이다. "삼천 진사 관화 하" 의 문화 현상은 여릉사학의 흥성의 산물이자 여릉사학이 발달한 조건이다.
고성 여릉은 역사가 유구하며, 소동파시운은 "우뚝한 성곽은 넓고, 여릉은 소주이다." 라고 말했다. 여릉고성의 풍경은 쑤저우와 거의 견줄 만하다. 이곳은 문화가 발달하여' 삼천진사 관화 하, 문장의더미 꽃 향기' 로 유명하다. 지안은 세계 1 위의 진사와 수많은 수석들을 따냈을 뿐만 아니라, 명건문 2 년 (1400) 과 시험, 장원 호광, 명부 왕량, 탐화 이관, 모두 지안부인이다. 명나라 Yongle 2 년 (1404) 과학 시험, 챔피언 쩡 하오, 목록 저우 설명, 탐화 저우 멩 지안; 2 등 1 위 양상, 2 위 송자환, 3 위 왕훈, 4 위 왕직은 모두 지안부인이고, 7 위 모두 지안인에 둘러싸여 있어 지안 인재의 성함을 알 수 있다. 그중에는 사학 인재가 부족하지 않다.
이런' 단체 쌍연관' 현상은 중국 과거사에서 기적이다. 기나긴 역사 속에서 지안은 서원 문화, 종교 문화, 농경문화, 수공업 문화, 상인 문화 등을 주요 표상으로 한 여릉문화를 침전시켰고, 강서문화 (강우문화) 의 중요한 버팀목이 되어 중화민족문화역사책에 상당히 중요한 역사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
강서 역대 명인전' 에 따르면 역대 여릉 (지안) 국적재보 19 명, 즉 10 국 오 남당 여릉 (금지안현) 의 송치구, 남당 협강인 진조, 10 국 추루릉 (금지안현) 의 유언, 북송 영신 유민
둘째, 문장의의 국가
역사 기록: 고대 지안은 구양영숙에서 궐기하여 "절의의 문장 () 이 일월 () 을 폭로하고 행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양희직 (양방), 양정수 (양완리) 가 연이어 순절 국난을 이어가며' 청풍고결, 상모상' 을 이뤘다. "스토치준, 돈의리." 문헌 성취의 경우,' 전송사' 는 강서사가 158 명으로 절강에 버금가는 반면, 루릉은 29 명으로 강서사인 1 위를 차지하며 강서사 총수의 1/6 을 차지하며 여릉의 시인사가가 눈길을 끈다. "사쿠전서 총목" 에서 지안인의 저서는 385 종, 7175 권이다. "
일부 학자들은 "지안 (Ji' an) 은 예로부터 문장장의의 나라라고 불렸는데, 이 절의는 기절과 강렬한 정의를 숭상하는 것으로 지안인의 성격과 무관하지 않다" 고 지적했다. 지안인의 성격은 정의와 강렬한 정의를 숭상하며 예로부터 이미 있었다. " 안진경은 길주 사마가 절의정신을 제창한 이래 여릉도 충신 열사로 많은 애국지사와 민족영웅이 쏟아져 나왔다. 북송 () 루릉 () 애국영웅 구양현 () 은 할지합 () 을 반대하고, 몸을 버리고 항지 () 를 하며, 김인에게 기름을 붓고 불에 타 죽었다.
구양이 순순한 애국경구는 "패배하여 그 땅을 잃으면, 그것은 나날이 곧게 된다" 는 것이다. 싸우지 않고 그 땅을 베면, 그날의 곡이다. 클릭합니다 패전하여 성을 잃었다는 뜻으로, 나중에 다시 빼앗는 것은 당연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싸우지 않고 다른 사람을 양보하면, 장차 수복할 때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남송건강부 통판, 항김영웅 길수인 양방 () 소년이 책을 읽을 때, "절의로 자책할 때마다" 그는 족족 양기와 함께 서로 격려했다. "작록 () 은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된다. 힘으로는 절귀 () 라는 이름을 지을 때!" , 항금 실패가 포로가 된 후, 차라리 죽을지언정, 혈서를 썼다. "차라리 조씨 귀신이 될지언정, 타국신을 위해서가 아니다." 느긋하게 의롭다. 남송애국 명신 후벤은 붓을 휘두르며' 오오오오상고종봉사' 라는' 간교한 책' 을 쓰며' 의불대 (진) 노송 등 * * * 대천' 을 표시하면서 김인이' 남조 사람'' 중국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고 외쳤다.
2000 년 강서신문매체는 본 성의 밀레니엄 10 대 역사 유명인을 선정했고, 후경은' 목이 가장 단단한 사람' 으로 선정되었다. 남송민족의 영웅 문천상은 여릉절의의 집대성자로 천추에 칭송되는 명상 열사로, 그의' 인생은 예로부터 죽지 않고, 단심을 남기고 땀을 흘리는' 호마이 시가 널리 알려진 애국 격언이 되었다. 그는 구양수, 후청, 양방도, 양만리, 주필대와 함께 루릉의' 오충절' 으로 불린다.
셋째, "신유학 국가"
여릉 역사에는 왕수인의 수많은 제자들을 포함한 많은 이학자가 생겨났다. "왕양명 강건주 (이 강서간주), 추문장 북쪽 첫 번째 일, 한때 취업을 받은 사람은 30 여 명이다. 그러므로 양심의 학설은 왕문의 다른 후학과는 달리'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긍정적인 내용' 을 포함하고 있으며, 왕수인의 우국우민의 마음과 비슷하다. 그는 "요즘 내 마음 중 하나를 볼 수 있으니,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출소 (외출하든 집에 있든) 를 막론하고, 모두 다 그렇다. " 이런' 천하를 자기 책임으로 삼는' 인생 태도에 입각하여, 그는 예년 각지를 여행하며 10 년 동안' 광지도' 라는 책을 편찬하여 우리나라 제 1 부 성 지도책이 되었다.
안복왕시초, 류문민, 류방채, 영풍네표범, 송의망, 태와 구양덕, 호직, 길수추원표, 영풍네표범, 송의망, 유린, 지안현 진가막 등은 왕양명에 대한 심학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예를 들어, 호직은 구양덕과 나홍선씨를 스승으로 모시고, 수인을 종으로 하여 "여산선생" 이라고 불렀다. 곽자장, 리아 동춘, 조원표 등은 모두 그 문 밖으로 나왔다.
르네 루 링 행정 장관 은 종종 "심리학" 생각 을 가르 칠 때, 그의 많은 높은 제자 의 광범위한 전파 와 함께, 루 링 지역 에서 왕 수오 르네 의 심리학 사상 이 현학 이 되었기 때문에, 루 링 은 "이학 의 나라" 가 되었다. Jiajing 5 년 (1526), Wang Shouren 의 친전 제자 Zou 의 수익과 Liu Bongche 는 Anfu 에 강의 조직을 설립했습니다. Xi Yin 은 Wangren 의 심리학을 전파하는 강단으로서 "Wangxue" 를 전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강연회는 격달에 한 번, 한 번에 5 일씩 열린다.
안복과 지안 등지의 왕문제자가 바람을 듣고 왔고, 저장중학파의 더홍, 왕휘 등 왕문고족도 절강에서 달려왔다. Jiajing 28 년 (1549), Zou Shouyi 작품 (xiyin 회의 신약), 회우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제시했다. 왕수인작 (서음설) 은' 서음회'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그는 이렇게 썼다. "동지의 안성자, 간달은 5 일, 그 아석음' 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베네딕트가 수행한다! \ "\" 양심 의 운수 는 관심 이나 정지 없이 알고, 사이 음과 남자 를 알고있다; 아석음자를 아는 자는 그 양심에 대해 아는 사람을 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즉 Zou Shouyi, 리우 bangcai 등, 그 전파 왕 xuezhi 전적인 불변, 양심 운영 규칙 이 멈추지 않는 사람 이해, 그들은 시간을 소중히 알고, 시간을 소중히 하는 사람들은 양심을 실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르네 루 링 행정 장관 중, 지안 칭원 산 순 거사 강의, Zou Shouyi 등 듣기 위해 갔다. 왕학을 전파하기 위해 가징 15 년 (1526), 추수익 등은 지안 청원산에 루릉지역에 왕학을 전파하는 기구인 청원회관을 설립했다. 춘추 양철, 오군 학자를 모아 청원산 모임에서 강의하며, 때로' 청원강회' 라고 부른다. 추수익, 나홍선, 표범, 구양덕 등이 연이어 주맹을 이어받아 이것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절강더홍, 왕휘 등도 제자를 거느리고 회의에 왔다. 왕 다우, 호직, 유문민, 유원경 등도 잇달아 이 회의에 와서 강의했다. 권력자들은 이를 위해' 전심당' 을 지었다. 만년 동안 추수익, 류동승 등은 청원산곡구 북쪽에' 전심당' 을 옮기고, 옆에 구읍회관을 지어 여릉, 길수, 영풍, 태화, 용천, 만안, 안복, 영신, 영녕 등 구현학자들이 거주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루링 지역에는 길수현 양만리, 지안현 구양수도, 문천상, 태와 현로진순 등 많은 유명한 유물주의 철학자들이 생겨났는데, 그들은 모두' 기' 가 세계의 본원이며 만물의 근본이라고 주장했다. 양완리는 혼돈의 원기가 우주 만물의 뿌리, 음양이중기의 운동과 상호 작용으로 우주의 만물을 변화시켰다고 생각한다. 그는 물질이 불멸이라고 주장했다. "불은 임금에 맡기고 질이 있고, 급급화는 질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 대립 통일의 법칙을 보고 "천비불립, 물비불립" 이라고 생각했다. 문천상은 우주론에서 주희의' 기선' 을 계승하며 "물건이 먼저는 없고, 소품은 연, 도체도 있다" 고 말했다. 기존 물건 후, 도로 라인 연의, 도로 사용 도. "
한편, 그는' 원기' 를 우주의 본원으로 삼았고, 그는 "막막한 캄브리아, 규율이 끝없이 넓고, 훈기가 넘치고, 변화가 터무니없다" 고 말했다. 문천상은 이런 기운이 맹자가 들은' 호연의 가스' 라고 생각하는데, 일명' 천지 정정기',' 하물호연' 은 천지정기라고 한다. 그것은 하늘과 땅 사이에서 유행하여 우주의 만물을 만들어 내고, 일단 이런' 정기적' 이나' 호연의 가스' 를 살피면 일월을 관통하여 더할 나위 없이 강한 정의감과 정신력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그래서 그 우주의 원기는 물질성과 정신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문천상은 도, 천지, 사람이 모두 변화무쌍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 어시책 》 에서 "도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늘 끊이지 않는다", "천지는 이 길로 그치지 않고, 성인도 이 길로 그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따라서' 법천이 그치지 않는다' 는 유물주의 사상을 제시하며, 세계가 시종 운동 변화 속에 있고, 사람도 자강불식해야 하며, 자강불식만이 천지 사이에 세워질 수 있고 천지와 함께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릉 지역은 인재가 배출되어 사학의 명가가 많다. 송대는 여릉사학의 번영기로 개보 5 년에서 함천 10 년 (972-1274), 302 년 동안 진사 1207 명을 시험했다. 송대 길주의 저명한 사학자는 구양수, 증안정, 양만리, 소상, 용쇠, 나미 등이다.
명대는 여릉사학의 전성기로 1115 명이 진사에 합격하고 13 명이 고교 장원이 있다. 이들 진사와 장원 중 상당수는 양사치, 해진증, 노를 젓는 등 유명한 사학자가 되었다. 여릉은' 강남망군' 이라고 불리는데, 산천영수 때문만이 아니라 양방구청 문천상 유구 등 충절 의인들의 호연정기에 있다.
여릉인구는 대부분 북방 남천의 이민자로 개척과 혁신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서진의 영가의 난, 중당의' 안사의 난' 과 당말 혼란, 북송정강의 난전 전후, 우리나라 역사상 사회 난동을 피하기 위해 북방 사족 백성들이 잇달아 강남 지역으로 이주하여, 간중 배후지의 여릉에 위치하여 각 방면의 이민을 끊임없이 흡수한다. 또한
지안에서 주 () 정부 () 현관 () 을 맡은 북방 인사들이 퇴임 후 전란의 본적은 돌아오지 않고, 여릉수려산천을 좋아하여 자손을 낳고 있다. 현재 지안의 대부분의 성씨의 선민은 대부분 상술한 이유로 여릉에 정착한 것이다. 명말 청초, 일부 진나라와 한 () 시대에 북방 남천민 () 동남산구 () 의' 객가 ()' 후예들이 선조의 남하 () 를 따라 역류하여 간중남산구에 정착하여 중원 유풍유속을 보존하고 빛냈다. 사재루릉 지역은 "사식구덕의 명씨, 농복의 첫 개 무 (), 유풍유속 () 이 서경 (), 성주 () 사이 연 ()" 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