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양 결혼식 배치
청나라에서 민국에 이르기까지 남녀는'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에 따라 결혼했다. 결혼 에티켓, 매우 성가신, 그 절차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중매인은 먼저 남녀 쌍방의 가정 상황을 측정하는데, 속칭' 미디어 테스트' 라고 불리며, 그런 다음 쌍방 부모에게 구두로 상황을 소개한다. 양측 모두' 문이 집집이 옳다' 고 생각한 후 중매인은 남녀의 연월을 빨간 종이로 적고 서로 전달하며 각각 빨간 종이를 신전 아래에 두었다. 반달 ~ 1 개월 내에 집에서 심각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부모는 사람을 찾아 남녀로 간주한다. "헵헵헵경" 이후 길일을 선택하자 남녀 양부모는 선물 "헵헵헵을 준비한다" 고 했다. 남자는 장신구나 동전을 보내고, 여자는 문구, 신발, 손수건 등을 쌍으로 배달한다. 중매인은 여자 대표를 남자 당으로 안내하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조상에게 신을 고소하고,' 연경' 의식을 거행했다. 양가 부모나 친족은 생년월일과 생년월일을 빨간 종이에 적고 서로 교환하며' 백서' 또는' 경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구속력이 있다.
65438+ 결혼식 0 개월 또는 몇 달 전, 남자는 결혼 날짜를 선택하고 빨간 종이에 적었습니다. 중매인에게 선물, 의류, 액세서리 등을 지참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혼수로서, 이것은' 보천' 이라고 불린다. 만약 여자 측이 이의가 없다면, 남자 측이 제시한 날짜에 따라 결혼식을 안배한다. 결혼하기 하루 이틀 전 (또는 결혼식 당일) 여자는 트렁크로 혼수를 남자 집에 메고 갔는데, 이를' 집 깔기' 라고 한다. 남자는 즉시 직물 단조, 금은액세서리, 과자, 사탕, 생선, 닭오리 (또는 거위) (짝수, 쌍쌍) 를 아내집에 돌려주며' 선물' 이라고 부른다. 여자는 사위의 옷과 관화를 돌려보낼 것이다. 흔히' 하랑옷' 이라고 불린다. 결혼식 전날, 남자 집은 중매인을 대접할 준비를 했다. 술자리가 끝난 후 신랑 자신이나 부모는' 삼제' 초청중매인을 준비하고 중매인은 선물 답례를 준비한다.
결혼식 당일 남자는 네 개의 일루미네이션을 준비했는데, 흔히' 의자' 라고 불리며, 채색 깃발, 채색 띠, 채찍 총을 달고 중매인이 여자 집 예배당으로 이끌고' 신부 마중' 이라고 부른다. 차 문에 붉은 대련이 붙어 있다. 보통 남자는' 길일은 신부를 맞이한다' 라는 책을 쓰고, 여자는' 좋은 날 돌아오다' 라는 책을 쓴다. 여자에게 배웅된 남자 게스트는' 할아버지' 라고 하고, 여자 게스트는' 할머니' 라고 부른다. 그 가족 출신, 빈부 귀천, 도보 또는 가마를 타고 신부의 다채로운 여정을 따른다.
신부 채우는 문 밖에 멈춰 서서' 잔디 깎기' 의식에 참석할 준비를 했다. 이생은 잔디를 깎고 닭을 죽이고 소금, 차, 쌀을 뿌린다면 신부가 가져온 악귀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 후, 세단 의자 는 신부를 도와 세단 을 도입, 두 명 이상의 자녀, 부유 한 여성 (재혼 을 피하기 위해) 으로, 교회 앞으로 실시 되었다.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신부는 신랑 들러리, 촛불, 폭죽, 생사제, 신랑 신부를 인도하고, 하늘과 땅을 먼저 제사하고, 시아버지를 모시고, 부부 두 사람이 서로 제사를 지내는 것을' 제례' 라고 하며, 흔히' 예배당' 이라고 부른다.
결혼식 학생들은 신혼부부를 촛불로 끌어들이기 전에 두 개의 작은 잔 (컵) 을 들고 술을 체질하고, 부부 두 사람은 술을 마시고, 잔을 잠그고, 붉은 능으로 묶어 베개 밑에 놓고' 합향' 이라고 부른다.
장부를 펴는 신혼부부는 각자 같은 매듭을 잡고 서로 묶여 침대 가장자리에 앉아 있다. 그들은 시를 읊으면서 대추와 땅콩, 사탕을 장부에 뿌렸는데, 이는' 대추 (아침) 가 귀자를 낳는다' 는 뜻으로' 포장' 이라고 불린다. 의식이 끝난 후 손님들은 새 집을 떠났다.
번화한 그날 밤, 친척과 친구 이웃들이 모두 새집에 모였다. 주인은 연회를 열어 다과를 대접하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신랑 신부에게 차를 체질하고 담배를 건네도록 강요하고, 마음대로 농담을 했다. 신인은 굴욕감을 느끼지 않았고, 학부모도 막지 않았다. 그것은 "시끄러운 방" 이라고 불리며, "동굴" 이라고도 불린다. "3 일 동안 크기 차이가 없다" 는 말이 있다. "
모잔치 후 이튿날 아침, 남자는 여자를 배웅하는' 할아버지',' 할머니' 를 술로 대접했고, 어른과 친척이 동행하여 흔히 모연이라고 불렀다. 연회 후 셰프 세례식, 요리사가 찬송가, 배웅하는 사람이 요리사와 종업원 빨간 봉투 등 선물을 사례로 드립니다.
결혼식 3 일 후 신랑집은 설탕, 요리, 술, 신부와 신랑이 함께 가마를 타거나 걸어서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을' 회문' 이라고 한다. 신부의 집은 손님을 신랑과 동반하도록 초청하는데, 흔히' 회문주' 라고 불린다. 술을 마신 후 신혼부부는 모두 집에 돌아왔고, 여자는 밤을 보내지 않았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새 결혼법이 시행되어 남녀의 혼인 자주가 되었다. 나는 젊은이들이 여전히 부모님을 걱정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하고 친척과 친구들이 소개한다. 결혼하기 전에 현지 정부에 가서 혼인증을 받고 결혼식 시간을 선택하세요. 결혼 예절, 농촌은 기본적으로 옛 규칙을 답습한다. 그러나' 팔자',' 전경',' 별조',' 잔디 깎기' 등의 풍습이 점차 폐지되면서 언론 초청, 천지 경결, 신부의 울부 결혼도 드물기 때문에 걷기나 차가 아닌 가마를 타고 있다. 예물의 양, 술자리의 양, 술자리의 규격은 모두 현실에서 출발하여 힘써 행해야 한다. 대부분의 단위와 향진은 신식 결혼식을 채택하여 설날, 설날,' 5 월 1 일',' 11 일' 등의 명절에 많이 거행되며, 부모나 단위 행정관, 노조 지도자가 주재하여 사람, 동료, 친지들을 소개한다. 일반적으로 의식이 시작되면서 폭죽 (가끔 음악회 연주 악기), 사회자 연설, 주례자가 결혼증을 낭독하고, 손님과 친지들이 축하하고, 신랑 신부가 대답하고, 의식총을 쏜다. 회의가 끝난 후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했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의식도 거행하지 않고 결혼식용 술만 초대한다. 연회에서 다섯 번째 요리어묵을 때 폭죽을 터뜨리고 신혼부부가 손님에게 술을 권하는 것을' 잔치' 라고 부르며 손님의 왕림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70 년대 이후 단체 결혼식과 여행 결혼식이 잇따라 열렸다. 단체결혼식은 일반적으로 노조, 부인연합, * * * 청년단체 등 대중단체가 주관하여 몇 쌍의 신인을 초청한다. 199 1 년 5 월 4 일 연꽃빌딩 연회장에서' 항교 청년 단체결혼식' 이 열렸고 18 쌍의 신인이 결혼식에 참석했다. 여행 결혼이 더 쉬워요. 신혼부부는 혼인신고를 마친 뒤 관광지나 대도시로 신혼여행을 간다. 그들이 돌아올 때, 그들은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희당을 먹거나 연회를 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