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남채차극은 강서성 간주시의 어느 현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구룡차등을 기초로 감남 민간 예술을 흡수하여 점차 형성되어 주로 감남, 광동북, 민서 일대에서 유행하며 한때 광서 남부로 전해졌다. 간남 채차극은 민간 가무에서 발전하여 내용이 생활과 언어 유머에 가깝다.
간남채차극은 수태에서 형성까지 대체로 차채가-차바구니등-차채극의 3 단계를 거쳤지만, 3 단계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서로 겹친다.
첫째, 차 따기 노래 기간
명대 이래 국가 경제활동과 인구 증가의 자극으로 강남의 찻잎 생산이 점차 번영하면서 민간에도' 차 문화' 열풍이 나타나고 각계 인사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차를 따는 노래는 강남에서 찻잎 거래가 널리 퍼지면서 각지의 명칭이 다르다.
그 중 한 곡은 1 년 12 개월로 시작하여 차농이 재배하고, 따고, 차를 만들고, 차를 맛보고, 차를 파는 과정을 노래하며, 12 명의 차녀가 차광주리를 들고 공연을 한다. 나중에 12 월부터 정월까지' 차 따기' 라고 불렸는데, 글자는 노래와 다르다.
둘째, 차 바구니 조명 기간
명말에 이르러 객가 지역에는 간단한 인물, 부채, 차 바구니를 소품으로 하는 작은 가무 공연이 많이 나타났다. 예를 들면 자매가 차를 따고, 쌍채차, 사계절에 차를 따고, 형을 보내 차를 파는 등. 찻잎 생산 규모가 형성된 후 각지 다상들이 왕래가 잦아' 차시장' 과' 관차시' 의 경축식이 있다. 다농과 다상인은 차에 관한 더 많은 프로그램을 편집했다. 레킨의' 차등조' 에는 차를 따고, 차를 보고, 차를 부르고, 차값을 세고, 차를 배달하는 창단이 있다.
노래에는' 차향객' 과' 차향자매' 가 있다. 명절 기간 동안 이 프로그램들은 차 제조사와 상점의 새해를 축하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여행할 때 각종 등롱을 들고 다니는 사람도 있고, 등롱과 드럼을 들고 공연하는 사람도 있다. 등롱에는 두 가지, 두 마리, 네 마리가 있다. 징과 북의 반주에 따라 그들은 말을 타면서 등롱곡을 부르고 서커스를 둘러싸고 간단한 희곡도 공연한다.
셋째, 차 따기 기간
차 바구니 램프의 기초 위에서,' 두 번 한번 못생겼다' 는 모델을 더욱 확립하였다. 점차' 삼각반' 을 기초로 한 채차극 형식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점차 빛을 벗어나 차를 주요 내용으로만 반영하는 한계를 벗어나 사랑, 생산, 생활 등 더 넓은 시야를 반영하는 작은 연극 (예:' 네 자매 반애',' 큰 사촌',' 잡화 판매',' 사촌 호루라기' 등) 을 편집했다.
이 희곡들은 모두 두 번 못생기거나 한때 못생긴 공연으로, 차를 따는 주요 악기 갈고리를 곁들인 정반현과 징북으로, 차채극은 이때부터' 삼각반' 시대로 접어들었다. 그러나' 삼각반' 의 발전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의미 있는 시도가 있었다. 바로' 구용산 채차' 였다.
구용산 채차, 일명 대채차라고도 하는 것은 비교적 완전한 연극이다. 원래' 구용산 차 따기' 는 두 시인과 어릿광대 공연을 바탕으로 차녀 두 명과 차녀 한 명을 늘렸고, 차림, 커튼 따기, 등불 뽑기, 외출, 산 오르기, 차 따기,' 천하태평' 등 복잡한 줄거리를 더했다.
청나라 가경 말년 (18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