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기 청동시대와 한당 시대의 사람들의 생활에 대해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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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동기 시대 (또는 청동기 시대 또는 청동문명) 는 고고학에서 청동기를 사용하는 것을 상징하는 인류 문화 발전 단계이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청회색 때문에 청동이라고 합니다. 청동의 융점이 비교적 낮고, 800 도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경도가 높아서 구리나 주석의 두 배 이상이어서 주조하기 쉽다. 청동기 시대 초기에 청동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매우 작았고, 심지어는 석기 위주였다. 중후반 비율이 점차 상승하다. 청동기가 발달하면서 농업과 수공업의 생산성이 높아져 물질적 생활조건이 점차 풍부해졌다. 석기 시대에 비해 청동 주조의 발명은 획기적인 역할을 했다.
세계 최초의 청동시대는 양강 유역과 이집트에서 기원전 3000 년에 시작되었다.
중국의 청동기 시대
중국의 청동기 시대는 여름, 상, 서주, 춘추, 전국이다. 현존하는 사모 대범정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대형 청동기이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상대 초기에는 정주 이리강을 중심으로 휘현의 유리비둘기와 낙양의 동간구는 이 시대에 속한다. 상대 말기에 정주공원 상층부와 낙양태산묘 유적지, 묘장은 모두 이 시대에 속하며 안양소촌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주초 (서주) 는 주로 서주 안풍호 마을과 바오지의 무덤을 대표한다. 춘추시대에는 낙양강변을 중심으로 상촌령곽묘, 신정정정정 묘, 수현 채후묘가 이 시기의 대표였다. 전국시대에는 낙양의 해안수를 중심으로 휘현의 유려비둘기, 곡대촌, 창사, 탕산의 전국묘지가 모두 이 시대에 속한다.
청동기 시대에 중국은 이미 노예제 국가를 설립하여 농업과 수공업을 발전시켰고 한자는 이미 성숙했다.
한당 시대의 인민 생활
한당 시기는 설날이 현대설로 넘어가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구체적인 표현은 두 가지 진화 과정이다. 하나는 명절 날짜가 입춘을 중심으로 점차 정월 초하루로 바뀌는 것이다. 예를 들면' 가시추 춘추' 의 이야기:' 정월 초하루도 삼원의 날' 이다. 즉, 년 위안, 시간 위안, 월 위안, 그래서 한강 은 설날 이라고; 둘째, 개춘시 단일 유형의 농업명절이 점차 복합연절로 전환된다. 이에 따라 전염병 해소, 장수를 목적으로 하는 음식 풍습이 잇따르고 있는데, 주로 고추백주, 도살술, 도탕, 오향채, 잇몸 등을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설날에는 산초와 백수주를 마시는 풍습이 결합되었다. 피망주는 선진시대에 초인상신의 포도주 저장고였다. 한대에서는' 뿔' 이 장생천중의 하나인 북두칠성과 서로 얽혀 있다. 동한 최 씨에 따르면? 「사인월령」 (4 인월령) 은 "고추는 옥성정으로, 사람을 가볍고 늙게 하고, 백은 선약이다" 고 말한다 당시 사람들은 새해에 고추, 노송 나무, 나뭇잎에 담근 술을 마시면 새해에는 몸이 건강하고 모든 질병을 없애고 장수할 수 있다고 믿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후추와 백수주를 제외하고 새해에 도살주를 마시기 시작했다. 형초세 연보' 는 "섣달 그믐날" 이라고 말했다. "각 세마다 옷을 입고, 서로 숭배하고, 고추백주를 마시고, 복숭아국을 마신다. 도살술, 잇몸컵, 오향판 아래; 미사 를 적용 하지만, 유령 알약 을 복용하십시오; 한 사람당 닭 한 마리. " 도수는 일종의 약이다. 남조인 심요는' 속담' 에서 "도수는 조안의 이름이다. 옛날 사람들은 초묘에서 살았다. 매년 저녁을 제외하고, 그들은 모두 약을 한 첩 보내서 우물에 담갔다. 설을 쇨 때, 그들은 물을 가지고 술에 담았고, 온 가족이 다 마셔서 역병에 걸리지 않게 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각각 그 길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이름을 모르지만, 이름은 소련을 도살할 뿐이다. 클릭합니다 분명히, 최초의 도살술은 전염병을 예방하는 한약제이다. 설날에, 그것은 도살약으로 담근 우물물에서 따온 것으로, 새로운 물에 대한 숭배를 암시한다. 나중에, 아진인 갈홍은 세신과 생강으로 도살주를 빚어 점차 한약으로 술을 빚어 병을 치료하고 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매운 음식을 먹는 것도 헬스를 위한 것이다. 위진 시대에는 마늘, 마늘, 부추, 겨자, 고수를 오향이라고 불렀다. 설날에 사람들은 이 다섯 가지 향신료를 한데 모아 먹으며 오장의 기운을 발산하려고 한다. 당대의 저명한 의학가 손사우는' 기식' 에서 "정월 초일, 식오향이 사라진다" 고 말했다. 그는' 양생전술' 에서도 "설날에 오미 매운 것을 먹으면 오장을 열어 더위를 식힐 수 있다" 고 말했다. 현대과학의 관점에 따르면 설날에는 추위가 일단락되고 봄이 오는 것은 바로 네가 감기에 걸리기 쉬운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오향으로 더러운 가스를 소통시키면 땀을 흘리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유행성 감기를 예방하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한다. 오향을 먹는 것은 한당 시대 사람들이 새해 건강 추구를 설날에 기탁했다는 것을 반영한다.
오향판은 후세 춘판과 춘빙의 원형이다. 당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오향채를 개선하여 제철 채소를 넣고 한 가지 요리를 만들어 봄판이라고 부르며 봄싹이 돋아난다는 뜻을 취하여 설날부터 입춘까지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를 들어 당대의' 사계절보경' 은 "입춘빵 상추, 춘채는 없다" 고 말했다. "관중기" 도 "당인은 봄날 춘전을 만들고, 쑥, 부추를 최고로 한다" 고 말했다. 너는 등산과 달리기에 싫증이 났니? 첫 번째 수달. 2. 한호우나? 포르투갈어? 접근? 악보란 잘난 체하는 셈이냐? 게으름을 피우고 용서해? BR> 설날의 다른 음식들도 상서로워 새해에 좋은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설날에 껌 치약을 먹는 것은 사탕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잇몸' 과' 고체' 는 서로 연결되어 있고, 잇몸이는 단단하다. 이런 사탕을 먹으면 치아가 튼튼하고 떨어지지 않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한나라 이래 설날 동안 과식하는 것이 이미 하나의 추세가 되었다. 한서 예기 후한서' 등의 서적에 따르면 한대는 매년 설날에 신하들이 황제에게' 정초' 라고 부르며 황제에게 잔치를 벌여 신하들을 대접하고 군주와 대신들도 연회를 열어 명절을 축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후 위진 () 에서 당대 () 까지, 설날 축사 () 에 황제의 잔치 대신들이 모두 맞춤화되었다. 예를 들어 조식의' 혜원' 시는 삼국위국의 설날 잔치를 묘사한다. "연초 길상만 구하라." 이것은 성대한 회의이자 이 고청의 연회이다. \ "진나라가 설날에 황제에게 세배를 할 때, 황제는 관원에게 월급을 올려주고, 한 사람당 2 리터의 매쉬를 보내야 한다. 연회석에서 "왕관이 모이고 별들이 늙어간다. "찜은 종류가 다양하고, 팔보가 바꾼다. 옥연은 계산이 없어서 그는 매우 기뻤다. " 당대의 궁정 설날 파티는 한진의 낡은 풍속을 답습했을 뿐만 아니라, 천하통일로 경제문화가 번영하여 얻기 어려운 성사가 되었다. 새해 이 날 당나라 황제는 한족 수백 명의 관원의 축하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먼 소수민족과 부속국에서 온 지도자와 사절들도 봉헌식을 하러 왔다. 그래서, 법원 본전의 연회석에서 사람들 소리가 들끓고, 종북이 요란하고, 실크 대나무가 귀청을 찢고, 노래와 춤이 평평해졌다. 국가의 새로운 한 해가 번영하기를 기원합니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이라고도 불리며 새해 첫 보름달 밤이다.
정월대보름은 한대에서 기원했지만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몇 가지 설이 있다. 한 무제는 방사의 건의를 받아들여 감천궁에' 태을신제' 를 설치하고 정월 15 일부터 밤새워 등불 아래에서' 태을신' 을 제사하며 등불을 달고 채색하는 풍습을 형성했다. 동한 시대에는 불교가 중국에 들어왔고, 불교의 집등 관등 풍습이 그것과 결합되었다. 이런 식으로 정월 대보름에 등불이 환한 행사는 태을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오래된 풍습이든 등불 예배를 불태우는 경건이든 모두 독특한 풍격의 전통 명절이 되었다.
한당 시대에는 정월대보름이 탕원을 먹는 것이 아니라 탕원이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사람들은 이 날 주로 콩죽을 마셨다. 형추기년' 은 "정월 대보름에 콩팥을 만들고, 힘내며, 절을 포털로 삼는다" 고 말했다. "정월 상반기에는 쌀죽 누룽지를 먹기에 적합하다."
당대에는 사람들이 저녁에 등롱을 볼 때 가루 과일과 만두를 즐겨 먹는데, 이것은 소가 들어간 튀긴 동그란 떡이다. 만두는 외관과 충전재에서 탕원과 똑같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만두가 실제로 튀김 정월대보름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이상은 한당 시대 정월대보름의 풍습일 뿐이다. 송대 이후 정월대보름의 음식이 날로 풍부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