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을 다른 각도로 바꾸게 하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이 병목 현상을 겪을 때, 우리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고려할 수 있다면 상황이 바뀌고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면, 종종 신선한 느낌을 가져오고, 또 다른 분석 결과, 심지어 자신의 사고와 판단을 바꿔 자신의 일과 생활을 활기차게 한다. 어떤 복잡한 일들은 다른 각도에서 보면 간단명료해질 것이다. 따라서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은 종종 사고와 분석의' 승화' 를 가져올 수 있다. 다음 예는 개인 마케팅과 기업 마케팅입니다. 두 가지 다른 사례는 우리에게 큰 계시를 줄 것이다. 사례 1:2006 년 7 월 캐나다 배달부 카일 맥도널드가 Craigslist.org 라는 거래망에 그의 빨간 종이 클립을 보여주기 시작하면서 더 크거나 더 좋은 것을 교환하려고 했다. 결국 그는 이 종이 클립으로 2 층 아파트 한 채를 1 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맥도널드가 별장으로 옮기지는 않았지만, 그가 핀으로 바꾼 모든 것은 이미 값어치가 있다. 사례 2: 손에 든 마우스를 움직이면 건물의 색깔을 바꿀 수 있다. 정말 놀랍다! 하지만 이것은 사실입니다. 소니는 3 개월간 LCD TV' BRAVIA' 인터랙티브 마케팅 이벤트인' Live Color Wall 프로젝트' 를 선보였다. 행사 기간 동안 소니 특집 사이트에 전시된 브라비아 영상에서 마우스 커서로 자신이 좋아하는 색상을' 유리 빨대' 로 선택하고 화면 위의 소니 빌딩에' 투투' 하면 긴자 소니 빌딩 벽의 LED 가 순식간에 이런 색으로 변한다. 2008 년 크리올 광고금상을 수상한 이 사례에서 가장 큰 매력은 상호 작용에 있다. 사람들은 DIY 를 통해 소니 건물을 염색하여 변화무쌍한 색채를 느낄 수 있다. 첫 번째 경우는 동화에 가까워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꿈을 꾸지 않기 때문에 게를 처음 먹는 사람이 성공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 물론, 이 판매점은 충분히 독특해야 한다. 맥도널드는 인터넷의 무한한 확대를 통해 불가능한 사건으로 그것을 가능하게 했다. 하지만 이런 독특한 판매점은 재사용할 수 없다. 이 점은 우리가 뒤에서 언급한 에청산채 사건의 실패가 증명됐다. 그럼 어떻게 복제해야 가능할까요? 첫째, 단순한 모방은 비현실적이다. 성투사' 의 명대사처럼 같은 수법은 성투사에게 효과가 없다. 같은 생각이 완전히 그대로, 첫 번째 경전, 두 번째 쓰레기. 그러나 조금만 바꾸면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자신의 사용으로 바꿔 2 차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간단하게 복제하지 않는 것을 명심해라. 국내 빌라 모조핀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2009 년 6 월 5438+ 10 월 상하이 소방 신항 아름다운 가든 호텔 업주 포럼에서' 이 총가치 40 만원의 대상은 상해의 모든 온라인 행사 중 가장 큰 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과정은 매우 간단하다. 수색방 포럼에 와서 마우스 게시, 댓글을 클릭하기만 하면 게시물을' 역사상 가장 값나가는 게시물' 로 만들 수 있다. 이 행사는 실제로 빌라핀의 복제품이지만, 이 복제품은 에청청의 해적판보다 훨씬 앞선다. 이 활동의 영향은 매우 좋다. 상하이 언론의 초점과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행사는 매우 성공적이었고 이 새 호텔의 명성도 크게 높아졌다. 우리는 그것을 별장 핀의 복제품으로 여겼지만, 이번 마케팅에서는 마케팅 기획자가 이전 사례를 수정했다. 이 개정안은 매우 간단하다. 주최 측은 일부 참가자가 상을 받아 명확한 결과로 네티즌과 언론을 자극할 것이라는 상을 주었다. 사실 이것은 별장을 별장으로 바꾸는 과정이지,' 보초로 방을 바꾸는 것' 이 아니라' 방으로 보초를 바꾸는 것' 이다. 상품이 다 준비되었으니 누가 참가하느냐에 달려 있다. 앞서 소개한 두 번째 상황을 살펴 보겠습니다. 이 사건의 특별한 점은, 그것 또한 기상천외하고 괴상하다는 것이다. 소니의 이번 마케팅의 가장 큰 판매점은 상호 작용으로 게이머들이 건물의 색깔을 바꾸지 않을 수 없게 하는 것이다. 이전에는 불가능했지만 소니는 가능성을 제공했다. 사실 소니가 이런 행동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소니의 PS 시리즈 게임기에 대해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그들이 이 게임 호스트를 처음 출시했을 때, TV 에서 같은 주제 요소를 많이 내놓은 TV 광고가 나왔지만, TV 광고에서 실현할 수 없는 사건이 모두 실현되었다. 이 * * * 같은 호소로 모든 꿈을 PS 게임기에서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번에 소니는 이 고전적인 아이디어를 게임 호스트에서 LCD TV 보급으로 옮겨 TV 광고를 가상과 현실의 이중 결합으로 만들었다. 같은 제재의 2 차 아이디어도 마케팅 각도와 사고방식을 바꿔 우수한 효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