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ue Jinwen의 Benshan에 대한 신랄한 비판

'시골사랑'에는 농민감정이 결여되어 있다

(쉐진원, 중국 전매대학 박사과정)

최근에 나온 '농촌사랑 교향곡' 베이징 위성TV에서 다시 한 번 방송돼 시청률 화제가 됐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시골사랑' 시리즈의 창작팀은 수년 동안 현재의 새로운 삶과 농촌 지역의 변화에 ​​주목해 왔으며 인정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농촌드라마의 사회적 책임, 예술적 사명, 미학적 이상의 관점에서 볼 때 농촌드라마 '시골사랑' 시리즈는 엷고 피상적으로 나타나 농촌드라마의 진정한 예술적 성격과 미적 가치를 발휘하기 어렵다.

농촌 현실을 반영하는 것은 농촌 드라마의 고유한 사명이다. 오늘날 농촌과 농민이 직면한 현실적 어려움은 줄곧 전 사회의 관심의 대상이었으며 오늘날 농촌의 발전을 괴롭혀왔다. '3농촌' 문제는 사회의 신경에 영향을 미쳤다. 농촌연극예술은 최소한 현실을 직시하고, 삶을 관통하며 시대에 부응해야 한다. 그러나 시골극 '시골사랑' 시리즈는 현재 농촌 현실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이 적다. 대신 '어디서나 사랑'이 많고 '임신축하', '혼외결혼' 등 비주류적 장면까지 등장한다. 일'과 '사랑의 라이벌'. 민생의 많은 어려움 앞에서 농촌드라마는 관객들에게 무작정 회피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뛰어넘고, 어려움을 돌파하며, 슬픔을 달래줄 수 있는 희망과 믿음을 주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농촌드라마 '시골사랑' 시리즈에는 농민을 향한 진심 어린 배려와 따뜻함이 부족하다.

이 시리즈의 주제는 사랑이지만 시골의 사랑 생활에 대한 묘사조차 덧없는 느낌이다. 예를 들어, 초기 농촌 드라마 '울타리, 여자, 개'에 나오는 조화와 통소오의 감정적 운명은 농촌 소설 '샤오얼헤이의 결혼'에서 시대적 변화를 뚜렷이 드러낸다. Xiaoqin과 Erhei의 관계 Hei와 Hei의 결혼과 사랑 생활은 법적 결혼의 불가피한 추세를 나타냅니다. 이에 반해 '국가사랑' 시리즈 속 유영, 우천, 샤오몽의 사랑생활은 어떤 시대적 가치관을 보여주는가? 그것은 현대 농촌 청년들에게 어떤 종류의 영적 요구를 반영하는가? 보고 나니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영의 감정은 피상적인 현실일 뿐, 그들이 가져야 할 역사적 깊이와 시대적 높이를 탐구하고 표현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화와 비교하면 그들의 예술적 매력과 역사적 현실 사이에는 큰 격차가 있다.

'시골사랑' 시리즈는 현실적인 글쓰기, 캐릭터, 미적 지향성 등 여러 면에서 개선이 필요하다. 농촌드라마가 꼭 외설적이거나 씁쓸한 감정을 담을 필요는 없지만, 농촌드라마가 갖춰야 할 배경인 '농민의 정서'와 '지방의 정서'를 잃어서는 안 된다. 피상적인 반성만으로는 스릴 넘치고 계몽적인 훌륭한 농촌 드라마가 탄생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