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uji 의 관습과 문화, 누가 압니까?

주강 풍속 문화.

Zhuji 민속 결혼 관습

10 리는 바람이 다르고, 백리는 풍속이 다르다. 한 민족과 한 지역 모두 독특한 결혼 풍속을 가지고 있다.

제준은 일찍이 월국고도였으며,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는 축적이 깊고, 역사는 전승이 깊다. 제준의 민간 결혼 풍속은 중국 봉건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일치하는 예절 규범과 독특한 월지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소개팅은 제준의 낡은 농촌에서 젊은 남녀가 16 세 또는 18 세, 심지어 그 이전에도 그들의 부모는 어쩔 수 없이 그들의 아이의 결혼에 대해 걱정해야 했다. 그러나, 이 결혼들은 반드시' 부모의 생명, 언론의 말' 과' 육례' 의 의례를 준수해야 한다. (소위 여섯 의식, 즉: 승리, 선물 제안; 이름을 묻고, 여자 이름과 생년월일을 묻다. 나지르, 선물 약혼; 수금 을 받아, 선물 을 보내; 데이트 상대를 초대하고 결혼식 날짜를 합의하다. 신부에게 안부를 묻다. 제주인민일보' 의 5 주년 기념책자에는 결혼이 언론에 의해 동의됐고, 여자 가족은 빨간 쪽지를 썼고, 여자 가족은' 허가첩' 에 답했다. 생년월일은 "경첩" 또는 "일첩" 이다.

주옥향에서는 중매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어떤 사람들은 결혼 소개서를' 삼육선 밖의 사업'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사람들은 중매의 말이 사람을 아름답게 하는 좋은 일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교량과 일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책은 중매인을' 월로' 라고 부른다. 농촌에서는' 미디어가 크다',' 냄비와 병 세 입 먹어라' 라고 부른다. 해방 후, 그것은' 소개인' 이라고도 불린다.

중매인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중매인에 종사하라는 부탁을 받아 남녀 사이를 자주 뛰어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중매인) 시기가 무르익으면 중매인은 남녀 쌍방에게' 경첩', 즉 속칭' 용봉첩' 을 요구한다. 즉 남녀 쌍방의 이름, 본적, 생일은 모두 중매를 통해 상대방에게 지급된다. 그런 다음 점쟁이에게 점쟁이에게 두 생일이 일치하는지 확인해 달라고 부탁하고, 맞으면 하나가 된다. 이 아름다운 결혼은 이미 첫걸음을 내디뎠다.

해방 후, 이러한 복잡한 의식은 기본적으로 폐지되었고, 도시와 농촌, 기관 간의 청년 남녀 교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 하지만 많은 청소년들은 여전히 교량과 사랑을 일치시키기 위해 "참고 자료" 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농촌에서는 쌍방이 상대방을 잘 알지 못하고 소개팅 과정도 있다. 소개팅이란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여자 보기' 와' 다른 사람 보기'.

소녀를 보다' 는 중매쟁이로 젊은이를 데리고 여자 집에 간다. 쌍방이 만나 젊은 남녀에게 상대방의 성격과 생김새를 보여 주다. 여자 측의 아버지, 삼촌, 형제의 동반으로 우리는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고, 젊은이의 행동거지를 관찰하고, 성격 배양을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손님이 올 때, 그들은 간식을 좀 먹어야 한다. 이것은 평범한 간식이 아니다. 만약 여자가 젊은이들에게 만족한다면, 그녀는 분명히 단탕원을 제공할 것이다. 이것은 이 결혼의' 재회' 를 기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약 네가 그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이것이 무슨 간식인지 확실히 말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보살피다' 는 말은 여자가 남자 집에 손님으로 가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여자의 후궁은 여자아이와 함께 행동할 것이다. 이는 실제로 남자 가족 경제, 주택, 환경, 이웃 관계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다. 결혼의 성공은 대부분 이 행동에 달려 있다. 1980 년대 이후 농촌 경제의 발전과 생활관념이 바뀌면서 소녀와 남자아이의 교제가 많아지고 사상감정 교류도 활발해지고 있다. 그들이 사랑에 빠지면 양측은 서로를 잘 안다. 과거' 소개팅' 풍습은 점차 역사 무대에서 탈퇴할 것이다.

"삼구구구" 의 유래

명나라에서는 왕가정 시장 근처에 관호라는 마을이 있었는데, 그곳에는 똑똑한 중년인이 살고 있었다. 이 사람은 하루 종일 긴 채소 바구니를 들고 동촌을 왔다갔다하며 그의 일용품을 팔았다. 예를 들면 다른 곳에서 도매한' 마젠타와 녹색 이젝터 핀' 이나' 천 장의 두부 건조' 와 같다. 그는 말솜씨가 뛰어나고 부지런하기 때문에, 그의 장사는 정말 괜찮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마을 여성들은 우연히 이 장사꾼과 거래하면 그의 감언이설에 속아 기분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노점상이 두니령 아래의 작은 산촌에 와서 팔자고 했다. 한 마을 고모가 기뻐서 달려와 그에게 녹색 면실 9 묶음, 동판 3 묶음을 사 주었다. 마을 고모는 대사를 골라 하나하나 세었다. 그리고 그는 눈살을 찌푸리고, 그는 이 계획을 생각했다. 모두들 그가 작은 이익을 탐내고 은밀히 그를 놀리는 것을 의심한다. 오늘 한번 해보겠습니다. 그래서 마을 고모는 호탕하게 소리쳤다. "손님, 아아, 9 주, 동전 3 개 1 주식." 그래서 3929 맞죠? "그녀는 말하면서 25 개의 겹겹이 쌓인 동전을 건네주었다. 행상인이 이런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사랑으로 가득 찼다. 그는 돈을 들고 동전을 숨긴 작은 대나무 주머니에 돈을 던졌다. 골목 어귀에 다다랐을 때, 촌고모는 장사꾼의 장채 바구니를 움켜쥐고 조급하게 불평하고 있었다. 그녀는 계산이 잘못되어 더 많은 돈을 지불했다. 사실, 노점상은 어쩔 수 없이 추가로 받은 동판 두 개를 돌려주어야 했다. 그가 더 받는다고 생각하는 동전 두 개를 꺼내자 마을 고모는 참지 못하고 미소를 지으며 정중하게 말했다. 갚을 필요가 없다. 나는 너에게 동판 25 개만 주었는데, 나는 너희 둘을 보상해야 한다! 탐욕 때문에, 너는 심지어 내가 너에게 준 돈을 세지도 않는다. 다음에는 성실해야 한다!

그 이후로, zhuji 의 마을 사람들은 "3 월 29 일" 이라는 말로 작은 이익을 탐내고자 하는 사람들을 풍자하고 꾸짖었다. 지금까지, 그것은 끊임없이 순환하고 있다.

농촌의 작은 풍속

구슬골목은 깊은 문화 축적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민간에 흩어져 있는 작은 풍속에도 농경과 독서의 매력이 담겨 있다. 비록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전히 끊이지 않고,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오늘은 한두 가지 작은 풍습을 골라 감상한다.

▲ 친척이 성인 닭 한 마리를 보내올 때마다 남아서 사육한다. 주부는 한 손을 들고 닭을 잡고 가랑이를 서너 바퀴 돌며 두 손을 번갈아 들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얽힘은 이상한 닭의 실종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 쥐를 죽이기 위해 집에 고양이, 특히 대형 고양이를 도입했다. 고양이를 집에 직접 보내지 말고 활짝 핀 고양이가 들어 있는 호형 새장을 뒷창의 벽 밑에 놓고 위층 뒷창에서 밧줄을 내려 호형 새장을 묶어 천천히 공중에 매달아 놓고 고양이를 호형 새장으로 데리고 나가서 맛있는 식사를 하게 하세요. 이렇게 창문을 통해 지나가는 고양이는 그녀의 친정에서 도망쳐 집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청명 왕동

제조의 민속에 따르면, 딸은 신혼이 며느리가 되어야 하고, 이듬해는 청명이며, 부모는 물건을 들고 딸을 보러 가야 한다. 첫째, 딸에 대한 부모의 사랑이 깊다는 것을 보여 주고, 둘째, 딸을 위해 눈썹을 치켜세우는 것이다.

기대할만한 것이 상당히 많은데, 일반적인 초승달 열매와 단연 열매 외에도 많은 석류 열매가 있는데, 이는 후대의 번식을 상징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상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마과, 쌍벚꽃, 쌍두원앙과 열매가 있는데, 이는 부부가 사랑하고 백년해로하기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복숭아와 원보과가 있는데, 집안 구세대가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바랍니다. 이 선물들은 사탕, 떡볶이, 냉이, 사탕수수 등과 결합되어 있다. 바구니에 넣어 부모와 형제가 딸 집을 골랐다.

그리고 단오절에 친정은 녹두떡, 찻잎알, 오월도, 단오탕원, 그리고 정성스럽게 짜여진 밀짚 부채 수십 개를 준비하여 딸을 찾아본다. 시댁은 시댁에서 따온 선물을 이웃, 친지들에게 나누어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돕는 진심 어린 안부를 전했다.

너의 생일을 축하한다

"생일" 과 "생일" 은 제정 풍습 중 중요한 활동이다. 이른바' 생일' 은 1 30 대 호칭으로 50 대 이후에야' 생일'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아기의 탄생은 부모와 어른들에게 큰 경사였다. 그들이 한 살 때, 할머니의 가족들은 옷, 신발 모자, 만두, 케이크, 과일, 계란을 가지고 그들을 방문한다. 주인은 과일과 달걀 케이크를 작은 접시에 담아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다. 점잖고 예의 바른 이웃들은 작은 돈을 돌려 그들에게 축하를 표하는데, 흔히' 백세 동전' 이라고 불린다. 한 사람의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이런 기쁨을 알리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이웃 간의 우정을 증진시키기 위해서이다. 이후 10 과 20 대 때 할아버지 할머니나 삼촌 이모가 옷, 신발, 양말을 선물해 축하했다. 30 세와 40 대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바쁘다. 왜냐하면 그들은 인생, 사업, 가족 발전의 황금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생일은 간과되고 있기 때문이다.

50 세가 되면 조부모가 되면, 당신의 딸과 사위는 49 세에 바구니와 옷, 신발과 모자를 가지고 효도를 나타낼 것입니다. 60 ~ 70 대 생일 축하는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또 다른 63 세,' 잉어가 해변을 건너겠다' 는 말이 있는데 사위 딸은 부모님께 큰 잉어 한 마리를 사주고 싶어 한다. 66 세 때 딸은 부모님께 사오러우 66 조각을 부치려고 했다. 제준은 옛말이' 육십육, 엄사부가 고기를 먹어야 한다' 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딸이 이런 효도를 존중할 때만 노인이 일생의 재난을 지낼 수 있다고 한다.

마을에서 80 세와 90 세의 노인은 장수노인이라고 불린다. 물론, 자손들도 기꺼이 축하하며, 장면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신부가 문으로 돌아왔다

기혼 여성이 처음으로 부모님 집에 돌아온 것을' 집으로 돌아가다' 라고 한다. 회문은 일종의 깊은 친밀감이다. 두 번째는 부모님의 안녕을 안부하는 것이다.

신부가 결혼한 다음 날, 부부는 모두 선물을 가지고 왕위 부모님을 찾아갔다. 딸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녀의 가족은 당연히 반가워했고, 그녀의 이복아들 (사위) 과 함께 시아버지 시어머니는 늘 일상적인 연회를 열어 그녀의 새 삼촌을 대접했다. 석간에 몇 명의 어른과 형제를 초청하여 동행했다. 어른들은 늘 이 젊은 부부에게 서로 사랑하고 백년해로하라고 훈계한다. 한편, 부모는 딸에게 남편이 되어 부지런히 집을 꾸려야 한다고 교육한다.

옛 관습에 따르면 신부와 사위는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집에 돌아와야 하지만, 그들은 절대 장인집에서 밤을 보내서는 안 된다.

다음 해를 보내다.

마건과 짝퉁과 같은 곳에서는 6 월에 첫해를 보내는 전통 습관이 있다.

설 전 주부들은 닭오리, 떡찜, 찐빵 만들기, 해바라기씨 볶음, 땅콩 등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빴다. 명절 아침, 가족들은 바구니를 들고 밭에 가서 논밭의 풍작에 감사했다. 아침 식사 후, 옛 친척과 새 친척, 먼 친구와 친한 친구를 환영하고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낸다. 점심 식탁에서, 모든 사람들은 마음을 털어놓는 대화를 나누며 서로 안부를 묻는다.

새해에는 주인이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친구들을 데리고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매년 1 ~ 2 ~ 4 ~ 5 개의 테이블로 집집마다 손님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방문객 수, 방문객 수)

섣달 그믐날은 친지들이 모여서 가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명절이다. 설날과 마찬가지로 어른들은 술을 마시고, 아이들은 자유롭게 놀지만, 설날의 복잡한 예절이 부족하며, 더 많은 것은 친지들이 모일 때 자유롭게 친하게 지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Xi 돌 비취 동창회 케이크

이것은 맛있는 음식이다. 시시 원전은 우리 시의 백리무구한 강변의 농촌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순수한 밀가루와 메밀국수로 껍질을 만들고, 현지 무, 양파, 후추, 신선한 돼지고기로 소를 만들어 손으로 만든 납작한 떡입니다. 약한 불을 지펴 구워서 맛이 신선하여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지인에 따르면, 이 케이크는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있는 여신석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춘추시대에는 오월 패권을 다투고 월왕이 패전하여 항복했다고 하는데, 그는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재기를 했다고 한다. 시간을 쟁취하기 위해 범려 () 의 계획을 귀담아 미인계로 부차를 미혹시키고 절색의 미녀를 왕에게 바쳤다.

오국에서 부차의 총애를 받았을 때, 그는 시종 고향을 잊지 않고 부모의 친척을 그리워했다. 어느 겨울, 하늘은 얼음과 눈으로 가득 찼다. Xi 는 영산에서 고향을 멀리 바라보았고, 향수의 정을 억제하기 어려워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쓰다듬고 있었다. 왕은 듣고 나서 미인을 위로하러 왔고, 미인에게 왜 이렇게 슬프고 얼굴이 초췌한지 물었다.

눈물을 머금고 왕에게 말했을 때, 이때 이미 가까운 겨울에 그녀는 주로산 아래에 사는 부모와 강변에 사는 조부모를 그리워했다. 그녀가 오 () 에 없을 때, 이 날, 그녀는 부모님과 함께 은원케이크를 구워 연로하신 조부모님을 뵈러 갈 것이다. 지금 나는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어른들이 안녕한지 모르겠다. 내가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푸차는 말을 듣고 기뻐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미녀의 경로심은 진실하고 감탄할 만하다. 너는 예정대로' 은사전전' 을 만들 수 있다. 내가 속마 한 필을 너의 월국고향에 보내줄게. 너의 효심을 다하고 너의 걱정거리를 해결해 줄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희망명언). "

오왕의 약속을 보았을 때,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눈썹을 제기했다.

며칠 후, 할아버지 할머니는 정말 먼 곳에서' 은사전' 을 받았다. 노인이 음식을 맛보고 있을 때, 그는 케이크에서 작은 실크 한 마리를 발견하고, "멍멍한 눈물, 우리 안의 향기로운 케이크" 라는 시를 썼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니, 우리 다시 재회에 대해 이야기하자. ""

오국이 월국에 패한 후 오호 범선 택시가 고향으로 돌아가 그의 조부모를 방문하고 있다. Xi 효심 은사 원반을 시원전이라고도 하며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효심, 효심, 효심, 효심, 효심)

지금도 백리무구한 강변의 마을에서는 명절과 결혼생일에 이런 간식을 만드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후세 사람들이 씨 효행에 대한 일종의 찬송으로 추정된다.

포도주를 빚다

양조는 우리 제조 농민의 편리한 기술이다. 부두, 거리, 상점, 노점에는 병주와 선물포장으로 가득 찬 상품주가 가득 차 있지만, 전국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집에서 양조한 와인은 이미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와인이 되었다.

발효주는 농민들이 수시로 양조하고 마시는 부드러운 술이다. 특히 집에 산모가 있다면, 이것은 반드시 양조해야 하는 전통 풍습이다. 이 단 술은 발효주라고 하는데 산후 여성 보양에 매우 적합한 진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순찹쌀이 하루 담근 후 전용 술로 쪄서 찬물로 부어 온도를 낮추고, 뜨거운 물로 (처음 부어 준 찬물이 뜨거운 물로 바뀐다) 열을 회복한다. 그런 다음 찹쌀을 죽판에 붓고 미리 갈아놓은 백주가루를 정량적으로 뿌려 골고루 섞은 다음 적당한 크기의 도자기나 그릇에 넣고 평평하게 바른다. 겨울에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마른 짚이나 솜으로 냄비를 둘러싸고 따뜻하게 해야 한다. 여름은 매우 덥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아도 된다. 하루나 이틀 후에 달콤하고 맛있는 와인이 이미 만들어져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술은 맛이 신선하고 알코올 함량이 낮기 때문에 대중의 환영을 받는다.

백주. 끓일 때 수프처럼 하얗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백주의 양조 방법은 백주 양조와 비슷하지만 사용하는 백약이 다르다. 숙성후기에는 술과 쌀을 항아리에 붓고 일정한 비율의 미지근한 물을 넣고 항아리 입구를 밀봉하고 조여 약 10 일 후에 마셔야합니다.

오래된 술. 오래된 술은 보통 우리 시의 범호 지역의 농민들이 양조한 것이다. 농민들은 풍부한 식량과 찹쌀의 장점에 의지하여, 늘 오래된 술을 빚어 손님을 마시고 대접한다. 물론 양조 과정은 더 많은 노력과 사고를 필요로 한다.

소주 소주는 현재 시장에서 소주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소주도 우리 시 농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상비주, 특히 산농이었다. 무더운 여름에는 많은 중독자들이 알코올 함량이 높고 성질이 강한 집에서 소주를 선호한다.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수수, 육곡, 보리, 고구마가 있습니다. 소주를 만드는 작업의 대부분은 농민 스스로 부담한다. 초기에는' 맥유정' 이라는 술도 있었다. "맥유정" 이 오래된 술보다 맛있다고 하는데,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오래된 술보다 맛있다고 한다. 소주에는 전용 도구 세트가 있어 반드시 전문가가 조작해야 한다.

개량된 속담

제조의 농촌에서는 사람들이 청명과를 먹으면 불평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과거에 매우 현실적이었다. 청명 전후는 봄갈이에 가장 좋은 시기로, 농작물의 연간 수확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이다. 따라서 청명과일을 먹은 후 농민들은 산간 밭에 투자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2 1 세기의 오늘이 달라졌다. 마을 사람들은 청명과를 먹은 후에도 여전히 한가하다. 노인들은 홍성마작을 하며 정세에 대해 이야기하고, 젊은이들은 세련되게 오토바이를 타고 있다. 현재 고향의 대다수 사람들은 상공업이나 외근을 중시하기 때문에 산간 농지는 이미 부업이 되었다. 호전은 대부분 사람들의 수요에 따라 재배되며 가공과 보급 등 시장경제에 맞는 원 스톱 생산을 갖추고 있다. 분명히: 현대 농촌 농업도 이미 산업화를 실현했다. 그들은 대부분의 정력을 고효율 상공업에 집중하고, 밖에 나가 아르바이트를 하기 때문에 농민들은 농번과 농한기를 구분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절기를 언급해야 한다면, 이른바 청명절은 우리에게 무덤을 남기고, 도보여행을 하고, 청명과일을 먹을 것이다. 청명절의 쾌적한 기온으로 각 업종도 설날의 기쁨에 정상적인 운영에 뛰어들었고, 혜풍양교 농민들은 장사나 아르바이트에 많은 돈을 벌었다. 따라서 고향 사람들은 청명을 먹으면 불평한다는 옛말을 개선했다. 청명을 먹으면 부자가 된다.

타이 콕 천

혜각산 지역에서 가장 특색이 있는 것은 발천을 밀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절강 사오싱, 여주, 제삼지교차처에는 모두 이 물건이 있지만 이름은' 대포' 나' 대발포' 와는 다르다.

큰 발천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똑같을 수 있는데, 길이가 약 2 미터, 너비가 50 센티미터인 흰 천 한 조각이다. 그 제작이 간단하고 원자재 원가가 낮기 때문에 시장 가격이 매우 낮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스스로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현대 장식품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남성 파이프처럼 분리할 수 없는 물건이다.

큰 발 천은 여러 방면에서 쓸 수 있다. 더운 날에는 수건 역할을 한다. 동시에 허리에 묶으면 일할 때 허리와 복부의 힘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어린 시절 여름에는 허리에 큰 발을 감고 수백 킬로그램의 식량을 메고 있는 남자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린시절, 계절명언) 잠시 간 후, 그들은' 유아용 침대' 로 그들의 부담을 지탱하고 잠시 쉬면서, 그들은 손을 비워 허리춤의 큰 발천으로 머리를 닦았다.

열심히 일한 지 하루 후에 남자들은 반드시 강에서 목욕을 해야 한다. 이때 큰 발천은 또 목욕 타월로 변했다. 몇 번 비벼서 짜서 내 몸의 물방울을 모두 닦아라. 결국, 내 엉덩이는 여자의 앞치마처럼 보였기 때문에, 나는 곧장 집에 가서 반바지를 갈아입는 번거로움을 덜어 주었다.

장터에 갈 때 자질구레한 물건을 샀고 적당한 가방이 없다면, 그것들을 큰 발 천의 양쪽 끝에 싸서 어깨에 메고 돌아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짐명언) 이때, 그것은 북방의 지갑과 비슷하다.

흙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들은 산에서 일할 때 죽순을 채찍질하는 들과를 수확할 때도 큰 발로 싸서 입을 수 있다. 산에 오르는 사람들은 항상 점심을 기다려야 대나무나 나뭇가지를 가지고 집에 갈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은 종종 자리를 비울 수 없기 때문에, 큰 발천은 쓸모가 있다.

얼마 전, 내 친구가 특별히 나를 보러 왔다. 우리가 우리의 어린 시절의 큰 발 천을 이야기할 때, 그는 화가 나서 말했다. "그것은 벌써 사라졌다. 지금은 농사를 짓는 사람이 없다. 모두들 경제 붐을 따라잡아 돈을 벌느라 바쁘다. "

빅풋, 어쩌면 나는 어린 시절의 기억에서만 너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Zhuji hutian 은 세계에서 죽 (지역 속담) 을 요리합니다.

Zhuji 호수 요리, 죽은 인간의 식사입니다.

호수가 성숙할 때 노란 개는 할머니를 기쁘게 하기 쉽다.

제준이 돈이 있다면 산에서 열심히 일하세요.

사흘 밤, 달이 일찍 왔고, 일단 천둥이 치면 배를 떠받치면 좋겠다.

세 개의 태양은 천국이라고 불리는데, 한 차례의 뇌우가 그들을 침수시켰다.

완다 열세 개, 조봉 일곱 개.

천지산은 모자를 쓰고, 구덩이 도킹 산은 옷을 입는다.

낮은 호수는 높은 산에서 태어났고, 높은 호수는 물에 빠졌다.

산은 넓지 말고 산은 좁지 마라.

살아있을 때 현직을 넘지 말고 죽어도 염라왕을 만나지 마라.

석현 대사의 영혼은 곳곳에 비가 내리고 햇빛이 화창하다.

너는 담배 강도 카드를 먹고 사양거리에서 목매어 죽여야 한다.

흰물고기를 훔쳐 젖꼭지를 물다.

세계 800 주를 두루 돌아다니며 도죽산처럼 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