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홍보 기획서를 어떻게 쓰는지 누가 압니까?

기획서 틀

첫 번째 부분은 머리말이다

계획 목적 및 목표에 대한 설명

두 번째 부분은 시장 조사와 분석이다

첫째, 산업 동향 조사 및 분석

1. 산업 채도

2. 산업 발전 전망

3. 국가 정책의 영향

4. 산업 기술 및 관련 기술 개발

5. 사회 환경

6. 기타 요인

2. 기업 내부 연구 및 분석

1. 재무 상태, 재정 지출 구조

2. 기업 생산 능력, 제품 품질 및 생산 수준

3. 직원의 역량과 대우, 회사의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평가 및 훈련 (직원 조사)

4. 기업 기획, 판매, 집행 능력 조사 (직원 의견)

5. 제품 범주 연구: 포지셔닝, 포장, 가격, 시장 대상 고객, 경쟁 우위 (직원 의견)

셋. 잠재 진입자 조사 및 분석

1. 업종 진입 비용/장벽.

2. 업종 퇴출 비용.

진입 후 이 기업에 대한 위협.

4. 경쟁자에 대한 위협.

4. 기존 경쟁사에 대한 조사 및 분석.

1. 재무 상태, 재정 지출 구조.

기업 생산 능력, 제품 품질 및 수산물 생산.

3. 직원의 역량과 대우, 그리고 직원에 대한 회사의 인센티브, 평가 및 교육 (직원 조사).

4. 기업 기획 판매 집행 능력 조사 (직원 의견).

5. 제품 범주 연구: 포지셔닝, 포장, 가격, 시장 대상 고객 및 경쟁 우위 (직원-고객 의견).

동사 (verb 의 약어) 대안의 조사와 분석.

1. 대체 기술.

2. 소비자 승인.

3. 발전 추세.

자동사 상보성 제품의 조사와 분석.

1. 보완 제품이 있는지 여부.

2. 보완 제품의 가격.

제품에 대한 보완 제품의 요구 사항.

4. 보완 제품의 발전 추세와 미래의 새로운 요구 사항.

일곱. 원자재 공급 업체 조사 및 분석

1. 대체 공급업체.

원자재에 대한 대안이 있습니까?

3. 공급자 교섭 능력.

우리가 그것에 얼마나 의존하는지.

5. 공급자의 공급 능력.

여덟. 중간 상인의 조사와 분석.

1. 중개인의 성격: 유통업자, 리셀러, 대리점 (단독, 총대리점)

2. 중간상이 우리 제품에 의존하는 정도 (상대적 가치). 우리 제품은 그의 자본의 비율과 그에게 준 이윤의 비율을 차지한다

3. 중간상이 우리 제품에 대한 지원 (절대값): 유통능력, 자금력, 인력.

9. 소비자 연구 및 분석.

1. 소비자 배경 연구: 소득, 교육, 나이, 성별, 가족 구성, 인종, 일.

2. 제품 및 경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태도: 품질, 가치, 포장, 모델, 브랜드 평판,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차이.

3. 소비자 사용: 구매 동기, 구매 금액, 사용 시기, 사용 방법 등.

4. 캐릭터를 삽니다.

기존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평가. 광고의 수용 정도, 업무 홍보에 대한 이해 정도 등.

세 번째 부분은 기업 전략과 제품 전략의 수립이다

I. 회사 전략 수립

2. 제품 전략 수립. (정책 또는 표준 제공)

1. 제품.

1) 항목: 시장 포지셔닝, 대상 청중. "단독 아이템 대결 경품"

2) 포장: 전시가 뚜렷하고 편리하며 제품 포지셔닝 및 가격에 부합합니다.

2. 가격.

1) 비즈니스 전략 준수? (장기 제품/단기 투자)

2) 제품 포지셔닝 준수?

① 이익 지향/시장 점유율 지향

② 다른 제품 시장 포지셔닝에 따라 다른 가격 전략을 채택한다.

(3) 수익성이 낮거나 수익성이 없는 제품을 유지하여 포장, 홍보, 고소점 등 다양한 시장 실적에서 주요 경쟁사를 모방한다. ) 시장과 이미지를 파괴하기 위해.

3. 채널.

1) 일반 액세스. 딜러 선택, 관리 통제, 리베이트 등.

2) 특통. 제품 기능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대상 고객이 제품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특수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터미널 개발 팀.

4) 직판 팀. 판매상 유실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서는 직판팀이 일시적으로 시장 공백을 메웠다.

5) 고객 데이터베이스 관리. 대리점 사전 마케팅 및 리셀러 자체 터미널 개발에 축적된 고객 정보는 대리점을 통해 적시에 서면으로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이러한 품목에 대한 회사의 관리는 업계 대표와 리셀러의 손실로 인한 단말기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승진.

1) 광고: 불만 사항

2) 인력 충원:

A) 인력 교육

B) 개인의 직무 정의

C) 인력 평가

D) 직원 인센티브

3) 비즈니스 프로모션

A) 고객에게. _ 주요 제품 가격 안정화 _ 브랜딩

B)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가격을 안정시켜 판촉 후 가격이 회복되고 판매량이 유지될 수 있도록 보장한다. 단기간에 선반을 선점할 수도 있습니다.

C) 중개인에게. 단기 대규모 프로모션을 최소화하면 시장이 파괴되고 단말기 가격 체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반면에, 리셀러들은 단말기를 이행하지 않고 그대로 두는 것이 그들의' 회색 수입' 이 될 수 있다.

4) 공개 * * * 관계. 이벤트 마케팅: 올바른 마케팅 이벤트를 파악합니다.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는 마케팅 사건에는 소비자의 이익이 포함되어야 하고, 정보는 소비자의 이익을 직접 알려야 한다.

제 4 부 구체적인 이행 및 시행 (권고)

1. 제품 디자인.

2. 가격 디자인.

채널 디자인.

4. 디자인을 보급합니다.

다섯 번째 부분은 결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