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공 밑바탕의 친구가 도와주세요!

"Liang Shiqiu, 전종서 보다 30 년 이상 늦게, 감성에 지성을 통합, 역도 빛, 그의' 문화 여행' 을 통해 떠내려." 여광중 선생의' 산문의 지성과 감성' 중의 한 구절이다. 여광에서는 여를 양실추와 전종서 () 에 비유한다. 확실히, 십여 년 동안 산문은 줄곧 널리 낭송되어 호평을 받았다. 그것은 공간에 있는 공중으로 들어가고, 시간에 있는 산 문의 역사에 들어가고, 산 문의 경이로운 첨단을 설치 했다 평가 된다. 문화여행',' 산거노트',' 서리한강변',' 문명단편',' 추우산문' 에서 최근' 천년탄식',' 여행자의 무한함' 에 이르기까지 몇 권의 산문집을 보고 감개무량하다. 나는 너무 부드럽고 예쁘다! 유 선생의 산문은 전형적인 문화 산문이다. 산문 작품을 표방하는 정교한 영동에 익숙해진 후, 그것은 우리 앞에 밝고 신선한 풍경을 드러내며 강한 바람처럼 보였다. 그것은 자기 작은 세계에 탐닉하는 작은 집안 기질에서 벗어났지만, 더욱 관대하고 호쾌한 큰 산문 정서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물론 장황한 이야기가 아니라, 일종의 두터운 역사감과 창상감, 고귀하고 가식적이지 않은 풍채와 대기, 고금의 세계를 종론하는 내적 충동과 감정, 격정과 영성의 지혜와 사고를 반영하는 것이다. 유 선생의 산문은 풍부한 문화적 연상과 상상력으로 표현 대상에 대한 이성적 해석을 완성했고, 장자철리 산문의 호방, 왕양의 자의적인 사고와 양한사조의 풍부한 응고를 융합해 이성정신과 내면적 이성의 재미를 적시화하는 시화 특징을 보여 주었다.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흐르는 물과 같고, 두루마리 사이에는 영적인 튀기가 있고, 자유주의의 문화적 내포가 있다. 글에는 깊은 민족 우환 의식이 가득 차 있고, 글자 사이에는 천년을 거친 지혜와 철리가 가득 담겨 있다. 제가 처음 읽은 산문은' 문화 여행-폐허' 입니다. "폐허가 없으면 어제도 없고, 어제도 없으면 오늘과 내일이 없다. 폐허는 교과서입니다. 지리를 역사로 읽읍시다. 폐허는 과정이다. 인생은 낡은 폐허에서 출발해서 새로운 폐허로 나아가야 한다. 폐허는 긴 진화 사슬이다. 클릭합니다 "주름없는 할머니는 무섭다. 백발이 없는 노인은 매우 유감이다." 마음과 영혼의 충돌에서' 역사를 현실로 되돌려, 삶을 귀환시키는 과정' 이라는 외침이 나왔다. 글에는 세부 사항도 없고, 역사적 인물도 없고, 명승고적도 없고, 빛나는 지혜와 깊은 생각,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폐허 속 아름다운 언어, 독특한 시각, 깊은 사상은 자석처럼 강하게 나를 매료시켰다. 폐허로 들어가 역사의 변천을 경험하고 문화의 내포를 음미하며' 역사를 현실로 되돌려, 삶을 귀환시키는 과정' 이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돈황에 직면하여, 나는 한 고대 민족의 피가 뚝뚝 떨어지는 상처를 목격하고, 역사의 힘과 고난을 느끼며, "우리는 처마의 자손이다" 라고 경고했다. 유 선생은 역사의 높이에 서서, 중국의 현존하는 원시 문화를 연구하고, 문화의 대생명에 접근하여 이성과 지성, 감정의 엄한 재검토로 중화문명을 재검토하였다. "문화 여행" 서문에서 "내가 특히 가고 싶은 곳이 항상 고대 문화와 문인 묵객이 깊은 발자국을 남기는 곳을 발견했는데, 이는 내 마음속의 경관이 완전히 자연 경관이 아니라 일종의' 인문 경관'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중국 역사 문화의 오랜 매력과 나에 대한 장기적인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 역사 문화가 두터운 산천에서 우리는 고대 문인의 발자취를 거슬러 올라가 고대 문화의 침전을 탐구할 수 있다. 이런 추구와 탐구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문화적 배려를 기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문화적 계시를 줄 수 있다. 이렇게 산천, 식물, 파빌리온 누각, 절당 누각, 운월은 모두 사람의 숨결과 연결되어 문화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도관보탑, 막고굴, 양관은 그의 장거리 애도를 기탁하고 있다. 고독한 천주산, 비바람이 휘날리는 정자는 그의 진한 감정을 담고 있다. 백발이 성성한 쑤저우, 강남 소도시는 그의 깊은 그리움을 담고 있다. 정절 방앗간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고, 귀지 사건은 사람들에게 반성을 일깨워 주었다. 변두리 사막에서 그는 바퀴 자국과 여산의 계단에 그의 부드러운 발자국에 물들었다. 그의 한숨소리가 강남의 골목에 메아리쳤고, 그가 서 있던 그림자가 폐허 속에 번쩍였다. 유 선생의 산문은 문화 형성의 신비를 거슬러 올라가 문화사의 흥망을 느끼며 문화의 창시자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고 문화인의 운명을 깊이 주시하고 있다. 산서를 부끄럽게 하다' 는 진상문화의 흥망을 고찰하여 산서의 독특한 풍토와 역사 연혁을 깊이 드러내고, 독특한 지리환경은 진상문화를 촉진시켰다. 동시에 중국 상업문명에서 진상들의 인격을 글로 썼다. 소동포의' 돌파' 는 문화대사의 운명에 초점을 맞추고, 소동파가 우대시안으로 추방된 과정을 묘사하지만, 정신적인 돌파구를 실현하였다. 여기에 일종의 신운이 있다. 한 왕조의 뒷모습',' 소동포의 돌파',' 산서의 치욕',' 유배지',' 먼 곳의 목소리',' 국가 관문이 어디에 있는가',' 연약한 수도' 는 모두 상당한 분량의 대표작이다. "이곳의 활발한 사상은 시의 격정과 문화사의 묵상과 철학의 개괄을 하나의 통일체로 승화시킨다. 시공간의 범위가 넓고, 사상이 대조가 강하고, 좋고 나쁨, 복고, 향수, 이성적 개괄, 감정 렌더링, 역사 사색, 개인적 체험은 모두 기복이 심하여 일종의 웅장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 나는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큰 우아함, 큰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다!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중화문명을 고찰한 뒤 홍콩 봉황위성 TV 의 밀레니엄 여행과 유럽 여행으로 자신의 문화 탐구와 정신 로밍을 중동과 유럽으로 확대해 이슬람 문명과 기독교 문명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를 마쳤다. "천년의 한숨" 은 가사에 적혀 있다. "천년의 만남, 높은 산, 수레바퀴가 굴러가고 먼지가 날리며, 조상들이 나를 방문하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저는 쿤룬의 구름입니다. 저는 황하의 파도입니다. 저는 열반이 다시 태어난 봉황입니다. " 굴원의 꿈, 이백의 노래를 마시며 중동 고대 문명의 휘황찬란함을 탐구하고 서아시아 고대 문화의 아픔을 달래며 남아시아 역사의 애환과 이별을 느끼다. 시간의 남은 먼지를 살살 쓰다듬으며 역사의 피부를 쓰다듬으며, 과거의 강인한 껍데기를 조심스럽게 벗기고, 그리스 신화, 이집트 피라미드, 예루살렘 충돌, 후세인의 무덤, 함무라비 법전의 가치, 타지마할의 신성한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여기서 역사에 대한 기억과 소급은 마음의 감정을 전달하는 넓은 장소일 뿐, 이른바 문화정신, 전통매력, 생명, 운명, 인간의 존재와 관련된 각종 의미는 이런 장소를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여행자는 끝이 없다": 폐허, 바다, 유랑, 역사는 종종 여기에서 시작된다. 종종 역사를 숨기는 숲, 언덕, 성; 활발하고 정교하며 선전하며, 역사는 종종 여기서 돈다. 황량한, 외로움, 집념, 역사는 늘 여기서 얼어붙는다. 미켈란젤로, 갈릴레오, 셰익스피어, 단테, 괴테, 헤겔, 역사상 빛나는 대가들이 모두 당신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폼페이 고대 도시, 로마 폐허, 파리 성모원, 하이론 대성당 등 유명한 건물들이 당신을 향수의 초대, 흥망한 한숨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천년 한숨' 의 스타일을 이어받아 유럽 문명을 살펴보고 중화문명을 반성한다. 사람들이 자연에 더 가까워지고, 넓은 들판에서 개체를 더 즐겁게 펴고,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인생의 굴곡을 겪기 전에 세상을 탐험하게 하고, 더 많은 노인들이 국경없는 순항으로 세계에 화려한 작별을 고하게 하고, 서로 다른 문화공동체를 발길에 융합시키고, 상호 방문에서 역사적 원한을 조율하게 한다. 종횡화합에 대한 거시적 파악과 깊은 유감에 대한 미시적 이해는 역사시의 음울하고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넘쳤고 현대의 비약을 널리 퍼뜨렸다. 그것은 조용하지만 쭈글쭈글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파도가 거세지만 오만함을 잃지 않는다. 무한한 시공간을 오가지만, 뒤돌아보면 생명의 본색을 드러낸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황혼 속에서 떠들썩한 모든 것이 평온을 되찾았다. 조용한 밤에 책을 읽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고등 한 잔, 진한 차 한 잔, 가을비 산문을 음미하다. 다 보고 난 후, 나는 책을 덮고 묵상하며 끝없는 매력을 느꼈다. 마지막으로' 수확' 이 추천하는 큰 산문의 논평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관념과 심미 취향을 추구하며, 삶을 알고 지혜가 있어야 한다." "그것은 현대인의 역사와 현실에 부합하는 맛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역사의 관통력, 사고에 민감하며, 민족정신과 인문의 비판정신을 다시 주조하는 데 유리하다." 그것은 위대하고 온화하며 위대한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이다! 나는 이것을 느낀다, 모두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잘 들어라.

의' 돈황문헌을 막고굴 쓴 역사적 불행' 과 그 작가의 사고는 나의 의심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작품은 먼저 도사 왕을 써서 그가 돈황석굴의 죄인이라고 말했다. 저자도 "우리조차도 그의 무지한 몸이 이 무거운 문화채무를 완전히 짊어지고 있다면 지겹다" 는 것을 깨달았지만, 일부 관리들의 무지와 부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러나, 상당히 많은 분노의 홍수가 그에게 쏟아졌다. "너무 겸손하고, 너무 작고, 너무 무지하다", "어릿광대", "더러움" 등이 뭐죠? 작품은 왕도사가 돈황문헌을 발견하고 스탠인 등에 판매하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문장 이름은 문제를 잘 설명할 수 있으니 전문이' 도탑' 이라는 주제에 꼭 들어맞는다고 말해야 한다. 저자가 말한 것처럼, "공교롭게도 도사 왕은 막고굴 고향이 되어 고대 중국에서 가장 찬란한 문화를 장악하고 있다" 는 인상을 준다. " 문화가 있는 사람을 바꿔서 책임지면 비극이 일어나지 않을 것 같다.

여문화 산문은 문화적 비극, 거대한 민족 비극을 드러낸다. "그러나 분노와 슬픔 외에도 저자는 우리에게 이런 비극의 근원을 알려주지 못했다. 잘못 배치됨' 의 운명은 역사의 황당무계한 근원이고,' 사해를 집으로 삼는다' 는 체제는 민족의 비극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현실적 요인이며, 문화인지의식의 낙후는 이 비극의 문화적 배경과 근원이다.

도사 왕은 돈황 막고굴 중에 70 여 년 동안 매장되었다. 그는 도사였지만 결국 부처의 품에서 잠을 자서 부처에 의해 영구적으로 보호받는 것은 매우 드문 예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 흥미롭게도, 고대부터 왕은 도교 역사상 유일하게 죽은 후에도 탑을 지을 수 있는 도사였으며, 그가 막고굴 탑에 묻힌 이 탑은 다른 탑보다 더 컸다. 이 두 가지 예외는 이미 얻기 어려운 영예이다.

"신객" 은 나의 초창기 농촌에서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당시의 전파 수단은 매우 낙후되어, 대외 전파는 주로 특수한 직업, 즉 신객에 의존했다. 편지가 없으면 많은 마을 사람들이 먼 길을 가지 않을 것이다. 오랫동안 메신저들의 무거운 발자취 소리는 시골과 도시를 잇는 유대였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한 고객이 한 고객에게 딸에게 붉은 능을 선물한 적이 있고, 그도 먼 친척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그래서 고객에게 좁은 붉은 넥타이 선물을 잘라서 보기 좋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상해인들이 또 사람을 보내 메시지를 가지고 집에 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홍능을 받은 후에는 양끝에 작은 동그라미를 그려 신도들이 부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옛 메신저가 곤두박질쳐서 그의 추문이 즉시 사진에 퍼졌다. 이전에 그에게 물건을 가져오라고 했던 가족들은 모두 의혹을 회상하고 있었다. 마치 그의 집의 모든 것이 연기에서 나온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의 집은 낡고 어두워서 값나가는 것이 없다. 작은 일이 옛 신도의 일생의 명성을 망쳤다. 옛 신도의 목소리가 불분명하여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그는 붉은 비단을 자른 가위를 집어 들고 자신의 손을 찔렀다. 이것은 단 한 번이라도' 성실' 을 말하지 않은 결과이다. 이것이 바로 제가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만약 당신이 이 세상에 우뚝 서고 싶다면, 모든 것이' 성실' 을 우선한다는 말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