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 an 결혼식 스타일

만주족, 전칭 만주족, 신해혁명 이후 만인 만인이라고 불리며 중국의 소수민족이다.

정착: 만주족들이 중국 각지에 흩어져 있고, 대부분 요녕성에 거주하며, 길림, 흑룡강, 허베이, 내몽골, 신장, 간쑤, 산둥 등 지방과 베이징, 천진, 청두, Xi, 광저우, 은천 등 대중도시에 흩어져 있다. 대분산의 형성은 작은 정착이 특징이다. 현재, 주요 정착지에는 현암 봉성 신빈 청룡 풍녕 등 만주족 자치현과 몇 개의 만주족 향들이 세워졌다. 2000 년 만주족 인구는106 만 8 천명이었다.

만주족 의상

따뜻한 가운은 일상복으로 쓰인다. 명대 중반에 만주족은 중원 한족의 코트식 의상을 흡수하여 민족적 특색을 지닌' 기복' 으로 개량했다.

머리 장식품

여성의 머리 위에 있는 머리 장식은 넓고도 길고 부채꼴 모양의 관상, 중국어는' 깃발 머리' 라고 하고, 만주어는' 달라치' 라고 부른다. 이런 머리 장식은 전 세계 만주족 여성 특유의 것으로 전형적인 민족 의상 특징이 되어 눈길을 끈다. 예전에 만주족 여성은 젊었을 때 남자처럼 승마를 배워야 했고, 머리장식도 남자애와 비슷했다. 그들은 머리 주위의 머리카락을 깎고, 일부 머리카락만 남겨서 두 소녀의 머리띠를 엮어 관자놀이에 매달려 16 세가 될 때까지 계속 매달았다. 결혼 후 큰 대야, 선반, 1 등 만두 두 개를 착용하기 시작했는데, 그 중 두 개는 비교적 전형적이었다.

종이 오려내기

만주족 사람들은 창화를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각종 색종이로 각종 새와 짐승의 꽃을 잘라서 창문에 붙이면 생동감 있고 활력이 넘친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도 있습니다. 쪽지를 걸거나 돈을 거는 것입니다. 설 기간에 집집마다 길이가 약 40cm, 너비가 약 25cm 인 종이 조각을 오색종이로 잘랐다. 가운데 부분에는' 풍성',' 수명',' 복' 과 같은 운문자화가 새겨져 있고, 아랫부분은 송곳니 뾰족한 가시로 잘라져 문과 창문, 실내 대들보 등의 현수막에 걸려 있다. 그것들은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기쁨이 넘친다. 가장 오래된 지폐는 조상 거주지의 장식품으로, 보통 단수이다. 자신의 부계 가문의 조상은 장백산의 여러 도랑에서 왔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헤이룽장 닝안 헬렌 등지의 오려내기 예술은 전국 예술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만주족 자수

만주족 민간 공예품. 또는 "못 박는 가구" 라고 불리는데, 주로 동북 농촌에서 유행한다. 직접 만든 원단과 면실을 재단하여 바느질한 것으로 흑백을 위주로 하며 가끔 다른 컬러가 있습니다. 장식 도안은 주로 유카이, 옥, 조롱박 접시 길이, 복수장춘, 팔보 등과 같은 길조 도안이다. 베갯잇, 지갑, 커튼 및 쿠션에 자주 자수하십시오.

이 춤을 편집하다

요약

만주족 사람들은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다. 그 전신인 주갈색인의 춤은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여자 진짜 풍습, "여자 해, 길에서 노래 불러요." " 만주족 무용: 진옥선작품

그의 노래도 자기서사, 여자의 작품, 그리고 색채로 커플의 의미를 확장하기 위해서다. "('대금국지' 권 39) 명나라 여실인의 변덕 춤, 비파 반주, 박수로 노래, 특히 명절 술자리에서 주객들이 번갈아 춤을 추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한 사람이 선창하고, 모두가' 공치' 라고 외쳤다. 리아 () 심후 () 에 들어서면서 다른 민족의 가무 형식을 더 많이 흡수하였다. 중국 동북에 장기간 거주하는 만주족 사람들은 종종 대중적인 가무 활동을 거행한다. 북경에서 성행하여 동북으로 전해진' 자제서' 는 팔기 자제가 창설한 것으로 만주족이 좋아하는 문학 형식이다. 만청 이래 많은 만주족 곡예 연예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유명한 예술가는, 쌍후평, 김만창, 사려지, 품정삼, 상죽전, 정서당, 용영, 상창, 연활등, 후, 관학증 등이 있다. 이 곡예사들의 공연 예술은 높은 수준에 도달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용성춤

10 할인과120 할인은 우리 민족의 전통 무용이다. 춤의 특징은 대부분 사냥과 전투 동작에서 진화한 것이다. 용흥춤처럼, 건장한 사람을 골라서 표범 가죽을 입고 만주족 노래를 부르고, 퉁소와 드럼을 곁들여야 한다. 무용수의 절반은 호랑이, 표범 등 맹수로 분장하고, 반은 가짜 말을 타고 사격을 쫓으며' 융경춤' 이라고 불린다. 축제 연회에서 주객들은 번갈아 춤을 추며 한 소매는 이마에 끼고, 다른 한 소매는 등 뒤에서 맴돌고, 앞뒤로 맴돌고, 한 사람은 노래를 부르고, 사람들은 일제히' 공치' 를 외쳤다. 10 할인과 18 할인으로 자세가 복잡하고 다양하며 낚시 자세, 바늘로 그물을 꿰는 자세, 경축자세, 혼자 질주하는 자세, 사냥 자세가 있습니다. 두 번 쏜살같이 문을 나서는 자세; 용들이 물놀이를 하는 자세, 구렁이가 구멍에서 나오는 자세, 용이 기어가는 자세. 18 식, 즉 18 개의 춤 동작입니다. 만주 양코

모내기

일명' 모내기' 다. 어젯밤의 표현을 능가하다. 수십 명 혹은 수십 명의 무용수가 있다. 연기자들은 각자 자 한 자루와 긴 통나무 두 개를 들고 춤을 춘다. 서너 명이 여자로 변장하고 서너 명이 병사와 우산 등롱으로 분장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고약을 파는 사람이 바로 지도자이다. 징과 북을 동반하여, "춤은 피나이 노래, 노래는 피나이 춤" 이다. 화장한 가무 공연입니다. 도보와 높은 시소의 구분이 있다. 두 모내기 팀이 길에서 만나면 서로 경례를 합니다.

대담한 춤

청대 중국 궁정 잔치에서 공연한 만주족 무용. 어리석음은 남성의 어리석음과 여성의 어리석음으로 나뉜다. 거리낌 없이 춤을 출 때는 반드시 노래와 화해가 있어야 한다. 한 사람이 선창할 때, 모두들' 공기감' 의 목소리에 맞춰 리듬을 강화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무모한 공기춤이라고 부른다. 춤은 거칠고 힘차고, 동작 폭이 크며, 대부분 기사 발걸음이며, 만주족 선민의 무예와 관련이 있다.

허리벨 춤

만주족 민간 무용. 허리에 놋방울을 달고 있는 남자들이 공연을 한다. 연주할 때 판을 울리고, 허리를 돌려, 쟁반과 종을 조화시키다. 만주족의 초기 승마 생활에서 기원하다.

청룡춤

청룡춤은 풍작장면과 축제식 중의 일종의 정경춤이다. 청대 궁중 무용 중 가장 만주족 특색을 지닌 춤으로 깊은 민간 무용의 흔적을 남겼다. 청룡춤은 신나게 춤을 추는데, 들춤에서 기원한다. 그것은 건륭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설날, 만수절, 섣달 그믐, 황제 대혼 등 궁정에서 열리는 성대한 연회에 사용되며 왕공 대신과 무용수들이 자주 공연한다. 춤의 규모는 상당히 크며, 최대 100 명의 악기 반주를 포함한다.

대무규 무용

일명' 오규춤' 은 만주족의 축하 춤이다. 그것은 초창기 만주족의 사냥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작 사냥이 돌아왔을 때의 표현보다 더 많다. 춤은 호랑이, 표범, 곰, 사슴, 노루의 가면을 쓴 다섯 명으로 이루어져 있어 활발하고 재미있다.

단북 요종

단구 허리종은 연예인의 구두 호칭으로 일명' 단북' 또는' 허리 벨' 이라고도 하며, 많은 작은 방울로 허리에 감아' 단북' (또는' 드럼') 에 맞춰 춤을 추는 제사 춤이다. 만주족은 샤머니즘을 믿고' 독수리 신',' 아나콘다 신',' 까마귀 신' 을 숭배한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먼저 제사일에' 불두모' 를 모시고 즉위한 다음 다마가 춤을 추기 시작한다. 그들은 머리에 예모를 쓰고, 허리에 방울을 달고, 큰 드럼을 들고 신가를 부르며 춤을 춘다. 그들은 먼저 집에서 뛰고 나서 마당 밖에서 뛰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내용은 조상의 공덕을 애도하고, 세계 평화를 축복하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질병과 재난의 제거를 기원하는 것이다.

이 만주족 악기를 편집하다

팔각형의 북은 아나콘다로 덮여 있고, 일곱 면에는 각각 구리 고리가 있고, 다른 쪽에는 긴 못이 달려 있어 노래하는 반주 악기로 연주하고 마찰하고 흔들릴 수 있다.

이 완전한 극본을 편집하다

요약

만주족 연극. 일명' 팔각북극' 이다. 만주족 민간 예술 팔각형 드럼에서 발전하여 왔다. 만주족 선민은 한가할 때 모닥불을 에워싸고,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고, 자제한 팔각형 드럼을 치고 오락을 즐기며, 점차 랩 점프를 결합하는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다. 청병이 입관한 후 팔각고는 양금, 비파, 사현악기, 징과 북을 맞춰 전국 각지의 각종 궁조, 잡극, 민가 단조를 흡수하여 브랜드 극종을 형성했다. 역사와 민간 이야기를 많이 부르다.

이선

만주족이 악기를 연주하다. 나무로 만든 거문고의 머리 장식에는 수도꼭지가 하나 있고, 왼쪽에는 현축 하나, 오른쪽에는 현축 하나, 스피커는 직사각형이고, 바닥에는 구멍이 있고, 스피커에는 양손이 덮여 있고, 용의 무늬가 있다. 청정은 연회석을 하는 데 쓰인다.

삼선

만주족이 악기를 연주하다. 단향, 네모난 구유, 머리에 큰 정수리를 새기고, 꼬리에 무늬를 새기고, 줄기 앞에는 지판이 있고, 꼬리 보호줄은 수피를 드러낸다. 그는 왼손에 피아노를 들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뼈를 뚫고 현을 박았다. 그는 때리기, 고르기, 점수, 쓸기, 부수기, 문지르기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다. 청정에서 연회에 사용하고, 드럼, 책, 탄현 등을 동반하는 데 쓰인다.

이 만주족 민요를 편집하다

만주족 민요는 내용이 풍부해 한족 민요보다 어렵, 방목, 팔기 출정, 사랑하는 사람 그리움에 관한 노래가 더 많다. 그 가사는 통속적이고 활발하며 멜로디가 간결하고 간결하다. 농촌 만주족 민요의 이런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만주족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노래를 빼놓을 수 없다. 활발하고 감정적 인 노래는 만주족의 거의 모든 생활 풍습과 관련이 있으며, 그들의 소망과 마음을 노래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흔들차' 를 듣고, 어떤 나이든 학회는' 작은 걸상',' 강변', 어린 시절의' 목축 파티', 청년의 목가, 청년의 발라드, 결혼식의 노래, 전쟁의 전가, 사냥의 사냥가, 풍수절, 축수, 만주족 민요는 자장가, 동요, 발라드, 노동가, 민가, 단조, 쾌락가, 전가, 서사가 등이 있다. 다양한 형태로 민족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하고 있으며, 그들의 음악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18 세기 중엽, 팔기 자제는 북판, 삼현과 함께' 인청자제서' 라고 부르는 새로운 북자를 만들었다. 자장가, 일명' 한가한 조화'. 만주족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 거의 모든 만주족 아이들이 이런 우아하고 안정적인 곡조 속에서 자랐다. 현재 전해지고 있는 자장가는 만주의 두 가지 언어, 혹은 최대로 만주의 두 가지 언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장가, 자장가, 자장가, 자장가, 자장가, 자장가, 자장가) 노동가, 만주족 선민이 어획할 때, 늘 뿔이나 소라를 뿔로 하여 징과 북을 치며 기세가 크다. 사냥 후, 우리는 야외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리드미컬 한 노동 노래는 부드러운 노동 노래로 발전하여 넓은 생활 장면을 수용했습니다. 민가, 만주족 사람들은 격앙된 민가로 고향과 노동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어떤 것은 노동곡이다. 그중에서도 풍요롭고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는 민요를' 교차 산조' 라고 부르는데, 리듬이 자유롭고 강렬하며, 곡조가 높고 개방적이며, 감정이 분방하다. "후원자조", "등산조" 등의 곡조는 팔각드럼, 단선에 의해 광범위하게 흡수되었다. 만주족 민요도 특색이 있다. 예컨대 결혼식 도중' 관우', 결혼식에서 부르는 희곡' 기승', 장례식에서의 애도와 대량의 제사 노래는 모두 감동적이다. 만주족 민요는 대부분 5 음계로 구조가 간결하고 멜로디가 유창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동북의 광대한 농촌 만주족 노동, 제사, 게임, 탐험, 일상생활을 반영하는 다채로운 민가와 동요가 있다. 그중에는 어가' 남해로 달려가다', 민요' 개산조', 목가' 미끄럼채찍',' 환락송' 등이 있다. 사랑은' 일햄크',' 붉은 양모',' 담뱃대',' 12 월' 등에 나타난다. 게임 노래에는 "갈랄라 잡기", "박수가" 가 있습니다. 원정의 내용은' 원정의 노래',' 팔각드럼 두드리기' 이다. 여성의 삶을 반영하는 단살라미, 대추; 동요에는' 금칼 건초더미'' 바람이 온다' 가 있다.

이 단락의 예절을 편집하다

만주족이 요심에 들어가기 전에 승승장구하다. 일곱 살쯤 된 아이는 목제 활로 고등어 쏘는 연습을 하고, 여자는 남자처럼 채찍을 들고 있다. 만주족 복식, 남자는 주위의 머리카락을 깎고 머리띠를 엮어 머리 뒤에 늘어뜨리고 말굽 소매를 입고 양쪽을 갈라 허리에 찔러 승마를 용이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여자는 머리에 상투를 묶고 귀걸이를 끼고 넓은 곧은 치파오와 하이힐을 신고 있다. 입관 후 만주 의상이 점차 일치되는 경향이 있다. 한동안 치파오를 입는 여자들이 곳곳에서 유행했다. 예전에 만주족 사람들의 일반 마당에는 그림자 벽벽이 있었고, 신선을 위한' 독봉' 이 있었다. 보통 한 방에는 두 개의 정실이 있고, 문은 남쪽을 향하고, 외방에는 아궁이가 있고, 뒷집의 북쪽, 서쪽, 남쪽에는 각각 온돌이 있다. 고소한 파이-가장 좋아하는 사람

만주족은 예의를 중시한다. 예전에는 어른들이' 천추백련' 을 하는 의식을 흔히 볼 수 있었다. 그 사람은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오른손은 무릎을 따라 늘어졌다. 여자는 쪼그리고 앉아 손을 무릎 위에 놓았다. 동배의 친우들이 서로 만나니 남녀를 가리지 않는다. 온통 맑은 서쪽으로 올라가면 실내의 서강은 마음대로 앉을 수 없고 잡동사니를 쌓을 수 없다. 주요 금기는 개를 때리거나 죽이지 않고, 개고기를 먹지 않고, 개가죽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손님이 개가죽 모자나 개가죽 소매를 착용하는 것을 피하다. 개가 만주족 선민의 오랜 어렵 생활에서 조력자 역할을 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고기를 차마 먹을 수 없고 가죽으로 이 풍습을 형성했다고 한다. 청나라 이래 300 여 년 동안 만주족과 한족이 오랫동안 뒤섞여 있었고, 만주족은 언어 의상 풍습 등에서 한족과 다르지 않았다. 풍속 각지에 거주하는 만주족인은 만주족이 모여 사는 외진 마을일 뿐, 일부 만주족 주민들은 만주어로 일부 만주족 풍속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한족 풍습 (중국어 어휘 포함) 에서도 만주족 풍습의 일부 요소를 찾을 수 있다. 만주족은 학습과 창조에 능한 민족으로 조국의 문화 발전에 기여했다.

이 단락의 만주어 금기를 편집하다

생활금기

만주족이 사는 서옥에는 등나무 모양의 구들이 있다. 서쪽 벽에는 신전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조상을 존중하기 위해 서강 위에 빈 접시와 빈 쓰레받기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시간과 공간 접시를 제사하고 황밀을 넣고 콩을 볶는 것은 모두 신에 대한 불경이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가족과 손님들이 서강에 앉는 것을 동시에 허용하지 않는다. 만주족 사람들은 개고기 [5] 를 꺼린다. 이것은 만주족 (여진) 의 매우 중요한 풍습으로, 이에 대해 세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의견이 한왕을 구했고, 다른 하나는 만주족 선민의 풍습에서 비롯된 것이고, 셋째는 토템 숭배였다.

제사 금기

정원 남동쪽의 만청나무는 더럽혀서는 안 되고, 성봉 아래는 말새를 매어서는 안 된다. 제사 전에 재계를 해야 한다. 목욕으로 옷을 갈아입고, 술에 취하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고, 장례에 참가하지 않고, 환자를 병들게 하지 않고, 놀지 않고, 어쨌든 모든 불길한 일에 참여하지 않는다. 제사 당일에도 12 금기: 1 이 있습니다. 부정직, 1. 행동거지가 부적절하다, 1. 부정한 그릇, 1. 화가 나서 싸우다. 1. 옷을 벗어라, 1. 외교 사무에 대해 이야기하다. 지나치게 웃다, 1. 젊은이와 노인의 질병, 1. 칼과 숟가락의 파괴, 1. 내제 전에 불결하게 집을 떠나요, 1. 외제 전에 방으로 불결하다. 선양만주족은 제사를 지낼 때도' 신마' 를 제사하며, 만주족은 이를' 호하마' 라고 부른다. "무엇" 은 차를 끌고, 여자는 앉을 수 없다. "신마" 는 죽었어, 묻어야지, 고기를 먹어서는 안 돼. "신마" 는 "주마" 라고도 불리며 높은 예우를 누리고 있다.

만주족 역사상 8 대 성은 구아씨, 과아집, 마집, 소추로, 제가, 부차, 나라와 소의 길이다. 현대 만주족 성 앞에는 중국 성 (동, 관, 말, 소, 치, 푸, 그, 랑) 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