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도서丨Shuo Hun'er(개정판): 지하 세계에 대한 지식에 대한 백과사전 안내서입니다. -샹 슈서

훈얼을 말하다(개정판)

?편집자의 추천?

저승의 영혼을 탐구하고 양계에서 인간의 본성을 드러내다< /p>

영혼이 잠 속에서 방황할 때, 누가 인간의 육신을 지키고 인간의 생명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죽은 뒤 영혼은 어디로 가나요?

만약 영혼이 저승에 실수로 사로잡히게 된다면, 영혼은 육체로 돌아가 새로운 인간이 될 기회를 얻게 될까요?

집안 상황, 예절, 법률 등이 여전히 귀신을 얽매일 수 있나요?

'지옥왕을 만나러' 가는 길, 영혼은 혼자 걷는 것인가, 아니면 저승의 하인들의 호위를 받는 것인가?

'어두운 길을 걷는 자'의 요건은 무엇인가?

'삼혼칠혼'은 육체 안에서의 노동을 어떻게 분담하는가?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

왜 영혼은 종종 다른 사람의 몸을 빌려 다시 태어나는 걸까요?

(저작권을 존중하고 정품을 구입하세요)

내용 소개

사는 것과 죽는 것은 반대인데, 죽음도 없고 삶도 없는 상태가 있나요? 살아도 사람이고 죽어도 귀신인데, 사람도 귀신도 아닌 상태가 있을까요? 확실히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것은 없지만 혼수 상태, 광기, 트랜스, 영혼 상실 등과 같은 단기적인 것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영혼이 껍질을 떠난 뒤에는 불멸의 몸이 있고, 그 밖에 떠다니는 것은 음양의 영혼이다. 몸과 영혼은 분리되어 있지만 연결이 끊어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적절한 조건이 충족되면 하나가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이야기하고 싶은 영혼들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살아있을 때 일반적으로 자신의 영혼에 관심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음식과 음료와 같은 더 중요한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정말로 죽으면 영혼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명확히 말하면 그것은 유령, 즉 이물질, 즉 '귀신'이 되는 것이다. . 지옥의 심판자에게 심판을 받고 있는 영혼은 아무리 보살핌을 받고 정화하고 변화시켜도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영혼이 관심을 끌 가능성이 가장 높은 순간은 곧 죽거나 아직 살아 있는 순간, 인간이지만 인간이 아닌 때, 즉 영혼이 도망갔거나, 길을 잃거나, 도난당하거나, 납치되었을 때입니다. , 강탈, 잡혔으나 이물질로 확인되기 전의 기간.

저자 소개

중국어를 읽었지만 아무것도 몰랐던 Luan Baoqun은 역사로 학문을 바꾸었고 Han과 Wei에 대해 대략적인 이해를 가지고있었습니다. 현재 직업은 출판 편집자로 일하고 있는 동형씨입니다. 결혼하고 나서도 남은 찌꺼기들이 있는데, 늙어서 한가할 때 가랑이에 꿰매는데, 쭉 뻗어도 비스듬한 것보다는 짧은 게 낫다. 이가 발견되지 않고, 이야기할 유령이 있습니다. 우리는 함께 평화를 축하할 수 있습니다.

목차

Xiaoxu의 영혼은 사라질 때까지 알려지지 않습니다

Bo You의 유령과 Zichan이 영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 영혼과 일곱 영혼

육체와 영혼은 더 이상 관계가 없다

영혼을 잃고 방황하며 영혼을 부른다

영혼을 소환

온갖 '육신 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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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죽기 전에 영혼이 먼저 운다

삶은 무상하다

귀신은 인산로드 바쁜

코막기, 흡입 등

실종자 없음

영혼과 밧줄을 가진 배에 유령이 있다

먹기 좋은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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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개정 후기

두 편의 단편소설 "몽골귀신"과 "수훈아"를 재인쇄해주신 장쑤봉황문예출판사에 감사드립니다. 책은 수정될 수 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개정이 이루어졌습니다. "Mon Lu Tan Gui Lu"의 각 장을 작성하는 데 4년 이상이 걸렸으며, 가장 초기의 장은 10년 이상 된 것입니다. 10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며, 기사에는 시간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나 자신도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참고용으로 글 마지막에 작성시간을 추가했습니다. 'Shuo Hun'er'에서 보낸 시간은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습니다. 즉, 2010년 말부터 2011년 초까지의 몇 개월이므로 이러한 부담은 사라졌습니다. 두 책 모두 자료에 약간의 내용을 추가했지만 "Shuo Hun'er"는 더 많은 내용을 추가하여 일부 구절을 크게 변경해야 했습니다. 또 일부 글은 원래 섹션을 나누지 않고 6~7천 단어로 한 장으로 작성했습니다. 음식이 거칠고 너무 커서 삼키기가 더욱 어려워서 이번에는 조금 나누어서 작성했습니다. 일종의 치료제라고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주의할 점은 두 권의 단어 수 차이가 커서 〈훈얼〉과 더 밀접하게 관련된 첫 번째 권의 마지막 두 기사가 권의 끝 부분으로 옮겨졌다는 것입니다. "Hun'er에 대해 말하면".

2017년 Luan Baoqun의 청명절

미디어 댓글

Luan Baoqun의 글쓰기 스타일은 제가 읽는 동안 거의 매 페이지마다 유머러스하고 자유롭고 아름답습니다. 아는 미소를위한 장소가 있습니다.

——유명 학자 단설견

중국 노트 소설에 등장하는 유령 소재를 정리하는 작가의 솜씨에 아직도 감탄이 절로 나온다. 이것이 마지막이기를 바랍니다.

?——현대 작가이자 문학 평론가인 슈우

작가는 박식하고 고대 서적에 나오는 다양한 괴담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해왔습니다. 이 귀신의 지식은 쓸모 없어 보이지만 쓸모없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유용한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선(禪)의 말인 것 같지만 사실 깊은 의미는 없습니다. 단지 고대 중국의 귀신을 엿볼 수 있게 해준 작가에 대한 존경과 감사일 뿐입니다. 비록 옛 귀신에 관한 이야기지만, 작가는 글을 쓸 때마다 그것을 현대에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학문적인 글이 아닌 매콤하고 흥미로운 읽기이다.

——웨이 샤오허, 독립 서평가이자 프리랜서 작가

먼저 읽어보세요

잃어버린 영혼, 방황하는 영혼, 영혼을 부르는 것

잃어버린 영혼, 흔히 말하는 영혼을 잃어버린 영혼이라고 하는데, 이런 일은 겁을 먹은 후에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겁을 먹은 후에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정신이 혼미해지거나 혼수상태에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의학에서는 이것을 광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람들 사이에서는 그 원인을 보면 그 사람의 영혼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길을 잃는 것. 그들이 보기에 인간의 영혼은 겁에 질린 말과 같아서 몸에서 벗어나 한동안 평정을 되찾지 못하고 집을 찾지 못한 채 떠돌아다니기 때문에 '무서운' 몸은 하나도 남지 않는다. .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상황일 뿐 괴담에는 항상 특이하고 심지어 모순적인 줄거리가 많이 등장합니다. 어떤 이야기에서는 사람이 영혼을 잃었을 때 그의 몸은 평소처럼 계속 움직인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Liu Yiqing의 "Youming Lu"에는 Shi의 딸의 영혼이 애인의 집으로 도망갔고 몸은 사라졌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소와 다름없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집안일을 하고 있다. 두 사람이 만났을 때 Hun'er는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당나라 장견의 『영과로』에 나오는 기록은 비슷하면서도 더욱 생생하다. 천보 말년에 정승이 수도에 입성하여 정주 서쪽 교외로 여행하여 호스트는 우연히 Zheng Sheng의 사촌이었습니다. 정승의 미혼 부인에 대해 묻자 노부인은 "저의 손녀가 여기 살고 있다. 손녀의 성은 류(劉)이고, 그녀의 아버지는 현재 화이인현 행정관이다. 두 집안이 잘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 Zheng Sheng은 감히 거절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날 밤 Liu 씨와 결혼했습니다. 몇 달 동안 서로 사랑한 끝에 이모는 정성에게 “새 며느리를 화이인으로 데려가서 시어머니를 알아보아라”고 말했다. 그들이 화이인의 리우 가문에 도착했을 때 정성은 말했다. Liu 가족과 Liu 가족은 딸 때문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아직 내실에 살고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그가 어떻게 외부에서 사위를 데려올 수 있었습니까? 노부부는 서둘러 밖으로 나가서 서로를 바라보았고, 차 안에 있던 소녀가 자기 집에 있던 소녀와 꼭 닮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녀는 차에서 내려 천천히 법정으로 걸어갔다. 이 소식을 들은 소녀도 웃으며 나오더니 두 소녀가 마주쳤다. 법정, 그들은 하나가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노부인은 지하에 죽은 영혼이었는데, 정저우 서쪽 교외에 있는 저택이 그녀의 무덤이었다. 그녀가 정성과 결혼한 사람은 그녀의 내실에서 자란 손녀의 영혼이었다. 그것도 정상이고, 영혼이 없으면 바보도 아닌데, 언니처럼 이상해 보여요.

예를 들어 태평광기 358권의 '위음'에는 '두이지'(이강의 '두이지') 등이 인용된다. 형태와 정신이 마치 마법의 복제 기술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 설화들은 형식과 정신이 분리될 수 없다는 상식을 무시하고 쌍방의 행복만을 추구하는 것이 이상하다. 그러나 이 설화에는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흥미로운 설화가 부족하여 당대 이후로는 볼 수 없는 일이다. 왕조. 영혼을 잃은 구체적인 이유는 다양하며, 탈출한 영혼이 어디로 갔는지,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면 영혼이 육체를 떠나기도 합니다. Yuan Mei의 "Zi Buyu" 15권에 있는 "Zhuang Sheng" 기사에는 Zhuang Sheng이 친구 Chen의 집을 떠난 후 Shizhai 앞에서 다리를 건너다가 넘어졌다고 나와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때의 행동은 이미 영혼의 문제이고, 당신이 여행하는 세계는 인간 세계와 다르다. 그는 주인의 채소밭으로 밝혀진 넓은 정원을 보았습니다.

"작은 정자에서 출산하는 임산부를 보니 너무 아름다웠고, 알고보니 우리 속에서 출산한 암퇘지였습니다." 그가 서재로 돌아왔을 때, Chen 형제는 여전히 체스를 두며 그를 무시했습니다. 그들은 지루함을 느끼며 다가와서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했으나 듣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다가 그들은 손가락으로 체스판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를 본 것처럼 겁에 질린 표정을 지은 고스트는 재빨리 안쪽 방으로 달려갔다. Zhuang Sheng은 어리둥절하고 지루해서 집에 가야 했습니다. 다리에 도달했을 때 그는 다시 넘어졌습니다. 그리고 그는 일어나 집으로 가서 문을 두드렸다. 누군가가 그의 말을 듣고 문이 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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