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음악 무용 노래
다음 예는 한 무더기의 하모니 곡조의 단편이다. 검은 카우보이는' 페이지',' 이' 또는' 강화음' 이라고 불리며, 강장, 위장지역에서 유행한다.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출 때 남자들이 나팔수염이나 이호로 대열 앞에서 리드를 하기 때문에 검은 카우보이라고 불린다. 검은 카우보이는 쓰촨 바당에서 유래한 것으로, 바탕 검은 카우보이는 아름다운 곡조와 풍부한 곡조와 스트레칭으로 유명하다. 검은 카우보이의 음악은 노래성이 풍부하고 구조가 간결하며 주로 깃털 위주이며, 그다음은 징조식 스님식이며, 음악에는 늘 조식이 번갈아 나온다. 노래는 6 음절을 한 문장으로, 4 구를 한 곡으로 한다. 대부분의 곡은 모두 마음대로 새 단어를 채운 것이다. 강바 지역에서 유행하는 방랑 연예인들이 공연하는 가무. 시계 격려, 가무 저글링, 뮤지컬, 방망이춤, 사슴춤, 칼춤, 핫바 블랙 애버딘 등 다양한 공연 형식을 포함한다. 핫바 블랙의 음악은 블랙의 음악처럼 민간에서 인기가 많다. 드럼 벨 댄스곡에는 해판 보컬과 느린 판 합창이 포함되어 있다. 음악은 따뜻하고 아름답고 매력이 넘친다. 이 밖에 티베트에서 유행하는 탁협, 운남 미디안에서 유행하는 웅충, 탁검, 간남에서 유행하는 도디 춤, 갈바 춤 등이 있다.
랩 노동의 노래
티베트어는' 락시' 라고 불리는데, 종류가 많아서 거의 모든 종류의 노동에 특정 노래가 있다. 어떤 리듬은 선명하며, 노동 동작과 밀접하게 조화를 이룬다. 예를 들면 보리를 치고, 파고, 벽에 부딪히는 등. 어떤 리듬은 방목, 쟁기질, 젖을 짜는 것과 같이 더 자유롭다. 노동 노래에는 독창, 합창, 후렴구가 있다.
사랑의 노래
발라드, 차곡 등을 포함한 발라드는 안도에서' 라이' 라고 하고, 비티베트에서는' 갈루' 라고 부른다. 어떤 발라드는 더욱 다정하고, 어떤 발라드는 좀 더 개방적이고 자유로워 민요 스타일에 가깝다. 사랑차곡, 티베트어는' 코가' 라고 불리며 미디안, 운남 등지에서 유행한다. 이들은 젊은 남녀가 모여 차를 마시며 사랑을 고백할 때 부르는 노래로, 인사가, 입장가, 대결가, 감사가, 송별가 등이 있다.
풍속의 노래
술노래, 발라드 추측, 웨딩노래, 화살노래, 송별노래 등이 있습니다.
1 술노래. 티베트어는' 화음' 이라고 불리며 티베트 지역 곳곳에서 전해지며 명절에 술을 권할 때 노래를 부른다. 안도 지역의' 택유' 와 간남 지역의' 겔' 은 술가 범주에 속한다. 각지의 술가의 노래 형식은 각기 다르다. 어떤 것은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고, 어떤 것은 노래만 부르고 춤을 추지 않는다. 음악은 즐겁고 열렬하여, 대부분 궁정 조율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 노래를 맞추다. 웨이장 지역에서는' 차가', 강강 지역에서는' 모도' 또는' 고모', 안도 지역에서는' 조화모' 등으로 불린다. 티베트족 청년 모임 오락이나 점술 게임을 할 때 부르는 노래로 널리 퍼지고 있다. 쓰촨 장구의 청소년 게임은 반지를 점술의 증표로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링' 이라고도 불린다. 발라드를 추측하는 음악은 가볍고 활발하며, 5 박자와 4 박자의 믹스를 많이 사용하며,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궁, 깃털, 조식이다.
③ 결혼식 노래. 결혼식 노래와 노래 형식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결혼식 노래, 가집 노래, 도중에 노래, 결혼식 노래 등을 포함한다. 어떤 선율은 유장하고, 어떤 선율은 경쾌하고 무곡의 성질이 있다.
4 화살 노래. 티베트어는' 대서' 라고 불리며 주로 티베트 임지 지역에서 유행한다. "공학부 화살노래" 라고도 합니다. 춘하 시즌 두 시즌, 카린이 댐을 칠 때 부르는 노래는 궁수가 활과 활 쏘기 기술을 자랑할 때 부르는 노래다. 노래는 춤을 동반한다. 음악에서는 늘 악센트, 삼연음, 분음, 산뜻하고 발랄함을 사용한다.
⑤ 고별곡. 쓰촨 단바 등에서 유행하는 것은 중장년 여성들이 귀빈과 친지들을 배웅할 때 부르는 것이다. 노래는 진지하고 감동적이며, 자주 칠음우조식을 사용하며, 변궁조와 청우조를 포함한다. 송경 () 은 또 여섯 글자 진언 노래라고도 한다. 티베트어는' 마나이' 라고 불리는데, 불교를 믿는 사람이 절에서 부처를 숭배할 때 부르는 것이다. 장소마다 곡조가 다르다. 한편 동요의 멜로디는 간결하고 명쾌하며 리듬이 명쾌하다. 쓴 노래, 티베트어는' 각루' 라고 하는데, 음악 속도가 느리고 멜로디가 서늘하다. 자무니 (류선금) 는 주로 티베트 시가, 린지, 간쑤 간남 등지에서 유행한다. 음악은 신선하고 발랄하며, 약간의 무곡 특색을 띠고 있으며, 깃털 운용이 비교적 많다. 다른 것은 최면 노래, 퀴즈 노래, 유머러스한 노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