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의 꿈' 읽기: Manderley Manor에서의 첫 경험
나비와 꿈 이야기가 나오면 “장주샤오는 나비의 꿈”을 내뱉는데, 나비로 변신한 량산보와 주잉타이가 눈앞에 나타난다. 나비꿈의 아름다운 문자에는 아름다움과 자유, 죽음과 환생의 이미지가 담겨 있으며, 중국 고전문화의 찬란함으로 빛나지만, 그 화려한 날개는 외국 문학 작품의 표지에도 새겨질 수 있습니다.
영국 현대 여성 작가 대프니 뒤 모리에(Daphne Du Maurier)의 『나비의 꿈』은 “대중 소설과 순수 문학의 경계를 허무는” 감성 서스펜스 소설로 알려져 있으며, “사랑받는 영국 문학 작품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원작을 바탕으로 한 동명의 영화가 오스카상을 수상한 이후 이 소설은 더욱 유명해지고 영원히 지속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독서는 외롭고 즐거운 여행이다. 리본처럼 감싼 허리띠를 벗어 책배의 돛으로 바꿔라. 이 봄밤, 나비꿈 이야기의 무대인 맨덜리 매너(Manderley Manor)로 우리를 이끈다.
1. 맨덜리 매너(Manderley Manor)를 거래 카드로 활용한 결혼 밀매에서 시작된 이야기
작품의 첫 번째 문장은 "어젯밤에 맨덜리를 또 몽유병으로 돌아다녔다"이고, 저자는 전체를 소비했습니다. 이 장에서는 Manderley Manor의 실제 장면과 상상의 장면을 풍부한 잉크와 색상으로 묘사합니다. 소설의 줄거리 구조는 Manderley Manor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여주인공 레베카는 남자주인공의 맨덜리 저택의 업그레이드와 건설을 미끼로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의 자유롭고 자유로운 추구를 추구하는 반면, 남자주인공 더웬트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세습 재산인 맨덜리 매너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남자의 존엄과 가족의 행복을 저버릴 위험을 무릅쓰고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혼인 계약을 맺고 함께 힘을 모아 사랑을 나누는 역할을 맡았다. 커플. 바깥세상에서는 두 사람이 깊은 사랑에 빠진 줄 알지만 사실은 서로 싸우고 죽이는 사이다.
바다에서 사고로 죽은 레베카의 자리를 이어받은 두 번째 여주인공 역시 이러한 위장된 모습에 눈이 멀었다. 그녀는 남편이 여전히 전 결혼에 빠져 옛 사랑을 잊을 수 없다고 생각했고, 여주인공의 완벽함과 고귀함은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부끄럽고 자신이 그 주인이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Manderley Manor는 하루 종일 공황 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녀의 결혼은 Rebecca 밑에서 모든 곳에서 위태로워졌습니다.
레베카의 시신이 발견되면서 문제의 진실이 드러났습니다. 레베카가 이기적인 욕망에 점점 더 탐닉하면서 레베카는 자신이 불치병에 걸렸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남자 주인공의 최종 관용에 끊임없이 도전했습니다. , 그것은 더욱 커졌습니다 ... 디자인은 남자 주인공을 자극하여 그녀의 삶을 쏘고 끝내고 남은 생애 동안 무거운 십자가를 짊어지게 만드는 동시에 그녀는 항상 웃는 승자가 될 것입니다.
책 전체에 나비라는 단어는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소설의 끝 부분을 읽어보면 레베카의 충성스러운 신하들에 의해 맨덜리 저택에 불이 붙었고, 우리는 “수평선의 하늘은 어둡지 않고, 피를 튀기는 것처럼 붉었다. 불꽃놀이가 이어졌습니다. 짠 바닷바람이 우리를 향해 불고 있었습니다. “불빛 속에서 나비의 날개짓이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불길이 하늘을 가로질러 으르렁거리며 맨덜리 저택의 파괴에 대한 죽음의 종소리를 울렸습니다. 레베카가 만든 영광스러운 왕국은 나비의 짧고 화려한 삶이 끝나듯 잿더미가 되어 존재하지 않게 되었고, 더웬트와 그의 후계 아내 사이의 벽이 갑자기 무너져 나비 별장에 떨어졌습니다. 유적. 뜨거운 화염과 파괴를 겪은 후, 비록 남아있는 꿈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두 사람은 영혼이 묻힌 무덤에서 깨어나 마침내 잿더미 속에서 다시 태어났다.
2. 영혼을 가두는 우리
맨덜리 매너(Manderley Manor)는 더웬트 가문이 대대로 물려주는 빛나는 진주로, 이 유명한 가문의 명성과 사회적 지위를 상징합니다. . Derwent의 길을 밝히는 대신, 그 눈부신 아우라는 그에게 거짓된 명성을 안겨주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이 최고의 보물은 Derwent의 삶의 저울을 극도로 불균형한 수준으로 압박했습니다.
맨덜리 매너는 레베카가 바라던 대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로 변모했지만 더웬트의 영혼을 가두는 감옥이 되기도 했다. 마스크를 쓰고 자기기만적인 사기 생활을 함으로써 그가 기대했던 존엄성과 명예, 개인적 감정을 얻지 못했고 심지어 자유와 생명을 잃을 뻔했습니다.
그는 현 아내에게 "나는 맨덜리 매너의 이익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 재산에 대한 이런 사랑은 행복을 낳지 못한다는 것을 깨닫는 가슴 아프다"고 가슴 아프게 고백했다. 굴욕과 굴욕이 담긴 합의는 두 사람이 도달할 때마다 다모클레스의 칼이 되어 결국 그가 목숨을 바쳐 지키던 집을 산산이 조각조각 냈다.
<앵무새 죽이기>의 변호사 애티커스가 생각난다.
무고한 흑인 청년 톰을 변호하는 그의 입장은 인종적으로 분열된 흑인과 백인 사회에서 필연적으로 실패할 것이라는 것이 분명하더라도 항상 확고했습니다. 이는 그의 명성과 미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문의 권력을 대변하는 큰누나인 알렉산드라는 가문의 명예와 체면을 훼손하는 이런 행위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는 주저 없이 법정에 서서 변론을 펼쳤다. 그의 양심과 정의를 위한 열정적인 연설입니다.
인생의 길은 언제나 현실과 이상의 괴리 속에서 펼쳐진다. Derwent가 변호사 Atticus만큼 굴하지 않고 갈림길에서 구름이 그의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제한되지 않은 Rebecca와 그녀가 제안한 말도 안되는 교환 조건에 직면할 수 있다면 그는 확고하고 용기 있을 것입니다. 마음속의 악마를 쫓아내면 그와 현재 아내는 꿈속에서도 맨덜리로 돌아갈 수 없고, 작은 호텔 사이를 개구리밥처럼 헤매지도 않을 것이다...
3. 화려한 가면무도회
p>레베카는 Manderley Manor의 침입자입니다. 책에는 헤더에 대한 설명이 많이 나온다. “헤더가 너무 새빨갛게 나와서 깜짝 놀랐다. 이 식물은 나란히 붙어 있는 식물이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무성했다. 잎도 가지도 보이지 않고 온통 피만 보였다. " 레드 컬러는 지금까지 봐왔던 헤더와는 전혀 다른 화려하고 그로테스크합니다. " 헤더는 레베카의 이미지를 대변합니다. 정글의 정글 법칙을 따르며, 새롭게 정복한 영토에 전투 깃발처럼 뿌리를 박고, 파렴치한 꽃들이 하늘을 가득 메우게 하여 뻔뻔하게 자신의 주권을 선언한다. 그녀는 Manderley Manor의 파괴적인 창조를 완성했으며, 남자 주인공의 정신 세계를 무자비하게 파괴했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세상을 다스리는 왕이다. 그녀는 살아있을 때 비범하고 비범한 외모와 재능, 지혜와 기술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주제를 성실하게 그녀의 발 앞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녀가 죽은 후, 저택의 구석구석, 모든 헤더, 모든 아름다운 조각품이 그녀의 목소리와 외모의 존재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녀는 죽기 직전까지 미래를 조작해 명목상의 남편을 감옥에 가둘 뻔했고, 후계자를 하루 종일 우울하게 만들었다. 그녀의 그림자는 두 사람 사이에 꽂혀 있는 날카로운 칼과도 같다. '나비의 꿈'의 커버 문구처럼 '그녀는 우리 사이에 나타난 적이 없지만 어디에나 있다'.
그녀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변덕스러운 척. 이 치명적인 정체성은 그녀의 몸에 있는 모든 빛을 별처럼 떨어뜨렸다. 맨덜리 매너에 발을 들이는 순간부터 그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하고 화려한 가면무도회를 연출했다. 우아함과 친절함, 고귀함의 가면을 벗으면 추악함과 위선, 잔혹함의 얼굴이 드러난다. 레베카는 '백야산책'의 설수이를 연상시킨다. 둘 다 양귀비 꽃 같고, 아름답고 청순한 모습이 요염한 과즙에 싸여 있다. 레베카의 긴팔 댄스 실력은 그녀의 메이크업 퍼포먼스를 늘 흠잡을데 없게 만들었고, 소수의 내부자들도 이를 비밀로 했고, 심지어 벤이라는 부랑자도 미친 척하며 그녀의 살인을 면할 뿐이었다. 해변의 오두막은 그녀의 보헤미안 본성을 드러내는 실제 무대이다.
레베카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수선화 소년처럼 물가에 있는 자신을 바라보며 극도로 자기애적이다. 그녀는 자신이 친밀하다고 생각하는 헌신적인 가정부조차도 누구에게도 진심을 보여주지 않고 오직 자신만을 사랑합니다. 그녀는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한 쌍의 손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사촌동생을 포함해 그녀가 유혹한 사람들은 모두 지나가는 사람들이었고 그녀는 웃으며 짓밟고 경멸했다. 그녀의 원래 얼굴은 모든 것을 경멸하고 자기중심적인 정복자였다.
레베카는 평판이 엇갈리는 캐릭터다. 현실에도 레베카 같은 사람이 많다면, 우리는 어떻게 서로의 균형을 찾아야 할까요?
4. 변신으로 이어지는 길
'나비의 꿈' 속 화자 '나'의 정체는 현 맨덜리 저택의 여주인이지만 작가는 그녀에게 아무런 희망도 주지 않았다. 이름 . 처음에 그녀는 "자기가 없었기 때문에" 하늘의 꽃처럼 뒤에 있는 큰 나무에 약하게 붙어 있었기 때문에 재난 별의 운명과의 전투에서 그녀는 불을 뚫고 마침내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고치에서 깨어나 나비가 되는 여정을 마쳤습니다.
그녀가 Derwent를 만났을 때, 그녀는 부모가 돌아가신 어리고 경험이 없는 소녀였습니다. 그녀는 Derwent가 그녀에게 청혼하지 않았다면 가정부와 비서로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녀를 Manderley Manor로 다시 데려가면서 그녀는 다른 탈출구를 찾을 생각도 하지 않고 매일 그림자처럼 고용주를 한 걸음씩 따라갔습니다.
그녀가 그리움으로 더웬트를 따라 맨덜리 언덕으로 들어갔을 때, 이곳이 전설적인 에덴동산이 아니라 운명에 맞서 싸우기 위해 전장으로 달려가고 있다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 결혼의 결실은 생각보다 달콤하지 않았다. 레베카가 처음 도착했을 때 상류층 사회에 적응할 수 없다는 당혹감과 주변 사람들, 특히 사악한 가정부는 그녀에 대한 경멸과 증오를 느꼈습니다. 날카로운 화살과 같은 자신감. 그녀는 떨리는 가을 낙엽처럼 소용돌이 속으로 휩쓸려 들어갔다. 특히 더웬트는 돌아온 후 저택 일에 온 힘을 쏟았고, 마음 속 깊이 숨겨둔 비밀을 그녀에게 털어놓지 않았고, 젊은 신혼 아내의 마음의 부침도 무시했다. 더웬트는 그녀를 정말로 사랑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잊을 수 없는 것은 그의 전처인 레베카입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숨이 막힐 정도로 그녀를 억압하는 많은 장애물이 있었다. 그녀는 자유로운 새가 팔을 벌리고 땅에 몸을 굽혀 악몽에 얽매인 삶을 끝내는 모습까지 상상했다.
상황을 좋게 바꾸는 것은 재앙이다. Rebecca의 시신이 노출되고 Derwent는 감옥에 갇히게됩니다. 폭풍이 닥치기 전날, 더웬트는 아내에 대한 신뢰와 의존을 드러내며 자신의 모든 진실과 감정을 아내에게 쏟아냅니다. 두 사람 사이를 가로지르던 장벽이 걷히고, 태양이 그녀의 영혼을 비췄습니다. 그녀는 갈매기처럼 용감하고 용감하게 일어서서 연인과 함께 폭풍에 맞서 싸웠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Shu Ting의 유명한 노래 "To the Oak"처럼 "나는 나무의 이미지로 당신과 함께 서있는 당신 근처의 카폭이어야합니다. . 뿌리는 땅에 움켜쥐고 나뭇잎은 구름에 닿는다... 우리는 영원히 헤어진 듯 차가운 파도와 바람과 천둥을 함께 즐긴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서로에게 의지하고 있다. 그것은 그녀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그녀가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게 해 주었고, 또한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그들의 사랑과 미래를 함께 확립해 갔다. Manderley Manor는 파괴되었지만 그들은 이미 변화의 길을 걷고 있었고 그들의 마음은 더 이상 당황하지 않았으며 그들 앞에 놓인 평범하고 평화로운 삶에 만족했습니다.
5. 결론
책을 읽고 나면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질 수밖에 없는데, 펜 끝에서 맑은 생각의 샘이 흘러나온다. 독서에 가장 이상적인 자세. 사실 『나비의 꿈』에는 우리가 감상할 만한 보석이 많이 들어 있다. 예를 들어 레베카의 캐릭터 창작력은 독특하고 훌륭하다. 그녀는 결코 직접적으로 등장하지 않지만, 모두 흔들리지 않는 인물이다. 예를 들어, 『나비의 꿈』은 서스펜스 소설이지만, 그 언어는 매우 아름답고 시적이며, 등장인물은 모두 평범한 유사한 소설과는 거리가 먼 입체적이고 뚜렷합니다. 비교할 수는 없지만 후자는 대부분 줄거리를 잘 짜고, 패스트푸드처럼 생각을 보충하지 못한다. 『나비꿈』이 한 시대 감성소설의 흐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독서는 아름다움에 가장 가까이 다가가는 순간이라고 상관원루는 말했다. 꽃향기가 넘치는 계절, 우리 함께 모여 아름다운 꽃을 씹으며 입술 사이에 은은한 향기를 남겨보자. 그리고 이빨!
2020년 4월 30일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