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 자의 작문을 쓰는 것은 매우 어렵다.
첫 번째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이백에 대한 애틋한 우정에서 이런 천재가 버림받았다는 안타까움에 친구들은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들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하늘을 오르기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제재로, 종종 세상이 어렵다고 한탄하며 가난과 고독을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이 시는 정확한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에는 가기가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 이 시는 대부분 인간의 질고를 위해 이별의 슬픔을 토로한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걷기가 어려운 세 편의 시 (이백의 시)
2.' 걷기가 어렵다' 라는 한 문장으로 200 자 작문을 쓴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낭만적이다. 하지만 이' 걷기가 어렵다' 는 것은 어려운 세계와 정치적 좌절로 가득 찬 좌절감을 묘사한다.
이 시는 시인이 비하된 뒤 장안 남하를 떠날 때 쓴 일련의 시 (* * * 3 곡) 중 첫 곡이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한 친구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을 표현하며, 중금 이백에게 송별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후 인생길의 고난과 무력함을 썼고, 시 전체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나는 이 시가 단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도리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집에서는 천일이 좋고, 외출하는 날은 어렵다' 는 것이 바로 이 시의 진실한 묘사일 것이다. 친구는 영원하다. 그는 자신을 위해 그 작은 돈을 절약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인재가 좋은 친구야!
우리가 우정과 애정으로 둘러싸인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우리를 맞이할 때,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뼈를 찌르는 찬바람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이런 기복은 길의 단련일 수도 있지만, 성장을 가로막는 막막함일 수도 있다. 친구의 조언이 없고 자신의 느낌으로만 일을 할 수 있을 때 얼마나 어쩔 수 없는가 ...
위대한 시인 이백이 묘사한 것은' 행' 뿐만 아니라 사람됨이다! 깃털이 아직 풍만하지 않았을 때 우정과 본연의 품에서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그 당시 시인이 기대했던 것은 부가 아니라 단지 관심 있는 말일지도 모른다. 좌절과 어려움이 닥쳤을 때, 천만 명의 보배도 한 마디의 인사와 두 손보다 못하다. 그것은 단지' 본연의 애정' 이 아니라 격려와 급진이기 때문이다.
3. 감상난의 첫 번째, 삼백자 안팎의 금잔에는 값비싼 술이 담겨 있고, 옥반에는 만 원짜리 산해진미가 가득 차 있지만, 나는 멈춰서 젓가락을 던지고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며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산 곳곳에 눈과 눈이 가득하여 산이 막혔다. 루 샹 은둔 때, 종종 bixi 낚시; 이윤이 고용되기 전에 그는 배를 타고 태양을 지나가는 것을 꿈꿨다.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얼마나 많은 갈림길, 내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높이 걸고, 바다 속에서 활보하며 전진할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가기 어려운 감상이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천 원 싸움' 의 연고와' 만 원 싸움' 의 치욕 잔치로 시인에 대한 친구의 아쉬움을 적고 시인과 친구의 깊은 우정을 표현했다.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 다정한 우정, 영웅의 본색을 지닌 시인에게는 재미있고 낭만적인 순간이었어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시인은' 술을 끊는다',' 칼을 뽑고 두리번거릴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시인은 술을 따르고, 젓가락을 버리고, 칼을 뽑고, 끊임없이 주위를 둘러보았다. 이런 비정상적인 행위는 시인이 베이징에서 좌절을 당한 후 억눌린 내면 상태를 적절하게 묘사했다. 원래 원대한 정치적 포부와 위대한 재능을 가진 시인에게 황제에게 접근하고 재능을 펴는 것은 행복한 삶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불행하게도 시인은 황제에게 무자비하게' 변상 추방' 되어 북경이라는 땅조차 남길 수 없게 되었다. 시인의 이 순간의 우울함과 실의에 대한 심정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네 가지 동작을 돌보며 이런 심리적 상태의 실제 상황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어찌 된 일인지 시인은 깊은 감명을 받았다. 금잔에는 값비싼 술이 들어 있었고, 옥반에는 만 원짜리 음식이 가득 진열되어 있었지만, 나는 멈춰서 젓가락을 던져서 마시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니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었지만 얼음과 눈이 이미 강물을 얼렸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산 곳곳에 눈과 눈이 가득하여 산이 막혔다. 루 샹 은둔 때, 종종 bixi 낚시; 이윤이 고용되기 전에 그는 배를 타고 태양을 지나가는 것을 꿈꿨다.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얼마나 많은 갈림길, 내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높이 걸고, 바다 속에서 활보하며 전진할 수 있다!
그 중 하나는 가기 어려운 감상이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천 원 싸움' 의 연고와' 만 원 싸움' 의 치욕 잔치로 시인에 대한 친구의 아쉬움을 적고 시인과 친구의 깊은 우정을 표현했다. 좋은 술과 맛있는 음식, 다정한 우정, 영웅의 본색을 지닌 시인에게는 재미있고 낭만적인 순간이었어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시인은' 술을 끊는다',' 칼을 뽑고 두리번거릴 수밖에 없다' 고 말했다. 시인은 술을 따르고, 젓가락을 버리고, 칼을 뽑고, 끊임없이 주위를 둘러보았다. 이런 비정상적인 행위는 시인이 베이징에서 좌절을 당한 후 억눌린 내면 상태를 적절하게 묘사했다. 원래 원대한 정치적 포부와 위대한 재능을 가진 시인에게 황제에게 접근하고 재능을 펴는 것은 행복한 삶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불행하게도 시인은 황제에게 무자비하게' 변상 추방' 되어 북경이라는 땅조차 남길 수 없게 되었다. 시인의 이 순간의 우울함과 실의에 대한 심정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의 네 가지 동작은 이런 심리적 상태의 실제 상황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어둠 속에서 시인은 앞날이 예측할 수 없고 길이 어렵다고 깊이 느꼈다.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불가피하게' 얼음 마개' 의 장애물을 만났다. 나는 태행산에 오르고 싶지만, 어쩔 수 없이' 눈 만산' 의 시련과 위험에 직면해야 한다. 인생의 길에서 시인은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난다. 층층의 시련, 무거운 방해로 시인은 어쩔 수 없고 무력감을 느꼈다. 시인은 매우 슬퍼 보인다.
하지만 우리 시인은 항상 용감하다. 그는 긍정적인 눈빛, 확고한 신념, 웅대한 포부로 자신의 희망을 찾는 것에 익숙하다. 그는 언젠가 그의 재능이 충분히 발휘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는 호숫가에서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을 때 문왕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이윤이 배를 타고 일월을 여행하는 꿈을 꾸고 수프의 중용을 받는 것을 보았다. 시인도 언젠가는 그 자신도 강상, 이윤처럼 명군에게 채용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는 자신도 자신을 감상하는 백악과 지기를 만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그날의 도착은 너의 재능과 포부를 뻗는 시작이다. 시인의 마음속에는 확고한 신념과 간절한 희망이 있다.
하지만 현재, 복잡하고 복잡한 삶의 길에 직면하여 우리는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합니까? 일단 현실로 돌아오면, 우리 시인은 다시 한번 어색함과 곤혹스러움을 느꼈다. 우리 앞에서 종횡으로 교차하는 삶의 길은 우여곡절, 복잡, 위험이다. 나는 정말 어느 것을 가져가야 할지 모르겠다. 앞에 이렇게 많은 다른 길에 직면하여 시인은 유례없는 망연함을 느꼈다. 아아! 어떤 삶의 길이 그 휘황찬란한 전망에 순조롭게 도달할 수 있을까? 누가 우리의 우울증 시인을 지적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많은 어려움과 난관에 직면하여, 우리의 시인은 결코 낙담해 보이지 않고, 더욱 침몰해 보이지 않는다. 반대로, 우리 시인은 그의 선견지명과 숭고한 정서를 나타냈다. 시인은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높이 달고 바다 속에서 전진하기로 결정했다. 이런 정신으로 시인의 웅대한 포부가 펴질 때가 멀지 않은 것 같다.
"가기 어렵다" 는 것은 14 구 82 자의 시로, 시인이 장안을 떠날 때 쓴 것이다. 이 시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시인 정서의 기복이다. 시인의 감정은 때때로 우울증을 잃고, 때로는 막막하여 어찌할 바를 몰랐다. 때로는 희망으로 가득차 있으며 자신감이 배가됩니다. 아들이 무력감을 느끼자 나는 슬펐다. 마침내 호정이 충만하여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시인의 감정 기복 속에서 우리는 생생한 마음을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시동을 걸다
4. 번역은 서술에 들어가기가 어렵다. 250 자 금잔의 명주, 배럴당 1000 원;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여상 낚시 벽계처럼 재기할 기회를 엿보다.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배를 타고 일본 쪽을 지나갑니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5. 이 이야기를 순수한 술값으로 개편하기가 어렵다. 금잔 만 구리 한 개 주전자 100 자, 옥반이 소중하고 부끄럽기 때문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행은 어려운 여행이다. 힘든 여행이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으리으리하다. 노래하고 춤을 추다.
으리으리한 로비에 앉아 귓가에 음악이 흐르고, 세상은 금으로 렌더링되는 것 같고, 공기 중에 럭셔리 냄새를 어렴풋이 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금으로 만든 술병에는 정교한 술이 담겨 있어 한 통에 1000 원의 가치가 있다. 그것들은 향기가 넘치고, 사람의 신경을 마취한다.
장마로 만든 요리는 산해진미로 가득 차 있고, 금빛 럭셔리는 뛰는 촛불에 비춰져 흐른다. 이렇게 큰 홀은 자칫하면 술에 취해 죽는 세상에 빠질 수 있다.
심금을 갑자기 꽉 잡아당기고, 고민과 막막함이 갑자기 튀어나와, 마음속의 초조함을 휘저었다. 나는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내려놓았다. 나는 더 이상 식욕이 없다. 나는 내 칼을 뽑아 흔들고 있지만, 나는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모르겠다.
주위를 둘러보니 주변 환경이 여전하여 내 마음이 찢어진 것 같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나는 술잔을 들어 한 번에 다 마셨다. 술기운의 작용으로, 나는 분노하여 자신의 심정을 말했다. "나는 황하를 건널 것이다. 그 광대한 국물은 끊임없이 흘러간다!" " 하지만 빙하는 겨울에 무서운 한파에 얼어붙었다. 나는 태행산을 오를 것이다, 저 하늘을 높이 솟아 인간의 태행산을 내려다본다! 그러나, 이 산은 차가운 눈으로 막혔다. "나는 왕과 나라에 충성하는 줄 알았는데, 나는 슬림치국을 갈망한다! 하지만 나도 어쩔 수 없이 감탄할 수밖에 없다: 벼슬길의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알코올이 내 신경을 마비시키기 시작했고, 나는 탁자 위에 곤두박질쳤다.
어렴풋이 나는 마치 녹색 개울에서 한가롭게 낚시를 하는 것 같았고, 입으로는 중얼거리며 말했다. "소원이 걸려들다." " 그 뒤에 왕이 서 있었다; 나는 갑자기 내가 배를 저어 찬란한 은하수를 가로질러 찬란한 해와 달을 지나가는 것을 발견했다.
두 가지 다른 광채, 강렬함과 부드러움이 나에게 비쳤다. 나는 흥분해서 해와 달처럼 달렸고, 눈부신 하얀 빛만 보였다. 나는 깨어났고, 여전히 주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가기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이 세상에 이렇게 많은 갈림길이 있는데, 나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 "주위의 광경을 보면, 마음속에 고삐 풀린 말이 있는 것 같고, 코로 손을 비벼서 필사적으로 새장을 뛰쳐나오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을 묶은 울타리가 마침내 깨졌고, 비명을 지르며 끝없는 원야로 달려갔다! 내 마음이 심하게 진동하여 주먹을 꽉 쥐었다. 내 눈에는 날카로운 빛이 있는 것 같다. 말이 날리는 먼지를 가지고 먼 곳을 향해-"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뚫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에 다리를 놓을 것이다!" " 。
6.' 걷기 어렵다' 를 산문으로 다시 써서 장안을 떠나려고 한다. 친구들은 알고 연회를 열어 나를 배웅했다. 나는' 주선' 이라고 불리는데, 나는 줄곧 술주정뱅이였지만, 오늘 이 식탁에 직면하여 나는 입맛이 조금도 없다. 술잔을 들고 밀어서 젓가락을 들고 내려놓다. 나는 망연자실하게 연회를 떠나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강물은 이미 얼었다. 나는 태행산을 오르고 싶었지만, 이미 폭설로 봉쇄되었다. 이것은 정말 사람을 우울하고 어쩔 수 없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강태공은 주문왕을 만나지 못했을 때, 웨이수변에서 낚시를 하지 않았나요? 이윤이는 탕으로 중용되기 전에 하루 종일 심심해서 백일몽을 꾸지 않았나요? 앞길이 어렵고 험하다. 내 생활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차피 나는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이상적인 해안에 도착할 것이라고 믿는다.
당신의 찬성은 내가 대답하는 동기입니다. 받아들여 주십시오.
7. 무슨 일이 있어서 쓰기가 어렵습니까? 세 가지 어려운 노래 (하나) 청주비, 금잔 만 구리 한 주전자, 옥반이 비싸고 부끄럽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앤은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이 쓴' 삼난가' 중 첫 편이다. 천보 3 년 (744) 이백이 장안을 떠날 때 썼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와 이백의 깊은 우정에 관한 것이다. 청주 한 병, 청주 한 통, 천 통, 옥반진, 백만 달러' 는 친구들이 이백을 위해 마련한 선물이며, 술자리는 화려하고 화려하다. 술도구, 컵접시가 귀중할 뿐만 아니라 술음식도 값어치가 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지금 술을 마실 수 없어 마음이 평온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는 자리를 떠나 칼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멍하니 있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빙막천' 과' 설가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한다.
시인은 공보국의 마음이 있는데, 황제의 흠점이 아니라' 금귀산' 을 받았다. 이것도 얼음이 황하를 막고 눈이 너무 많이 내리는 국면이 아닌가?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기"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나타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갑자기 처음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한 두 인물이 생각났지만, 마지막에는 여상이라는 인물이 있었다. 그는 90 세에 등산을 하다가 문왕을 만났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는 것은 시인에게 자신감을 더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여상과 이윤의 만남은 당연히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증가시켰다. 그러나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의 어려움을 느꼈다.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그는 세계무역기구에 적극적으로 가입하라는 강한 요구로, 마침내 망설이는 고민에서 벗어나 자신감과 호정을 되찾았다.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나는 전방이 험난하지만,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금주',' 옥반진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 칼을 뽑고 두리번거리는 것' 은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중간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플러그',' 만산눈' 을 감탄했을 때 갑자기 천 년을 배회했다. 마치 여상과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보고 자신감을 되찾았지만 곧 현실로 돌아왔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개의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쇼로 하여금 진퇴양난을 전달하고,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게 했다.
마지막 두 마디, 앞의 반복적인 우여곡절 끝에 경지가 갑자기 밝아져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불렀다.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과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강한 억압, 분노,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켰다.
8. 350 자를 묘사한' 걷기가 어렵다' 의 작문. 보기 힘든 생각을 다 보았다.
이백의 시는 대부분 낭만적이다. 하지만 이' 걷기가 어렵다' 는 것은 어려운 세계와 정치적 좌절로 가득 찬 좌절감을 묘사한다.
이 시는 시인이 비하된 뒤 장안 남하를 떠날 때 쓴 일련의 시 (* * * 3 곡) 중 첫 곡이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한 친구가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을 표현하며, 중금 이백에게 송별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이후 인생길의 고난과 무력함을 썼고, 시 전체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나는 이 시가 단지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도리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집에서는 천일이 좋고, 외출하는 날은 어렵다' 는 것이 바로 이 시의 진실한 묘사일 것이다. 친구는 영원하다. 그는 자신을 위해 그 작은 돈을 절약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인재가 좋은 친구야!
우리가 우정과 애정으로 둘러싸인 동그라미에서 벗어나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뼈를 찌르는 찬바람뿐이다. 이런 기복은 길의 단련일 수도 있지만, 성장을 가로막는 막막함일 수도 있다. 친구의 조언이 없고 자신의 느낌으로만 일을 할 수 있을 때 얼마나 어쩔 수 없는가 ...
위대한 시인 이백이 묘사한 것은' 행' 뿐만 아니라 사람됨이다! 깃털이 아직 풍만하지 않았을 때 우정과 본연의 품에서 벗어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아마도 그때 시인이 기대했던 것은 화려함이 아니라 단지 관심 있는 말일 것이다. 좌절과 어려움이 닥쳤을 때, 천만 명의 보배도 한 마디의 인사와 한 손보다 못하다. 그것은 단지' 본연의 애정' 이 아니라 격려와 급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