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shu Ci Circle의 발전 상황

오대(五代)의 서촉(전촉과 후촉을 포함)은 국가를 유지한 지 40년이 채 되지 않았는데, 그 문학적 성과는 시가 한 가지뿐인 도교적 성취라고 할 수 있다. 수천 명 최근 몇 년 동안 "Huajian Collection"으로 상징되는 Xishu Ci는 부당한 평가를 받았으며 "퇴폐적"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You Guoen 등이 쓴 "중국 문학사"를 Huajian Ci 시인이라고합니다. .예:

Wen Tingyun을 원작으로 하는 그의 작품 대부분은 Wen Tingyun의 말보다 주제가 더 좁고 내용이 더 공허합니다. 예술에서는 일방적으로 자시의 따뜻하고 세련된 면을 발전시켰으나 예술적 개념의 창조가 부족하여 화간 시인의 이러한 스타일은 자시의 발전사에 격동의 흐름을 형성하였고 이는 창저우 자에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 학파.

< p>서서사는 공적이 없고 자의 역사에 설 자리도 없는 것 같다.

서서자에 대한 가장 신랄한 비판은 그 내용이 다음과 같다는 점이다. "퇴폐적"이지만 Xishu Ci의 "퇴폐적" 내용은입니다. Xishu Ci의 "퇴폐적"시와 북송의 Ouyang Xiu, Liu Yong 등이 지은 "퇴폐적"시를 비교하면 얼마나 많은 시가 있습니까? 서수자에서 작가의 병적인 심리를 표현한 극소수의 작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서수자는 건전하거나 적어도 무해한 사랑을 표현해야 한다고 할 수 있다.

서서자가 내용이 없다고 해도, 서서자가 의 발전사에서 설 자리가 없다는 뜻인가요? Ci 개발의 긴 강을 살펴보면 Ci 역사에서 Xishu Ci의 위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Ci 역사에서 Xishu Ci의 위상을 간략하게 논의하여 전문가와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 서수자 음악가의 자에서 문인의 자로의 변신을 완성

문인자, 구양종의 『꽃집 서문』은 '시인의 곡자'라고도 불린다.唐代의 입장에서 보면 子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 대부분의 작자가 악인이었고, 학자-관료들이 가끔 그랬을 뿐이다. 당대에는 음악가들이 주로 가사를 지었다는 것이 확실하다.

'당자'에는 총 956편의 문인 시가 발견된다. 그리고 오대(張張·Huang She 편집, 이하 동일)) 등이 있지만, 수집된 작품 중 많은 부분이 기옌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꼭 比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Yi Jing이 "Wang Jiangnan"의 어조로 쓴 500 권의 군사 서적 "Bingbu Wang Jiangnan"은 당나라가 진정으로 문인 시인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당대에는 문인이 쓴 시가 200~300편밖에 안 되었는데, 당대 문인들이 우연히 시를 읊은 것은 당나라의 번영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당대 전반에 걸쳐 문인시 창작은 방치된 모습을 보였고, 물론 이른바 장르를 형성했다고 할 수는 없다.

문정균(文庭雲)은 의 발전사에서 매우 핵심적인 인물이다. 그의 의 치는 음악가의 의 에서 문인의 의 으로의 전환기, 혹은 의의 초기 단계에서 성숙기로의 전환기로 볼 수 있다. 문정운 시대에는 성숙한 문인과 작사가가 많지 않았다는 것이다.

자자가 서촉으로 발전했을 때 큰 변화가 일어났고, 이는 음악가와 시인에 의해 완성되었다. 시에서 문인의 시까지 당나라 소수의 문인들이 산발적으로 창작한 것부터 서서의 대규모 '시와 시'의 창작까지.

서서의 시에는 서서 출신의 사람들이 포함되어야 한다. 서촉에 살았던 사람과 서촉에 유명해진 사람, 그리고 나중에 다른 곳에서 살았던 사람.

'당오대전시'에 수록된 전촉의 시인은 다음과 같다. Wang Yan, Wei Zhuang, Xue Zhaoyun, Niu Qiao, Zhang Bi, Niu Xiji, Yin E: Li Shi, Mao Wenxi, Yu Chuansu 및 Wei Chengban은 11명의 시인으로 Gu Fu, Han Cong을 포함합니다. , Lu Qianlu, Yan Xuan, Mao Xizhen, Meng Chang, Mrs. Huarui, Ouyang Jiong, Ouyang Bin, Liu Baoyou, Xu Min 및 Wen Jue 등 총 23명의 가족이 있습니다.

저자는 위의 23가문 외에 형남(景南)에 등재된 손광현(孫光熙)도 서촉의 시인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영주(靈州) 런수현(현 쓰촨성 런수현) 구이핑(財平) 출신. 장설군(莊雪君)의 『손광현(孫光熙)의 생애와 저술』('쓰촨 사범대학 저널' 사회과학편 4호 참조) , 1986), Sun Guangxian은 서기 895년보다 약간 늦게 태어나 서른 살이 되기 전에 전 서령주 판사를 역임했으며, 서기 925년 전 촉이 멸망하자 쓰촨을 떠나 사무총장이 되었습니다. 늘 자신의 재능과 학식을 자랑스러워하던 손광현(孫光熙)은 촉을 떠나기 전에도 훌륭한 시인이었어야 했다.

그는 후촉(後史) 3년(940)에 지은 『화전기』에 62수의 시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컸다. Sun Guangxian은 Xishu Ci의 번영에 기여했습니다. 만약 그가 서양 Shu Ci 시인에서 제외된다면 그것은 그에게 불공평하고 역사의 객관적인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서부 쓰촨에는 24명의 시인이 있으며, 총 515개의 기존 시가 있으며, 화루이 부인의 "오디 따기"의 절반, 이시가 일치하지 않는 명사의 깨진 문장, 서부 슈 문학가가 풍부한 시를 창작했습니다. 당대 문인의 시와 비교할 수는 없다.

위는 서촉 문인의 시와 지금의 당대 문인의 시를 수직적으로 비교한 것이다. , 수평적 관점에서 서촉의 문인의 시를 오대(五代)의 다른 문인의 시와 비교한다.

서서사는 오자 중에서 특별한 지위를 갖는다. 당오대(唐五代) 전자(唐五代)에 따르면 현존하는 오대(五代) 전체 가(唐)가 803수("당오대(唐五代) 전자(唐五代) 누락됨")이다. "Huajian Collection" Zhang Bi의 "Huanxi Sha"[베개 장벽 흡연자]) 북쪽의 Liang, Tang, Jin, Han, Zhou 및 남쪽의 Wu, Jingnan, Wuyue, *** 단어를 저장할 수 없음 73시 따라서 오대 전체를 통틀어 실제로 서촉과 남당만이 두 개의 문인 시문 집단을 형성했는데, 현재 존재하는 서촉 시는 515수에 불과하지만 남당 시는 214수에 불과하다. 서촉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왕조. 남당자의 전체적 성취는 서촉에 비해 약간 높지만, 창작의 수는 서촉에 비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서서사(西史記)의 창설이다. 오늘날의 서서사(西史施)의 대부분은 조총좌(趙忠左)가 편찬한 우리나라 최초의 歷筆(화가문집)에 포함되어 있다. "에는 *** 서촉 시인의 시 305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서촉 전체 자시 515수의 약 3분의 2에 해당합니다. 구양경의 "화집 서문"에 따르면 "화집"이 완성되었습니다. 후촉 광정 3년에 현재와 후기 촉 시인들이 창작을 이루었다. 이 그룹이 결성된 때는 남당이 건국된 지 3년 후였으며, 남당에서 가장 뛰어난 서정가인 이우가 있었다. 당나라는 고작 3년밖에 안 됐고, 풍연사는 아직 유명해지지 않았습니다. 진가이시가 『성지』 제2권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화가전집'은 가장 오래된 모음집입니다. 모두 당오대 시로 구성되어 있다... 기록된 것은 당나라의 문정운(文庭雲)과 황부송(黃富宋), 당나라의 허닝(河寧), 장비(張築), 손광현(孫光熙) 등 전·후기 촉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오대(五代) 그 중에 촉나라 관료가 아닌 촉나라 사람이 10~3명 있는데… , 남당 성원 4년. 풍(연사)방이 이(寧)가 됨 ■아직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기왕저의 비서.

이렇게 해서 문(文)의 영향을 받아 서촉의 시인 정운(靈雲)은 40년도 안 되는 짧은 역사 속에서 수많은 시인과 위대한 시인들과 함께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풍성의 새로운 모습은 서촉 시인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문인의 시는 음악가의 시를 대체하고 서정의 무대를 차지했다. 문인의 서정은 더 이상 간헐적인 손짓이 아니라 노래 형식의 가사를 문학적 형식으로 전환시켜 의식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문학의 정원에서 흔들리지 않는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2. Ci 장르는 초기 단계에서 성숙 단계로의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Ci는 Wen Tingyun이 초기 단계에 속했습니다. , 단어 스타일의 확립, 단어 톤의 안정성, 단어의 예술적 표현 등이 미숙했습니다.

소위 단어 스타일 문제는 실제로 단어가 무엇을 의미합니까? 정진뚜(Zheng Zhenduo) 씨에 따르면, 자와 시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이 중에서 당나라에서 부를 수 있는 새로운 목소리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새로운 성부도 일부는 5자, 7자 시로 부를 수 있었지만, 5자, 7자 시의 고정된 구문으로 인해 모든 새로운 음성을 제어하기 어려워 새로운 장문과 짧은 문장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

--'중국문학사' 제31장

정 선생의 견해로는 부를 수 있는 어떤 새로운 목소리도 가사에 기초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대나무 가지', '버드나무 가지' 등 5자 내지 7자짜리 작품은 치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왕리 선생은 『중국시론』에서 이런 말을 했다. " 정의:

리듬이 있고, 길고 짧은 문장이 있고, 단어 수가 정해져 있는 시.

왕리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대나무 가지" "와 "버드나무 가지"는 카테고리 5에 속하며 칠자 기얀체의 작품은 Ci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Ci에 대한 정의의 이러한 차이는 Ci가 초기 단계에서 미성숙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치 초기와 이후 장기간에 걸쳐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속성을 가지고 있었지만, 당나라에서는 노래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반드시 모두 작사가가 될 수는 없었다. 월부, 사행, 무용, 민요 등이 부른 시대였지만 노래에는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이 공존하고 시와 가사의 구분이 엄격하지 않았다. 당나라'.

그는 저서 『소리시』에서 이러한 가요작품을 정리하기 위해 『소리시』라는 개념을 사용하겠다고 주장한 바 있다. Tang Guizhang 및 기타 "Complete Song Ci"의 부적절한 시집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송 왕조는 당 오대에 가깝고 시와 가사가 밀도가 있습니다. 음악으로 나누어 전체적인 관계를 '엄격한 차별'의 결과로 살펴보면, 어떤 것은 스타일이 다르지만 구별되지 않고, 어떤 것은 식별되지만 엄격하지 않으며, 어떤 것은 전체적으로 엄격하지만 엄격하지 않다. 시, 가사, 음악은 모두 같지만 여전히 혼합되고 불순합니다. 당나라의 시를 기준으로 삼아도 명확하거나 불분명하고, 모순적이고 모순적입니다. 분명 문제가 있다.

반당씨의 견해는 참으로 공정하고 정확한 것이다. 『당오대 전시』가 그 예이다. ", "걸어가는 가사", "버드가지", "녹색 진주 원망", "수초송", "복숭아꽃 여행", ""월부자 만세", "수모자", "낙사자", "산 자고" ", "애나송", "일주주", "미인송", "양관송", "청평" "곡", "매듭양말", "유주송두", "내취", "신월예배", "대나무 가지", "도화송", "장강남", "북소자", "북경음악 복귀", "강남춘", "완전송", "구차이 한숨", "허나송" ", "Lang Tao Sha", "Ball Throwing Music", "Jie Le Shi", "Zhe Zhi Ci", "이별은 어렵습니다" ", "바람은 구름에 돌아갑니다", "Nan Ge Zi", "검시" ", "흰코의 거짓말", "잊을 수 없는 노래", "나노송", "한문회상", "간저우송", "황금실" "곡", "허만자", "지주 1호" , "Raining Bells", "Hu Weizhou", "Spring Orioles", "Resent to Huihe", "Jade House Spring", "Shui Diao Ci" 등 50곡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7자 기옌 스타일이 있습니다. 6자 기옌체들이 여러 개 있는데, 이러한 기옌체인지, 아니면 나머지 길고 짧은 문장인지는 판단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것을 단어로 간주하는 사람들도 포함된다. 월부도 월부집에 포함될 것이기 때문에 이를 시로 여기는 사람들도 시집에 포함될 것이다. 이 상황은 전적으로 초기 단계의 치의 특수한 조건에 의해 결정된다.

시 쓰기 당말에 문정운(文庭雲)이 찾아와 '현악기를 연주하고 아름다운 시를 짓는'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문정운은 66개의 시문을 확립하는데 확고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것은 Shi Zhecun이 말한 것에 근거합니다. 화동 사범 대학 중국학과 고전 문학 연구실에서 편찬 한 "Ci 연구 논문 모음"에서 Shi Zhecun의 기사 "Wen Feiqing의 Ci Zha Ji 읽기"를 참조하십시오). 18개의 곡이 사용되었으며 "Yangliu" "Zhi"만 7자 기얀 스타일입니다.

Ci가 Western Shu에 왔을 때 원래 시대와는 매우 달랐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당오대자(唐五代施)집에서 ***는 《환서사》를 포함해 77곡을 사용했는데, 그 중 《목련》, 《버드가지》, 《옥집봄》 등 4곡만이 사용되었다. 와 『술취한 도인』은 5자, 7자로 구성되어 있는 상황은 比의 중요한 속성이 기본적으로 서촉대에 형성되었음을 보여준다. 서촉시인 이후에는 5~7자의 기연체를 쓴 사람이 거의 없다. 확실한 음조를 지닌 문자는 일반적으로 서촉에서 정립되었다. 물론, 말의 운율의 최종 형태는 북송 대성(大聖)의 시인 주방언(周房况)이어야 한다.

예술가의 관점에서 보면. Ci의 표현, 성숙의 가장 중요한 표시는 Ci의 문학적 언어입니다. Ci의 초기 단계에서는 음악가가 쓴 가사이며 언어는 Ouyang Jiong이 "서문"에서 말했듯이 거칠고 쓰지 않습니다. of Flowers": "말을 쓰지 않은 것이 아니라 소위 우아함이지만 현실이 아닙니다." "말을 쓰지 않는다"는 것은 Le Gong의 말에 문학적 우아함이 부족하고 속어와 저속함을 의미합니다.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둔황 곡 "왕강남"의 두 시:

나에게 오르지 마세요. 나는 곡강 연못 근처의 버드나무입니다. 사람이 오르면 사랑이 거기에 있다.

멀리서 보면 하늘의 달은 은빛 공처럼 보인다. 밤이 깊어질수록 바람은 점점 팽팽해지고 달 주위에는 구름이 뜬다.

이런 작품은 마치 징글처럼 저속하고 가식적이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동시에 Yue Gong의 단어 사용은 Ci는 종종 부정확한 경우가 있습니다. Shen Yifu는 Yuefu Zhimi의 이러한 결점을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전임자들은 좋은 가사를 많이 가지고 있었지만 리듬과 곡조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아무도 그것을 부르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진러우와 추관의 노래 가사는 대부분 교회의 음악가들과 시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작곡한 것인데, 단지 리듬에 영감을 받아 만든 것인데 나쁘지 않아서 아래에 사용된 가사를 더 자주 부릅니다. 모두 읽을 수 없고, 달을 부르는 것조차 비를 말하고, 영춘권은 가을을 말한다.

시슈의 가사는 그렇지 않다. 가사의 작가는 음악가에서 시인으로 바뀌었다. Ouyang Jiong은 음악가와 음악가를 구별하기 위해 Xishu Ci를 "시인의 Qu Ci"라고 부릅니다.

서서시인들은 낙공자와 문정운의 자의 언어적 장점을 흡수하여, 초기에는 구어에 가까웠던 낙공자를 문자언어로 변용하여 표현적인 민담을 흡수한 문학적 언어이다. 어렵지도 저속하지도 않으며,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생생하며, 우아함과 천박함 모두에 동등하게 관심을 기울입니다.

또한 Xishu Ci는 페이지 레이아웃, 색상 선택, 사운드 선택 및

이렇게 '위는 시 같지 않고 아래는 음악 같지 않다', '가족이 되지 말라'는 문학적 형식은 이미 서촉대에서 성숙했다. 이후 이러한 성숙한 문학형식은 종종 남당(南唐) 시인들의 발전으로 하늘의 아름다움이 아름답고 태양의 아름다움이 피어나는 송나라의 절정에 이르렀다. 이러한 측면에서 서서자 시는 무시할 수 없다.

3. 설립 이는 만웨자학파의 정통성을 보여준다.

단어를 우아한 단어와 굵은 단어로 분류한 것은 ■ 명나라 장(張)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장(張)은 『시예·판리』에서 “말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이렇다. 우아한 사람은 말의 어조가 풍부하기를 원하고, 대담하고 절제되지 않은 사람은 말의 웅장함을 원합니다." 장(張)이 말하는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는 자신의 말을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가지 스타일로 나누었습니다.

소위 스타일이란 중국 학자들이 오랫동안 연구해온 스타일과 다른 성숙한 작가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말합니다. 기본 문체 유형을 최초로 분류한 사람은 『문신도』의 유설(劉聯)이다. 『용제흥』 장에서는 기본 문체 유형을 우아함, 심오함, 간결함의 8가지 유형으로 나눈다. , 명료함, 복잡함, 웅장함, 새로움, 경박함. 당대 교련(崇然)의 『시』에서는 시의 기본 문체를 『스물』에서 『고』, 『의』 등 19가지로 나눈다. 교련지사공도가 지은 사시(伯舌)'는 시의 기본 문체를 강형, 희형, 강형으로 나누어 24형으로 나눈다. 장(張) ■ 단어를 두 가지 기본 스타일로 나눕니다: 우아함과 대담함은 야오 나이(Yao Nai)가 묘사한 여성적 스타일과 동일합니다. 스타일을 두 가지 기본 유형으로 나누는 이분법은 독자에게 여성성과 남성성, 우아함과 대담함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딱딱함과 부드러움이 결합된 일부 작품은 스타일을 분류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것이 이분법의 한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분법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Ci 작품을 두 가지 기본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는 Ci에 적용됩니다.

< p>Ci는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가지 기본 스타일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므로 우아함도 있습니다. Ci 학교와 대담한 Ci 학교 이론 소위 장르는 유사한 문학적 견해와 창의적인 스타일을 가진 작가 그룹을 말합니다. 자를 우아한 자파와 대담한 자파라는 두 가지 주요 학교로 나눈 사람은 청나라 초기 왕시진이 "화초"에서 쓴 "맹시"라고 말했습니다. 장남호(張南湖)의 두 가지 학파는 하나는 우아하고 다른 하나는 담대하다. 하인은 우아하고 절제되지 않은 의안이 종파이고, 담대하고 절제되지 않은 유안이 첫 번째라고 말했다." 왕시진이 이 글을 썼기 때문에, 학계에서는 받아들여졌다. 반대하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Ci는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가지 학파로 나눌 수 있다고 결론이 났다. 그리고 역사적 지식'을 1983년에 발표했다. 대중의 견해와는 달리 그는 대담한 자의 존재를 전면적으로 부인했다. 자학파와 완웨사학파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북송의 모든 좋은 자학파는 "Huajian"... 따라서 오대와 북송에 Ci 학교가 없다고 말하면 사람들이 특정 학교에 속해 있다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 역사적 사실과 더 일치합니다. " ("송자의 "대담하고 자유로운 학교"와 "우아한 학교"). 이 이론이 나오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추종자가 많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1988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Li 가문 Xin Zhi의 기사 "송자자에는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학교가 없습니다"(1988년 "Jianghan Forum" 2호 참조)는 "ci 학자들이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학교를 사용한다"는 오류를 반박하려고 했습니다. 시를 논하는 것"이라며 "거의 모든 시인이 '우아한 시의 작가는 모두다'라는 새로운 이론이 있다"고 주장했다.

우아한 시파와 대담한 시파의 구별이 있는지 남송 초기의 소시(Su Shi)부터 장원전(Zhang Yuanqian), 악비(Yue Fei), 조정(Zhao Ding), 리강(Li Gang), 장샤오샹(Zhang Xiaoxiang), 그리고 신치지(Xin Qiji), 진량(Chen Liang), 유궈(Liu Guo), 루(Lu)까지. 남송(南宋) 중기의 유(伯)씨의 작품 스타일은 화지안(华容), 준첸(純信), 염(燕), 유(劉), 진(秦)의 작품과 다르다는 것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다. Su와 Xin 등의 시는 Huajian, Zunqian, Yan, Ou, Liu, Qin 등의 시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가 Su와 Xin Hao의 시를 부정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Ci의 완곡어체 존재?

본 기사에서는 완곡한 Ci가 Ci의 정통형이고, 굵은 Ci가 Ci의 정통형이 아니라는 점을 논의하고 있으므로, 전제는 두 가지 학파가 있음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 전제가 성립할 수 없다면 소위 이론은 모두 공중에 세워진 파빌리온이므로 나는 주제에서 벗어나 간략하게 내 의견을 밝히고자 하며, 이 글에서는 이에 대해 논하지 않는다.

여기에서는 깊이 있게 논의하지 않고 간략하게만 언급하겠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나면 다른 기사에서 논의하겠습니다.

시에는 우아함과 대담함이라는 두 가지 학파가 있기 때문에 그러나 역대 학자들을 보면 정변과 변천을 논하는 것은 모두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학파와 관련이 없으며, 예를 들어 명나라의 왕시진과 같은 의미도 없습니다. "이원 마오 옌"에서 교정과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썼습니다.

< p>화실의 작은 단어는 영리하고 세상은 전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리"라는 단어로 아름답습니다. ’라는 말은 육대(六代)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즉, 그 말을 시라고 하는데 시인은 그것을 하지 않는다… , Meicheng, Shao You, Yi An Zhi, 시는 정통합니다. Wen과 Wei는 아름답고 빠르고, Huang Jiujing은 위험하고, Chang Gong은 아름답고 강하며, You An은 다르고 이상합니다.

Ci의 정확성과 변형을 구별하는 왕시진의 기준은 그가 "Yi Yuan Ma Yan"에서 말한 또 다른 구절입니다.

Ci는 온유하고 온화해야 합니다. 가볍고 예쁜, 봄달 불꽃놀이와 함께 내실에서 연주하는 말 한 마디가 너무 아름다워서 정신을 잃게 만드는 작품의 한 마디는 사람의 눈을 날리게 만드는 고귀한 귀입니다.

왕시진이 정설과 변화를 구별하는 기준은 '부드럽고 온화하며 경쾌하고 매력적인' 팔자인데, 이 팔자가 일치하지 않으면 이형시이다. 이로부터 화건자학파의 대표적인 작가인 문정운(文庭雲)과 위장(魏莊)의 시가 변주로 간주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왕시진의 자로 정설과 변천론은 완곡어법과 담대함과는 아무 상관이 없다.

자자를 완곡어법과 대담체로 나누고, 완곡어법을 정통적인 것으로 간주한 사람은 여전히 ​​장(張)이었다. ■ 명나라의 말: "시 형식이 완곡한 것 같으니 동파는 소유를 오늘날의 시인이라 부르고, 호산은 교방에서 레이 대사의 춤처럼 동포에 대해 논평한다. 그는 세계 최고이지만, 그는 그의 진정한 성격이 아니다"( "시 삽화") · Fanli").

나머지 시는 고대시의 후손이다. ■ 그 규칙성을 말하자면 우(禹)를 조상으로 하고, 촉우(許儀)와 회해(淮海), 고(高), 시(始)와 그 위대한 업적을 이루었을 때 정점에 이르렀다. ; 그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Meishan은 그 기원을 안내했으며 Jiaxuan과 Fangweng에 이르면 모든 것이 바뀌었고 Chen과 Liu는 나머지였습니다.< /p>

--"Yisheng의 첫 번째 컬렉션 서문"

분명히 왕시진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사이의 분사는 두 종파의 완곡어 시인인 진관(秦觀), 고관국(高廣國), 시(老)의 관점에서 보면 이루와 이우에서 이청조, 이청조에 이른다. Dazu는 정통 시인으로 여겨지며, Su Shi에서 Xin Qiji, Lu You, Chen Liang, Liu Guo에 이르는 학파의 대담한 시인들은 변종으로 간주됩니다.

반드시 지적되어야 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ci의 정통과 변천에 대한 고대인의 논의는 정통을 존중하는 사람들을 ci의 정통과 변천으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우아함을 장려하는 것은 두 가지 다른 스타일과 장르, 우아함과 대담함의 작품이 어떤 스타일과 어떤 장르가 Ci의 주류 발전을 더 잘 대표하는지 지적하는 것입니다. - 진정성, 변주라는 것은 Ci의 문학적 형식이 지닌 고유한 특성과 동일하지만, 그 발전 과정에서 어느 것이 Ci의 주류적 발전을 대변하는지에 더 달려 있다. 역사적 발전의 사실, 완곡한 Ci가 Ci 발전의 주류인지, 굵은 Ci가 Ci 발전의 주류인지 결론은 자명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초기에는 시가 기본적으로 독점적인 많은 가사를 작곡한 문인은 의심할 바 없이 문정운(文庭雲)이 처음으로 남녀 간의 사랑을 썼다. 문인 중에서 우아한 시의 첫 번째 물결이다. 우아한 시의 첫 번째 물결은 스페인 시인과 작가 그룹입니다. Ci의 출현은 우아한 문체의 형식적 형성을 의미합니다. 문인의 우아한 시의 두 번째 물결은 남당의 시인과 작가 그룹에 속해야 합니다. 남당 제2대 대가인 풍연사가 대표하는 왕조로, 광활한 바다의 경이로움은 문인의 우아한 시의 전반적인 번영을 가져왔다. 지난 200년 동안 Xishu 시가 형성한 우아한 시 스타일은 항상 시의 주류였습니다. Yan, Ou, Liu, Qin, Li, Jiang, Gao, Shi Zhugong은 모두 Wanyuan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송나라 시인들은 서수자(Xi Shu Ci)에 비해 의미, 주제, 예술적 기량 등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지만, 그들의 스타일은 여전히 ​​서양 촉자(Ci is a Yanke)의 궤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우아한 Ci의 지배력이 바뀌고 대담한 Ci가 점차 Ci 정원에서 자리를 차지한 것은 Su Shi 이후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Chen Tingzhuo는 한때 "Bai Yuzhai Ci Hua"1 권, "North Song"에서 지적했습니다. 자는 오대(五代)의 전통을 따른다.” 8권에서는 “당오대(唐五代)의 단시는 모두 완곡어법에 기초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Ci는 또한 서양 Shu Ci가 '꽃 스타일'을 형성했다고 믿습니다. '국제 스타일'은 Ci의 '표준', '정통' 및 '표준'입니다.

눈에는 북송시대 사람들의 『꽃질문집』은 이 새로운 문학 장르와 틀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예

작사가의 기준과 진정성...암호는 화간을 잡을 수 있는 것을 표준으로 간주하고, 화간 스타일은 오우(Ou), 판(Fan), 이연(Eryan), 장(Zhang), 허(He), 진(Qin), 조(Zhao)와 같은 베이빙 시인들의 작품을 측정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Lingchou, Zhou, 그의 시는 모두 이렇습니다.

--"송자의 '대담한 학교'와 '우아한 학교''

Wu Shichang 선생은 '화지안 스타일'을 평가합니다. "를 "authentic", "regular"로 간주하는데, 이는 "진정하지 않은" 단어와 "비정규적인" 단어가 존재함을 나타냅니다.

한편, 에 대한 평론가들의 댓글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Hu Yin은 "Ci about Wine"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Meishan Su 가족은 Qiluo의 향기 상태를 씻어 내고 느린 태도를 없앴습니다. " 소위 "Qiluo의 향기", "우아한 정도의 준비"는 서기 907년 Shu의 창립부터 Su Shi가 첫 번째 대담한 시 "Jiangchengzi"를 작곡한 서기 1075년까지 우아한 단어의 스타일을 의미합니다. 『미주사냥』에는 100년이 넘는 시간이 있었다. 중국시사에서 시가 세계를 장악한 것은 시가 새로운 모습을 드러낸 때였다. Chen Shidao는 Su Shi의 시를 비판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Zizhan은 Jiaofang의 Lei 대사처럼 시를 시로 사용했습니다. "무용은 젊은이의 작품이지만 그 진정한 성격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Wei Qingzhi의 21권) "Houshan Poetry Talk"에서 인용된 "시인의 옥 칩"). 소위 "진짜"는 "진짜"와 같은 의미입니다. Chen Shidao는 Su Shi의 대담한 단어 ""사실이 아님"은 물론

오늘날 일부 학자들은 둔황가곡의 발견에 근거하여 완곡어법이 진짜임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데, 실제로 이는 당말과 오대 시대의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돈황가곡은 유랑객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 관직의 좌절, 산수, 변방의 성곽 풍경, 황실의 분위기, 숲의 정서, 문무예, 불멸의 존재 등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꽃과 버드나무가 반도 안 된다”(왕종민의 『둔황곡자·누』) 그러나 이를 토대로 우아한 자가 진정한 자가 아니라고 단정하는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당나라가 번영한 이후에는 선비, 관료들의 오락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위 관리와 귀족들의 집에서 중기 도교를 옹호한 것으로 유명한 한유(Han Yu)조차도 성악을 축적하는 것은 매우 흔한 일이었습니다. 당나라에도 두 명의 하녀가 있었는데, "함께 비파와 거문고를 연주한다"(장기 "지투이지"). ​​그리고 진나라의 민속 건축물과 초정은 더욱 많다. 매우 분명하다: "당나라 때부터 육지의 집집마다 봄바람에 향기가 있고 고요함은 더 많은 아름다움을 찾고 있으며 붉은 건물의 달밤은 도처에 상아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 노래하는 소녀들이 봄과 가을에 대한 사랑병과 슬픔 등의 주제를 포기하고 대신 선한 장군을 그리워하는 황제와 불로 승천을 추구하는 연금술사를 노래했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 노래는 매우 인기가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신의 감정과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환영합니다. 둔황 노래 가사는 당나라와 오대 시대에 보존된 가사의 일부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가사는 주로 Yanke의 가사가 여전히 주류이자 시의 정통 형식이었습니다.

서슈 이전의 시의 주제는 실제로 매우 광범위했지만 한발 물러서 모든 종류의 주제가 균등하게 나뉘어져 우아한 시가 시의 정통적이고 주류 형식은 아니었지만 서촉의 자가 발전하면서 ``사과곡자'의 문인 작가들이 의 세계에 등장했고, 남성과 여성의 사랑, 사랑병, 이별 등의 주제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우아함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는 Wanue Ci의 진정한 위상을 확립하고 Ci Does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이 기본 사실이 아닌가?

요컨대, 우리는 歷史에서 Xishu Ci의 위상이 상대적으로 두드러진다고 믿습니다. of: Xishu Ci는 음악가의 Ci에서 문인의 Ci로의 전환을 완료하여 초기 단계부터 성숙한 단계까지 Ci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Ci의 역사에서 우아한 Ci의 진정한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이 지위는 Yan, Ou 및 Liu 및 Qin 세대와 비교할 때 공유되지 않습니다. 대담하고 자유로운 Ci School의 창립자는 거의 비교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