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난한 아이가 철이 든 시를 찬양하다

1. 아이의 철이 든 시

아이가 이해하는 시 1. 아동 이해력을 찬양하는 고시

첫째, "목동어"

저자: 당대의 이사사

1, 원문

빗물로 덮인 숲 속을 걷고, 접어서 녹색 풀밭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허리춤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가득 꽂고,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번역

첸 차오 62616964757a68696416fe4b893e5b19e313343/kloc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몇 개의 마을과 계곡을 지나다.

옷을 입고 숲에서 나왔고, 봄비가 부슬부슬 절강성을 하고, 침사초는 갈대피리를 불고, 강둑 녹색을 불었다. 주변에 음진을 심고 허리에 활과 화살을 가득 달고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힐까 봐 걱정이다.

둘째, "어린이 낚시"

작가: 당대의 후령능

1, 원문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그는 풀밭에 옆으로 앉아 있었고, 그의 그림자는 잡초에 비쳤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2. 번역

머리가 헝클어진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있는데, 이끼 위에 옆으로 앉아 푸른 풀이 그의 그림자를 돋보이게 하고 있다.

누군가가 길을 묻자 그는 멀리서 손을 흔들었다. 물고기가 놀라 달아날까 봐 큰 소리로 대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및 감상:

1, 목자의 시

당대의 70 1-800 년 동안 문인학이 민요를 쓰는 문화를 형성했다. 주요 상징은 민요 가사를 배우는 것이다. 이때 단어와 시는 문인의 눈에는 차이가 크지 않아, 다만 아속적인 점일 뿐이다. 꽃간집',' 존전집' 에 수록된 대나무 가지, 버드나무 가지, 파도는 모두 칠언절이다.

문인들이 그것을 쓰는 목적은 단지'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기 위한 것' 이다. 이진인의 이 작은 시는 민요를 모방하는 기초 위에서 쓴 것으로 형식과 내용이 모두 조화롭다.

이 시는 목동이 방목하는 생활과 흥미를 묘사한다. 처음 네 문장은 목동의 고생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시인은 시공간의 전환을 이용하여 시의 내포를 넓혔다.

마지막 네 문장은 방목의 재미에 초점을 맞추었다. 봄비가 끊임없이 내리고 목동이 삼림 초원을 가로질러 가더니, 한가할 때면 은은한 갈대피리를 불며 허리에 쑥을 꽂았다. 마치 검처럼 용맹하고 소탈해 보였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호랑이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기발한 생각은 목동의 유치하고 순진한 정신 면모를 생동감 있게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2. 어린이 낚시

아이 낚시' 는 후령이 시골에 가서 친구를 찾아 낚시를 하는 아이에게 길을 물어 쓴 것이다. 구체적인 생성 시간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 시는 한 아이가 물가에서 낚시를 하는 집중력을 묘사한다. 전형적인 디테일의 묘사를 통해 아이들의 진지하고 순진한 동심과 동취를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처음 두 문장은 아이의 자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한쪽에 앉아 있다' 와' 복분자 이끼' 는 모두 간단한 그림이 아니다.

후자의 두 문장은 아이의 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세 번째 문장은 여전히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동작을 묘사한다. 시 전체가 형식과 정신 두 방면에서 어동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글이 유창하고 신선하며 발랄하며, 몇 마디 말로 아동의 정취가 가득한 한 폭의 그림을 그려 냈는데, 형신과 신을 겸비하여 어린이를 묘사한 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아이의 철이 든 고시를 찬양하는 것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행인이 멀리서 손을 흔들어 물고기가 놀라지 않을까 봐 두렵다. --당나라 Hu lingneng "어린이 낚시"

행인이 묻자 아이는 감히 물고기에게 대답하지 못하고 멀리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2. 큰소년은 두계동을 괭이 매고, 중소년은 닭장을 짠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qingping le village house" 송나라 신 qiji

큰아들은 동희의 콩밭에서 제초를 하고 둘째 아들은 집에서 닭장을 짜고 있다. 가장 재미있는 것은 삼아들이다. 그는 그렇게 장난스럽게 놀다가 개울가에 누워 연꽃을 까먹고 있다.

3.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두 고향의 대련, 상편" 당대호

호기심 많은 아이가 나를 보고도 나를 몰라 웃으며 물었다. "할아버지, 당신은 어디 사람입니까?" " 。

4. 아이들이 낚시를 하는 것처럼 수영장 주위를 산책하고 물고기가 수영하는 것을 본다. -"물고기 보기" 당나라 바이 주이

한가할 일 없이 연못가를 산책하며 물고기를 보니 배에 어린아이가 낚시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5, 자정, 아이가 급히 쟁기질을 해서 소가 점점 걸을 수 없게 되었다. -"농장" 당나라 얼굴

한밤중에 아들을 깨워 여명 밭을 갈다. 약한 소는 힘이 없어 행동이 느리고 힘들다.

6. 황혼에 배불리 먹은 후 옷을 벗고 달빛 아래 누워 있지 마라. -"목동" 당나라 Lu Yan

한 끼 배불리 먹은 후 해가 질 무렵 목동이 목장에서 돌아왔다. 그는 심지어 그의 옷도 벗지 않고 풀밭에 누워 하늘의 보름달을 바라보고 있었다.

7, 목동은 십자소 등에 돌아왔고 피콜로는 입을 잃었다. -"시골의 밤" 송나라 뇌진

어린 목동은 소 등에 타고 천천히 집으로 돌아갔다. 피콜로를 들고 마음대로 연주하고, 고정된 성강이 없다.

8, 방목소, 방목소 하류.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동 단어" 당나라 리 사회

아침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강만으로 서둘러 가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그들을 몰고 마을을 가로질러 갔다.

9. 천촌 밖에서 소를 타고 피콜로가 마을을 지나갔다. --송나라 황정견 "목동시"

목동은 소를 타고 멀리 산촌을 지나갔다. 그는 플룻을 가로지르며 천룡을 사이에 두고 나는 모두 들을 수 있다.

10, 우우우가 피콜로를 불지만 개울밭 옆에서 밭을 갈았다. -"목서" 당나라 최도융

방목할 때 소 등에 누워 피콜로를 불고, 소가 밭을 갈을 때 시냇가에서 연주한다.

3. 아이가 철이 드는 문장을 묘사한다

1. 옛날에 한 집이 있었는데,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고, 형제 네 명만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첫째는 침착하고 둘째는 근면하고 셋째는 총명하며 넷째는 어려서 철이 없고 의존성이 강하다. 그러나 세 형제는 시종 그를 버리지 않고 곳곳에서 그를 생각하고 있다. 점점 막내는 자립하는 사람으로 성장했다.

우리 언니는 매우 총명하고 철이 든 아이이다.

샤오밍은 철이 들어서 여가 시간에 신문을 팔아 가정을 보조한다.

샤오밍에 대해 말하자면, 이웃 사람들은 모두 그가 선량하고 철이 든 소년이라고 생각한다.

왕 할머니는 모두에게 쇼빙이 철이 든 아이라고 칭찬하셨다.

6. 일요일 아침, 샤오밍은 달리기를 하다가 어머니가 더러운 옷을 많이 빨고 있는 것을 보았다. 땀이 우리 어머니의 이마를 타고 흘러내렸다. 샤오밍은 엄마가 너무 힘들다고 생각했다. 내가 그녀를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그녀를 좀 쉬게 하다. 여기까지 생각하자 샤오밍은 집으로 달려가 어머니께 차 한 잔을 따랐다. "엄마, 수고하셨습니다. 물 좀 마시고, 내가 빨래할게. "

7. 그는 학교에서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학생이고, 집에서는 말을 잘 듣고 철이 드는 좋은 아이이다.

8. 샤오밍은 절대 말썽을 일으키지 않고 곳곳에서 조심하고 신중하다. 어른들은 그가 철이 들었다고 칭찬한다.

그가 철이 든 이후로, 그는 여태껏 어머니에게 화를 낸 적이 없다.

10. 저는 아이지만 이미 철이 들었습니다.

1 1. 아이가 자라서 철이 들면 우리를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천천히 알게 된다.

12. 샤오밍은 "내가 크면 반드시 어머니의 은혜에 보답해야 한다" 고 철이 들었다.

13. 샤오밍은 가끔 장난이 심하지만 철이 들었다.

14. 부모님을 감동시키기 위해 그는 전기난로로 물을 끓여 이해를 표시했다.

15. 이 아이는 공부를 잘하고 철이 들어서 마을 사람들이 자랑한다.

4. 아이들의 이해력을 찬양하는 문장

1, 자신을 이기는 것은 가장 참혹한 실패이고, 자신을 이기는 것은 가장 소중한 승리이다.

지혜는 죽음에 대한 묵상이 아니라 생명에 대한 묵상이다.

3. 선택할 수 있는 길은 오직 하나뿐이다. 그것은 포기하는 길이다. 거절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그것이 성장의 길이다.

4.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쌓는 가장 빠르고 믿을 수 있는 방법은 당신이 두려워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성공할 때까지.

5.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기회를 만들어라.

아이러니는 힘, 부정적인 힘입니다. 칭찬도 힘이지만, 그것은 긍정적인 힘이다.

7. 성공은 미래가 아니라 네가 하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누적된다.

네가 슬픔과 고통을 느낄 때, 너는 무엇을 좀 배우는 것이 좋겠다. 공부는 너를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세우게 할 것이다.

9. 네가 최선을 다할 때 실패도 크다.

10, 한 사람이 자신의 마음에서 분투하기 시작할 때, 그는 바로 가치 있는 사람이다.

1 1. 활동가들은 자신을 추진해야 세상을 추진할 수 있고, 자신을 추진해야 세상을 추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2. 가장 높은 산에 올라도 한 번에 한 발자국만 올라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