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생소개
어떤 시와 산문이 모두 뛰어나며, 그의 서예 취향도 상당히 높다. 특히 초서를 잘하는데, 그는 "현재에 중점을 둔다" 고 한다. 한 친절한 사람이 그에게 편지 한 통을 주었는데, 종이 한 장에 십자가가 몇 개밖에 없어서 * * * * * 에 의해 전달되었다. 그는 늘 술에 취해 한 민족에 속한다. 장욱, 이백 음주시와 자주 겨루며 서로 협의한다. 사람들은' 취팔선' 이라고 불리며 포융, 장욱, 장과 함께' 오사자' 라고 부른다. 천보 3 년 (744), 병 때문에 도로 를 청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고향 을 보고, 몇 헥타르 주공호를 재생지로 구하다. 나는 약속을 하고 건호에게 노래 한 곡을 주었다. 현종 어시가 상극하자 황태자는 백관 송별을 이끌었다. 은산오운문 밖의 도사 마을로 돌아가 돈구관에 살면서 오락을 위한 정자를 지었다. 논문 수는 몇 개의 십자밖에 없다. \ "교회 벽 장벽 좋은, 기계 머리 를 잊고, 곤충 비행 등 몇 줄 을 쓰고, 고대 장 케이블 만큼 좋지 않다." 서예 애호가들은 그것을 보물로 여긴다. 그의 수묵화는 얼마 남지 않았다. 사오싱성 동남 만위산 남파에는 여전히 용서궁의 석각과 일본으로 전해진 소경초서가 있다.
그동안' 고향으로 돌아가라' 는 두 곡을 썼다. "젊었을 때 집을 떠났고, 늙었을 때 시골소리는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 "나는 고향을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요즘은 절반의 시간을 보냈다. 문 앞에 거울 호수만 있고 봄바람은 옛 파도를 바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는 86 세를 일기로 명성을 널리 떨쳤다. 간원 원년 (758), 숙종이 귀국하여 독서회에 참가하여 예부 상서를 올렸다. 현존시 19 곡, 주로 제사악장과 보류 시를 위해. 용서궁과 회장동에는 1 권이 있습니다. 오늘날 용서궁의 절벽은 만위산 남파의 비래석 위에 보존되어 있는데, 이것은 보기 드문 고대 비문이다. 《신당서》와 《구당서》가 전해지다.
어떤 사람이 호탕하고, 농담을 잘하며, 술을 잘 마시고, 풍류를 즐기며, 당시의 사람들을 우러러본다. 나는 이백의 시를 보고' 신선' 이라고 칭찬했고, 나중에는 연관이 되어 이백을 당현종에게 소개하여 벼슬을 했다. 만년에 방탕하여, 자칭' 사명 광신자' 라고 자칭했고, 또 시의 호방함 때문에' 시인 광신자' 라고 불렸다. 이백, 이,, 최종식,, 장욱, 초수 등 음주와 자주 시를 짓는데, 이를' 취팔선' 이라고 한다.
천보 3 년 (744), 그는 장 은퇴, 출가. 경성을 떠날 때 현종은 시, 황태자, 문무백관이 그를 위해 송별했다. 그는 귀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시광" 이라고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