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는 한 무더기 위에 서 있습니까?
나는 눈을 뜨자마자 이 문장 를 보았는데, 그 추리 부분은 여전히 설득력이 있다. 핵심은 인간과 자연의 통일이다. 스모그와 먼지는 인간의 과도한 약탈과 삼림 감소로 자연에서 발생한다. 마찬가지로, 사람의 욕망이 너무 많고 사상이 너무 많아서 허위가 되어 기운이 떨어지지 않는다. 문제를 해결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은 나무를 심고 인간의 개입을 줄이는 것이다. 양생의 길은 한 무더기 위에 서 있는 것이다. 큰 나무처럼 조용하기만 하면 자연히 오르락내리락하고 빙빙 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그물 뒤에 소개된 말뚝법은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굽은 무릎 말뚝으로, 여기서는 판단을 하지 않는다. 말뚝을 세우는 것의 장점을 설명하기 위해 문말에는 오래된 돌을 내놓아 이렇게 말했다. "소동파가 말뚝을 세울 때 말했듯이' 그 효과는 처음에는 좋지 않았지만, 세월이 누적되어 그 역할은 헤아릴 수 없다. 이것은 약 먹는 것보다 백 배나 낫다. ""
그해 인터넷에서 이 단락을 보았을 때, 내 마음도 움직였다. 수시의 이 문호가 그 무더기에 서서 너무 감동적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러 해 동안의 경직으로 한쪽 눈이 생겼으니 보러 가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몰라, 몰라. 스시는 한 번도 말뚝에 서 있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알지 못했지만, 위의 이 말은 정말 한 말뚝에 서 있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수시 노인, 약보다 수백 배나 효과가 있는 양생의 길은 처음에는 앉아 있다가 이를 채우고 숨을 쉬는 등. , 마침내 누워 새벽까지 잤다. 그는 특히 "하지만 조용하고 한결같은 것은 작품을 쉽게 볼 수 있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 시종일관 노인은 역주라는 단어를 언급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말하자면, 최근 좋은 지식에 지시받았다: 다른 사람의 말뚝 박기 방법이 좋지 않다고 말하지 마라. 너는 직립말뚝이 더 쉽게 무릎을 보호하고, 긴장을 풀고 침묵에 들어가기 쉽다고 말할 수 있지만, 남이 무릎을 구부리고 말뚝을 치는 방법이 좋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속담에 모든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있고,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연습하는 것은 자신의 일이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문수 친구의 질문에 나는 최근 사고와 결합해 대충 답변을 했다.
첫째, 생활은 평온에서 비롯된다. 모든 것은 근원부터 시작해야 한다. 역 말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인가요? 음, 고대인들은 우리가 평화롭게 지내야 한다고 말했고, 평화롭게 지내야 우리의 생명이 뿌리를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도덕경" 에는 비어 있어야 하고, 조용해야 하며, 모든 일이 함께 하면 나는 돌아간다는 말이 있다. 모든 것은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 끝까지 조용하면 내 삶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노인이 얼마나 똑똑히 말했는가. 결국, 그것은 정적이라고 하고, 정적은 생활이라고 부른다. 길의 뿌리, 인생의 뿌리는 정적에 있다. 조용해야만 생명을 재창조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사람을 들볶지 않고, 사람을 필사적으로 하지 않으면 자연의 내적 활력을 회복할 수 있다. 그래서 수시의 양생법도 "오직 정적이고 한결같은 것, 즉 공덕을 쉽게 볼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둘째, 큰길은 간단하다. "중원 경근, 중고 경금" 은 인지상정이다. 멀어질수록 어렵고, 복잡할수록, 특히 얻기 어려운 것이 더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비하고 행동이 괴이한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을 추구하고, 남들과 다른 일을 하고 싶어한다. 너는 그에게 인생은 직설적이고, 똑바로 서 있으면 압박을 받지 않고,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가 신을 되찾고 평소처럼 자연스럽게 서 있기만 하면 양생을 할 수 있다. 이 말뚝은 앉아서 연습할 수 있고, 바로 옛말에 응해야 한다. "도도도 진짜고, 백성은 일용할 줄 모르니, 잠시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각종 공연 루틴이 범람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모양은 규칙적이고, 마음가짐은 평화롭고, 조화는 무병이다. 모든 것이 매우 간단하니, 그것을 복잡하게 만들지 마라. 보통 무심코 자주 고개를 숙이면 경추병을 일으킬 수 있다. 의도적으로 몸의 어느 부위를 구부리거나 몸이 장기간 긴장하면 그 결과는 상상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연습하기 전에 긴장을 푸는 것이다. 노인은 우리에게 인간이 태어나서 약하고, 죽고 강하다고 경고했다. 강자는 죽고 약자는 태어난다. 아기처럼 부드럽고 물처럼 느슨할 때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인체의 기혈 운행은 규칙적이고 경락을 따라 운행하는 것이다. 어떤 건강 운동도 인체의 팔기경, 12 경락의 흐름과 방향에 부합하고 도움이 되는 한 심신 이완에 유익하면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기혈이 약간 억압되고, 연습할 때 강렬한 감정과 많은 감정을 가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장기장, 특히 심장에 큰 압력을 가할 수 있다. 이것은 경고입니다!
넷째, 모든 일에 득의양양하다. 중국 문화는 자기 추구와 자기 배려가 특징이다. <역경> 구름: 신의 축복을 받고, 복중에는 폐단이 없다. 사람은 자력갱생해야만 신이 너를 가호할 수 있다. 유가는 군자가 힘을 헤아려 행동하고 자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불교도들은 정착할 곳이 없어도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도가는 도중에는 물건이 없고, 본래에는 물건이 없고, 무위무위무유무를 강조한다. 그래서 역말뚝은 느낌을 요구하지 않고, 현상을 구하고, 감각을 찾고, 급공근리를 구하고, 의향을 지향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몸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마음과 이익이 서로 의존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무중생, 정극생, 음극생양,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애착을 아쉬워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자기 만족을 구하지 않는 것이 바로 그들의 좋은 약이다. 희망이 있거나, 의도적이거나, 빠른 어떤 일도 경계하라.
다섯째, 내인은 외인을 결정한다. 의학 이론에 따르면, "안에는 만물이 있고, 반드시 외형이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모든 외적인 몸짓이나 자세는 오장육부, 경락, 기혈을 더 원활하게 작동시키기 위한 것이지, 이른바 보기 좋고 예쁘다고 해서 심신이 긴장되는 것이 아니다. 형의권의 원조 이로능은 형의권이 무릎을 꿇고 고통이 없다고 말했다. 무릎이 낮을수록 좋다고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형의권 선배 이충선도 "외적 형식에서 내면정신을 구하는 것은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내면의 정신에서 외적인 육체에 이르기까지, 한 걸음 하늘에 오르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공법을 만났을 때, 나는 유교, 석방, 도 등의 전통문화 기준에 따라 도가가 자연스러운지, 의학 원리에 부합하는지, 우리의 마음을 평온하고 차분하게 할 수 있는지를 측정할 것을 건의합니다. 왜, 절대 그가 한 말을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건의를 따르지 말고, 이른바 외적인 체미와 아름다운 동작을 추구하기 위해 내면의 긴장을 소홀히 하지 마라.
결국 수시가 말뚝을 세우지 않아도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네가 왜 말뚝을 세우고 어떻게 말뚝을 세우는지 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