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군양생

건강 문화는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화 중 하나이다. 언제나 사람들은 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양생의식은 어디에나 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사람이 중년이 되면 항상 구기자를 한 잔 마셔야 한다" 고 자주 말하는데, 이는 현대인들이 고대 양생법칙에 미치는 영향이기도 하다.

그런 다음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진나라에서 우리 국민들은 익기활혈의 양생의학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조조는 일찍이' 갑어 장수' 에서 양은복은 천년이 될 수 있다고 썼다. ""

이것은 측면에서도 지적할 수 있다. 조조는 실제로 양생하면 장수에 매우 효과적이며, 적절한 양생방법을 통해 장수 효과를 얻는 것은 허무맹랑한 장생불로가 아니라 매우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황제내경》에도 "잘 먹고 천년을 즐기라" 는 기록이 있다. 의료는 송대에서 폭풍우 같은 발전을 이루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음악은 중국 고대의' 예기' 가 악사와 천지의 조화를 기록한 것처럼 천성적으로 사람의 정서를 도야시키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일부 뮤지션들의 눈에는 음악이 만물과 소통하는 수단이며, 음악은 만물에 의해 이해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현대 과학 연구의 일부 식물들처럼, 그들은 듣기 좋은 음악을 들을 때 즐거운 성장 방식을 전달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상상력에서, 건강 관리 방식은 질병을 예방하는 것과 같은' 예방이 치료보다 많다' 는 것이 분명하다.

체질을 증강시키고, 체력이 좋아진 후에야 그렇게 쉽게 병에 걸리지 않고, 근원에서 병의 뿌리를 끊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병이 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너무 늦었기 때문에 양생의 길도 마찬가지다.

의학 연구에 따르면 음악은 사실 신체의 자질, 의지, 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람이 음악을 감상할 때 뇌는 일종의 도파민을 분비하여 즐거운 목적과 긴장을 풀게 하고, 사람이 일단 긴장을 풀면 신체 기능이 빠르게 조정되어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음악의 보조작용은 그 약들 못지않고 부작용도 전혀 없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관련 기록에 따르면 음악은 사람의 지능 수준을 효과적으로 촉진시킬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역사의 황제는 모두 장생불로를 추구하는 것이다. 송태조 광윤과 진시황은 장생불로에 가장 반한 두 황제다.

그런 다음, 조 kuangyin 노래 왕조 의 위치 를 획득 한 후, 그는 또한 불멸 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진시황이 장생불로를 추구하는 방식과는 달리 송태조가 음악을 추구하는 것은 정서를 키우고, 마음을 풀고, 양생의 기대에 부응하여 장수를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그리고 음악은 항상 심신을 키우는 데 쓰인다. 더 놀라운 것은 송태조의 동생 조광의도 음악에 매료되어 있고, 송태조 본인의 작곡 능력은 역대 제왕 이래 매우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역사 문헌에도 송태조가 천성적으로 해음을 하고, 스스로 일반 악기를 만들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송태조의 음악적 조예가 여전히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그는 다른 사람의 성과를 얻지 못했지만, 그는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그렇다면 그의 이런 식으로 정서를 도양하는 방식은 이미 장수의 경지에 이르렀으니 배울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리고 운동은 예로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일찍이 중국 고대에는 운동을 통해 강건한 신체에 도달하는 사상이 이미 존재했다. 그리고, 심지어 진나라 시대에도, 체육 운동의 방식은 이미 다양했다. 마치 우리가 지금 잘 알고 있는 축구의 전신이 축주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이 역사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선진시대부터 다양한 스포츠 모델이 등장했다.

게다가, 무수한 양생방법은 이미 실천에 옮겼다. 오늘날 쿠주 () 라는 운동은 고대에 매우 유행했고, 심지어 많은 병사들이 그것을 훈련 프로그램으로 삼았다.

그리고 왕조가 발전함에 따라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평범한 백성이든 고관 귀인이든, 심지어 구오조각상인 황제도 이미 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구기 운동, 즉' 폴로' 는 많은 황제가 좋아하는 운동이다. 그중 송의 아들은 이런 양생운동을 가장 좋아하는 황제였다.

송태조 조윤은 이 운동의 마니아이다. 송인의 기록에 따르면, "모년은 50 이 넘었는데, 여전히 성년에 있어 준마의 영기를 휘둘렀다."

운은 장수 연장에도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우리 모두는 고대 의료 조건이 매우 낙후된 상황에서 고대인의 평균 수명은 대부분 서너 살 정도인데, 털이 이미 오십이 넘었는데도 여전히 준마에 그의 호기를 드러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양생의 길은 여전히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를 통해 수양을 수양하는 설은 예로부터 있었고, 우리 모두는 모두 서예를 통해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유명한 대작가 노신처럼 문학을 통해 나라를 구했다. "의사가 되는 것이 작가가 되는 것보다 낫다."

고대에는 서예를 배우는 것이 마음을 진정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송대 시인 육유는 일찍이 "웃음꽃이 활짝 피고, 붓벼루를 하고, 병이 가볍다" 고 말했다.

이제 역사에서도 많은 서예가 오래 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예는 확실히 수양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서예는 일종의 정신활동이라고 불리며, 당신의 인내, 의지력 등에 대한 시련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어떤 서예가들은 사유가 민첩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성격이 차분하다. 마치 우리가 잘 아는 송조 황제 조구처럼.

비록 사서기록에서는 조구가 안식처로 영광을 위해 나라를 배신한 군주이지만, 그의 서예 방면에 조예가 송나라의 황제들 중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서예 스타일은 매우 우아하고 초서와 행서를 잘 쓴다.

그는 정치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문장 () 와 저작 () 에서 매우 유명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양생 이론으로, 그의 반평생의 수준을 다 써버렸다고 할 수 있지만, 역사상 서예 걸작이기도 하다.

역대 황제가 모두 범할 실수이기도 하다. 결국, 인간의 본성은 자손을 낳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천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고서 기록에 따르면,' 금욕양생법' 은 예로부터 있었고, 고대 한의사는 방 일이 너무 많으면 신장기가 허술해지고 정력이 부족해질 것이며, 사람은 매우 허약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치 큰 병처럼 두 눈은 망연자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결국 한의학의 관점에서, "신장은 인간의 근본이다. 신장이 부족하면 기운이 없어 보인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신장이 허술하고 신장이 허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서 절욕양정은 당대의 한 의학가와 우리가 잘 아는 손사우가 제기한 것이다.

그리고 그는 양생의 방법은 "자신의 정력을 먼저 조절한 다음 적당한 운동을 보조하여 심신 건강을 돕는 것" 이라고 생각하며 너무 감정적이어서는 안 된다. 결국, 감정의 변동이 너무 크면 신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손사우가 제기한 이 관점은 현대의학에서도 매우 일치한다.

결국 현대의학과 심리학에서 사람의 정서 변동이 너무 크면 정신 상태가 나빠질 수 있다. 정신 상태가 좋지 않고 신체 방어 메커니즘이 떨어지면 병에 걸리기 쉽다. 음, 고대 후궁비는 셀 수 없이 많았기 때문에 후궁 삼천비의 말은 결코 그런 말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절욕' 이라는 단어는 말하기는 쉽지만, 일부 고대 제왕들에게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결국 황제의 눈에는 어떤 황제는 미색을 위해 자신의 나라를 포기할 수 있고, 금욕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송나라에 이르러 이상한 황제가 나타났는데, 그는 정말' 절욕' 이라는 글자를 해냈다.

결국, 우리가 아는 황제는 당신이 95 대 최고이고, 가장 잘 먹고, 가장 잘 사용하지만,' 욕망' 때문에 황제가 오래 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송나라의 경우 조구는 70 세까지 사는 유일한 황제이자 절욕을 하는 최초의 황제였다.

역사 기록에서, 우리는 조구조가 장수할 수 있었던 것은 단지 그의 절욕이 정당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타고난 재능 때문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젊었을 때 천 자를 읽을 수 있었고, 게다가 몸이 건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조구조가 장수할 수 있는 것도 그의 체력과 분리될 수 없다.

그렇다면 왜 조구는 욕망이 없는 황제가 될까? 《국정유사》에서 "건염 3 년 동안 적병이 양주에 왔고, 조구운우 때 놀랐다" 고 기재했다. 이 기록에서도 조구조가 매우 불행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섹스를 할 때 너무 무서워서 이제부터는 사람이 될 수 없다. 이것도 슬프다.

그러나 그것이 그를 금욕시키고 장수하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것도 큰 불행이다. 결국 송나라가 그렇게 오래 산 황제는 그의 것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황제든 일반인이든 장생불로를 추구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우리가 보기에 장생불로는 비현실적이지만, 조조조조차도 허무맹랑한 장생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로부터 장생불로는 존재하지 않고, 양생을 통해 장수를 연장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몸을 튼튼하게 하고, 수양을 하고, 정서를 키우고, 욕망을 억제하고, 양생의 도를 달성할 수 있다.

중국의 양생은 의학, 음식, 종교, 무술 등 수천 년의 양생 이론을 포함하고 있다. 양생도 마음을 키워야 하고, 양생의 길은 넓고 심오하다.

참고 자료:' 황제의 내경',' 포박자',' 여야의 유풍',' 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