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시리즈에는 몇 편의 영화가 있나요?

1부: 1966년의 '배트맨'. 이 영화는 최초의 '배트맨' 영화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보광은 영화가 너무 오래되어서 본 적이 없습니다. Boguang은 처음 이 사실을 알았을 때 인터넷 전체에서 리소스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가끔 찾은 리소스는 다운로드되었으며 오랫동안 움직임이 없었습니다.

동시에 미국 TV 시리즈의 '배트맨' 시리즈도 있었는데, 사진과 영상으로 보면 당시의 기술은 정말 제한적이었다. SF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같은 명작을 제외하면 당시 헐리우드 블록버스터들은 특수효과가 매우 열악해 오늘날 관객들이 감상할 수 없을 정도였다.

2부: 1989년 팀 버튼 버전의 '배트맨'. 이 버전의 배트맨에는 나중에 시대에 뒤떨어진 슈퍼히어로 '버드맨'을 연기한 마이클 키튼이 주연을 맡았지만, 꼭 언급해야 할 인물은 중요하지 않다. 이번 '배트맨' 버전은 팀 버튼 감독이다. 팀 버튼은 스필버그, 코폴라, 마틴 스콜세지와 같은 세대의 훌륭한 미국 감독이다. 일반 관객들에게는 그리 잘 알려져 있지 않을지 모르지만, 팀 버튼은 한 장르를 아주 잘하는데, 그 장르는 어둡고 주로 이상해요. 그는 세계 최고의 '고딕' 감독으로도 알려져 있다. 초기작 '가위손에드워드', 그 다음 '슬리피 할로우', 후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등이 모두 이 '고딕' 작품이다. 팀 버튼은 '배트맨'을 촬영할 때 범죄도시의 노래 '배트맨'에 완벽하게 어울리기 위해 이상한 '고딕 스타일'을 사용했다. 팀 버튼은 영화 전체를 매우 매력적으로 촬영했고, 잭 넬슨이 연기한 조커 역시 매우 고전적인 스크린 악당이었다.

3부: 1992년 팀 버튼의 '배트맨 리턴즈'는 여전히 팀 버튼이 감독을 맡았기 때문에 스타일도 똑같다. 전체적으로 전작의 흥행에 따른 제작 업그레이드, 투자 증가, 악역 캐릭터의 변화 등을 제외하면 이번 영화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일관되게 유지되고 있다. 영화는 여전히 이상하고 어두운 고딕 스타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악당은 전편의 조커에서 펭귄과 캣우먼으로 바뀌었다. 펭귄은 완전히 사악한 악당이고, "배트맨"을 아는 사람이라면 캣우먼이 배트맨과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셸 파이퍼가 연기한 캣우먼 역시 슈퍼히어로 영화의 고전적인 스크린 이미지다. Bo Guang은 '배트맨 리턴즈'가 '배트맨'만큼 훌륭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고전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부: 1995년 영화 '배트맨 포에버'의 감독이 조 슈마허로 바뀌었다. 전작 '배트맨 리턴즈'의 평가는 좋았지만 당시에는 박스오피스가 좋지 않아요. 캐피탈은 그런 현실이다. 당시 그 배후에 있던 워너 브라더스는 IP를 포기하고 싶지 않았고 흥행을 원했기 때문에 감독을 바꿨다. 이 "배트맨 리턴즈"는 정당한 자격을 갖춘 팝콘 상업 블록버스터입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감독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 '배트맨'의 미술, 색채, 의상은 당시 인기 할리우드 상업 블록버스터의 루틴에 가깝다. 밝은 질감과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는 모두 본격 팝콘이다. 상업 블록버스터로 결국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배트맨 리턴즈'의 악당은 토미 리 존스(Tommy Lee Jones)가 연기한 투페이스(Two-Face)와 유럽과 미국에서 '스티븐 차우(Stephen Chow)'로 알려진 짐 캐리(Jim Carrey)가 연기한 리들러(The Riddler)라는 사실을 언급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5부: 1997년 '배트맨과 로빈' 이 영화는 전작의 흥행으로 인해 여전히 조 슈마허 감독이 맡았다. 하지만 이 영화는 정말 나쁠 수 있습니까? 브루스 웨인(Bruce Wayne) 배우 조지 클루니(George Clooney) 등 이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은 이 영화를 경력상 수치스러운 일로 꼽았다. 이 영화는 전작보다 훨씬 더 과장된 특수효과와 제작으로 인해 당연히 형편없다. 예를 들어, 배트맨과 로빈의 유니폼은 플라스틱으로 가득 차 있고, 가슴이 약간 부풀어 오르는 등 많은 사람들이 섹시한 유니폼처럼 보인다고 불평했습니다. 스토리는 완전히 정신이 없었고 특수 효과는 과장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두 악당인 슈워제네거가 연기한 프리즈와 우마 서먼이 연기한 포이즌 아이비는 말할 것도 없이 정신지체자로 묘사되는데, 이는 어쨌든 매우 쓸모없는 일이다. 이 영화에 대한 비판은 거의 10년 동안 '배트맨'의 빅 IP를 완전히 망쳤습니다. 6부: 크리스토퍼 놀란의 2005년 '배트맨 비긴즈'. 이 영화는 원작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때문에 '배트맨' 영화 시리즈 중 가장 초기 영화입니다. 국내 관객 대부분이 보고, 이해하고, 좋아하기까지 한 '배트맨' 영화이기도 하다. 당시 놀란은 이미 유명한 감독이었지만 아직 큰 감독은 아니었고 '배트맨'을 직접 만들고 싶었다.

놀란의 <배트맨>이 다른 슈퍼 히어로 영화와 다른 점은 팝콘 상업 블록버스터가 아닌 범죄 영화, 갱스터 영화의 모드에 맞춰 촬영했다는 점이다. 영화에는 유럽과 미국의 이데올로기 문화, 정치 체제, 슈퍼히어로 영화에 대한 성찰과 표현이 많이 담겨 있다. 이번 '배트맨 비긴즈'는 주로 슈퍼히어로 '배트맨'의 기원을 다룬 작품이다. 악당은 무력한 허수아비이고, 배트맨의 멘토인 닌자 마스터이다. 하지만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이 두 악당이 결코 배트맨의 적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것이다. 이 영화 '배트맨'의 가장 큰 적은 사실 그의 마음속에 있는 어두운 자아이다. 7부: 2008년 영화 '다크 나이트'는 소개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가장 심오하고 재미있는 슈퍼히어로 영화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 영화는 위에서 언급한 것들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그 어떤 마블 유니버스 영화와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점의 깊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악당 ​​Harvey는 고담의 밝은 기사에서 사람을 죽이기로 선택한 Two-Face로 축소되었습니다. 이런 악당은 마블 히어로 영화가 가져올 수 없는 것이다. 말할 것도 없이, Heath Ledger의 Joker는 진정으로 화면에서 가장 매력적인 악당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8부: 2012년 개봉작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놀란 감독의 '배트맨' 마지막 작품이다. 표면적으로 가장 강력한 적은 미스터 탕이 연기한 베인이고, 그 뒤의 실제 적은 연기한 마리온 송이다. 디아로. 중간에는 앤 해서웨이가 연기한 캣우먼(앤 해서웨이)이 섞여 있는데, 선과 악을 동시에 갖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그녀와 브루스 웨인이 둘 다 은퇴할 수도 있다는 암시까지 나온다. 이 영화의 전체적인 퀄리티는 당시 '비기너스'에 가깝다. 당시 슈퍼스타도 많았고, 특수효과 장면도, 팝콘 지수도 전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다. 전체적으로 놀란의 "배트맨" 3부작은 슈퍼히어로 영화이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독립적입니다. 비즈니스와 예술적인 관점 모두에서 매우 균형이 잘 잡혀 있었고 모든 면에서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마블 슈퍼 히어로의 인기 이후 워너가 DC 유니버스를 개발하려고 할 때 시작하기가 조금 어렵다고 느낀 것도 과도한 성공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9, 10부: '배트맨 대 슈퍼맨'과 '저스티스 리그'는 동시에 마블 유니버스의 결성으로 예정됐고, 상업적으로 세계를 정복하고 있었다. DC와 워너는 질투심이 많지만 매년 마블 영화가 적지 않기 때문에 마블 영화의 꾸준한 발전이 한 단계씩 진행되고 있다. 워너와 DC는 DC 유니버스의 출시를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두 영화의 평판은 그리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 두 영화는 별개의 '배트맨' 영화가 아니라 영웅들이 뭉치는 슈퍼히어로 영화이기 때문에 다시 분석하지는 않겠다. 워너원이 추진 중인 리부트 '배트맨' 영화에 대해서는 그동안 온갖 문제를 일으키고 있고, 아직 개봉 기미가 보이지 않아 더 이상 분석하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