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족 선민은 어떻게 묘족 의약문화를 건립했습니까?

전통 의학 발전의 긴 여정에서 우리나라의 유구한 전통문화는 그 영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묘족 의약문화는 전통문화의 한 분야로 독특한 민속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의학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의학사에서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전통 의학은 신농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묘족의 고대 의학 문화는 구리치우, 삼묘, 만정 등 씨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부분 원시 신화, 전설, 고가 등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있다. 묘족인 호연해의 입소문으로 전해진 문헌 유류에서 신농은 백초를 맛보고, 치우는 영약을 수여하며, 융융 마사지와 강신, 왕요가 처방을 해 신화 시대의 오래된 묘의약 문화를 한의사와 밀접하게 연결시켜 묘의약 문화와 한의학의 연계된 프로토타입을 형성했다. 중국 묘족 의약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전통 의약 중의 하나이다. 묘약은 염황 치우 시대에 싹트어 진한에서 형성되어 명청에서 발전하여 근대에 부흥하였다. 약 5,600 년의 우여곡절 발전 역사를 거쳐서야 오늘의 묘약이 생겨났다. 묘족의 조상 치우와 안지, 황제가 함께 중국 고대의' 황삼' 으로 불리기 때문에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묘약' 치우는 신약' 의 신화 전설은'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황기담의도' 와 같은 시대에 있으며, 묘약은 원고원시 신화 시대의 원시 의학 문화이다. 묘족의 원시 귀신 종교와 요술 문화가 서로 융합된 후 묘족 의학은' 일무의사, 신의이석' 이라는 특수한 무의사 문화 형태를 탄생시켰다. 묘약은 이미 역사의 먼지와 함께 많은 문화 에센스에 의해 소멸되었다. 묘족 민간 고대 신화 전설은 고대 신화 전설의 의약 문화 현상을 점차 드러내며 고대 묘족 의약품의 휘황찬란함을 재현하고 한의학 전승에 미치는 영향을 해석하였다. -응? 신농이 백초를 맛보고, 매일 일흔두 독을 만나 차로 풀다' 는 것은 고대 신농을 찬양하는' 백초, 백약, 창약' 의 전설이다. 신농, 너 누구야? 묘약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5000 년 전에 염제 신농은' 곡식 재배, 짐승 길들이기, 약 맛, 치료' 를 통해 찬란한 중화문명을 창조했다고 한다. 신농의 이름은' 주역' 에 처음 등장했다. \ "변화의 책. "계사 아래" 는 "고대 세왕도 있고, 집도 있고, 신농의 집도 있고, 나무는 삽으로 천하를 가르치고, 제익을 덮는다" 고 말했다. 천하의 백성은 비록 천하에 모이지만, 교역 후 은퇴하고, 각자 그 곳을 얻어, 모든 손실을 메운다. " 백호통: "옛날 사람들은 모두 동물의 고기를 먹었다. 신농은 사람이 많고 동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농은 사람을 농민으로 가르치고, 사람을 신으로 개조하여 백성들에게 적합하게 하기 때문에 신농이라고 부른다. 전설의 염제는 한때 매우 자애로운 신이었다. "지구상의 인류가 이미 많은 아이를 낳고 자연계가 생산하는 식량이 부족할 때, 인자한 염제는 인류에게 식량을 파종하여 자신의 노동을 바꾸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는 또한 태양이 곡물을 자라게 하기에 충분한 빛과 열을 방출한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인간은 식량과 의복에 대해 근심이 없다. 모두들 그의 장점을 매우 좋아하여 그를' 신농' 이라고 부른다. 전설에 의하면 그가 소머리라고 하는데, 아마도 그가 소처럼 인민을 축복하기 때문일 것이다. " 염제는 태양신과 농업의 신이자 약신이라고 한다. 신농은 약물을 감정하는 데 쓰이는' 황토석 채찍' 이라는 신채찍이 있다고 한다. 신농이 황토석채찍으로 한 다스만 때리면 이 약초들은 약이 독이 있는지, 약이 한열인지, 자신의 약이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타고난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역사상 신농' 채찍 약' 의 전설이다. 전통 의학은 바로 이런 신화 판타지 색채에서 생겨났다. -응? 중국 고대 문헌에서 신농이' 파라쿼트를 맛보다' 는 전설은' 회남자' 이다. "수무편": "고대에는 초목을 먹고, 이 살을 먹고, 병을 자주 앓았기 때문에 신농은 먼저 인종오곡을 가르치고, 땅에 따라 백초를 맛보고, 감고천을 피했다. 이때 하루에 70 개의 독약을 만났다. " 신농본초경: "신농이 백초를 맛보고, 날마다 칠십 독을 만나면, 차를 풀어 주어야 한다." 오제:? "채찍 풀은 백초만 맛보고 약만 넣는다." "수색희신": "신농은 채찍으로 백초를 뽑고, 그 평지, 독, 추위, 온기를 안다. 악취를 위주로 하여, 세계는 신농이라고 부른다. " 태평유란' 에서' 제왕세기' 를 인용한다.' 염제신농은 천하에 오곡을 경작하고, 음식을 먹여 살려야 한다. 초목을 맛보고, 약을 맛보고, 병을 치료하고, 죽음을 구하고, 부상을 돕는다. "

역대 관련 의학 문헌에 따르면 신농창약은' 고금의 본초론' 에 실려 있다.' 본초는 신농을 모방하기 시작했고, 약 360 품도 있고, 하늘의 성성, 천지 일체이기도 하다. 자연의 본질을 탐구할 수 있고, 모든 것이 가난하고, 모든 것을 아는 것은 후세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다. " -응? "의학의 기원" 은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 "nei Jing, 고대 의학 서적, 의학 조상, 황 naiqi 입니다. 본초는 신농에서 기원한 것으로, 황제 앞에 있다. 의학은 의학으로 시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화이난자" 구름: "신농은 오곡을 방송하고, 죄수는 가르치고 있다." 일본 학자들은 중국 쌀이 초기에 묘족들이 발명한 것으로 보고 나중에 일본과 동남아시아로 전해졌다. 신농과 묘약, 즉 한약과 묘약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응? 일부 학자들은 "묘족이 모종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들의 조상이 벼농사를 처음 배웠기 때문이다. 이는 묘족의 조상이 농업씨족이나 부족에 속하고, 신농의' 백초 맛' 과' 오곡 파종' 이 농업과 의학의 조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고 생각한다. 모종과 신농의 연원을 고증하다. "관련 역사적 사실들은 모종의' 모종' 이 신농과 관련이 있고, 모종의 농업과 의약은 모두 신농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묘족의 고향은 신농의 활동 지역이다. 우연한 우연이 아니라 매우 원시적인 관계가 있다. 고대에는'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라는 말이 있었다. 묘족은 지고무상의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지 않고, 신농과 그 후예 치우에게 엄숙하게 제사를 지내며, 신농이 묘족 농약의 시조임을 충분히 설명한다. " -응? 역사 고증과 민간 전설을 통해 신농과 묘는 깊은 역사적 연원을 가지고 있으며, 묘의는 신농이나 신농에서 시작되며, 묘의의 시조이기도 믿을 만하다. 따라서 묘족 원시 의학 문화는 한의학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응? 묘족 숭앙의 또 다른 조상인 치우는 여기서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구리치우는 기원전 2500 년경에 살았던 고대 씨족 부족 연맹이다. 황제 부락연맹과 동시에 황제 부락은 구리치우와 충돌하여 사슴의 땅에서 구리를 쳐부수고, 치우는 포로로 잡혀 죽임을 당했고, 그 구리 부락은 황허 유역을 떠나 남쪽으로 이주하도록 강요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들이 장강 중류에 온 것은 묘족 역사상 첫 대이동이다. 그들은 장강 중류에 400 여 년 동안 정착하여 새로운 부족 연맹인' 삼모' 나' 삼묘국' 을 형성했다. -응? 도로의 역사. 4 시 이후. 치우 전기: "사카모토 치우, 강 성은 후예이다." 한천은' 오제사기' 에서 "한천, 지금은 황제천이라고 불리는데, 유주 후애영현 동 56 리, 사슴에서 5 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치우는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하다고 한다. 아홉 살 때, 그는 집을 떠나 황하변의 산에 가서 성옹 할아버지와 기예를 배웠다. 9 년 후 치우는 120 가지 예절 규칙을 알고 천하 대사에 대처할 수 있었다. 120 가지 약물을 장악하여 만병 치료, 회생, 회생을 치료할 수 있는 신의가 되었다. 열두 마법의 부적에 정통하여 비를 부를 수 있는 대신, 광명햇빛이 되었다. \ "전설에 따르면, 당신은 치우를 배우고 돌아온 후 아홉 아들을 낳았다. 어른이 되면 너희들은 모두 치우의 기술을 배웠다. 한 명은 구촌을 관장하고, 아홉 명은 81 촌을 관리한다. 치우가 81 채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 치우는 120 가지 약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병이 나면 약을 먹고 치료할 수 있고, 죽으면 약을 먹고 부활할 수 있고, 늙으면 약을 먹고 젊어지게 할 수 있다. 수십 년 후 묘족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묘족 역사상' 살신약' 의 이야기다. 치우는 묘족 선민 전설의 영웅이고, 묘족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조상을 치우공이라고 부른다. 구이저우 () 동남주 () 는 자신의 조상을 봉향 () 여행이라고 부르고, 호남 () 시 묘족 () 은 자신의 조상을 두유나 이교 () 라고 부르고, 천백 년 동안 한의사가 추구해 온 최고 경지는 장생불로였다. 이런 이상은 이곳에서 통쾌하게 드러났다. 축융은 고대 전설의 천대신으로 남제연의 후손이다. 태상노군이 책을 펴는 이야기에는 낯간지와 축융의 관계가 기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신농이 선생님이 되었을 때, 노군은' 태성자' 를 써서 신농에게 백초를 맛보도록 가르쳤고, 한 알을 얻어 백성과 함께 심어서 짐승의 생명을 대신했다. "신농은 황후가 없지만 어색한 사람이 있다. 내가 출가할 때는 선생님이었고, 그에게 나무를 뚫어 염증을 일으키라고 가르쳤고, 태양의 빛은 끊임없이 나를 익숙한 사람으로 변하게 하여 악취를 제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 뒤에는 주영도 있습니다. 주영에 있을 때, 이 노인은 선생님이었고, 칭호는 광수자였으며, 추기경 세 명과 정 () 을 가르쳤다. 황삼이 불교를 실천할 때 아무도 아프지 않을 것이다. 《마사지 경경》을 만들다. " 전하는 바에 따르면 광수자는 일찍이 90 권의' 마사지 경경' 을 주영에게 건네준 적이 있다. 주융은 이 책의 내용을 남방의 코코 리 사람들에게 가르쳤다. 그 이후로, 코코 리 사람들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마사지 기술을 익혔다. 그 후, 그들의 질병은 줄어들고, 몸은 점점 강해지고, 수명은 길어졌다. 주영은 또한 다이아 불을 발명했다. 그는 여족의 일상생활에서 인공불을 사용하고, 음식을 요리하고, 불로 모기를 막고, 가스를 막는다. 이 두 가지 큰 성과는 남방 삼묘인의 생존과 번식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우리나라에서 일찍 나타난 예방의학 사상과 한의학 양생사상의 싹이기도 하다. -응? 샹구이 () 변방의 묘족 () 에서는 묘족 약왕 () 이 일년 내내 묘족 각지를 뛰어다니며 가요를 전하고 있다고 한다. "한 약왕, 사방에서 걷고, 길을 걷고, 바람 속에서 방방을 찾는다." " -응? 삼천 종의 묘약, 팔백 종의 처방. Xiangxi phoenix county 의 오래된 미아오 의학 Shi fushan 에 따르면:? "묘의의 조상은 왕요 할아버지였다." 민속의 왕요 할아버지는

투명하고, 유리 모양이며, 날개가 있고, 공중에서 날 수 있는 그는 어려움을 무릅쓰고 묘족 사람들을 위한 처방전을 찾았다. 왕위 할아버지는 매번 한 가지 약을 발견할 때마다 직접 한 번 드셔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약기가 몸이나 전신에 연결되어 있어, 기끈은 인체의 이 부위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어느 날, "그는 나비란의 뿌리를 맛보았는데, 갑자기 입이 매운맛으로 가득 차서 급히 물로 삼켰다. 한동안 그의 뇌는 마비처럼 어지러워 감각을 잃었다. 깨어난 후 회상: 이 풀은 이렇게 비옥한데, 방금 나는' 농경지보다 더 크다' 고? (미아오 언어는 두개골 부패의 의미입니다), 그래서 나는이 풀을' 더' 라고 명명했습니다. 일행은 보고 깜짝 놀랐다.' 약왕, 너 다 어두워졌어!' ♫ 약왕은 자신의 온몸이 더 이상 투명하지 않다는 것을 보자마자 이 풀을' 초우' 라고 명명했다. 호남-구이 저우 국경에는 약왕에 관한 가요도 있다:? "별처럼 환한 약왕은 평소처럼 산을 넘고 계곡을 넘고, 과일을 먹고 이슬을 마시며 방자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왕요 할아버지의 신화 전설은 마법사들이 약물 수집과 질병 치료에 능숙하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묘족 중에서 묘의는 예로부터 지금까지 사용한 묘약과 처방전이 모두 왕요할아버지가 물려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약왕" 이 누구죠? 한의사에서는 신농이' 의학의 선하' 로 약왕이라고 불리며 약왕의 이름으로 신농을 표창하며' 약왕' 과 신농을 한 사람으로 본다. 한의사에서 신농을 약왕으로 부르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까? 미아오 의학 "약왕" 과 신농은 같은 사람입니까? 묘족의 농업의학은 신농에서 기원하고, 묘족의 조상지는 신농의 활동 지역이며, 묘족의 제사는 신농과 그 후예 치우를 성대하게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 역사는 신농이 묘약의 조상임을 보여준다. 그럼 묘약왕 할아버지는 신농이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요? 봉황현 오지안의 묘의사부는 약왕에 관한 시를 전해 주었다. "옛날을 배우고 오늘의 영광을 구하자. 약왕의 의지가 크다. 수천 세대의 노력 끝에 태양과 달이 하나가 되었다. 서류가 없다는 말은 짧지만, 유래가 길다. 삼골은 화구수를 튼튼하게 하고, 묘약의 기둥을 한탄할 수 있다. "? 왕요 할아버지는 묘족 인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묘약의 시조이다. 할아버지라는 독극물은 누구든, 누구든. 그는 중국 의학의 건립에 불후의 공헌을 하였다. 할아버지 왕요가 창립한 묘약은 황제가 창설한' 내경' 의 명성만큼 불후의 것이 한의학의 초석이다. 묘족의 나리든 한의사의' 황기' 든, 그들은 모두 고대 한의사의 대표이며, 모두 의학 문화의 상징이다. -응? 원시적인 묘족 의약문화는 신농의 백초를 맛보고, 그 평독, 추위, 온기의 성질을 인식하고, 약물 치료를 맛보며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치우는 신의로서 백병, 회생, 귀환, 아동, 음양, 음양을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융은 익힌 음식, 마사지 강신, 왕요할아버지에게 방자를 찾아' 삼천묘약, 팔방' 의 원시 의학 문화를 형성했다. 묘족 원시 의약문화의 특징은 약신의 단결, 신비, 마법, 신화 등이다. 원시 묘족 의약문화는 전설과 신화, 약물 식별과 임상 응용에 이르는 원시 의학 지식의 축적 과정이다. 그것과 동기화되는 과정에서 한의사는 싹이 돋는 것부터 형성까지 급속히 발전했다. 한의사와 묘족의 원시 의료 문화는 모두 고대 신화 시대에 생겨났고,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었고, 때로는 원시 의료 활동에서 신기한 역할을 하기도 했고, 나중에는 신화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그들은 한 가족으로, 서로 보완하고, 밀착할 수 없고, 서로 침투하고, 동시에 거두고 저축한다. 그들의 마법은 이해하기 어렵다. 우리는 그들이 새로운 돌파구와 발전을 이루도록 끊임없이 탐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