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인쇄원
반야폴로미다경 8 천송' 은 산스크리트어, 우두르어, 장문을 하나로 모아 인경원에서 가장 소중한 불경이다. 내년에는 보호를 끄고 다시는 인쇄하지 않을 것이다. 유산 프로젝트: 덕그인원 장문조각판 인쇄기술조사시간: 2006 년 6 월 5438+ 10 월 조사장소: 쓰촨 간즈티베트족자치주 덕그현 주요 인물: 덕그인원 조각공, 제지공, 인쇄공 등 목재, 종이가 남북조 후기 이후 활자 인쇄로 대체되었다 천여 년이 지났고, 인쇄는 이미 컴퓨터 조판과 고속 컬러 인쇄의 시대로 발전했다. 그러나 중국 장구의 덕격인경원에는 오래된 조각판 인쇄 기술이 있으며, 수십 명의 장인들이 수십 개의 공정을 거쳐 일련의 순수예예의 경서를 제작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라영이라는 사람이 야크로 그의 정성스럽게 조각한 성구판을 싣고 데그 토스트인 덴바테인에게 보냈다고 한다. 그가 현재 인쇄한 성구학원의 주소를 지나자 야크는 놀라서 성구판이 바닥에 널려 있었다. 이 암시로 토스트 던바제인은 서기 1729 년부터 이곳에 인경원을 짓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장경 감주르를 수집하고 보관하는 데만 사용되었습니다. 300 년이 지난 후, 역대 덕그토스트의 확장을 거쳐 덕그인경원의 조각판 인쇄량은 이미 32 만권에 달하는데, 그중 고전 830 여 부, 총 글자 수가 5 억자에 달하며, 장구 규모가 가장 크고 장문화전적 소장품이 가장 넓고, 문류가 가장 완벽한 인경원이다. 오늘날의 덕격 인쇄서원은 고대 인쇄판을 소장하는 도서관만이 아니다. 조각판, 제지, 인쇄에 이르는 모든 제작 과정을 완벽하게 보존하면서 살아있는 티베트족 문화유산이 됐기 때문이다. 이 진귀한 고대 판화들 중 많은 것들이 이미 200-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 인경원의 읍원의 보물이자 신도들이 숭배하는 성물이다. 그들은 인쇄 과정에서 끊임없이 마모되고, 어떤 글씨는 흐릿해서 새로운 판재를 조각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잃어버린 불교와 티베트 문화 고전을 찾는 일은 인도 학원 회복 이후 계속되고 있다. 이 작품들이 발견되자 인쇄학원은 조각공을 조직하여 새로운 인쇄판을 조각했다. 이런 식으로, 오래 된 도서관은 신선한 혈액으로 끊임없이 주입 되 고, 그것의 버전 수집은 아직도 성장 하 고 있다. 덕격인원의 고전은 줄곧 공예가 정교하고 인쇄가 정교하기로 유명하다. 조각의 관리는 매우 엄격하다. 토스트 제도 시대에는 근로자 한 명당 하루 1 인치밖에 새길 수 없다고 한다. 12 번의 교정을 거친 후, 그는 그것을 제빵사에게 넘겨주었고, 제빵사는 금가루를 뿌려 평평하게 했다. 글자의 행간에 끼인 금가루는 조각공의 임금이다. 부티크의 경우 축배인은 고전적인 팔걸이에 데그 가문의 도장을 찍도록 명령한다. 살아 있는 전갈이다. 덕그토스트 시대에 유가고전 제작 각 단계의 공예는 모두 현지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완전히 자급자족했고 종이는 현지 전통공예로 만든 장지를 사용했다. 현재 인경원 인쇄경에 쓰이는 종이는 모두 외지에서 구매한 기계종이이다. 그러나 인쇄학원은 여전히 장지 제작을 보존하고 있어 이 전통 기예를 이어가고 있다. 전통 장지의 원료는 바로' 서향 늑대독' 이라는 풀뿌리이다. 서향늑대독' 은 경미한 독성을 함유하고 있어 그것으로 만든 종이는 좀나방이 쥐를 물어뜯는 것을 막아 오랫동안 변질되지 않아 문서 보존에 적합하다. 여공들은 내층의 섬유를 찢고, 가늘게 깎고, 끓는 물에 두세 시간 동안 끓인 다음, 돌절구에 나무망치로 끓인 풀뿌리를 풀로 만든 다음, 바삭한 기름차 통에 넣어 풀을 찧었다. 이런 장지는 색깔이 노랗고 질감이 두툼하지만 섬유는 부드럽고 질기고 흡수성이 강하여 잉크로 인쇄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현재 인경원 인쇄경에 쓰이는 종이는 사전에 물에 담가야 잉크를 먹는 데 도움이 된다. 매일 밤 인쇄공은 종이를 물에 담갔다. 종이가 다 불린 후, 40 ~ 50 근의 큰 돌로 눌려 어느 날 밤 물이 천천히 밀려났다. 다음날 사용할 때 종이는 촉촉하고 부드러워져서 인쇄할 때 잉크가 흩어지지 않는다. 인쇄는 두 사람의 절기라고 할 수 있다. 높은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은 잉크를 깔고, 종이를 놓고, 경판에 놓고, 낮은 의자에 앉아 있는 사람이 먼저 종이를 건네고, 두루마리로 아래에서 위로 빠르게 종이를 굴려 순환한다. 그들이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숙이는 동작은 매우 선명한 리듬을 형성했다. Deger Indian 의 부학장 Deng Mao 는 경전 공급이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목각 보호의 관점에서 경학의 인쇄량을 줄여야 하지만 인쇄량이 적을수록 경학 제작 전 과정의 보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학자들은 조각판 인쇄의 보존에 대해 깊은 우려를 가지고 있으며, 인경원은 살아있는 도서관으로서 자신의 생활 리듬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이 날마다 일하고 날마다 예배를 드리자 덕그인원은 가시목한 고원 햇빛 속에 가만히 서서 또 한 차례의 참관과 감상을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