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기본 의미

우리 선생님의 가르침의 기본 내포는 어떤 목적을 지향하고, 시각 예술 형식을 통해 어떤 특정 메시지를 전달받는 대상에 전달하고, 전달되는 대상에 영향을 주는 과정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음 발췌: 우아한 생활 시나닷컴 블로그, 바이두 백과에 가서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패턴 디자인, 장식 디자인, 예술 공예 디자인, 예술 디자인, 상업 디자인 또는 그래픽 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중국 최초의 설계원 중앙공예미술학원은 이 전공을' 장식 디자인' 이라고 부르며 상업미술과 서적 장정 두 전공으로 나뉜다. 중국어 명칭은 기본적으로 일본어나 영어에서 번역된 것으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는 명칭은 1980 년대 (중국이 90 년대부터 점차 사용) 로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상업 디자인과 그래픽 디자인을 점차 대체했다. 상업디자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작품의 목적상 상업디자인의 주요 작품이 상업마케팅에 필요한 광고작품이기 때문이다. 그래픽 디자인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래픽 디자인의 주요 작품이 표현 범위와 사용 매체를 보면 입체 작품이 아니라 그래픽 작품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1960 년대에는 같은 성격의 작품이나 서비스가 공익광고, 행사 포스터, 입체포장, 기업 이미지 디자인 시스템 (CIS) 등으로 확대됐다. 사용중인 미디어와 매체는 pop, 영화, TV, 컴퓨터 애니메이션, 종이 조각, 심지어 60 년대에도 인터넷 사이트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상업마케팅 광고일 뿐만 아니라 인쇄 매체나 종이 제품에도 국한되지 않는다. 따라서 1980 이후에 개발된 이름을 포괄하는 작품이나 서비스를 동일한 특성으로 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그리고 이런 같은 성격의 작품이나 서비스의 * * * 요소는 무엇입니까? 두 번째 * * * 는 같습니다

요인은 시각 매체의 사용입니다. 두 번째 요소는 전파와 설득이므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는 이름이 등장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은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의사 소통하고 설득하는 모델링 활동입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는 다음과 같습니다.

도서 편집 디자인 광고 디자인, 포장 디자인, 기업 이미지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쇼윈도 디자인, 전시 디자인 등.

1990 년대 들어 인터넷과 첨단 기술은 예술 디자인의 새로운 무대였다. 무한한 정보 자원, 상호 작용하는 그래픽, 빠르고 효율적인 멀티미디어 전파는 인문, 사회, 상업, 기술 및 신흥 교차 학과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이 다시 확대되었습니다.

멀티미디어 디자인은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애니메이션

전통 애니메이션은 손으로 그린 캐릭터 모델링, 애니메이션 디자인, 음영처리, 사진 및 배경 그림을 기반으로 하는 전통 예술 분야입니다.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보급에 따라 매체의 다양화와 전자화는 점차 독특한 설계 방향으로 발전하여 점차 방대한 산업 체인을 형성하였다. 넓은 의미의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시각 효과 등이 포함됩니다. 주요 기술 기반: 비디오 처리 기술, 애니메이션 기술 기반, 모델링 기술, 캐릭터 애니메이션, 사후 효과, 비디오 미학 등

게임 제작

컴퓨터 가상 시뮬레이션 기술과 네트워크가 발달하면서 새로운 집적 회로 산업이 탄생하면서 다른 기술자들의 협력이 필요하다. 우리 이곳의 게임 제작은 주로 향후 게임 제작에 종사하는 미술 프로듀서인 발색 모델링, 장면 디자인, 지도 등을 말한다.

웹 디자인 등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작품은 정보 전달을 위주로 하며, 소비자와 사용자를 설득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시각 효과에 특히 중점을 둡니다. 즉, 사람들은 이 분야의 디자인 작품을 사용할 때 보통 눈을 사용한다.

또 쇼윈도 디자인과 전시디자인도 이 분야의 변두리학과로 국내 대부분의 고교들이 인테리어 디자인 전공을 배정하고 있다.

분류 소개:

첫째, 책 디자인

책 디자인은 책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며, 일반적으로 글꼴 디자인, 표지 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 인쇄 디자인, 그림 (차트) 디자인, 바인딩 디자인을 포함하며 시각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책" 을 목표로 합니다. 그중에서도 인쇄의 기술적 측면이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인쇄 디자인을 하나의 학과로 독립하는 방법도 있다. 지나가다

이런 작품은 현재 출판계에서 흔히' 미술 편집자' 라고 불린다. 서체 디자인 (각인이라고도 함) 은 인쇄술, 로고와 마찬가지로 연속적인 문자의 모양을 디자인한다. 글꼴 디자인으로 시각적 쉐이프를 설명하는 스타일이나 스타일에 특히 적합합니다. 활자 인쇄는 글꼴 디자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독서에서의 병음의 유창도, 상형 글꼴 자체의 밀도와 대칭, 유창한 독서에 대한 시각적 교정, 연속 문자에 같은 스타일을 사용하는 등 글꼴 디자인의 기본 고려 사항입니다. Laylot, 협의적으로는 문자, 그림, 표 등을 배열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정된 레이아웃에서 책 디자인의 일부로, 넓은 의미에서 문자, 그림, 표 등을 구성하는 요소를 일렬로 배열하는 것을 가리킨다. 어떤 목적을 위해 효과적인 심리적 반응 구성을 만들어 독서의 명확성과 심미 효과를 높이다. 인쇄 디자인이란 조판, 분판, 제판, 용지 선택, 인쇄, 프레임 등의 기술적 측면을 통해 인쇄물 (책 포함) 을 위한 설계입니다. 일반적으로 책 디자인에는 글꼴 디자인, 표지 디자인, 레이아웃 디자인, 인쇄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차트) 디자인, 바인딩 디자인 등이 필요하며 인쇄 기술, 제판 기술, 용지 지식, 다양한 지식 등이 필요합니다.

B, 광고 디자인

광고 디자인은 광고 작품을 소재로 한 디자인으로, 보통 미디어에 따라 방송 광고, 신문 잡지 광고, (TV) 영화 광고 (CF), 쇼윈도 광고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방송 광고의 매체는 형성 활동과 무관하며, 쇼윈도 광고의 매체는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전시 디자인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방송 광고와 쇼윈도 광고는 통상 광고 디자인의 범주에 속하지 않는다. 광고는 상업 광고 (상품 판매), 이미지 광고 (판매자 또는 기관), 정치 광고 (판매 사상 또는 이데올로기) 및 공익광고 (판매) 로 나눌 수 있다

윤리) 등 이 가운데 상업광고가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다. 광고 디자인과 관련된 내용의 경우 주로 이미지 기획 포지셔닝, 호소 강조, 카피 라이팅, 이미지 구상 (스케치), 완제품 원고 등이 있다. 언론의 부정에도 달려 있지만

동시에 다른 조정이 있다. 예를 들어, TV 영화 광고는 대본 쓰기, 스케치 그리기로 대체되고, 완성된 부분은 캐릭터 선택, 공연, 촬영 등으로 대체됩니다.

신문을 매개로 하는 광고 디자인에는 구상능력 (아이디어), 구상 시각화, 조형색 등 미감, 레이아웃, 소통 표현, 신문 매체 특성 지식, 인쇄지식, 상품 마케팅 기획 포지셔닝 지식 등이 필요하다.

잡지나 책을 매개로 하는 광고 디자인에는 구상 (아이디어), 구상 시각화, 스타일링 색상 등 미감, 레이아웃, 커뮤니케이션 표현, 잡지 매체 특성, (색상) 인쇄, 바인딩, 상품 마케팅 기획 포지셔닝 등의 능력이 필요하다.

TV 영화를 미디어로 하는 광고 디자인에는 구상 (아이디어), 스토리 편집, 극본 쓰기, 거울 쪼개기 (장면 구상), 구상 시각화, 색채 형성 등 미감, 지도 공연, TV 매체의 특성, 영화 제작, 상품 마케팅 방안의 포지셔닝 등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C, 포장 디자인

포장 디자인은 제품의 포장을 소재로 한 디자인으로 넓은 의미의 포장 디자인입니다.

모든 디자인 포함 (예: 기관 건물의 포장, 인체 옷의 포장, 전기)

그림자는 이야기의 포장이고, 광고는 이데올로기의 포장이다.); 좁은 포장 디자인은 상품의 포장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산업 포장 디자인, 상업 포장 디자인, 컨테이너 포장 디자인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즉, 포장 디자인은 상품이 생산되어 소비자에게 소비되기 전에 상품에 부착된 장치로 상품의 배달을 용이하게 하고 소비자의 욕망을 끌어들이며 상품을 보호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상업 포장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익숙하다. 식용 상품 중 용기 디자인, 특히 농산물이 가장 필요하다. 액체나 입자형 상품인 경우 컨테이너 디자인은 병 디자인과 유사하여 편리함, 안전, 아름다움에 중점을 둡니다. 공업 포장 설계는 화물의 대량 운송, 화물의 개인 운송, 화물의 집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상업 포장 디자인은 개인화된 선택, 포장 및 소비자 유치에 중점을 둡니다.

산업 포장 설계에는 유통 (운송) 환경 논의, 제품 강도 평가, 완충 포장재 평가, 지지 구조 및 포장 샘플 설계, 포장 테스트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구조 (구조) 설계 능력, 테스트 장비 작동 능력, 운송 환경 및 조건에 대한 지식, 환경 보호 및 재활용 지식, 재료학, 정역학, 역학, 구조학 등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과거 디자인계에서 자주 했던 고정점 고포장 닭낙란 경기는 산업포장 디자인의 시뮬레이션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산업포장 디자인이 엔지니어링 지식과 엔지니어링 실험에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산업포장 디자인은 종종' 포장공사' 라고 불린다.

상업용 포장 디자인에서는 단량체 포장 (1 회 포장) 이든 내부 포장 (2 차 포장) 이든 제품 특성에 대한 논의, 시장 환경에 대한 논의, 제품의 물리적 특성에 대한 이해, 포장재 평가, 포장 표면의 그래픽 색상 디자인, 단량체 포장에서 내부 포장에 이르는 조립 디자인 등이 포함됩니다. 따라서 평면 (모양, 색상 및 의미) 디자인, 입체 (체형 및 공간) 디자인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상업포장이 오늘날의 시장 환경 (슈퍼마켓) 에 있기 때문에 상품이 아닙니다

바이어를 대면하는 업무원을 통해 구매자와 사용자를 직접 대면하기 때문에 거의' 침묵' 사무원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D, 포스터 디자인

포스터, 일명' 포스터' 는 현대 최고의 홍보 매체이다. 19 세기 프랑스 석판화 발전 이후 현대 포스터의 기능이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제 1 차 세계 대전 이후 많은 나라들이 화가로 전향해 포스터 디자인에 종사하면서 포스터의 전파 효과, 색상, 조형, 구도, 문자운용 (문안) 이 줄곧 훌륭했다.

E, 기업 이미지 디자인

1930 년대부터 1940 년대까지 산업 디자인이 기업 제품 판매에 유리하지만 제품의 디자인 가치도 점차 인정받고 있지만, 이 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도 광고와 포장에 홍보를 하는 한편 이른바' 현대, 현대 한편, 이미지 이미지와 인쇄 글꼴은 점차 회사의 이미지나 기업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때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제품 포장, 광고, 직원 의류, 자동차, 기계, 가구 등도 있다. 기업 전체의 이미지 형성과도 잘 어울린다. 기업 전체의 이미지를 추구하는 이런 것을 기업 인식 CI 라고 하고, 기업 식별의 모든 사건을 기업 식별 시스템 CIS 라고 한다. .....

기업 식별은 1960 년대에 비교적 완전하게 발전했으며, 일반적으로 정신 인식, 활동 인식 및 시각적 인식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시각 인식은 이론적으로 정신 인식과 활동 인식에서 파생되어야 하며, 인지 인식의 작업 내용도 상업 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과 가장 겹치거나 동의어가 되어야 합니다.

시각적 인식은 기업의 생각을 반영하고 기업의 생각을 바탕으로 한다. 기업 시각 인식은 CIS 전략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세상 만물에는 모두 자신의 특정한 이미지가 있기 때문이다. 한 기업에도 마찬가지다. 대중이 이 기업과 다른 기업의 차이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일부 시각적 인식을 통해 기업 특색에 대한 인상을 형성하는 것이 바로 시각적 인식의 목적과 임무다. 특히 오늘날의 조건에서는 한 사람이 외부 정보를 받을 때 눈 (시각) 이 받는 정보가 전체 정보의 83% 를 차지합니다. 따라서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시각적 인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시각적 인식에는 주로 어떤 기본 항목이 포함됩니까? 일반적으로 기업 시각 인식은 기본 요소와 응용 요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시각적 인식의 기본 요소. 시각인식

그 내용은 기업명, 브랜드 로고 (상표), 기업 표준어 (중국어 외국어) 입니다. 기업 표준 색상 기업 로고 패턴 기업용으로 특별히 책을 인쇄하다. 기업 홍보 표어, 구호 등.

시각적 인식의 기본 요소는 기업 경영 이념을 표현하는 통일된 기본 설계 요소이며, 응용 요소 설계의 기초이다. 정보 보급에서 내부 (기업 내부) 와 외부 (공공) 의 시각적 일관성을 실현하기 위해 명확하고 통일된 기업 전체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기본 요소에서 로고의 표준 색상과 표준 문자의 적용에 대해 매우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규범자의 설계는 어떤 글꼴과 규범자와 기업 logo 의 어떤 조합을 사용한 후, 응용 요소 내에서의 사용은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둘째, 시각적 인식의 응용 요소.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즈니스 용품: 봉투, 문구 (중서), 명함 (중서), 초대장, 인사말 카드, 쿠폰, 회원 카드, 귀빈카드, 문구, 공무봉투, 공문서, 공문 이들은 정보 전달을 촉진하고 기업의 명성을 높이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2. 사무용품. 사무용 의자, 컴퓨터, 팩스 기계, 전화, 에어컨, 에스컬레이터 등. , 기업의 실력과 사무용품의 현대화와 고효율을 과시하다.

3. 실내 장식. 기업의 취향을 반영하고, 기업에 우수한 "포장" 을 제공한다. 조명, 음향, 환경녹화, 실내 인테리어, 전체 사무실 배치, 장식품 등. 4. 건축 외관. 건축 모델링, 외부 인테리어 (재료, 색상), 경관 설정, 쇼윈도 디자인 등. , 기업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5. 로고 깃발. 표지판, 회선 카드, 표지판, 부서 카드 등. ,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6. 제품. 제품 모델링, 상표, 포장지, 포장 상자, 포장 봉투 등이 포함됩니다. ,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광고 매체. 신문, 잡지, 텔레비전, 교통수단, 야외 표지판, 포스터 등. , 시각 효과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⒏ 옷. 남녀 사계절 의류, 의류, 서류가방, 넥타이, 배지, 공장 배지 등. , 기업정신을 반영하고 직원들의 풍채를 드러내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9 교통수단. 버스, 트럭, 승합차, 침대차, 비행기, 기차, 자전거, 손수레 등. , 이것은 광고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⑩ 다른 사람. 위 항목에 속하지 않는 외부 태그입니다.

위의 시각적 인식의 기본 요소와 응용 요소는 기업 시각 인식 전파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그 중에서도 기업 로고, 표준 텍스트, 표준 색상은 핵심 요소이자 모든 시각적 요소를 동원하는 주도력이다.

기업 시각 인식 시스템의 기본 요소 및 응용 요소의 내용과 형식은 기업이 운영하는 내용과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그 내용과 프로젝트 수는 기업 식별 시스템 개발 설계 프로젝트의 규모와 구현 정도에 비례합니다. 그 스타일과 특성도 엔터프라이즈 제품의 발전 정도, 비즈니스 특성 및 엔터프라이즈 인식 시스템의 응용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기업은 시각적 인식 시스템을 구현할 때 기업의 비용과 시간을 고려하여 기업의 설계를 점진적으로 개선하고 통일해야 합니다. 따라서 시각적 인식 시스템의 구현 및 설계는 기업 인식 시스템을 참조하여 점진적으로 구현해야 합니다. 그래야 실제로 시각적 인식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MI 기업 이념 정신 인식 정신 인식은 기업 인식 시스템의 핵심이다. 그것은 한 기업의 취지와 정책일 뿐만 아니라 선명한 문화적 가치이기도 하다. 대외적으로, 그것은 기업 정체성의 척도이고, 내부는 기업 내부의 응집력이다. 완전한 기업 식별 시스템의 구축은 우선 기업 관리 이념의 수립에 달려 있다.

이념이란 바로 기업관리의 이념이며, 우리는 이를 지도 사상이라고 부른다. 사상과 의식의 범주에 속한다. 선진국에서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개념을 중시하고 기술 혁신만큼 중요한 위치에 두고 있다. 기업의 이념을 통해 전체 직원의 책임감을 불러일으키고 동원하며 전체 직원의 행동을 규범화합니다.

인정이란 바로 인정이다. CIS 전략에서 인정을 이해하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하나는' 통일' 이다. 즉 기업 내외의 이념은 반드시 일치해야 한다. 정신 정체성의 경우, 기업 리더십과 직원들이 기업의 사명, 제도, 가치관에 대해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통일성이 결여된다. 두 번째는' 독립' 이다. 즉, 각 기업의 이념은 다른 기업과 달리 독립만이 인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기업 이념을 확정할 때 모든 기업에 대해 천편일률적이어서는 안 되며, 기업의' 개성' 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이런 개인화된 기업 이념을 통해 기업을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럼, 도대체 심령동일성이란 무엇일까요? 위의 분석을 통해, 우리는 정신 정체성 (MI) 은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인정받고, 기업 자체의 인격적 특징을 반영하고, 기업의 정상적인 운영과 빠른 발전을 촉진하고 유지하며, 기업 전체의 명확한 관리의식을 반영하는 가치 체계라고 생각한다. 또한 정보 관리의 개념은 항상 오픈 시스템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IS 전략의 도입으로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수에 끊임없이 녹아들어 우리 경제의 빠른 발전에 적응하여 중국특색 및 중국 민족 산업의 특색을 지닌 기업 정보 전파 인식 이념을 형성할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의 정신 정체성의 가치 체계는 어떤 것을 포함합니까? 기업 이념은 기업의 존재 의미 (기업 사명), 경영 이념 (경영 전략) 및 행동 규범 (직원 행동 규범) 의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마음이 세 가지 요소 사이의 관계를 인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기업의 사명은 기업의 최고 원칙이며, 기업의 경영 이념 (경영 전략) 을 결정하고, 경영 이념은 기업의 모든 직원의 행동 규범을 결정한다. 이 세 가지 요소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분리할 수 없고, * * * 는 하나의 전체를 구성한다. 다음으로, 심령동일성의 세 가지 내용을 상세히 논의합시다.

첫째, 존재의 의미 (기업 사명)

기업의 사명은 기업이 어떤 사명으로 각종 경영 활동을 전개하는가를 말한다. 기업의 사명은 기업 사상 정체성의 출발점이자 기업 행동의 원동력이다. 이런 동력이 없으면 기업이 마비되고, 경영을 해도 생기가 없고, 파산 직전이다. 기업에 있어서, 기업의 사명은 적어도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공리와 물질적 요구이다. 즉, 기업은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일정한 경제적 이익을 얻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기업이 이 사명을 잃으면 발전의 동력을 잃고 결국 파산할 때까지 점차 위축된다. 둘째,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 기업은 사회의 구성 요소, 세포, 구성 요소로서 사회가 부여한 사명을 짊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기업이 경제적 이익만 알고 이윤을 추구하지만 사회적 책임을 회피한다면 사회에 버림받을 때까지 사회적 보복을 받을 수밖에 없다. 한 기업이 성공과 성과를 거두려면 지도자가 직업이상과 사회적 책임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며, 기업의 이념은 종종 이런 이상과 사명의 연장이다. 진정으로 성공한 대기업은 치부의 욕망만으로는 지탱할 수 없다.

둘째, 경영 이념 (경영 전략)

경영 이념이나 경영 전략은 기업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깨닫고 경영자의 가치관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의 외부 세계에 대한 선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영, 경영, 경영, 경영, 경영, 경영, 경영) 기업의 존재의 의미 (기업의 사명) 가 추상적이라면 경영 이념은 추상적인 개념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기업의 경영 모델을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의 존재감과 매력을 보여줄 수 없다. 경영 전략은 단지 대외 선언이 아니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내부 성명이다. 요점은 모든 직원들이 기업이 정한 경영 방침을 전면적으로 집행하는 것이다.

경영 이념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기업의 경영 방향. 기업 이미지의 좋고 나쁨은 기업의 경영 방향이 올바른지, 목표 시장 수요에 대한 만족도에 크게 달려 있다. 기업은 자신의 경영 조건과 능력에 따라 목표 시장을 선택해야 하며, 목표 시장 수요 상황의 변화 추세에 따라 시장성이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끊임없이 제품 구조를 조정하여 고객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야 한다. 기업의 경영 이념, 즉 기업의 경영 전략은 경영 이념의 핵심 부분이다. 경영 전략은 간단히 말하면 기업의 내부 조건과 외부 환경, 기업의 단기 및 장기 목표 계획, 경영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이다. 기업 관리는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지도하는 근본 방침이자 정책이며, 기업의 각 방면의 업무의 중심이자 주제이다. 그것은 기업의 경영 방향과 경영 활동 범위를 규정하여 기업의 성격과 이미지를 결정하고, 기업의 경영 목표, 장기 발전 목표, 중장기 목표를 규정하고,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적 방침, 경로, 중점 등을 제시하며 구체적인 행동 계획과 실시 방안을 결정하였다. 3. 기업 경영 전략 원칙. 경영 전략의 원칙은 주로 경쟁 원칙, 이익 원칙, 고객 중심 원칙, 품질 원칙, 혁신 원칙, 서비스 원칙이다.

셋째, 행동 규범

정신 정체성의 세 번째 요소는 행동 규범이다. 행동 규범은 기업의 행동 규범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직원의 행동 규범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맥도날드는' 일어나서 청소하는 것, 벽에 등을 대고 쉬는 것' 을 직원들의 행동 규범으로 삼았다. 한동안 맥도날드는 할 일이 없어서 벽에 기대어 서 있어야 했다. 이 행동 규범은 종업원에게 이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신속하게 내부 위생을 청소하고 깨끗하고 우아한 환경을 유지하여 고객이 마음껏 먹고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맥도날드가 미국에서 급속히 발전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직원들이 행동 규범의 요구에 따라 깨끗하고 깔끔하며 우아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의 행동 규범으로서 기업의 직원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였다. 구체적으로 정확한 경영 이념지도 아래 직원들의 언행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를 말한다. 예를 들어, "서비스 협약, 노동 규율, 행동 강령, 행동 규범, 운영 요구 사항" 등이 있습니다.

BI 기업 행동 정체성

기업 행동 인식 (BI) 은 외부 피드백, 참여 활동, 내부 조직, 관리 및 교육을 포함한 CIS 의 동적 식별 시스템입니다. CIS 라고 할 수 있는' 실천' 은 기업이 경영 이념을 실현하고 기업 문화를 창조하는 규범이다. 기업의 행동 정체성은 기본적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째, 기업 내부 환경 조성, 직원 교육 및 직원 행동 규범을 포함한 기업 내부 식별 시스템입니다. 둘째, 시장 조사, 제품 규칙, 서비스 수준, 광고 활동, 홍보, 캠페인 활동, 문화 활동 등을 포함한 기업의 외부 식별 시스템입니다.

첫째, 기업 내부 식별 시스템

기업 내부 정체성은 전체 직원의 조직 관리, 교육 훈련 및 양호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들이 기업 이념에 동의하고, * * * 지식을 형성하고, 기업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운영 메커니즘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작업 환경

작업 환경은 여러 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시각적 환경, 온습도 환경, 후각 환경, 마케팅 및 인테리어 환경 등을 포함한 물리적 환경입니다. 둘째, 인문환경은 주로 리더십, 정신적 면모, 협력 분위기, 경쟁 환경 등을 포함한다.

좋은 내부 환경을 조성하면 직원의 심신 건강을 보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는 중요한 측면이기도 하다. 기업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독특하며 적극적이고 단결된 내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이는 기업이 대중에게 소비를 보여 주는 첫인상이다. 직원의 조직 관리 및 교육 훈련.

CIS 전략의 시행에는 전체 직원의 협력이 필요하다. 직원들은 외부에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이다. 직원의 자질이 높지 않으면 기업 이미지를 손상시킬 수 있다. 따라서 CIS 전략의 시행은 기업 직원의 조직 관리, 교육 훈련을 강화하고 각 직원의 자질을 높여 각 직원들이 자신의 말과 행동이 기업의 전반적인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장기적인 배양과 엄격한 관리를 통해서만 기업이 분위기를 형성하고 습관을 형성하며 소비자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직원 교육 훈련의 목적은 기업 행동 인식 시스템의 무결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행동을 규제하는 것입니다. 직원 교육은 간부 교육과 일반 직원 교육으로 나뉘어 내용이 다르다. 간부 교육은 주로 정책 이론, 법제, 의사 결정 수준, 지도 작풍 교육이다. 일반 직원 교육은 주로 경영 취지, 기업정신, 서비스 태도, 서비스 수준, 직원 규범 등 일상적인 업무와 관련이 있다. 기업 교육 교육은 주로 (1) CIS 전략 도입의 배경, 개발 목표 포지셔닝, MI, BI 브로셔 등을 포함한 CIS 전략 구현 계획을 개발하여 모든 직원들이 CIS 전략 구현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지고 구현에 대한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직원들이 휴대할 수 있도록 기업 로고, 기업 이념, 직원 행동 규범을 설명하는 수첩을 작성한다. (3) 훈련 과정을 조직하십시오. 교육을 통해 먼저 리더십과 백본에 대한 CIS 전략을 도입한 교육교육을 실시하고, 전체 직원들 사이에서 학원을 열어 자기 인센티브를 증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4) 직원 교육에 대한 시청각 설명, 즉 비디오 도구를 사용하여 기업이 CIS 를 도입하는 배경, 프로세스 및 구체적인 개념을 설명합니다.

직원 행동의 표준화. 행동 규범은 기업 직원들이 준수하는 행동 규범이다. 행동 규범은 직원 행동이 규범에서 규범에 이르는 과정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직원 행동이 결국 규범의 결과에 이를 것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직업윤리, gfd, 만남예절, 전화예절, 환영예절, 연회 예절, 무용예절, 말하는 태도, 말하는 예절, 몸짓언어 등이 포함됩니다.

기업 노래 (공장 노래, 라인 노래) 를 만들고 노래하십시오. CIS 전략에서, 기업의 응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는 공장 노래를 이용하여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노래 편찬은 기업의 이념을 홍보할 수 있고, 직원들의 정신을 북돋우고,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 특히 젊은 직원들은 음악을 더 좋아하고, 이해하기 쉽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의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 자신의 기업 노래를 창작하고 좋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행동식별의 내부 시스템에는 복지제도, 공해대책, 운영합리화, 발전전략 등도 포함돼 있다.

둘째, 기업 외부 식별 활동

기업 외부 인식 활동은 시장 조사, 광고 홍보, 서비스 수준 등을 통해 기업 외부 대중에게 강력한 기업 이미지 정보를 지속적으로 입력함으로써 기업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전체적으로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1. 시장 조사. 기업이 시장성이 맞는 제품을 판매하려면 시장 조사를 실시하여 소비 수요와 일치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설계하고 개발해야 한다. 특히 시장 조사를 통해 시장 포지셔닝을 잘 해야 한다. 즉, 시장 경쟁과 기업의 조건에 따라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목표 시장에서 경쟁하는 위치를 파악하여 제품에 대한 특색을 창출하고 고객의 특정 요구와 취미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이미지를 부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장, 시장, 시장, 시장, 시장, 시장, 시장, 시장, 시장) 2. 서비스 수준. 서비스는 기업 이미지의 고리라고 할 수 있으며, 양질의 서비스가 고객의 주목을 가장 잘 받는다. 서비스 내용의 경우 서비스 태도, 서비스 품질, 서비스 효율성 등이 포함됩니다. 서비스 프로세스의 경우 사전 판매, 판매 중, 애프터서비스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서비스 활동이 기업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미치는 효과는 서비스 활동의 목적, 독창성 및 기교에 따라 달라집니다. 서비스는 위선적일 수 없고, 반드시 말해야 하며,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어야 한다. 3. 광고 활동. 광고는 제품 광고와 기업 이미지 광고로 나눌 수 있다. CIS 시스템의 경우, 우리는 모든 업종의 기업과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승인을 얻기 위해 이미지 광고 창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기업 이미지 광고의 주요 목적은 상품의 신용을 확립하고, 기업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기업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제품 이미지 광고는 제품 판매 광고와 다릅니다. 더 이상 제품 자체에 대한 단순화된 재현이 아니라 고객의 추구와 열망에 맞는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상표와 로고 자체의 표현과 대표 제품의 이미지 소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깊은 인상을 심어 기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 호감, 의존성, 협력을 불러일으켰다. 4. 홍보 활동. 시장 조사를 기초로 필요한 홍보 활동을 하는 것은 기업 행동 식별의 중요한 내용이다. 홍보 활동은 기업의 공신력과 명예감을 높이고, 대중의 오해를 해소하며, 사회의 이해와 지지를 얻을 수 있다. 홍보 활동의 내용은 주제별 활동, 공익활동, 문화활동, 전시활동, 기자회견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