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저우수관인은 정말 낮에 공사장에서 벽돌을 옮기고 밤에는 567 구의 관과 함께 자요?
인간은 죽음에 대해 줄곧 경외심으로 가득 차 있었고, 고대에는 각종 도깨비 뱀신의 전설이 있었으며, 모두 죽음에 대한 경의와 먼 생각을 나타냈다. 그동안 서서 () 의 시신 () 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단지 전설 속에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구이저우의 평바현에서는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전통이 있는데, 산 사람은 죽은 사람을 위해 관을 지킨다.
평바현에는 유조선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 혼자 이 567 개 부족의 관을 지키고 있다.
동장은 묘족 사이에서 널리 퍼진 풍속이었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이런 동장 현상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육조가 먼저 지켜준 이 장동은 평댐현 외곽 20km 지점에서 장동이 있는 마을을 복숭아꽃 마을이라고 합니다.
도화촌은 상대적으로 폐쇄된 마을인데, 한때 몇 사람이 절벽의 동굴에 살았고, 구불한 산길 끝에 몇 가구가 흩어져 있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도화촌은 비교적 원시적인 풍속 습관과 생활방식을 보존하고 있다.
유조선 낮 때는 멀지 않은 곳에서 건축공으로 일하는데, 그곳은 앞으로 관광지로 발전하여 현재 관광건물과 주차장에 종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밤이 되면 유조선에게 또 다른 신분이 있는데, 그는 평댐 관동의 관 지키는 사람인데, 그는 또 새로운 시대의 신분을 가지고 있는가? 마을의 문화재 협관원. 유방이 먼저 관리하는 유물은 관동에 있는 567 개의 관이다.
관동은 인가가 드문 산봉우리에 있는데, 지면에서 20 여 미터 떨어져 있는데, 큰 고목 뒤에는 관동의 구멍이 있다. 동굴 속의 선회 오솔길을 따라 오래 걸어야 관이 실제로 보관되는 곳으로 갈 수 있다.
관동의 산형 지형은 전형적인 카스터 암동에 속한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이 관동은 길이가 45 미터, 너비가 24 미터, 가장 높은 곳은 20 미터가 넘는다. 바로 이런 동굴인데, 안에는 일년 내내 수백 개의 관이 놓여 있다.
이곳의 관은 대부분 잘 보존되어 있고 관 유형도 다르다. * * * 네모난 관, 사다리꼴 관, 선형 관, 통나무 관, 좌관, 푸관 등 6 가지가 있다.
구이저우성 고고학 전문가가 이곳의 관을 현장 조사한 결과, 각 관이 들어온 연도를 확정했다. 그중 516 호라는 선박 모양의 관은 장동 중 가장 오래된 관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1120 년 전이다.
이 시간 에 따르면, 관 구멍 의 첫 번째 관 은 당나라 중기에 여기에 배치 되어야 하고, 측정 결과 에 따르면, 관 구멍 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관 이 배치 될 것입니다.
육조선소개에 따르면, 동굴에 묻힌 관의 위치도 신경을 쓰는 것이지, 마음대로 내려놓는 것이 아니다. 어떤 지역은 비교적 잡거하는 지역인데, 여기에는 많은 장유존비의 규칙이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에 둘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지역은 그렇지 않다. 예를 들면 병으로 죽은 사람, 특히 전염병은 장동의 맨 안에 놓아야 한다.
유조선은 먼저 이곳의 많은 관 뒤에 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집이 가난해서 관을 살 수 없었고, 후손이 발달하여 나중에 좋은 관을 다시 바꿨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여기에 안장된 것도 있는데, 아들의 불행도 곧 여기에 돌아가셨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어느 해, 장동은 도굴도둑에 의해 발견되어 관 몇 개를 잃어버렸고, 나중에 유조선께서 밤에 이곳에 묵으셨는데, 관을 다시 도둑맞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 매일 밤, 유조는 먼저 관을 점검한 다음 다시 매장 구멍에서 잠을 자야 한다.
평댐 관동은 우리나라 서남 지역의 민족 역사와 민간 매장 풍속 전통을 연구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며, 생존한 표본고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