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에는 한양나무가 무성하고, 풀도 무성하고, 앵무새 섬도 무성하다'라는 시는 무슨 뜻인가요? 이를 어떻게 해석하고,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의미 : 햇빛 아래 한양의 나무들이 선명하게 보이고, 앵무새섬에는 푸른 풀이 덮여 있다.

해석: 청천 지역의 울창한 나무와 앵무새 섬의 울창한 초목이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묘사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드러냅니다. 일종의 매력을 이중성이라는 형태로 써내는데, 이는 작가가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볼 때 느끼는 슬프고 쓸쓸함을 반영하기도 한다.

자연풍경에 대한 시인의 찬미와 조국의 큰 강산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있다.

출처: '황학탑'은 당나라 시인 최호가 지은 7자 시입니다. 원문:

황학루/황학루 오르기

당나라: 최호

과거에는 사람들이 황학루를 타고 가곤 했습니다. 거기에는 황학루가 비어 있었습니다.

황학은 돌아오지 않고, 흰 구름은 수천년 동안 텅 빈 채로 남을 것입니다.

청천은 앵무새섬의 한양나무와 울창한 풀로 둘러싸여 있다.

리무 샹관은 어디에 있나요? 얀보강의 연기는 사람들을 슬프게 합니다.

번역:

과거의 선인들이 황학을 타고 날아가고 텅 빈 황학루만 남았습니다.

황학은 수천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고 길고 흰 구름만 보았습니다.

햇빛 아래 한양의 나무들이 선명하게 보이고, 앵무새섬에는 푸른 풀이 덮여 있다.

벌써 시간이 늦어지고 있다. 멀리서 보니 나의 고향은 어디인가? 눈앞에 보이는 것은 강을 덮고 있는 안개뿐이어서 깊은 우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창작 배경:

이 시의 구체적인 창작 시기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황학루는 우창(Wuchang)에 있는 황학산(뱀산이라고도 함)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고대 불멸의 아들 안(An)이 황학(Qixie Ji)을 타고 이곳을 지나갔다고 합니다.

비의가 왕위에 올라 이곳에서 학을 탔다고도 전해진다('태평환우지' 참조). 이 시는 건물 이름의 유래에서 따온 것이다. 시인은 황학루(黃鶴樓)에 올라 눈앞의 풍경을 바라보고 그 풍경에 감동하여 이 시를 지었습니다.

감상:

표현면에서 이 시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공간의 존재를 지속적으로 드러내는 문학적 양식의 하나인 시의 특징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시 속에는 빈 건물, 흰 구름, 맑은 강, 향기로운 풀이 있지만 사물은 그림 속으로 옮겨진다.

한 장의 사진으로는 '과거의 사람들'과 '현재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없고, 한 번 가면 사라지지 않는 황학도 그릴 수 없다. 시간이 지나고 돌아온 것에 대한 후회만 남는다. 후자의 대상을 표현하는 데에는 언어 예술이 가장 적합합니다.

최하오는 이 특기를 아주 자유롭게 활용한다. 시의 첫 문장은 계단을 오를 때 어떤 생각을 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옛날 선인이 황학을 타고 이곳을 지나갔다는 전설이 있는데, 시인이 이곳에 왔을 때는 흔적도 없을 만큼 오래 전이라 한숨을 쉬었다.

'과거의 사람들은 황학을 타고 갔다'라는 시를 읊지 않을 수 없었다. 이것은 마음 속의 이미지이고, 크레인을 탄 사람은 현재의 과거에 대한 기억이다. 이번에 계속되는 것은 현재이다.

최호가 참배하러 탑에 올라간 순간이다. 이때 그가 본 것은 눈앞에 진짜 황학루뿐이어서 '여기에는 황학루가 없다'는 문장이 나온다. 그의 생각을 현실로 되돌렸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현실 공간에 만족하지 않고 환상계의 '황학'은 기억 속으로 ​​날아가고, 관념 속의 시간은 다시 현실 공간을 떠나 '황학'이 된다. ". "Never Return"의 기억이 기반이되는 조건입니다.

시인은 돌아오지 않는 황학을 생각하며 하늘을 바라보며 기적이 일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었다. 방문할 뿐만 아니라 여행의 기분을 높여줄 수도 있지만, 여행자의 향수병을 달래줄 수도 있지만, 실제 공간에서 말이죠.

한가롭게 흘러가는 흰 구름 조각 외에는 아무것도 없고 '수천년 동안 텅 빈 흰 구름'이다. 이 네 줄의 시 속에는 시인의 심정과 생각이 담겨 있다. 시간의 단위 속에서 때로는 환상, 때로는 현실, 가상과 현실이 얽혀 흐르고 있다.

주로 의미에 초점을 맞춰 방문객의 사고 활동의 현실을 보여줍니다. 이런 표현 내용은 넌버벌 아트로는 구현할 수 없습니다.

특히 마지막 네 문장은 시간의 흐름에 따른 공간의 특성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 점이 돋보인다.

네 문장 속의 네 장면, 한양의 나무, 대륙의 풀, 황혼의 시골, 강의 안개는 마치 한 세트의 구성샷을 클로즈업한 듯한, 화면에 계속해서 나타납니다.

시인의 방황, 백일몽, 현실, 환상, 과거와 현재가 작가의 사고 순서에 따라 구조화되어 유기적으로 함께 구성되어 완전한 이미지 체계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