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의 한계 _ 조직 구조 설계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 디자인 제한, 혁신 문화
애플 컴퓨터와 아이패드를 산 사람은 누구나 제품 상자의 눈에 띄는 위치에서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이 디자인한 글을 볼 수 있다. 형식상 이 말 때문에 바이어는 이 전자제품이 본질적으로 과학기술과 컴퓨터 기술이 결합된 첨단 제품일 뿐, 애플 컴퓨터 외형의 정교한 디자인을 개념과 창의성의 본보기로 추천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애플은 부진에서 오늘까지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오늘날 조류가 넘치고 빠르게 업그레이드되는 이 세상에서, 테크놀로지라는 카드는 더 이상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과학명언) 애플은 미래를 발전시키는 안목과 엄밀한 사고와 창의성으로 컴퓨터와 같은 기술 제품을 개인 오락 제품으로 만들었다. 이렇게 큰 변화도 디자인을 재배치했다.
점점 더 많은 제품이 디자인을 필요로 하고, 회사는 더욱 선명한 기업 이미지가 필요하며, 생활은 각종 문화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새로운 시대의 숨결을 호흡하기 시작했고, 디자인은 시대에 의해 강력하게 요구되었다. 처음에 중국은 단지 하나의 시장으로 여겨졌지만, 대규모 모방과 막대한 자금 투입을 통해 서구의 디자인 이념을 흡수하고 유럽 그래픽 디자이너에 관한 많은 책을 번역하고 출판했습니다. 중국은 이미 시스템 지식 체계와 경험을 갖춘 많은 디자이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디자인에 대한 수요는 결국 고퀄리티 디자인에 대한 수요와 완전히 동일시될 수 없고, 그래픽 디자인의 한계는 이런 고급시기에도 약하다. 그러나 일부 경제적 요인의 간섭을 버리면, 아마도 설계업계는 이성적으로 평가하고 생각하고 자신의 가장 효과적인 설계 운영 기준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중국 디자인이 점차 성장함에 따라 일부 한계도 자명하다. 현대 디자인의 한계는 사고 (혁신), 문화적 차이, 기술 (재료), 맹목적인 모방, 다학과 얽힘, 종이없는 (컴퓨터), 성별 등 많은 영향을 포함한다. 이러한 방면의 합력은 중국 설계의 진보를 방해하고, 현상 유지에 많은 불균형이 생기게 했다. 이러한 방면의 한계를 분석함으로써 설계는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다.
첫째, 사고의 한계
좋은 디자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입니다. 즉, 디자인은 아이디어를 파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항상 많은 틀에 묶여 있다. 전문대학의 디자인학과는 주로 교과서의 지식체계에 의지하여 가르치는 것이지, 우수한 디자인 작품을 배우는 것을 출발점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우수한 작품을 인지하면서 디자인을 배울 수 있게 한다. 개인적으로, 나는 이것이 학생들이 교과서의 세 가지 주요 구성을 보면서 미래의 디자인 작품을 상상하는 것보다 디자인을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그는 세 가지 주요 부품을 연구한 적이 없지만 중국 디자인 분야의 선두 주자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창조적 사고는 무엇보다 높다. 좋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수단을 가리지 않고 전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들이 관례와 전통을 깨고 도자기로 만든 공예 과정을 거꾸로 하는 사진 한 세트를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예술명언) 이로 인한 작품은 사람을 상쾌하게 하고 새로운 심미 체험을 결합시켰다. 일부 접시는 외부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일부 커피 컵의 손잡이는 바닥에 붙어 있습니다. 일부 샐러드 그릇의 가장자리가 정상이 아니다. 이것은 인류와 공업에서 모두 기묘한 실험이다.
둘째, 문화적 차이의 한계
결국, 디자인은 서비스이지만, 한편으로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너무 맹목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있어서, 디자인한 작품은 사람들의 삶에 융합될 수 없고, 대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한편, 청중의 전반적인 문화 수준과 예술적 소양이 고르지 않아 디자인에 대한 이해 차이가 커서 문화적 차이의 한계가 있다. 디자이너로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갖는 것은 좋지만 시장과 고객의 진정한 요구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만 하는 것은 현실과 동떨어진 경우가 많다. 결국, 디자인은 순수한 예술이 아니라, 더욱 정확하게 말하면, 어떻게 인간의 생활과 사용을 더욱 편안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전공이다. 대중에게 모두가 들어갈 수 없는 것은 당연하다. 어떤 일도 돈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좋은 디자인을 하는 동시에, 국민도 자신의 심미 정취를 높여야 한다.
셋째, 기술 및 재료의 한계
수많은 사람들이 화려한 외관과 현대의 럭셔리한 심미가 디자인을 통해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세상은 패션 작품처럼 화려하고 섬세하며 반짝일 운명인가? 당대 디자이너의 일은 확실히 어렵고 절대적으로 깊은 학문이다. 사실, 현대 디자인 재료의 연구 분야는 크게 확장되었으며, 연구 방향은 재료, 근리, 가공공예 등에서 심도 있게 발전했다. 하지만 2 1 세기는 녹색시대이며, 전 세계가 저탄소 환경보호를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개념을 설계에 통합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이 프로젝트의 개념은 지속 가능한 발전의 비밀과 관련이 있으며, 손상, 노화, 폐기된 물품을 재설계하여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하고 환영받게 한다. 프랑스 젊은 디자이너 새 팀' 5.5' 처럼, 그들은 폐기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한다. 재설계된 물건은 싸고, 친환경적이고, 아름답고, 다재다능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넷째, 맹목적인 모방의 한계
디자인을 하는 현대인은 혁신하면서 종종 다른 사람의 그림자를 벗어날 수 없다. 중국의 디자인과 시장이 점차 부상하는 것은 애초에 대공공장에 의존해 대량의 해외 디자인이 중국으로 유입되어 해외로 판매되었기 때문이다. 천천히 국내 중소기업은 이윤을 보고 미친 듯이 베끼기 시작했다. 바로' 짝퉁' 이다. 이 단어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고 있지만, 우리는 중국 디자인과 많은 업종이 짝퉁에서 점차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따라서 모방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을 배우고, 사고의 경계를 깨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한 주제에서 다양한 연상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반복적인 연마, 지식 수준 향상, 일상생활의 축적과 관찰을 거쳐야 다시 혁신할 수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다 분야 인터리빙의 한계
사실, 예술 디자인은 어느 정도 다학과 전공이며, 예술과 각 업종을 하나로 모으는 종합 응용학과이다. 디자인의 궁극적인 목적은 상품을 대중에게 더 잘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풍부한 지식이 없다면, 디자인된 작품은 나르시시즘일 수밖에 없다. 산업 디자이너가 인체공학의 원리를 이해해야 하는 것처럼, 그래픽 디자이너도 색채심리학을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 다양성의 네트워크는 항상 사람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다빈치는 화가, 우화가, 조각가, 발명가, 철학자, 음악가, 내과의사, 생물학자, 지리학자, 건축엔지니어, 군사엔지니어이지만 여전히 이렇게 많은 신분으로 미술분야에서 비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지식은 나쁜 것이 아니라, 단지 너의 생각을 풍부하게 할 뿐이다.
여섯째, 종이없는 (컴퓨터) 한계
컴퓨터의 보급과 디자인 분야에서의 응용은 거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다.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것만 있으면 컴퓨터가 표현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의 본질은 미술에 속한다. 몇 년 전, 컴퓨터가 없을 때 화가들은 마음대로 그림을 그려 많은 명품을 만들 수 있었다. 예를 들어 지난 북송 시대에는 제남 자수침 광고' 유가공부 바늘가게' 에서 생동감 있는 흰토끼가 베이징 중국 역사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그때는 컴퓨터가 없었고, 이 작품은 동판 조각 기술을 사용했다. 장인들이 그들의 생각을 현실로 만든 것은 오늘의 걸작이다. 컴퓨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오늘날, 사람들은 대부분 게으름을 피우고, 원래의 손으로 그린 것과 자유상념을 버리고, 하루 종일 컴퓨터와 가상네트워크에서 수정을 수색하여 결국 작품이 되었다. 사실 디자인은 더 간단할 수 있고, 손으로 그린 작품은 유틸리티, 명료함, 읽기 쉽고, 본질적으로 순수한 자유감을 가지고 있으며, 경직되거나 형식주의의 흔적이 전혀 없다. 사용자와의 거리감을 초래하지 않고 오히려 관중의 흥미를 끌 수 있다. 다행히 중국 당대 디자이너들은 손으로 그린 기교를 중시하기 시작했고, 종이없는 시대에도 다채로운 정서를 발산할 수 있게 되었다.
반면에, 수공예를 되찾고, 건축 설계의 건축 모형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을 입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스스로 이런 과정을 하면 건물의 구조, 균형점, 조형에 대해 더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결국, 보는 것은 사실이고, 귀는 거짓이니, 스스로 하는 것이 낫다. 컴퓨터는 단지 사람의 디자인 사상을 반영하는 도구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컴퓨터명언) 그러나, 이렇게 직접 손으로 하는 설계 과정을 통해 중국은 창조적이고, 더 좋고, 더 높은 품질의 건물을 갖게 될 것이다.
일곱째, 성별의 한계
여성 디자이너는 왕왕 정당한 인가를 받지 못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여성 성노동자를 어떻게 인식하고 대하고, 그들의 작품을 어떻게 이해하는가는 큰 문제이며, 동시에 매우 심각한 산업 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나는 예술과 그래픽 디자인 학원의 학생들이 대부분 여학생이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수수께끼 같은 것은 교사로 임명되거나 학과에서 고위직을 맡는 대부분이 남성이라는 것이다. 많은 업종이 남성이 주도하고 있으며, 오랫동안 예술은 남성을 존중하는 분야로 여겨져 왔다. 많은 훌륭한 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위 간부들은 모두 남성이다. 첫째로, 그들의 천재적인 조예는 확실하지만 불균형한 시각으로 인해 많은 여성 디자이너들이 출세할 수 없게 되었다. 어느 정도까지, 디자인은 정확한 측정과 계산 이외에 일러스트 포스터, 포장 프레임 및 기타 평면 분야에서 더 감성적이며 여성은 가장 감정적 인 그룹이므로 사회가 그들에게 공정한 대우를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더 우수한 여성 디자이너가 자신의 기술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핵심 수요를 진정으로 충족시키는 제품은 사회와 자연의 환경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창조자가 설계해야 한다. 만약 디자인의 한계가 역전될 수 있다면, 중국의 디자인은 더욱 멋질 것이다.
책임 편집자: Xiao Fang
참고 자료:
노먼 (미국). 감정 디자인 [M], 푸, 정금삼역, 전자공업출판사.
[2] 왕이 받았다. 세계 그래픽 디자인사 [M], 중국 청년 출판사.
[3][ 미국] 데이비드 라이스만. 현대 디자인사 [M]. 유세민, 번역해 주세요. 베이징: 중국 인민대학 출판사
[4] 윤정방. 디자인 도론. [M], 호남 과학기술출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