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리그의 팬 문화에 대해 어떤 흥미로운 소식을 들었나요?

축구 관중의 가장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과거에는 축구 경기 중에 팬들이 대부분 서서 시간을 보냈지만 이제는 팬들이 주로 앉아 있다는 것입니다.

리그 1과 리그 2의 일부 팀은 여전히 ​​사람들이 서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이러한 스탠드는 규모가 작고 스탠드가 가득 차도 절반쯤 비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시즌 티켓을 지배하는 관객과 엄격한 통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경기장의 과도한 움직임은 자연스럽게 모여 서서 노래하던 팬들을 여전히 강제로 해체시킬 것이다.

더 이상 낡은 관람석 위로 밀려드는 군중의 파도나 사이드라인 간판 주위에 옹기종기 모여 있는 십대들의 울퉁불퉁한 줄을 볼 수 없습니다.

한때 관중의 밀도와 형태가 기분과 움직임에 따라 다양했던 곳에서, 올인원 경기장은 이제 엄격한 그리드별 광경으로 축소되었습니다.

공의 위치가 바뀌고 플롯이 뒤집힐 때만 군중이 일어서고 앉는 수직적 기복으로 인해 공이 깨집니다.

하지만 일부 문제를 일으키는 클럽들은 이마저도 통제하려고 하며, 너무 자주 또는 너무 오랫동안 일어서면 경기장을 떠나라고 요구하는 팬들을 위협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스탠드석은 영국 축구 관중의 경제적, 인구학적 구성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감시와 통제를 위한 중요한 도구이기도 하다.

과거 가장 불법적인 행위인 밀치기, 뛰어오르기, 잔디 무단 침입, 방화, 경기장 내 방문 팬 공격 등은 이제 거의 사라졌다.

모든 종류의 위법 행위 발생률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2010/11 시즌 동안 축구 관련 소란으로 체포된 사람은 3,000명이 조금 넘었는데, 이는 1985년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경기 중 4분의 1 이상이 검거되지 않았고, 프로게임의 평균 검거 건수는 단 1건에 불과했다.

팬들이 대립을 유발하는 경우도 매우 드뭅니다.

물론 경기장에서 그 자리에서 하는 사람은 적다.

좌석 배치가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경찰, 출입 금지, 보안 및 폐쇄 회로 감시가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좌석은 단순히 신체를 규제하는 것 이상으로 군중의 고조되는 감정을 억제합니다. .

모두가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대규모 폭동이 요구하는 일종의 집단적 환희, 분노, 무질서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상대적으로 어렵습니다.

그 외에는 달라진 것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대중의 비언어적 행동은 지난 20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모욕적인 몸짓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흔한 일입니다.

좌석이 있어도 관객들은 기쁨에 펄쩍펄쩍 뛰게 된다.

게임 중 중요한 순간에도 스카프 벽은 특정 노래와 함께 계속 나타납니다.

골 축하 방식이 살짝 혁신적이다.

셀틱 팬들은 'The Huddle'로 축하를 시작했고, 레인저스 팬들은 'The Bouncy'로 축하를 시작했고, 맨체스터 시티 팬들은 레흐 포즈난을 따라했다. 골이 터지면 팀 팬들은 모두 코트로 등을 돌린다. 어깨에 팔을 두르고 위아래로 뛰어오르는 것을 폴란드에서는 "Le Greque", 맨체스터 시티에서는 "The Poznan"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뭔가 좀 그렇지 않다는 느낌은 늘 존재한다.

새 경기장은 분명 안전함과 편안함을 제공하지만, 많은 팬들은 여전히 ​​상실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수천 개의 메시지와 팬 블로그는 같은 감정을 읽었습니다. 예, 경기장은 여러 면에서 개선되었지만 우리는 더 이상 예전처럼 큰 소리로 노래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관중 노래가 응원의 가장 좋은 사례로 여겨졌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리버풀의 캅 스탠드였다.

하지만 2012년에 Gareth Roberts는 화가 나기보다는 감상적인 글을 썼습니다.

“고작 몇 주밖에 안 됐는데 벌써 이번이 두 번째예요. >

새롭게 승격된 잉글리시 챔피언십 팀을 응원하는 원정팬들의 무리가 홈팬들의 기세를 압도했다.

두 번 모두 마찬가지였다. 이번 방문 대표단은 더 시끄럽고, 확실히 더 열성적이었고, 자국 선수들을 더 지지했을 뿐 아니라 '너희들 유명한 분위기가 어디냐'며 우리를 비웃기도 했다. ? ’, ‘너희 주유소는 쓰레기처럼 썩었다’, ‘여긴 그냥 도서관이다’ 등등. ”

오늘날 리버풀의 메인 스탠드가 항상 이렇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때때로 이런 딜레마가 발생하는데, 이는 축구 관중 행동의 엄청난 변화를 보여줍니다.

최근 많은 부유한 클럽이 추가하려고 했습니다. 강당에 합창실과 입석 공간을 마련한 것은 구시대의 아름다운 분위기, 의리와 우정, 환호가 이어지지 못한다는 축구 운영진과 대중의 깊은 우려를 반영한 ​​것이다.

노래와 응원은 사실 점차 사라지고 있는 더 큰 팬 퍼포먼스 문화의 한 부분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1970년대와 1980년대 관중 사진, 특히 큰 경기에서 다양한 수제 의상과 깃발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FA 시절인 20세기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컵의 특징에는 팀 색상의 손으로 만들고 수정한 모자, 손으로 꿰맨 저지를 입은 테디 베어, 초대형 화환,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사각형 글꼴이 테이프로 붙은 깃발과 광고판이 포함됩니다.

"골키퍼가 멋진 선방을 하고, 피어슨이 미스를 잡아낸다", "뜨거운 철화가 아스널 윌리를 무너뜨린다", "조이 조던이 레이랜드의 차보다 빠르게 슛한다"

이런 수공예 문화 오늘날의 팬들 사이에는 여전히 존재하며, 특히 클럽 임원과 이사를 괴롭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슬로건은 때때로 환상적입니다. 스캇은 너무 맹렬해서 버거킹에서 빅 마이크를 주문할 수도 있다", 때로는 화를 내기도 한다. "샹클리는 짓고, 양키스는 파괴한다"

터키 갈라타. 갈라타사라이 팀은 "지옥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를 내걸었습니다. 배너를 들고 리즈 유나이티드 팬들도 "문명화된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신랄한 반응을 담은 홈메이드 사인을 내보냈습니다.

오늘은 옆에 있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르지만 몇몇 깃발을 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에는 축구 경기장에서 복제 유니폼이 거의 눈에 띄지 않았지만 지금은 관중석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니폼이 되었습니다. 대중이 소비 수준에서 점점 더 동질화되고 있는 가운데, 영국은 합창단을 지휘하고, 조명탄을 들고, 연막탄과 불꽃놀이를 하고, 경기장 밖에서 선수와 코치를 위협하는 유럽 팬들의 관행을 항상 거부해 왔습니다.

1980년대까지만 해도 가장 파격적인 팬들의 행동이 남아 있었는데, 이제는 볼 수 없다는 게 안타깝다. >

현대에 비교될 수 ​​있는 것은 맥주 배뿐이다. 특히 추운 겨울에 상의를 탈의한 뉴캐슬 유나이티드 팬들은 축구 팬들 사이에서도 그럴 것이다. 유명인 문화를 과도하게 옹호하는 이 시대에 더 어울리는 것은 칼 파워(Karl Power)의 과시적인 장난입니다.

2001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챔피언스리그에서 FC바이에른 뮌헨과 맞붙기 전, 그는 선발 라인업에 몰래 들어가 모두와 사진을 찍는 데 성공했다.

2003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리버풀과의 경기가 시작되기 전, 그는 11명을 경기장으로 달려가도록 주선했는데, 이는 이전 리버풀 골키퍼 예지 두덱이 자신의 가랑이 밑으로 공을 흘렸을 때 두 팀의 만남을 반복한 것이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포워드 프란이 (디에고 포를란)에게 쉬운 후속 골을 허용했습니다.

그 후 파월의 극단은 리버풀 팬들을 조롱하기 위해 옆으로 달려갔고, 파월 자신도 경기장 입장이 영구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

1980년대 팬들은 혼자서 경기장 잔디에 무작정 입장했지만, 경기장에 물건을 던지는 것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조심스러웠다.

1960년대에는 브렌트포드의 골대에 수류탄이 던져졌다.

폴 개스코인이 토트넘으로 이적한 후 예전 클럽으로 돌아왔을 때 뉴캐슬 유나이티드 팬들은 그에게 마스 초콜릿바를 던졌는데, 이는 그에 비하면 무해했다.

'가짜'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가스코인도 하나를 집어 그 자리에서 먹어치워 화제가 됐다.

1980년대 중반부터 첼시 팬들은 승리를 축하하기 위해 셀러리를 경기장에 던졌고, 2007년 클럽이 이를 금지했습니다.

1990년대 초반, 풍선은 짧은 시즌 동안 인기를 끌었는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그림스비(그림***y 타운)의 풍선 물고기 군대였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여전히 가장 흔한 탄약입니다.

축구팬들 사이에서 활발한 인종차별적 요소가 바나나를 던지는 것을 인신공격으로 받아들였지만, 이제는 이런 행동이 드물다.

이제 클럽이 가는 곳에 팬들이 물건을 던지는 모습을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1997년, 피트니스 센터를 열었던 전직 테니스 선수 데이비드 로이드가 클럽 회장을 맡았는데, 팬들은 그의 사업 전략에 불만을 품고 수백 개의 테니스 공을 코트에 던졌다.

최근 블랙번 팬들은 클럽의 금융가인 Venky's가 멍청하고 완고하기 때문에 Ewood Park에서 닭을 날뛰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왜냐하면 Venky's는 가금류 육류 가공 산업의 인도 A 대규모 컨소시엄이기 때문입니다.

파괴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도 첨단 기술 옵션이 있습니다.

페널티킥을 차는 선수의 눈이나 빅킥을 기다리는 골키퍼의 얼굴 근처에 나타나는 희미한 녹색 점에 주목하세요. 그것이 바로 레이저 포인터의 빛입니다.

이 물건은 2000년대 후반 유럽대회에서 처음 인기를 얻었고 이후 영국에서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가장 널리 보도된 사건은 2011년 첼시 팬들이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해 맨체스터 시티 선수들을 방해한 사건이다.

하지만 여전히 모두가 더 원시적인 도구를 선호합니다. 분노가 충분히 자극되는 한 팬들은 선수와 스태프에게 동전과 라이터를 던질 것입니다.

따라서 경기장의 정서적 구성은 많은 변화를 겪었고 더 많은 관리와 감시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영국 축구 관중들은 한편으로는 카니발 같은 분위기를 받아 들였습니다. , 그리고 한쪽에는 여전히 대중의 예측 불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오늘 팬들이 가장 시끄럽고 열성적이었을 때에도 여전히 멋진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었습니다.

2009년 시즌 마지막 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저녁 세인트 제임스 파크의 홈에서 미들즈브러와 맞붙었고, 승리하지 못하면 강등됐다.

그 결과, 그 게임의 90분 동안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생각이 전혀 들리지 않았고, 인간의 에너지는 군중의 함성 절반과 함께 소리의 벽으로 변했습니다. 윙윙거리는 천둥, 소음, 휘파람 소리는 처음에는 감각을 둘러싸고 다음에는 감각을 삼키는 소리의 풍경인 역장을 형성합니다.

하지만 남은 시즌은 어떨까요? 당신의 평소 감정은 과거의 감정과 어떻게 다릅니까? 황금기에 대한 사랑병은 다른 어떤 환경보다 축구에서 가장 강할 수 있지만 향수로 얽힌 집단적 기억에 대한 오디오 증거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축구 관중의 목소리를 체계적으로 녹음하려고 시도한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이 데스몬드 모리스였습니다.

책 "The Soccer Tribe"(The Soccer Tribe)에서 Morris는 거의 반 시즌 동안 구 1부 리그의 여러 경기와 옥스퍼드 유나이티드의 3부 리그 경기를 녹음했습니다. 오디오 콘텐츠를 텍스트로 변환합니다.

그가 정리한 결과는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기에 적합하다.

Morris는 1981년에 처음으로 라이브 사운드를 소음과 노래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는데 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적용됩니다.

첫째, 팬은 침묵과 일반적인 소음을 번갈아 가며 작동합니다.

감정의 기복에 따라 음색과 음색이 크게 달라집니다.

둘째, 소음 중 일부는 현장 안팎의 특정 이벤트에 반응하여 발생하고, 일부는 광범위한 주변 음악에 더 가깝고, 일부는 갑작스럽고 자연스러운 폭발입니다.

셋째, 어떤 소음이라도 대부분 골문 뒤의 홈 스탠드에서 시작돼 산발적으로 다른 스탠드로 퍼져나간다. 원정 팬들의 핵심 역할은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는 것이다. 당신은 경기장 양쪽 끝에 옵니다. 나는 가서 말다툼을 하고 욕을 합니다.

오늘날 축구 경기장의 음향 풍경 구조는 Morris의 설명과 매우 유사하지만 이전만큼 자주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Morris의 기록에 따르면 명확하게 들리는 군중 구호와 집단적 소음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한 게임당 약 130~160회 발생하며 이는 30초마다 한 번 발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증거는 없지만 현재 대부분의 프리미어리그 경기보다 그 숫자가 훨씬 높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현장에서 들을 수 있는 수많은 슬로건 중 실제로 이를 부른 팬은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사실도 가만히 관찰해보면 알 수 있다. 청중 전체가 노래를 부릅니다.

1980년대와 마찬가지로 강당의 라이브 사운드 트랙은 여전히 ​​노래, 응원, 환호, 찬양으로 구성됩니다.

"Que Sera, Sera", "You Are My Sunshine", "When the Saints Go Marching In"은 여전히 ​​고정 선택입니다.

심판을 비난하고 원정팀 팬들의 함성을 지르는 것은 “바보야, 아직 모르냐”, “심판은 ***야”, “네가 아저씨인 척 하는 거야”에 불과하다. 스코틀랜드 사람?".

짧은 노래부터 긴 노래까지 선수 개개인을 위한 응원가는 여전히 흔하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현대 팬들은 여전히 ​​창의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퀸즈 파크 레인저스의 팬들은 'Happy Days'라는 주제 멜로디로 하비브 비예를 찬양하거나, 리버풀의 팬들은 마이클 잭슨의 '블램 잇(Blame It)'을 따뜻하게 부르거나 불운한 수비수: "스티븐 피넌을 비난하지 마세요, 지미 트라오레를 비난하세요. 그는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단지 그의 발을 뒤로 물러설 수 없었을 뿐입니다." 스포츠 프로그램 해설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감독 등을 맡았으나 그의 기록은 엉망이 됐다.

팬들은 '관타나메라'라는 곡에 대해 "TV에 계속 나왔어야 했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같은 곡은 쇠퇴하는 바닷가 마을의 브리스톨 로버스 팬들에게도 바쳐졌다. 토키: "당신은 여름에만 일해요."

요즘은 역사적 장면을 재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경찰에 대한 모욕이나 위협적인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경찰이 싫으면 손뼉을 치면 된다”, “경찰은 다 돼지다, 우리는 돼지가 싫다”는 말은 이제 거의 들리지 않는다.

"문에 머리 박힐까봐 조심하세요", "기다려보세요", "런던 구급차를 집으로 데려갈 준비하세요", "탈 생각도 하지 마세요"도 더 이상 없습니다. , 때로는 몸짓을 동반합니다.

요즘 관중석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는 말은 자기 비하이다.

맨체스터 시티가 미들즈브러에 0-7로 뒤졌을 때 맨체스터 시티 팬들은 "매주 수고하셨습니다"라고 노래했습니다.

1-8로 패한 뒤 "쉽다! 간단하다! 쉽다!"라고 환호했다.

팬들의 노래는 예전만큼 좋지는 않을지 몰라도 여전히 노래하고 있다.

축구 무대는 급격한 변화를 겪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활약할 수 있어 놀라운 회복력을 보여주었습니다.

7분을 남겨둔 이때, 경기에서 올려다보면 관중들이 이상한 대열을 형성하기 시작하는 모습이 보인다.

형광 오렌지색이나 형광 노란색을 입은 스태프들이 줄을 서서 무거운 발걸음을 내딛기도 하고, 스탠드 높은 곳에서 내려와 선수 터널과 출구 옆에 서기도 하고, 옆으로 나와 새로운 요새를 형성하기도 했다. , 잔디밭에서 팬을 분리합니다.

동시에 관중들은 일어서기 시작했고, 둘, 셋씩 공연장을 떠나 문 쪽으로 이동했다.

어떤 사람들은 통로에 머물면서 자주 뒤를 돌아보며 시계나 휴대폰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모두가 빽빽하게 들어찬 좌석에서 비집고 나오려고 할 때, 시선을 끌지 못하고 위축되려고 한다.

이 사람들은 너무 화가 나서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일찍 떠난 것이 아니다.

0-5를 따라가면 20분 일찍 나가는 사람도 있지만 이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찍 출발한 이유는 인파를 피해 버스를 먼저 타기 위함이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는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경기장보다 전석 경기장에서 관중들이 먼저 떠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지만, 조기 출발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장 현상은 미미하지만, 특히 지금 좌석표가 비싸고, 막판에 선수들이 지치고, 실수가 두 배로 늘어나고, 주요 결정과 목표가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더 연구해볼 가치가 있다.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휘슬이 울리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팬들은 소리를 지르거나 야유를 하거나 욕을 중얼거렸다.

사람들은 초조하게 출구를 향해 움직이고, 인파는 빠르게 흩어지기 시작했다.

여전히 남아 있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대부분은 박수를 치며 선수들이 떠나는 것을 보기 위해 뒤에 남아 있던 홈 팬들이었다.

그러나 현장의 배경은 스폰서 광고 간판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날카로운 양복을 입은 사진가와 녹음기사, 아나운서들이 잔디밭으로 쏟아져 나와 불운한 선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다.

PA 시스템이 다시 최대 볼륨으로 설정되어 공간에 윙윙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관중석과 생명력이 점차 스탠드 밖으로 흘러나오면서 경기장의 음향 효과는 점점 더 날카롭고 거칠어졌습니다.

원정팬들은 끝까지 머물다가 20분 정도 더 기다렸다가 떠날 가능성이 높다.

쓰레기 줍기와 좌석 청소를 담당하는 저임금 노동력이 천천히 행사장으로 들어섰다.

이 순간부터 게임은 점차 장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경기 당일 모든 것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듯 보였고, 미디어룸에는 경기 후 인터뷰와 기자회견만 남았다.

그리하여 대회는 현실과 동떨어져 수백 개의 밝은 색상의 스튜디오와 지하실에서 편집, 재생, 분석되었고 이후 페이스북과 유튜브, 그리고 나중에는 라디오 녹음실에서 유포되고 변형되었습니다. 프로그램, TV 유명인의 소파, 스포츠 및 뉴스 웹사이트에 게시된 경기 보고서에 낯선 모습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백만 개의 단어와 백만 장의 사진으로는 현장 경험을 거의 포착할 수 없습니다.

스카프를 두른 Shankly의 동상이 애틋해지며, 골이 들어가면 통로에서 당신을 안고 빙빙 돌리는 낯선 사람의 수천 명의 손이 철제 차양을 두드리는 소리; 원정팬들이 서로 얼굴을 맞대고 차창에 욕설을 하고 있다.

이 모든 생각과 감정은 먼 곳의 화산 폭발의 먼지로서, 대기 중으로 높이 흩뿌려졌다가 이제는 땅으로 떨어져 개인적이고 집단적인 기억의 중첩된 겹 속에 깊이 묻혀 있습니다.

DeLillo를 다른 말로 표현하자면:

"그날 오후의 섬광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고함, 범법, 사악한 노래와 욕설, 모두 자갈처럼 고운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이 지울 수 없게 되어 과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