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전통 건축의 이데올로기 적 기원은 무엇입니까?
1 .. 사다리는 전설의 소장왕 네치찬프가 첫 소장왕이라고 말했다. 그와 그의 이후 여섯 명의 소장왕은 역사상 천지 7 왕이라고 불렸다. 전설에 의하면 천지 칠왕은 모두 하늘의 신선이며, 죽은 후에도 승천할 것이라고 한다. "왕통 가계표" 는 "천신의 몸은 아무것도 남지 않고 무지개처럼 사라진다" 고 말했다. 무지개는 하늘을 오르는 밧줄이고, 산봉우리는 사다리이다. 사다리론의 영향으로 당시 티베트의 많은 집들이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어 당시 방어의 고려를 배제하지 않았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여전히 티베트의 일부 산비탈에서 페인트칠한 사다리 토템과 산꼭대기의 궁전 유적지를 볼 수 있다.
2. 센터는 고대 불교 우주론이 세계의 중심이 수염미산이라고 생각하고, 수염미산을 중심으로 5 만 원을 반경으로 원을 그리고, 2 만 5 천 원을 반경으로 원을 그려 우주의 4 대륙과 8 작은 주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불교는 세상에 세 개의 경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축생활의 중계는 수염미산을 축으로 하여 천계와 영계의 암흑계까지 뻗어 있다고 생각한다. 중앙학설의 영향으로 산엽사의 건설은 이 사상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것의 본전은 서구산을 대표하고, 4 대륙, 8 개 작은 주, 태양과 달이 벽으로 형성된 원 안에 있다.
킹콩은 티베트 불교의 주요 유파가 티베트 불교라고 말했다. 티베트 불교는 금강승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대승 불교에 속한다. 티베트 불교는 이미 티베트 사회의 생산 생활의 모든 측면에 침투하여 무수한 형태와 복잡한 철학 사상을 포함하는 종교 분야이다. 그것의 내용과 사상을 정리하기 어렵다. 금강승은 티베트 불교의 근간으로' 참배',' 경경' 등의 사상과 의식이 구 티베트의 사회 형태, 도시 형태, 건축 형태에 직접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쳤다.
4. 내세에서 티베트 불교는 사진오명, 업장벽의 6 대 사단을 제창해 내세만 구하며 개인과 사회의 물질적 생산과 물질적 풍요를 추구하지 않고, 고통이 많을수록 수행이 깊어질수록 내세가 좋아진다고 한다. 티베트 불교의 가치 지향은 이데올로기이지 경제가 아니다. 집을 짓는 것이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다는 사상은 당시 농목노예의 주택 건설에서 충분히 드러났는데, 이는 티베트족 전통 건축물이 고박하고 거친 건축 풍격을 지닌 요소 중 하나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