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문장은 각각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감사합니다
26.: ((체조와 궁이 오래 앉아 있는데, 갑자기 주앙 뒤에서 칼을 갈는 소리가 났다. 체조는 말했다: "여백사치는 내 절친이 아니니, 의심스러워, 도청할 때." 두 사람은 초당으로 잠입한 후, "묶고 죽이는 게 어때?" 라는 말을 들었다. " 푸는 말했다: "그것은 계속된다! 지금 먼저 시작하지 않으면 반드시 붙잡힐 것이다. " 그런 다음 궁전 바로, 남성과 여성 을 묻지 않고, 모두 죽이고, 여덟 식구를 연속 죽였다. 부엌 밑을 찾았지만 돼지 한 마리를 묶어 죽이려 한다. 궁전은 말했다: "멘델은 마음이 많고, 좋은 사람을 잘못 죽였다! 클릭합니다 급히 출장하여 말을 타고 가다. 2 리도 채 안 되어, 백사치나귀 안장 앞에 술 두 병을 매달아 놓고, 손에 과일과 채소를 들고 와서 "현조카와 사군이 왜 가느냐?" 라고 부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푸는 말했다: "죄를 지은 사람은 오래 살 수 없다. 클릭합니다 백사치는 말했다: "나는 이미 가족을 나누어 돼지 상금, 현조카, 사군이 어느 날 밤을 미워하는가? 속히 갈아타세요. " 체조는 아랑곳하지 않고 말을 채찍질하면 된다. 수없이 많은 걸음을 걷다가 갑자기 칼을 뽑아 대답하여 백사치에게 말했다.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 백사치가 뒤돌아 볼 때, 칼을 휘두르며 백사치를 당나귀 밑에 베었다. 궁은 크게 놀라서 말했다: "방금 귀를 잘못 들었는데, 지금은 뭐지? 클릭합니다 푸는 말했다: "보 럭셔리 집, 많은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보고, 안켄 간휴? 대중을 이끌고 쫓아오면, 반드시 그 화를 당할 것이다. " 궁전은 말했다: "알고 죽이고, 큰 불의도! 클릭합니다 푸는 말했다: "차라리 나에게 천하인을 가르치고, 휴는 천하인에게 나를 부정적으로 가르친다." 진궁이 묵연하다. ))
27 일, 캐릭터 이미지의 독창성
왕희봉이라는 인물은' 홍루몽' 에서의 지위가 상당히 중요하며, 이 이미지가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일종의 버팀목 역할을 하는데, 예술구조상, 예술기체의 의미상 일종의 집중적인 작용, 혹은 일종의 방사선의 작용이다. 홍루몽' 은 설보채, 임대옥, 사랑 결혼뿐만 아니라 이 대가족 중 400 여 명의 인물을 썼기 때문이다. 왕희봉이 없었다면' 홍루몽' 의 결과는 어땠을까. 가부의 장아, 존비, 친소, 적서, 주노 등 복잡하게 얽힌 인간관계를 그물에 비유하면 왕희봉이라는 인물이 상대적 중심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인물의 이미지의 독특성을 부각시키고, 그녀는 각양각색의 인물과 교제해야 하는데, 이른바 3 층 시부모라고 하는데, 그중에는 무수한 시누이와 친형제자매, 심지어 이모의 여종 첩까지 있고, 하층에는 집사들이 집 하인 여종 등을 모시는 큰 무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왕희봉은 이들 중 어떤 인물이나 연결, 갈등, 또는 연결, 갈등과 같은 관계와는 어떤 사회관계의 반영이다. 왕희봉이 가부 전체에서 그녀의 항렬은 매우 낮고, 그녀는 손자며느리인데, 왜 왕희봉과 같은 인물이 집안일을 할 수 있을까? 이런 이유, 혹은 여러 가지 갈등 발전의 결과이다. 그녀는 친정' 금릉왕' 의 배경을 가지고 있고, 자모의 후원자, 왕두 부인의 모순된 견제가 있으며, 물론 그녀 자신의 재능에 대한 욕망의 주관적 조건도 있다. 동시에 왕희봉도 분화구에 밀어 넣어 뭇사람의 화살의 대상이 되었고, 많은 낡은 갈등의 결과가 또 새로운 갈등의 원인이 되었다. 그녀는 매우 복잡한 인물 이미지이다! 왕희봉에게 여러 가지 모순을 요약했다고 할 수 있다. 학부모가 짧은 그런 집안일, 이른바 숙형투법, 여고모보 크릭 등이 그런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 봉건의 종법사회에서 가국은 동형이고, 예로부터 일맥상통하며, 집은 국가의 간소화된 형태이기 때문이다. 봉건 제왕의' 가정 천하' 내 권세 소장, 당파 경연, 파벌 투쟁, 그것의 초기 형태, 그 배아는 모두 가족 안에서 볼 수 있다. 그래서 그 왕희봉에서, 그녀를 초점으로 하거나, 그녀가 방사한 여러 가지 모순은, 일에 대해 논할 수 없는 일종의 가족 갈등으로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희봉이라는 예술적 이미지가 포용할 수 있는 사회생활의 넓이로 볼 때, 다른 이미지들은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다. 예를 들어, 빚을 빌려주는 것과 같은 세부 사항이다. 왕희봉은 그 달 돈을 꺼내서 고리대금을 냈는데, 소설 속에는 한 번도 쓰지 않고, 평아는 "매년 적게 말해도 천은을 꺼내야 한다" 고 말했다. 숫자조차도 매우 구체적이다. 이런 경제적 세부 사항을 다른 인물에게 두는 것은 불가능하다. 예를 들어 나리 부인은 이런 일을 하지 않고, 이런 일을 하찮게 하지 않고, 아가씨는 전혀 재테크를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왕희봉만이 감당할 수 있다.
그래서 왕희봉이라는 이미지의 사회적 촉수가 가장 길다. 가부의 문벽을 넘어 관청에 뻗을 수 있고, 불문까지 뻗을 수 있고, 궁정까지 뻗을 수 있다. 즉, 생활의 깊이와 폭을 반영하는 면에서 왕희봉이라는 예술적 이미지는 대체할 수 없고 없어서는 안 된다. 왕희봉이 없다면,' 홍루몽' 은 삶의 깊이를 반영하는 방면에서 크게 약화될 것이며, 심지어는' 홍루몽' 이 될 수도 없다.
왕희봉의' 매운 손' 은 더 많은 상황에서 위세를 부리고 형벌을 남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방면에서' 홍루몽' 에는 많은 묘사가 있는데, 그녀가 계집애를 징벌하는 방법은 어떤가, 이' 자기 기와를 깔고 태양 아래 무릎을 꿇고, 다밥은 주지 않는다',' 바로 철타인데, 하루도 관리했다' 고 말했다. 그녀는 가옥망풍의 계집애를 발견하고, "밧줄 채찍을 들고, 그 눈에 주인이 없는 발굽을 깨뜨렸다." 며, 붉은 낙인으로 입을 찍어서 칼로 고기를 자르겠다고 협박했고, 바로 그 비녀를 뽑아 계집애의 입을 찔렀다. 이런 비녀는 향규형구라고 불리며 사람을 찌르는 것은 매우 아프고, 양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지혜명언) 또한, 당신이 qingxue 개념, 작은 사제 를 볼 때, 그것은 정말 어린 아이, 실수로 왕 Xifeng 몸 을 치고, 왕 Xifeng 양 손 은 그 작은 사제 를 이길 수 없습니다. 이런 곳에서 왕희봉의 손이 무겁고, 독하고, 빠르며, 명실상부한' 매운 손' 이다. 자부의 주인 안에서는 이렇게 직접 쏘는 사람이 많지 않다. 다음 사람의 눈에는 그 계집애 하인 사제의 눈처럼, 정말 간담이 서늘했다. 이때 왕희봉은 확실히 악마와 같았는데, 어쩐지 일부 종들이 뒤에서 그녀를 저주하며' 염왕파' 라고 하고, 그녀가' 야차성' 이라고 말한 것도 당연하다. 그렇다면 이때 이른바' 살벌결단' 이라고 한다
이곳에서는 유명한' 권철문지사' 도 들 수 있다. 이 줄거리, 노니가 왕희봉에게 이 일을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왕희봉은 아주 유명한 말이 있는데, 사람들이 자주 인용하는 것은 왕희봉이 내가 "어떤 음사지옥 보응을 믿지 않는다. 무슨 일이라도, 내가 하면 된다" 고 말한 것이다. 이 말은 모두 자주 인용했고, 이에 따라 왕희봉이 미신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확실히 이 말은 기개가 있는 것 같은데, 귀신은 막을 수 없고, 이런 기백이 있는데, 아쉽게도 이런 기백은 사악한 방면에 쓰였다. 여기서 왕희봉이 미신을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왕희봉도 일반 여성처럼 역신을 제공하고 딸의 이름을 지어 복지를 구하는 것은 그녀가 미신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녀는 경건하지 않고, 거리낌도 없고, 거리낌도 없고,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고, 결과를 따지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 분명히 알 수 있다. 그녀는 "철 문지방 사원" 이 단락은 그녀가 권세술을 가지고 놀았다고 하는데, 그녀의 집 안팎에서 관청과 결탁하여 권세에 의지하고, 부내에서 장롱을 속이고, 가옥의 명의를 빌려, 귀신도 모르게 이런 더러운 거래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만약' 협리닝국부' 가' 용권' 이라고 말할 때, 권력이 위시, 위중령에 있다면, 여기가 바로' 권익권' 이다 그래서 이것은 다르다. 소설 속에는 이때부터 왕희봉의 담력과 식견이 강해지고, 더욱 자의적으로 행동하는 것을 지적하고 있다. 볼 수 있듯이' 권익권' 섹션은 바로 왕희봉의 수단을 사람들에게 가르쳐 주는' 사례' 이다. 그녀의 이 매운 손은 몰살할 지경에 이르렀고, 뒷길을 남기지 않을 지경에 이르렀다. 소위 "양이 작은 것은 군자가 아니고, 독이 없으면 남편이 아니다." 왕희봉과 다른 여자들, 왕부인과 비교하면, 그녀는' 여인의 자비' 도 없고,' 측은한 마음' 도 없다. 그녀가 일을 한 후, 결코 후회하지 않고, 그리고 그녀는 뿌리를 잘라야 한다. 만약 우리가 잊지 않았다면, 자우촌은 자신의 속내를 아는 문에 대해, 결국 그를 멀리 가득 채웠다 그렇다면 왕희봉은 손잡이가 떨어진 장화 부자에게 결국 그를 죽일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이런 곳에서 우리는 왕희봉의 수단이 매운 것을 충분히 배울 수 있는데, 이 점은 다른 사람에게는 느낄 수 없다. "매운 손" 은 종종 외형적인 것이고, 기심은 안에 깊이 숨어 있다. 물론 이 둘은 연관이 있다. "기심" 은 안에 깊숙이 숨어 있지만, 마찬가지로 따라갈 수 있는 흔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왕희봉이' 만 개의 심보가 있다' 고 자주 말하는 것은 그녀의 심계가 많고 기변이 빠른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왕희봉의 일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왕희봉의 일상적인 처인들 사이에서도 이해의 트레이드 오프와 득실의 계산이 종종 있다. 일단, 그랜드 뷰 가든 시 클럽 비용을 위해, 왕 Xifeng 리 쿠이 자매가 거기에 농담을 했다, 이 시 사회가 약간의 비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왕 Xifeng 리 쿠이 웃었다: "당신은 여전히 큰 여동생-에서-법!" " 그녀는 심지어 "네가 1 월 12 은의 월돈이 우리보다 두 배나 많다. 또 다른 아이, 족히 12 를 더 추가했다.--연간 중년회, 당신은 또 상분아, ...... 통통 * * * 계산해 보면, 1 년에 4,500 은 있다. " "이번에는 돈을 쓰는 것을 두려워하고, 그들을 부추겨 나를 소란을 피우게 한다." "많은 말을 하자, 이부이는 그녀에게 돌아갔다." 들어봐, 내가 한 마디 하자, 그녀는 이런 차의 말을 했다.-""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네가 계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리 쿠이 (Li Gui) 의 이 말은 농담의 성격이지만, 실제로 왕희봉 (Wang Xifeng) 에 대한 적절한 논평이다. 그녀는 "천하의 사람들이 모두 당신에 의해 계산되었다" 고 말했다. 왕 Xifeng 의 공제 월 돈 부채 이자, 단지 하인의 돈을 공제하는 것이 아니라, 그녀는 노부부와 부인의 것조차 감히 유용하고, 모두 먼저 공제하지 않고, 심지어' 12, 8, 2, 2, 2, 2, 2, 2, 2, 2, 2, 2, 2 그래서 리 쿠이 (Li Gui) 는 그녀가 "주판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고 말했고, 그녀를 조금도 억울하게 하지 않았다. 부인 왕 의 집 Jinchuan toujing 후, 여종 정원 공석, 가정부로 왕 Xifeng, 이 할당량은 아직 보충되지 않았습니다, 왜? 그녀는 사람들이 선물을 보내기를 기다리는 것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빈자리를 마음에 들어' 교묘한 종'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모두가 이 심부름을 하러 왔을 때, 왕희봉이는 끌고, 모두가 선물을 보내야만 보충했다. 이런 일이 많은데,' 닝국부' 를 크게 소란을 피울 때 유씨한테 은화 502 냥을 달라고 하는 것을 잊지 않았지만, 사실 그녀는 겨우 삼백냥을 썼고, 오백냥을 요구했고, 그녀는 또 이백냥을 벌었다. 왕희봉의 계산정과 수렴의 쿨함은 유명하다. 그녀 자신도 다 알고 있다. 그녀는 평아에게 "내 명성이 좋지 않다. 1 년 더 (고리대금) 을 넣으면 나를 생으로 잡아먹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명예명언). " 왕희봉의 대출, 왕희봉의 수렴을 볼 수 있는 것은 유명하다. 이것은 그녀의 계산이다. 그녀의 꾀는 이 방면에 쓰였다. 사실 왕희봉의 기심은 물론 돈을 모아 재물을 모으는 데 쓰이지만,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데 더 잘 나타나 있다. 그녀는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그녀의 꾀가 깊고, 계략이 치밀하며, 더욱 멋진 공연이 있다.
둘째, 인물의 복잡성
처세대응에서 왕희봉은 영리한 심리학자처럼 느껴졌다. 그녀는 말과 눈치를 잘 살피고, 풍향을 분별하며, 종종 상대방이 아직 말을 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녀는 이미 알아맞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대방이 방금 말했는데, 그녀는 이미 해냈는데, 이런 예는 매우 많다. 봐라, 임대옥 등장해서 방금 가부에 들어왔는데, 왕부인이 옷감을 가지고 옷을 만들까? 왕희봉은 "나는 벌써 준비했다" 고 말했다. 이 지방 벼루는 옷감을 준비하지 않고 임기응변을 했지만, 왕부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믿었다. 예를 들어, 대관원의 그 시사가 일어나서 탐춘이 막 수출되어 왕희봉이 우리가 너에게' 감사 검열' 을 하고 싶다고 하자, 탐춘이 이르자 왕희봉은 곧 너희들이' 수입한 구리 상인' 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아차렸고, 당신들이 후원을 원했다면, 그녀는 "내일 바로 부임하고, 50 냥의 은을 내려놓고 천천히 클럽 동도를 만들겠다" 고 말했다. 네가 이쪽에서 방금 말했듯이, 그녀는 이미 짐작했다. 모두들 웃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부이는 "너는 정말 수정간 유리인이다." 라고 말했다. 이 왕희봉이 통체가 밝다고 합니다. 왕희봉은 상대방의 심리를 헤아려 언관색 능력이 어느 누구보다도 뛰어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인물의 이미지는 비교적 복잡하다. 때때로, 그녀는 여전히 180 도의 큰 모퉁이를 돌 수 있는데, 같은 일을, 원래는 이렇게 말했지만, 지금은 또 그렇게 말하지만, 그녀가 말한 것은 이치에 맞고 매우 듣기 좋다. 예를 들어, 싱 부인은 원앙을 구걸하려고 한다. 싱 부인은 먼저 왕희봉에게 와서 나리가 원앙새를 첩으로 삼고 싶다고 의논했다. 즉, 이 사전에 왕희봉에게 말했다. 왕희봉이 듣자마자, 그녀는 재빨리 "이 못을 만지지 마라." 라고 대답했다. "할머니는 원앙을 떠나셨고, 밥도 못 먹겠다. 하물며 나리께서 몸을 가꾸지 않으신다고, 관아" 라고 말했다.
"그녀는 먼저 이렇게 말했다. 이 일은 전혀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이 싱 부인은 전혀 들리지 않고 오히려 냉소적으로 말했다." 모두의 세 집 네 첩이 모두 이렇게 희끗희끗하게 만들었다. "라고 말했다." 첩이 무슨 일이 있으면 안 된다는 뜻으로, 노부인이 반드시 거절하는 것은 아니다. "라고 말했다. 오히려 왕희봉이 내가 아직 가지 않았다고 원망하며 오히려 나를 보내지 않았다. 왕 Xifeng 는 xing 부인이 들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xing 부인이 화가 나서, 왕 Xifeng 은 방금 그 진실이 전혀 옳지 않다는 것을 알고, 즉시 방향을 바꾸고, 화봉을 바꾸고, 빨리 함께 웃었다. "부인 이 말은 내가 얼마나 살 수 있는지, 어떤 경중을 알 수 있는지, 부모님 앞에 오고 싶어, 계집애는 말하지 마라 나리 부인은 가옥을 대하고, 부모는 아들을 이렇게 대하는데, 지금은 노부인이 나리를 대하는 것도 자연히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녀의 이 말이 얼마나 이미 만들어져 있는지, 얼마나 설득력이 있는지 봐라. 당시 싱 부인은 또 좋아하기 시작했다. 마찬가지로 원앙이 일을 의논하고, 반반반하는 두 차례의 수사학으로, 왕희봉의 입에서 나온 것과 같이, 뜻밖에도 모두 합리적이고 귀를 즐겁게 한다. 이렇게 상대방의 마음에 순응할 수 있고, 급전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고, 이런 재간은' 홍루몽' 에서 왕희봉에게만 볼 수 있다. 그래서 왕희봉의 이런 기심, 기변의 속도는 정말 감탄할 만하다. 기심에 대해 말하자면,' 홍루몽' 에서 가장 유명한 왕희봉의 기심 책략에 관한 사건으로, 방금 말한 것이 평범한 인간관계, 보통 가족과의 교제라면, 일단 그 일을 만나면 왕희봉의 이해관계가 되고 왕희봉의 존엄에 해를 끼쳐 그녀의 지위를 위태롭게 하는 것이다 만약' 살벌 결단' 이 그녀의 양지위적인 면모를 나타낸다면, 그녀의 기심 전략은 그녀의 음산하고 독한 면모를 보여준다. 여기서 말하지 않을 수 없다. 그 두 가지 유명한 사건: 하나는' 독설상국' 이다. 하나는' 이누이를 벌어라' 라고 하는데, 이른바' 작은 칼로 사람을 죽이라' 고 한다. 왕희봉이라는 사람의 장점은 금전권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상태에서도 강자의 우승지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장점이다. 그럼 제리와 유이누이는 완전히 다른 두 사람입니다. 이것도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이야기입니다. 그들의 죽음도 다른 성격의 죽음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하지만 한 가지 비슷한 점이 있다. 처음엔 왕희봉에게 개초에는 어떤 장점이 있었고, 이어 왕희봉의 감독 아래 열세로 변해 궁지에 몰렸다.
셋째, 인물 이미지의 풍부함
봉건종법 관계에 살고 있는 왕희봉은 결국' 부강' 과' 부인도' 의 구속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그녀는 남편의 축첩이 정당하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른바' 불효에는 3 이 있고, 뒤는 크다' 는 것은 자식을 위해 삼처사첩도 면류관이고, 가는 곳마다 예의에 맞지 않는다. 그래서 강력한 종법예교와 사회여론 앞에서 승부욕이 강한 왕희봉도 자신의' 질투' 라는 명성을 씻고' 현량' 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굴복이다. 왕희봉이는 결국 종법 관계의 제약을 받아야 한다. 왕희봉의 굴복은 우선 조건적인 양보로 나타난다. 예를 들어 평아를 용인하고' 통방' 계집애가 되는 것은 대부분 평아의 선량함과 충실함 때문인데, 하물며 목적은' 순신의 마음' 을 위한 것이다. 둘째, 가옥의 슈웨이에 식초를 적당히 절제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왕희봉은 그런 억척스러운 여자가 아니었고, 불길은 이미 덮개로 키를 돌리기에 충분했다. 보우두 사건이 적발된 후, 큰 파문을 일으켰지만 결국 자모의 판결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었다. 자모의 판결은 분명히 자옥을 편애하는 것이었고, 왕희봉은 체면을 다투었지만, 자옥은 노부인의 두둔을 분명히 받았다.
방으로 돌아오자 자옥이 물었다. "자세히 생각해 봐, 어제 누가 많지 않았어?" 말하자면 왕희봉 생일날, 일반적인 생각대로, 누구의 잘못인가, 누구의 잘못인가? 왕희봉의 생일, 자옥은 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전복 두 집과 밀정을 하는 것은 물론 자옥의 잘못이다. 그러나 왕희봉은 당당하게' 누구의 것이 많지는 않다' 는 질문에 대답할 수 없고, 지아옥을 비난하고 경고할 수 없다. 그녀는 자모에게 달려가 "이할아버지께서 나를 죽이려 한다" 고 말했다. 그녀는 왜 자옥을 고발하지 않았는가 그럴 수 없어, 그래서 그녀는' 둘째 할아버지가 나를 죽이려 한다' 라는 제목으로 울음을 터뜨렸고, 결국 어쩔 수 없이 고개를 돌렸다. 왕희봉의 굴복은 예봉을 그것과 총애하는 다른 여성들을 가리키는 것이다. 아이들을 평평하게 하고, 전복 두 집을 때리는 것은 특히 둘째 언니의 사건에서 더욱 두드러지고, 더욱 자각적으로 그것과 총애를 다투는 여성에게로 옮겨져 희생양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부부 갈등이 처첩 갈등으로 바뀌어, 근본을 다스릴 수 없고, 모든 증오와 모든 원독, 모든 책략 수단을 표지에 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즉,' 질투' 는 봉건종법 예교 아래 여성들이 스스로 파괴하는 독화살이 되어 인신의 자유가 없는 첩과 다른 지위가 더 약한 여자를 주로 가리키고 있다. 소설 속에는 특히 둘째 언니, 바오 두 집, 평아 같다. 그렇다면 소설에 드러난 왕희봉과 이들의 관계, 특히 왕희봉과 유이언니 관계의 전 과정은 부부갈등이 어떻게 처첩 갈등으로 바뀌는지, 모든 증오, 원독, 꾀, 계략을 이 위에 쓰였다.' 김병매' 의 처첩 사이의 다툼에 비하면 왕희봉과 유이언니의 대결에서 특히 의미심장한 것은 첫째, 왕희봉이 자신의 현량한 가상을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몰래 비밀을 훔친 후, 그녀가 자발적으로 찾아와 자모에게 소개함으로써, 둘째 언니의 승복, 어른의 기쁨과 놀라움, 그 목적은' 질투' 의 모자를 벗는 것이다. 둘째, 왕희봉은 또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특히 이누이를 명교 죄인의 지위에 두고, 특히 이누이의' 음탕한 벤' 의 내막을 폭로하고, 그 회혼을 후회하고 재혼을 했다고 주장하며, 한 여자가 실제로 두 남편 일을 했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이른바' 칼로 사람을 죽이라' 는 것은 가짜 손추동류의 흐름일 뿐만 아니라 모든 봉건종법의 권력과 여론메커니즘에 힘입어 그 조작작전의 영리함과 숙련에 감탄할 만하다. 어떤 법률이나 도의의 책임도 지지 않고 사람을 죽게 하는 것은 정말 감탄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왕희봉이라는' 질투' 는 한편으로는 자옥과의 관계에서 덜 종속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여성들에게 화살을 겨누면, 첨예한 정도는 네가 죽고 살 정도로 날카로워지고, 표현형태는 공식적인 도학 윤리에 싸여 있기 때문에' 문명'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이야말로 왕희봉의 질투의 중요한 특징이다. 요컨대 왕희봉이라는 인물은 예로부터 중국 여성의 인격에서 골수를 깊숙이 파고드는 종속의식을 녹여 그녀에게는 상대적으로 약화되어 남성과 경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높은 곳에서 내려올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왕희봉은 재치가 비범할 뿐만 아니라, 강한 자아실현의 욕망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출중하고 남성 중심의 사회시위를 할 때, 우리는 매우 통쾌하고 눈살을 찌푸렸다.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기관을 세고, 무한히 팽창하는 사욕을 위해 다른 사람을 짓밟을 때, 특히 같은 여성을 위한 인격, 존엄성, 생존권을 짓밟을 때, 사람을 한심하게 하지 않고 극도로 미워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둘은 얽히고설키고, 얽히고설키고, 겹쳐서 이른바 봉매운 중국 여성 이미지의 독특성, 풍부함, 복잡성을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