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지광고

광고업이 발전하면서 상업가치뿐 아니라 광고언어의 문화적 가치도 점점 더 중시되고, 광고언어의 시가에 대한 참고도 얕아지고 있다. 광고 언어가 고전시에서 배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1, 참조

인용은 고시가 광고 언어에서 가장 간결하고 직접적인 운용 방식이다. 광고 언어 참조 방식에 따라' 직접 참조' 와' 하이픈 넣기 문장' 으로 나눌 수 있다.

"직접 인용" 은 광고 언어에 어떠한 수식도 없이 고전시를 그대로 옮기는 것을 말한다. 전형적인 사례는 산서성의' 살구화촌' 펀주 광고어' 식당이 어디에 있나요? 목동은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절단어 단문" 은 광고 언어에서 고전시의 개별 단어를 바꿔서 이 브랜드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말한다. 유명한 사례는 남창강벨 자동차 공장에서 이백의 명작' 하루 천리강벨 반환' 을' 하루 천리강벨 반환' 으로 바꾼 것이다.

2. 수사학

고전시의 수사 수법을 광고 언어에 적용하면 광고 언어를 생동감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 광고 창작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최고급 진상. 정상은 정말로 이전 문장의 끝에 있는 단어를 다음 문장의 시작으로 사용하거나, 이전 단락의 마지막 문장을 다음 단락의 시작으로 사용하여 인접한 단어, 구, 문장, 단락의 끝을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유명한 사례는' 낙타' 표 선풍기의 광고 문구,' 낙타가 천천, 가악' 이다. "만리장성" 선풍기의 슬로건은 "만리장성 선풍기, 만리장성 선풍기" 입니다. 만가락의 광고 구호는' 만가락, 행복한 가정' 이다.

비유. 그것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을 비슷한 것과 비교해서 좀 더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수사 수법을 가리킨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은유를 사용하는 광고는 일반적으로 데브 초콜릿의' 우유 향이 실크처럼 진하다' 와 같은 제품의 특수한 기능을 강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태양열 온수기의 구호는 "햇빛 같은 따뜻함을 가져다 준다" 는 것이다. 홍콩 수성 음반 광고사의 구호는' 자연의 리듬' 이다.

대칭적인 단어로 언어 효과를 강화하는 대구수사 방식은 광고 언어를 명랑하게 만들어 전체감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불사에 있는 한 찻집의 광고 문구는 "사방이 텅 비어 있어, 내가 잠시 앉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세 명의 구두장이, 문물을 먹는 것"; 공부잔치주' 라는 구호는' 공부잔치주, 천하 문장' 이다. "지음" 잡지의 구호는 "인파가 막막한데, 어디 지음이 있는가?" 이다. "간행물은 숲과 같고, 어디에서 지음을 찾느냐."

3, 기질

중국의 시와 음악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경' 의 아송은 대부분 음악사였다. 전성기의 송사는 카드 형식에 따라 음악으로 만들어졌으며, 멜로디에 나무를 많이 만들어 낭랑한 상구의 광고 언어 요구 사항에 딱 들어맞았다.

밋밋하다. 4 성의 경우, 즉 평정, 상성, 하강, 입성, 평정의 기본 원칙은 시의 언어가 강약, 강약, 뚜렷한 리듬감을 갖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병음과 함께, 우리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소리를 평음으로,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를 연음으로 인식한다. 광고 문구는 읽기에 매우 아름답고 평준화 법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한 시계 가게의 광고 문구는 "경각심을 일깨우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유한다", "평담하다", "다음 문장은" 평담하다 "입니다. 또 우주 왕복선의 광고 문구는 "도시와 농촌에는 천개의 길이 있고, 길에는 시간이 있다" 고 한다. 첫 번째 문장은' 밋밋하다' 이고, 다음 문장은' 밋밋하다' 이다.

운을 맞추다. 압운은 광고 언어 글쓰기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동운이 광고 언어를 조화롭고 통일하며 일관성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만보 에어컨의 광고 문구는' 만보 에어컨, 사계절 기쁨' 이고, 사이다 탄산음료의 광고 문구는' 맑고 청량하다', 글리에어컨의 광고 문구는' 좋은 에어컨, 글리제조' 이다.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쌍음운' 이다. 현대 중국어에서 이중음은 두 단어의 성모가 같고, 이중음은 두 단어의 운모가 동일하며, 특별한 형식미와 음악미를 가지고 있다. 이청조의 그 말은 "찾아 찾고, 쓸쓸하고 쓸쓸하고 처참하며 처참하다" 는 이중음운의 영원한 전범이다. 광고 언어는 관용과 실용성을 강조하며 운율을 부담으로 삼을 수 없기 때문에 이중운의 예는 매우 적지만, 이런 좋은 작품도 적지 않다. 위에서 언급한' 각자는 경각심을 일깨우고, 목소리는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독촉한다', 대만 성 엘파 음향사의 광고 문구는' 교묘한 인치, 섬세한 팩스', 그리고 유명한 광고 문구인' 방울향향, 의유' 와 같다

4. 장단 문장 패턴

왕 Guowei 는 "인간 단어" 에서 "시는 영토가 있고 말은 길다" 고 말했다 왕국위의 이해에 따르면,' 단어 길이' 는 단어의 근본 특징이고, 길이가 고르지 않은 문장은 이 예술적 특징을 결정하는 주요 원인이다. 한 문장부터 열한 문장까지 단어의 문장형이 풍부하다. 계자요에는' 집에 가라, 내 눈이 찢어진다, 우리 집 녹색' 이라는 말이 있다. 두 마디' 남향자' 의' 짧은 책이 원망을 깨면 늦겠다' 와 같다. 세 마디' 그리운 릿지' 의' 평만 Xi, 류외지' 와 같다

송사의 이런 장단 문장은 고전 시사에 대한 큰 돌파구일 뿐만 아니라, 내 생각에는 광고 언어 창작에 대한 큰 깨우침이기도 하다. 글자 수에서 광고 단어는 20 개의 십자 안에 있어야 하며, 한 문장에서 한 개의 십자 문장까지 적절히 배열할 수 있다. 멜로디 방면에서 단어의 문장 조합은 단어의 리듬에 의해 형성되며, 독특한 멜로디는 광고 언어가 낭랑하고 억양이 떨어지는 음악미의 필요성을 만족시켜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형식상 단어의 장단 형식은 현재 시장에서 광고언어의' 단문' 과' 대칭 형식' 을 깨뜨려 들쭉날쭉한 스타일이 신선하다. 예를 들어, 자동차 마즈다 6 의 슬로건은' 매력, 동력, 기술' 입니다. 대중의' 파사트 주인' 이라는 구호는' 야심이 지배하고 있다' 는 것이다. 중국은행의 광고 문구는 "멈추면 볼 수 있다" 며 과감하게 두세 마디 네 마디의 조합을 채택한다. 음운 효과뿐만 아니라 형식도 독특하다.

5. 의경

왕 Guowei 는 서쪽 미학 개념을 흡수 하 고, 낱말의 정취를 "나의 영토", "나의 영토 없음", "나의 영토", "나의 영토 없음" 로 분할 하 고, 다른 전망의 방법으로 구별 한다. 전자는 내 관점에서 사물을 바라보는 한 가지 방식이며, 주관적인 의지와 흥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눈물을 머금고 꽃을 묻다' 와 같다. 후자는 일을 논하는 방식으로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이며,' 나' 의 주관적인 감정을 첨부하지 않고 차분한 마음으로 객관적으로 사물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것이다. "쓰기" 와 "창작" 은 허구의 의경이 있는지 여부에 따라 구별된다. "경지 쓰기" 는 현실주의자가 자신의 객관적인 "본성" 에 근거하여 묘사한 것이고, "조경지" 는 이상주의자가 자신의 주관적인 "이상" 에 근거하여 꾸며낸 "허구의 경지" 이다. 광고 언어에서' 나의 경지' 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주관적인 추앙으로 이해될 수 있고,' 나의 경지' 는 품질과 특색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이다. "글쓰기 상황" 은 정해진 상황의 재현이고, "창조 상황" 은 어떤 느낌, 관념, 상황에 대한 혁신적인 창조이다. 광고 언어 창작에는 의경이 부족하지 않다. 고시만큼 심오하고 복잡하지는 않지만, 그에 대한 정확한 파악은 종종 유난히 우수한 광고 언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데빌스의 광고 문구인 "다이아 한 개는 영원하고 다이아 한 개는 영원하다" 를 예로 들 수 있다. 이 구호는 대구, 압운, 평실하지만, 매우 통속적이고 널리 전창될 수 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여전히 그것의 경지에 있다고 생각한다. 다이아 사랑을 상징 하 고, 사랑은 로맨스를 나타냅니다. 이 말은 다이아 영속성을 강조하여 주관적인 이상에 근거하여 낭만적인 상황을 꾸며 청년 남녀의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허구의 환경' 으로 제품에 더 깊은 생명력과 매력을 부여하는' 창조환경' 기술이 성공의 관건이다.

황산을 맛보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에서' 발정지방 볼만하다' 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광고 작품들이 끊임없이 출간되고 있으며, 그 창작도 단일 추구 형식에서 형식과 내포로 옮겨가고 있다. 오늘날 광고는 어디에나 있다. 광고 창작에 긍정적인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을 규범화하고, 문자를 미화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동시에, 광고 언어의 창작으로서, 우리도 이 명작을 그대로 답습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브랜드 내포가 풍부하고 하이엔드 시장에 포지셔닝되는 제품의 광고 언어는 시사가 깊은 문화적 내포를 참고하는 데 더 적합하다. 그 문화적 부가가치는 소비자들에게 잘 즐길 수 있고, 로우엔드 시장 노선을 걷는 일부 제품에는 단순하고 통속적인 언어가 더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