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이 소니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해 가난한 사람은 돈이 없어서 저작권을 사지 않으면 도산할 것이다.

이야기의 원인은 1980 년대 당시 마블이 한때 휘황찬란했고 당시 파산 위기에 처한 DC 만화를 인수할 뻔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블 당시 편집장인 짐 쇼터는 거절했다.

90 년대의 마위는 다소 급공근리로 보였고, 론 페렐먼의 지도하에 마블 부채가 쌓여 있었다.

당시 Perelman 은 돈을 받기 위해 산하 캐릭터 개편권을 팔기 시작했고, 신기한 사협, 엑스맨, 아이언맨, 헐크 등 수많은 마블 캐릭터가 이렇게 팔렸다.

이렇게 많은 저작권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아쉽게도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 1996 년에 마위는 파산을 신청했다.

1997 년, Avi Arad 는 Marvel Studios 를 인수하여 이전에 판매된 판권을 회수하기 시작했고, 일련의 금융 운영을 거쳐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재건하고 마블 스튜디오 (Marvel Studios) 를 열었습니다.

1998 년, 막 파산에서 구조조정에 이르는 마위를 겪었고, 원기를 회복하기 위해 자금이 절실히 필요했다. 그래서 마웨이는 슈퍼히어로의 영화 개편권을 거리낌 없이 팔아서 자금을 교환하고, 스파이더맨의 모든 판권을 소니에게 팔려고 했다.

소니는 1999 년 700 만 달러의 초저가로 스파이더맨의 촬영 저작권을 받았다. 토니 맥과이어판의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3 부작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약 25 억 달러이다. 이렇게 많은 슈퍼히어로 중 스파이더맨은 수익성이 가장 강한 사람이고, 만위도 스파이더맨을 직접 촬영하고 싶다.

소니는 몇 년마다 스파이더맨 영화를 상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마웨이는 저작권을 회수할 권리가 있다. 그래서 맥과이어가 촬영을 마친 후 소니도 스파이더맨 시리즈 재개를 발표했고, 앤드루 버전의 초특급 스파이더맨을 갖게 됐다. 소니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스파이더맨 한 사람만 저작권을 가지고 있고, 사악한 6 인조, 독액 등은 마블에게 신청해야 한다는 것이다.

양측은 2015 년 소니가 마웨이가 영화에서 스파이더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했지만, 보답으로 나머지 슈퍼히어로 영화 촬영에 도움을 줘야 했다.

확장 데이터:

마블 저작권 분쟁.

첫째, 유니버설 스튜디오.

1, 헐크.

헐크가 전 세계에 팔려 2003 년 이안 촬영한' 헐크' 가 생겼다. 현재 마블 영화업계는 헐크의 촬영권을 되찾았지만, 세계는 여전히 분배권을 잡아당기고 있다. 즉, 헐크가 1 인용 영화를 내면 전 세계는 실물필름 발행, 원선과의 교섭, 개봉일 확정, 심지어 영화제식 등을 누릴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마위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위해 옷을 시집가고 싶지 않다. 헐크가 MCU 시리즈 영화에 수없이 등장했지만, 단 한 편의 싱글 영화를 가지고 있지 않은 주된 이유다.

2, 나모.

Namo 는 Manwei 의 첫 영웅 중 한 명으로, 1939 년 만웨이가 창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틀란티스 제국의 왕을 위해 DC 의 해왕과 비슷한 설정이다.

전 세계에 팔린 후 줄곧 개발되지 않았다. 현재 마웨이에 회수됐다. DC 의' 해왕' 이 개봉됐지만 마웨이 고위층은 아직 나모의 영화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둘째,? 사자문 영화업.

2000 년 5 월 16 일, Artisan Entertainment 와 Martisan Entertainment 는 적어도 15 개의 만화 캐릭터를 영화나 드라마로 만들기로 합의했다.

캡틴 아메리카, 표범, 흑과부, 사신, 철권, 개미, 처벌자, 인간, 뱀파이어 모비스, 롱쇼트, 파워팩, 모트 the dead teenager 등

그 후 흑과부, 철권, 처벌자 (2013 년 5 월) 의 저작권이 모두 회수되고 영화화되었고, 단 한 부류의 인체만 움직이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인체의 현재 판권이 여전히 사자문 영화업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2005 년' 인간' 이후 사자문은 이 캐릭터에 관한 영화를 더 이상 찍지 않았다.

게다가' 아이언맨 3',' 뇌신 2',' 쉴드 요원' 에서 쿠키영상 형식으로 인체를 언급했기 때문에 인체라는 캐릭터의 저작권이 마블의 손에 있을 가능성도 있다.

셋째, 새로운 라인 영화 산업.

1, 아이언맨.

아이언맨의 저작권은 몇 차례 바뀌었고, 결국 마블가로 돌아갔지만, 신선 영화업계는 저작권이 가장 길기 때문에 잠시 이 회사 밑으로 분류했다.

1990 년에 세계는 아이언맨, 헐크, 나모의 역할 저작권을 샀다. 1996 년, 20 세기 포스는 또 세계로부터 아이언맨의 저작권을 사들였다. 1999 년까지, 아이언맨의 저작권은 포스의 손에서 새로운 라인 영화업으로 옮겨졌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세 회사 모두 아이언맨의 역할 판권을 가지고 있었지만 별로 중시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마지막으로 아이언맨의 저작권은 2006 년 마블에게 회수됐고,' 아이언맨' 을 각색해 마블이 인생의 절정에 오르도록 도왔다.

2, 블레이드 전사.

블레이드 전사의 저작권은 1998 년부터 신선 영화업의 손에 쥐고 있었다. 당시 신선 연합 마웨이 * * * 가' 블레이드 전사' 시리즈 영화를 공동 제작했기 때문이다.

2013 년에 칼날 전사의 저작권이 마블에 의해 회수되었다.

넷째, 소니 픽쳐스.

1, 악령의 기사.

1999 년 9 월, 마웨이와 크리스탈 스카이 영화업, 소니의 콜롬비아 영화업까지 합세해' 악령기사' 를 창조하기 시작했다.

니콜라스 케이지가 주연한' 영혼전차' 가 2007 년 개봉했다. 2013 년 5 월 2 일까지 케빈 피치 (Kevin Ficch) 는 악령기사의 저작권이 마블 (Malway) 로 돌아간다고 발표했다.

2,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캐릭터의 저작권은 처음부터 소니의 손에 쥐고 있는 것이 아니다.

처음에는 1985 년에 캐논포영화업 (Cannon Films) 에 팔렸고, 1989 년에는 캐논포영화업이 잘 운영되지 않아 프랑스 백대영화사 (Pathé) 에 인수됐고, 캐논포영화업 회장인 Menahem Golan 은 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을 가지고 20 세기 포스에 갔다.

포스에서 고란은 스파이더맨을 각색한 대본을 콜롬비아 영화업에 팔아 제임스 카메론이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낙지 박사에 출연할 예정이다.

나중에 미고메이는 스파이더맨의 극본을 포함한 20 세기 포스사의 일부 자산을 인수했다. 하지만 콜롬비아 영화업계는 저작권이 그들에게 속해야 한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콜롬비아가 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다.

콜롬비아는 1989 년 소니 픽쳐스에 인수됐기 때문에 스파이더맨의 저작권이 소니의 손에 있는 셈이다.

소니는 스파이더맨의 역할판권뿐만 아니라 독액, 문어 박사, 독수리, 신비객 등 그와 관련된 만화 캐릭터의 판권도 가지고 있어 영화 개편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다섯째, 20 세기 폭스.

1, 엑스맨.

1994 년, 20 세기 포스는 엑스맨의 저작권을 샀다. 다른 조항과는 달리 엑스맨들은 더욱 철저히 팔렸다.

포스는 엑스맨의 모든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을 영구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돌연변이 (Mutant)' 라는 단어를 완전히 소유하고 있으며, 어떤 엑스맨 만화 캐릭터도 확장할 수 있다.

따라서 마위는 영화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두 개의 돌연변이 캐릭터, 즉 빠른 은과 진홍색 마녀는 기원 이야기를 변경해서는 안 되며,' 변종' 이라는 단어는 언급해서는 안 된다.

포스가 기꺼이 저작권을 돌려주는 것은 불가능하다. 마위는 디즈니가 포스를 인수하는 것을 기대할 수 밖에 없었고, 이 인수 과정은 여전히 추진되고 있다.

2, 야마협.

포스는 엑스맨을 살 때 야마협 우주를 동시에 샀다. 하지만 야마협에 대한 개편은 그렇게 순조롭지 못했다. 포스는 2003 년 밤마협의 영화' 초담협' (같은 캐릭터, 번역만 다를 뿐) 을 촬영해 벤 애플렉이 주연을 맡았지만 효과가 좋지 않았다.

2012 년 마위는 야마의 저작권을 회수했다. 3 년 뒤인 2015 년 만웨이연합 넷플릭스는' 야마협' 시리즈 미극을 촬영했고, 1 분기 썩은 토마토 신선도 98,51 개 매체 중 50 개가 호평을 받아 관객 만족도가 96 에 달했다.

지금까지 총 * * * 3 분기, 호평을 받았습니다. 매 시즌 콩꽃잎 점수는 모두 8.5 이상이다.

아쉽게도 마위는 넷플릭스와 더 이상 협력하지 않기로 했다. 잘 찍었기 때문에 마블이 스스로 돈을 벌려고 애썼기 때문에 2018 년 협력 종료 (계약 만료도 한 이유), 팬들의 울부짖음, 심지어 넷플릭스에 청원을 하는 조직까지 있어 이 드라마를 자르지 않기를 바랐지만 계약의 문제였다.

마위는 앞으로 디즈니의 스트리밍 미디어 플랫폼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향후' 초담협' 시리즈 드라마가 이어 넷플릭스의 속편을 찍을지, 아니면 재개스토리를 찍을지, 그리고 현재 공식 촬영도 통보하지 않고 팬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수밖에 없다.

초담협' 외에도' 루크 케이지',' 철권',' 제시카 존스' 는 넷플릭스와의 협력을 중단했다.

3, 마법의 사협.

1986 년 콘스탄틴 영화업은 신기한 사협판권을 사들여 판권이 만료되는 것을 보고 작은 비용을 마음대로 다 냈지만 공개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2004 년 포스와 어떤 비밀협정을 맺었고, * * * 와 함께 두 편의' 신기한 사협' 을 촬영했다. 애석하게도 효과가 좋지 않아 신기한 사협이 보류되었다.

신기한 4 협의 현재 경지는 매우 어색하다. 어떤 협의를 근거로 어떤 마블 만화부가 신기한 사협 만화에서 창작한 새로운 캐릭터는 바로 포스의 재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기한 사협의 휴간지가 이와 관련이 있다는 추측도 있다. 마블 만화부는 포스에 의해 직접 스크린으로 옮겨지지 않도록 본부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 수 없다는 요구도 받고 있다.

4, 실버 섀도우 맨

마법사협 2' 에서만 나왔는데 포스는' 은영협' 을 선보일 계획이었지만' 마법사협' 수확이 좋지 않아 이 프로젝트는 무기한 보류됐다.

은영협은 구석에 잊혀졌고, 마위는 밤마협과 포스를 은영협으로 바꾸려고 했지만 포스는 동의하지 않았다.

5, 행성 삼키는 사람.

마블 최대 최악의 악당으로 여겨지는 것은 패권급과 비슷하다. 하지만 그는 신기한 사협 만화의 주요 악당으로 마법 사협과 함께 포스에 귀속됐다. 마법사협 2' 에서만 은영협이 구두로 한 입 거머쥐었을 뿐, 다시는 영화작품에 등장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그래서 마블 영화 우주의 4 단계 보스는 그가 아닐 것이다.

6, 데드풀.

2000 년 예공인 엔터테인먼트사와 마웨이가 합작하여 15 개의 만화 캐릭터를 찍었는데, 그중에는 사친이 포함되어 있다.

예술가도 확실히 그들을 영화화할 계획을 세웠지만, 이' 웅대한 위업' 은 결국 실현되지 않았다.

이후 2004 년 사신의 저작권이 신선영화업에 이르렀고, 당시 라이언 레이놀즈가 이 역할에 출연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같은 해 레이놀즈도 마블 영화인' 칼날전사 3' 에 출연했고 레이놀즈 자신도 사신 출연에 관심이 많았다.

만화에서' 네 번째 벽을 깨는 능력' 을 가진 사신 자신도 라이언 레이놀즈와 사피개의 교잡처럼 생겼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데드풀 촬영 계획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2005 년 이 캐릭터의 저작권은 20 세기 포스에 의해 다시 매입됐다.

엑스맨이 포스에 판매하는 영구 저작권과는 달리, 포스에 사수한 저작권은 기한이 있다. 스파이더맨의 소니에서의 저작권과 마찬가지로 몇 년 동안 영화를 찍지 않으면 저작권이 회수된다. 포스도 확실히 죽을 시중을 들고' 금강늑대' 에 넣어 캐릭터를 망가뜨렸다.

데드풀 2' 의 엔딩 쿠키영상 속 데드맨은 나와서' 엑스맨' 버전의 데드맨을 죽였고, 그가 죽지 않을까 봐 총을 많이 벌충했다. 이후 팬들의 분노를 보고 포스는 결국 사친의 개인영화를 다시 찍기로 했다.

그래서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 사신' 싱글 영화가 나왔다.

인민망-재결합' 무한대전' 보다? 마블의 저작권 전쟁은 더욱 흥미 진진합니다

바이두 백과-마블 영화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