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중국어 작문 자료의 단락 정렬 문장 (2 부)
50,
성숙한 밀 이삭이 고개를 숙이는 것은 우리에게 겸손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바쁜 벌들이 꽃밭을 오가는 것은 우리에게 노력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매혹적인 우담화 선택이 밤에 개방되는 것은 우리에게 널리 퍼뜨리지 말라고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활짝 핀 섣달 매화는 얼음과 눈 속에 자랑스럽게 서서 우리에게 강인함을 가르쳐 주었다.
온화한 물방울은 바위를 통과할 수 있는데, 이것은 우리에게 강인함을 가르치고 있다.
5 1, 독서를 좋아하는 것은 미덕이다.
세상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인류에게 특별한 공헌을 한 사람들은 거의 모두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독서는 사람들을 활기차고 똑똑하게 만듭니다.
독서는 마음을 넓히고, 마음을 넓히게 한다.
독서는 사람들의 시선을 원대하게 하고, 의지는 높고 멀다.
독서는 너의 사상에 날개를 꽂고, 너의 감정에 꽃봉오리를 꽂는다.
52,
우리가 바다의 광대함을 찬양할 때, 강물이 흐르는 기복과 끈기를 떠올릴 수 있습니까?
우리가 웅장한 산들을 찬양한다면, 토석 쌓인 기나긴 침묵이 생각날까?
우리가 풍경의 아름다움을 찬양할 때, 만물의 성장 중의 고난과 번화함을 떠올릴 수 있을까?
53,
칭찬은 일방적인 자선이 아니라 지혜와 지혜의 주동적인 충돌이다. 감상은 다른 꿍꿍이가 있는 값싼 칭찬이 아니라 상대적 가치에 대한 공평한 인정이다. 감상은 저속한 아첨이 아니라 사물의 내적 매력에 대한 진정성이다.
54,
진한 푸른 하늘을 가질 수는 없겠지만, 하늘하늘거리는 흰 구름이 될 수 있습니다. 광대한 바다를 가질 수는 없겠지만, 조용한 개울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광활한 초원을 가질 수는 없겠지만, 당신은 집착의 오아시스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자신감이 충만하다면, 너는 생명의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55,
고등학교 3 년 동안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갔다. 학우와 소년을 회상하는 것은 매우 재미있는 일이다.
우리는 조조의 어린 시절의 양념 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천하의 영웅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우리는 이백을 낭송하고 고개를 들어 보았는데,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향수를 자세히 이야기했다.
우리는 마오 쩌둥을 배우고 낭만적 인 인물을 칭찬했습니다.
우리는 일찍이 주돈이애호의 장을 암송하여 군자의 뜻을 세운 적이 있다 ...
지금, 이것들은 마치 단풍 한 조각과 같고, 너와 나의 청춘의 시집 속에 간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56,
자연의 지혜가 바다라면 인간의 지혜는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국익이 태산이라면 개인의 이익은 태산에 있는 자갈일 뿐이다.
57,
내가 작곡가라면, 나는 음표로 샤먼의 끝없는 파도를 전할 것이다. 만약 내가 화가라면, 나는 샤먼의 매혹적인 풍경을 붓으로 묘사할 것이다.
만약 내가 시인이라면, 나는 시로 샤먼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표현할 것이다.
58,
수려하고 부드러운 봄비는 산야에게 아름다운 옷을 입혔다. 여름의 천둥소리는 빠르고 맹렬하여 생명의 따뜻한 북을 울렸다. 시원하고 편안한 가을 바람, 낙엽에 따뜻한 인사를 보냅니다. 겨울의 눈은 친절하고 따뜻하여 농작물에 다정한 보살핌을 가져다 준다.
59,
꽃이 만발한 오솔길, 한 무리의 활발한 소년들이 즐겁게 쫓아다니며 장난치고 있다. 노란 잎으로 덮인 공원에서 은발 커플이 함께 산책하는 것도 행복하다.
넓고 밝은 교실에서 천진하고 귀여운 학생들은 즐겁게 열심히 공부한다. 광대하고 비옥한 들판에서는 근면하고 소박한 농민 그룹도 즐겁게 열심히 일했다.
60,
끝없이 펼쳐진 숲만이 지구의 녹색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외로운 나무는 바람에 의해 파괴되어야 한다.
용감하게 싸우는 독수리만이 푸른 하늘의 광활함과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다. 게으른 매미는 가지에 자리 잡고' 매미' 를 부를 수밖에 없었다.
불요불굴의 독수리만이 자유의 하늘을 날 수 있다. 예쁜 깃털이 달린 공작새는 어쩔 수 없이 뒷걸음쳤다. 추위에 견디는 국화만이 겨울의 생기와 숨결을 장식할 수 있다. 추위를 두려워하는 모란은 어쩔 수 없이 한파에 삼켜야 했다.
넓은 가슴만이 세상의 진실성과 아름다움을 수용할 수 있다. 그리고 시야가 좁아서 위선을 채울 수밖에 없었다.
부지런한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게으른 사람은 평범하게 살아야 한다. 격앙되고 용감한 부름만이 국민의 양심과 정의를 깨울 수 있다. 연약한 한숨은 어쩔 수 없이 무지에 잠겼다.
불행을 부로 여기는 사람만이 실패에서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초라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부진했다.
6 1,
황토 고원은 내 가슴이다. 황하의 흐르는 물은 나의 끓는 피이다. 황제릉은 나의 먼 옛날의 향수이다. 황해의 춘조는 내가 격동하는 소리이다. 황산의 강송은 나의 불굴의 등골이다. 황포대교는 내가 펼친 팔이다. Daxinganling 내 하드 리브 입니다; 둥팅 포양은 나의 밝은 눈이다. 히말라야는 나의 키가 크다. 웅장한 만리장성은 나의 불굴의 등골이다.
62,
나는 꿀벌이다. 조국의 화원을 날아다니며 지칠 줄 모르고 조국을 위해 달콤한 꿀을 빚는다. 저는 보라색 제비입니다. 조국의 푸른 하늘에서 수많은 가구를 가로질러 조국과 국민에게 봄소식을 전합니다. 나는 빗방울 한 방울로 하늘에서 조국의 들판에 내려와 목마른 어린 모종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나는 소나무로 조국의 변방에 자랑스럽게 서서 엄숙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응? 63,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맞을 줄 알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이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명구를 읽고, 누가 집에서 끝없는 향수에 감동하지 않겠는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 아름다운 시를 읽으면서, 어느 탕자가 나를 낳아 고향을 키우고 싶지 않은가?
"만나자마자 종이와 펜을 쓰지 않고 핑안 댓글을 달았다." 이 영웅 시편을 암송하는데, 누가 밖에서 공을 세운 선수들의 향수에 감동하지 않겠는가?
"하지만 내가 집을 바라보니 황혼이 점점 짙어가는가?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다. \ "이 슬픈 시를 읽고, 누가 떠돌아다니는 방랑자의 깊은 향수를 이해하지 못하는가?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익어 설이나 명절이 되면 모두 친척을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날이 되자 이 명언을 읽고 외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 누가 자신의 조국과 친척을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클릭합니다 이 슬픈 시를 읽으면서 어느 나그네가 집을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64,
"채국화 울타리 아래" 는 조용하고 소탈하며, "왔다갔다하는 것보다 낫다" 는 것은 일종의 즐거운 소탈함이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은 일종의 소탈함이다. "와인을 들고 달을 초대하십시오" 는 외롭고 세련된 것입니다. 웃는 하늘이 문을 나서다' 는 자신감의 소탈함이다. "나는 크로스바에서 하늘로 웃는다" 는 것은 두려움없는 소탈함이다. "잔하를 남기고 비를 듣다" 는 것은 관용적인 소탈함이다. "하루에 장안화를 다 본다" 는 것은 득의양양한 소탈함이다. 모래에 취해 웃지 않는다' 는 것은 호쾌하고 소탈하다.
65,
노신이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사람이 마땅히 가져야 할 반항정신을 깨달았다. 이백이 "아, 진실한 얼굴을 절대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어떻게 비굴하게 굽실거릴 수 있을까" 라고 말했을 때, 나는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알게 되었다. 아르키메데스가 "나에게 지렛대를 줘, 나는 지구를 들어 올릴 것이다" 라고 말했을 때, 나는 지식이 생명에 무한한 힘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니체가 "실패자는 비관적인 권리가 없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실패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웠다. 맹자가 "편지보다 책이 없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책을 읽는 법을 배웠다.
톨스토이가 이렇게 말했을 때, "마음이 순결한 사람들에게는 삶이 달콤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삶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한다. 단테가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고 말했을 때, 나는 다른 사람의 오해에 직면하는 법을 배웠다.
조조가 "노마가 누워 있고 뜻이 천리에 있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사람이 늙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여전히 야망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66,
열 걸음 안에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영웅은 종종 거리나 시간의 밀도로 측정하기 어렵다.
먼 곳에 가난한 소년 악비가 있다. 우리는 천 년 밖에 눈을 돌렸지만, 여전히 그가 민족기절의 대강에서' 만강홍' 을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옆에는 레이펑이라는 평범한 젊은이가 있다. 우리가 수천 마일 떨어진 미국 서점군 학교를 바라보았을 때, 여전히 그가 남을 돕는 것을 즐겁게 하는 정신이 반짝이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좀 더 가까이, 홍수에 대항하는 전사들이 높이 건설되었는데, 그는 이미 늦여름과 겨울이 추워졌는데, 우리는 아직도 머릿속에서 그가 몸을 버리고 사람을 구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최근 한 민족 영웅 임칙서가 있다. 백년을 지나도 여전히 호문의 마약 연기를 볼 수 있다. 최근에 위대한 문학사 노신이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여전히 그의 분노한 머리카락이 그의 머리 위에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옆에는 청나라의 장군 등세창 (Deng shichang) 이 있습니다. 100 년 후, 우리는 여전히 그가 배를 타고 적의 후방으로 들어가는 장렬한 순간을 볼 수 있다. 최근에, 특별 한 영웅, 왕 웨이가 있다. 비행기가 추락하여 사람도 죽었지만, 우리가 광활한 남해를 바라볼 때, 우리는 여전히 그가 국가를 지키겠다고 맹세한 성의를 볼 수 있다.
멀지 않은 곳에 인민에게 헌신한 공번슨이 있다. 인가가 드문 티베트를 보면, 우리는 여전히 그가 국민을 위해 바친 빛나는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좀 더 가까이, 국민의 좋은 경찰 측이다. 몇 춘추 이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의 자태가 늠름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옆에는 변법한 군자 담시동이 있다. 100 년 후, 우리는 여전히 그가 국운이 쇠퇴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나는 칼을 가로지르며 하늘을 웃는다' 고 외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집에서 더 가까운 것은 민족 작가 노신이다. 그는 여러 해 후에 우리가 떠날 때 "나는 피로 헌원을 추천한다" 고 적었다.
67,
만약 소우가 상병에게 예의 바르고 겸허하게 듣는 건의를 한다면, 그는 그의 둥지를 잃지 않을 것이다. 관도를 잃으면 어떡하지?
당종이 위징의 엄한 충고를 듣지 못한다면 어떻게' 정절의 통치' 의 태평성세가 있을 수 있겠는가?
충언은 창창이다. 다른 사람의 말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사람이 죽었다.
유비 는 좋은 흐름, 링 오만 링 조울증 에서 할 수 있다면, 어떻게 큰 일, 백티 는 어떻게 고아를 지원할 수 있습니까?
유비가 짝퉁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겸손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떻게' 천하의 3 분의 1' 이 있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사업이 성공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겸허하게 건의를 받아들여야 한다.
Zhou Liwang 이 좋은 말을 듣고 사람들의 입을 잡지 않으면 어떻게 반역자와 반역자가 될 수 있습니까?
용의 충고를 듣지 않고 창아를' 좋은 사람' 으로 삼는다면 어떻게 제나라의 도움을 받아 나라를 곤경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만약 우리가 국가를 번영하고 안정시키려 한다면, 권력자들은 반드시 주도면밀하게 고려해야 한다.
초회왕이 굴원의 말을 들었다면, 왜' 패병',' 객사진' 의 결말이 났을까? 강희가 주배공의 건의를 받아들일 수 없다면, 어떻게 오삼계를 물리치고 샌프란시스코의 휘황찬란한 성과를 평정할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겸손하게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국가는 번영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훈련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겸허를 유지할 수 없다면, 국가는 쇠락할 것이다.
왕이 \ "그리고 법 \" 우 사부님 의 좋은 말 을 들을 수 있었다면, 어떻게 몸 패배 이름 균열 의 끝을 끝낼 수 있습니까?
왕위 군웅이 당초에 화합의 의견을 채택하지 않았다면, 그가 어떻게 오멸의 소망을 실현할 수 있었을까? 남의 말을 잘 받아들이는 데 능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너는 죽는다.
만약 채환공이 편작의 건의를 겸허하게 들었다면, 왜 그는 불치병에 걸려 죽었을까? 당태종이 위징의 악담을 듣지 못한다면 어떻게' 정절의 통치' 가 있을 수 있겠는가? 남의 말을 잘 받아들이는 데 능하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너는 죽는다.
68,
예나 지금이나 역사상 걸출한 인물들은 모두 비범한 노력을 기울여 사업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만약 이시진이 산을 넘고 물을 건너지 않고 백초를 다 맛보지 않았다면, 수십 년 동안의 수집 정리가 없었다면 약학의 거작' 본초강목' 이 어디 있겠습니까!
진경윤이 벽장 속에 살지 않고, 열몇 년 동안 열심히 연구하면, 수학 분야의 진씨 정리의 발견이 없을 것이다!
사마천의 치욕을 참지 못하고, 심혈을 기울였으며, 그의 복안 수십 년, 등불을 들고 야전을 벌이지 않았다면,' 사기' 라는 역사의 거작이 전해지지 않았을 것이다.
69. 심장은 규칙적이고 직선적이다.
악비 () 는 송대 () 의 유명한 항금 명장으로, 그는 국가에 충성하며,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데 힘쓰고 있다. 그가 쓴' 만강홍' 도 진지하고 격렬하지 않나요?
송말, 문천상 부귀는 굴복하지 않고, 의리는 뒤돌아보지 않고, 죽음을 귀환으로 본다. 창홍이 쓴 정의의 노래는 그가 쓴 것이 아닌가?
전국시대의 애국시인 굴원은 헛되이 유배되었지만 초나라를 그리워하며 슬프고 사상적인 시편' 이소' 를 쓰지 않았습니까?
당대의 위대한 시인 두보는 난세를 겪으면서도 여전히 천하의 빈민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한탄시대를 쓰고 중생을 구하고 싶어하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글을 쓰지 않았는가?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아 평생 권세 있는 사람을 내려다보았다. 그는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는 것을 썼고, 장엄한 상상을 가지고 자유를 갈망하지 않았는가?
송 () 나라 영웅 문천상 () 은 자핵 () 으로, 남방의 끝없는 멸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정기의 노래를 써서 생기와 호정이 충만했다.
청대 소설가 조설근은 초가집과 세탁소에 산다. 10 년 동안 책을 읽었는데, 그는 기세가 웅장하고 부드러운' 홍루몽' 을 쓴 것이 아닌가?
70.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는 것이 성공의 필수조건이다. 맞죠?
근면함으로 공자의' 변두리 삼절대' 가 탄생한 멋진 이야기는 세계 문화사의 10 대 유명인 중 한 명으로 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함에 힘입어' 닭 춤 냄새' 라는 미담을 이루었고, 북벌에서 실력을 과시하고 국가에 봉사하는 대업을 이루었다. 근면으로 조설의' 10 년 독서, 5 회 증삭제' 의 쾌거를 이루었고, 세계문학사상 불후의 명작' 홍루몽' 을 이루었다.
근면함에 힘입어, 스와 진은 "머리를 걸고 이를 찌르다" 는 투혼으로 1 인 연합 6 개국을 이루어 천하의 이야기를 서로 인쇄했다. 근면하게 노력하면 먹염지수의 전설이 생기고, 역사상 불후의 왕서예가 생기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근면명언)
근면함으로 장해디는' 당대 폴' 이라는 칭호를 얻었는데, 이' 오경 육예' 에 정통한 당대 청년이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우리나라의 위대한 수학자인 화는 수십 년간의 고된 분투 끝에 "노력, 재능, 근면은 좋은 훈련" 이라고 감탄하지 않았는가? 평범함과 위대한 업적의 차이가' 근면' 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근면은 무지에서 지식까지, 지식에서 재능까지, 재능에서 미래까지 ... 7 1 ... 예나 지금이나 사정 오해로 인한 사례는 수없이 많다.
이목일심보국,' 임해를 돌파하고 천리를 몰고 흉노를 도피한다' 는 전공이 휘황찬란하지만 조왕에 대한 불신으로 살해돼 결국 조국이라는 대국을 매장했다.
제갈량 () 은 "삼조 () 는 나라의 무게 (), 두 세대 () 는 적자의 마음 ()" 이지만, 말을 지나치게 신뢰하고, 명령을 잘못 내리고, 거리 정자를 잃어버리고, "정복하지 못하고 죽고, 영웅은 이때부터 옷자락에서 울고 있다" 고 말했다.
이백은 재능이 넘치고, "싱그러우며, 보군", "당현종의 소외로 평생 떠돌아다녔고, 의욕이 떨어지는데. 역사상 많은 비극이 모두 감정의 친밀함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72,
예로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제왕이 현임능, 임인' 듣기' 로 태평성대를 만들었는지 상상해 보세요.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유비는 모려구현을 세 번 돌보다가 결국 삼발이 정립하게 되었다. 소호는 월하로 한신을 쫓았지만 강병에서 유방의 장마를 찾았다. 또 얼마나 많은 황제가 경신과 편신으로 나라가 쇠락과 멸망을 향해 나아가게 되었는가? 초회왕은 현혜에 대해 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굴원에 분노했다. 초국은 아주 빠르게 망국의 길로 들어섰다.
73,
가지고 있는 것은 아름답지만, 잃어서 인생을 어둡게 하지 마라.
태양이 없다면, 당신은 여전히 별들로 빛날 것입니다.
비가 없으면 너는 여전히 이슬이 있다.
굴원이 생활의 사치와 안일함을 잃지 않고' 이소' 와 같은 휘황찬란한 장을 쓸 수는 없을 것이다.
사마천은 개인의 명예와 존엄성을 잃지 않았는데, 어찌' 사기' 와 같은 휘황찬란한 걸작을 이룰 수 있겠는가?
74,
나는 풍채가 멋스럽고 영기가 넘치는 이청조를 좋아한다. 그녀는' 노란 꽃처럼 말랐다' 고 했지만 강동을 거절한 항우도 불렀다. 호마이의 음울한 육유회를 좋아하는데, 비록'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들을 수 있지만',' 나라를 잊을 수 없다' 는 것은 그의 본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노신을 좋아한다, 그는 질투가 원수처럼 되고, 마음이 약하다. 대부분' 손가락질하는 천인천면' 이지만' 조조천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아닐 수 있는가' 는 부드러움도 있다
75,
《삼국연의》를 읽으면 제갈량의 미사여아를 엿볼 수 있다.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를 읽어야만 인생의 참뜻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서유기를 읽으면 손오공의 질투를 원수처럼 배울 수 있다. 《홍루몽》을 읽으면 봉건 사회 대가족의 쇠락의 필연성을 체득할 수 있다. "수호전" 을 읽으면 양산 호한이 원한을 품는 호기를 엿볼 수 있다. "낙타 샹즈 읽기" 를 읽으면 구사회 하층 근로자들의 비참한 생활을 느낄 수 있다.
76,
만약 얼음이 봄에 사라진다는 것을 잊어버린다면, 복숭아꽃이 그 영광을 불태웠다는 것을 기억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름엔 가지각색의 복숭아꽃잎이라는 것을 잊어버린다면, 연꽃이 태양을 다른 색으로 반사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가을에는 비가 내리지 않는 연꽃이라는 것을 잊어버린다면, 그것이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 끝에 있는 금국화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만약 당신이 겨울에 서풍보다 더 가는 잔국화라는 것을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눈 독립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은은한 향긋한 공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77. 감사합니다
사랑이 3 월의 봄바람이라면 감사는 잔디가 드러내는 신록이다. 사랑이 초여름의 생기의 햇살이라면, 감사는 나무가 자라는 짙은 녹색이다. 사랑이 겨울의 하얀 눈이라면, 감사는 이삭이 가득한 밀이다.
78, 찬양
너는 이슬이 아니지만, 너는 새로운 생활의 희망을 가져왔다. 너는 봄이 아니지만, 너는 생명의 달콤함을 가져왔다. 너는 태양이 아니지만, 너는 인간의 따뜻함을 가져왔다.
너는 개울 같다. 강이 없는 펜티엄 파도, 바다의 파란만장한 파도는 없지만, 바위 사이의 딩딩은 너의 유쾌한 멜로디가 될 것이다.
너는 별과 같다. 태양의 눈부신 빛도 없고, 달의 매혹적인 낭만도 없지만, 밤하늘의 빛은 너의 생명가치의 반짝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자갈과도 같고, 산이 없는 광활하고, 시내의 한가함도 없지만, 산천 사이의 약간의 깔개는 바로 너의 묵묵히 바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9,
너의 미소는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봄바람이고, 너의 눈물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진주이고, 너의 주름은 어려운 세월의 상처다. 너의 초상화는 용기와 강인함의 상징이다. 당신의 관심은 우리로 하여금 어른들의 사랑을 느끼게 한다. 당신의 격려로 우리는 분투하는 돛을 올렸다. 당신의 깊음은 우리를 지식의 햇살 속에 목욕시킵니다. 너의 헌신은 나로 하여금 사덕의 풍채를 맛보게 했다.
너는 우리를 역사의 긴 강을 건널 수 있는 방추와 같다.
너는 마치 열쇠처럼, 우리가 잃어버린 마음의 자물쇠를 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너는 마치 새벽 별과 같아서 우리를 햇빛 찬란한 천국으로 인도한다.
80,
사람들은 가을을 좋아하고, 그녀를 사랑하며,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그녀를 사랑하면 결실이 쌓인다.
사람들은 봄을 사랑하고, 그녀의 산천을 사랑하며, 그녀의 색채를 사랑한다.
사람들은 여름을 사랑하고, 그녀의 여름비를 사랑하고, 그녀의 햇빛을 사랑한다.
사람들은 겨울을 사랑하고, 그녀의 눈을 사랑하고, 그녀를 희고 흠잡을 데가 없다.
8 1,
만약 네가 큰 강이 될 수 없다면, 물 한 방울을 만들어라.
만약 네가 아름다운 모란이 될 수 없다면, 침묵의 작은 풀 한 그루를 만들어라. 천부적인 영웅이 될 수 없다면 평범한 사람이 되어라.
82,
세상의 일은 왕왕 둘로 나뉜다.
실패는 모든 사람이 원하지 않는 결과이지만, 때로는 학생들의 끈기를 불러일으킨다. 가난은 모든 사람이 원하지 않는 삶이지만, 때로는 사람들이 분투하는 원동력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고통은 모든 사람이 경험하고 싶지 않은 감정이지만, 때로는 사람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통명언) 그래서 우리는 변증적인 관점으로 문제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83,
강물이 도도하여 자신의 용솟음치는 파도가 솟아났다.
나무는 눈 속에 하늘을 찌르고, 우뚝 솟은 것은 무한한 녹색이다.
산들이 우뚝 솟아 기복이 있어, 그 강건한 체격을 보여준다. 초원이 천리에 이어져 그 넓은 가슴을 드러내다. 인류가 댐을 건설하여 강을 가로막는 것은 영웅적인 기개를 보여준다.
84,
청렴함은 성실한 사람의 행복이고, 장사가 번창하는 것은 상인의 행복, 협객의 행복, 학생의 행복, 빈곤 구제의 행복, 농민의 행복이다.
85,
인생은 매력적인 향기를 발산하는 와인 한 잔입니다.
인생은 심오한 철학을 담고 있는 책이다.
인생은 노래이고, 다른 음표를 연주한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활은 한 편의 시로, 호정이 충만하다.
86. 마음은 항상 너무 많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봄의 발자국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그것은 신선한 꽃과 푸른 풀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지구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도 알아, 만약 내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나는 높은 산의 얕은 물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87,
평범함은 황무지로, 당신이 개척할 수 있는 한 발흥을 낳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범함은 토양이다. 수확을 낳고 있다. 네가 기꺼이 경작한다면.
평범함은 졸졸 흐르는 작은 흐름으로, 네가 축적하기를 원한다면 깊은 것을 낳고 있다.
88,
우리는 꽃 장사를 하고 꽃향기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한다.
잎 장사를 하자, 꽃을 우리 몸 위로 밀어라.
뿌리의 사업을 하고 잎과 꽃에 영양분을 공급합시다.
햇빛의 사업을 하고, 모두에게 따뜻함을 주자. 우리 함께 지구의 사업을 하고 수많은 뿌리 깊은 꽃을 키우자.
89,
어린 시절은 신비하고, 혼란스럽고, 미성숙하고, 호기심이 많았다.
소년은 한 폭의 그림이고,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순진무구하다.
청춘은 시 한 편으로, 낭만적이고 독특하며, 따뜻하고 즐겁다.
90,
아름다움은 몇 송이의 흰 구름이 푸른 하늘에서 떠다니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언덕 위에 기대어 있는 몇 조각의 잔설이다.
아름다움은 밀림에서 메아리치는 새소리입니다.
아름다움은 석양이 바다 위로 뛰어오르는 것이다.
9 1,
나에게 어려움을 줘, 그것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줘.
나에게 좌절을 주고, 나를 단련하게 하라.
나에게 실패를 줘, 내가 반성하는 법을 배우게 해줘.
나에게 수치심을 줘, 내가 응원하는 법을 배우게 해줘.
나를 성공으로 이끄는 모든 경험에 감사드립니다.
92. 인생의 의의는 헌신에 있다.
만약 당신이 큰 나무라면, 그림자를 드리워라.
만약 당신이 맑은 샘이라면, 당신은 한쪽 땅을 촉촉하게 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풀이라면 녹색을 조금 넣어라.
당신이 꽃이라면 밤하늘의 한 귀퉁이를 장식하세요.
만약 네가 흰 구름이라면 맑은 하늘로 분장해라.
만약 당신이 꿀벌이라면, 달콤한 것을 만들어라.
만약 네가 한 가닥의 햇빛이라면, 모든 어둠을 비추어라.
만약 네가 맑은 바람이라면, 세상의 먼지를 날려보내라.
만약 네가 봄바람이라면, 녹색 들판의 농작물을 불어라.
93. 미인
정물은 응고된 아름다움이고, 동경은 흐르는 아름다움이다.
직선은 유창한 아름다움이고, 곡선은 매끄러운 아름다움이다.
떠들썩한 도시는 번화한 아름다움이고, 조용한 시골은 우아한 아름다움이다.
생활 속에는 곳곳에 아름다움이 있다. 당신이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과 아름다움을 느끼는 마음이 있다면.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94. 축적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한 걸음도 쌓지 말고, 만리 길을 걷지 마라.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무릇 공을 세운 자는 천하에 이름이 가득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하며, 조금씩 축적하고, 스스로 자신의 도덕적 재능을 키우고,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한다. 매일 닭 춤을 듣는 집념이 없다면, 조상은 어떻게 북벌중원에 이름을 떨칠 수 있을까? 왕근희의 필묵은 여러 해 동안 용뱀 잉크 염색지 물을 쓰지 않는데, 어찌 서성이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평생 미적분학을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는데, 진찬경윤은 어떻게 명주를 얻고 세계를 유명하게 만들었습니까?
95. 결정
만약 당신이 온갖' 낚시' 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어떤' 그물 짜기' 의 의도도 없다면, 당신은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입니다. 이 이치는 비록 간단하지만, 사실 모든 사람이 분명히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에디슨의' 발명의 왕' 이 되고 싶지만, 과학 지식을 연구하는 것의 난이도를 두려워한다. 모팔산에 이어' 단편 소설의 왕' 이라는 칭호를 받고 싶지만, 일년 내내 글씨를 연습하는 어려움을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음악의 대가' 가 되고 싶지만, 오선 스펙트럼 분야에 몰두하기에는 게으르다. 어떤 사람들은 스스로 스포츠 스타가 되고 싶지만 훈련을 위해' 닭 춤 냄새' 를 맡는 것은 귀찮다.
이렇게 야심차고 참새 여행이라 작은 물고기 한 마리도 잡을 수 없고, 그 거대한 야망을 실현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96. 생활
인생은 무엇입니까?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인생은 술과 같고, 어린 시절은 칵테일과 같고, 다채롭고 달콤하다고 말한다. 젊음은 차가운 맥주와 같고, 색깔은 깊고, 차갑고 씁쓸하다. 중년은 독한 술과 같고, 순수하고 무색하며, 매운 맛으로 오장육부가 불타고 있다. 노년은 술과 같아서 미카리에 오래 보관했다. 방울방울 때문에 향 속의 단맛을 느낄 수 있다.
97,
마음은 세상의 모든 것을 포용하는 광활한 하늘이다.
마음은 잔잔한 호수로 가끔 잔물결을 일으킨다. 마음은 눈밭으로 오색찬란한 세계를 굴절시킨다.
98,
거짓말은 마음의 나방이며, 사람의 마음을 완전히 몰라먹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거짓말은 사람들이 스스로를 구출 할 수없는 깊은 수렁입니다. 거짓말은 끝없는 블랙홀로, 사람을 죄악의 심연에 빠지게 한다.
99,
사랑은 겨울에 비친 햇빛으로, 빈병이 섞인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나타난 봄이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다시 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준다.
100,
선택은 완전히 새로운 시작이다.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험준한 절벽을 고르려면' 길이 멀고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는 신념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를 고르려면' 구름돛제창해' 라는 원대한 포부가 필요하다. 찬바람이 매서운 사막을 고르려면'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웃지 않고 옛날의 몇 도 출정' 이라는 넓은 마음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